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4
기술
yiin
·
10개월
787
0
답변 4
클라우드 공부 중인데 비용 항목이 너무 많네요
AWS 공부하면서 작은 프로젝트를 배포해보고 있는데요, EC2나 S3 같은 리소스를 쓰다 보니 매달 청구서 항목이 너무 세분화돼서 헷갈리네요. 공부 단계에서 라면 어떤 비용 항목을 우선적으로 신경 써야 할까요? (EC2, S3, 데이터 전송비 등)
답변
2
기타
야채크랩
·
10개월
730
1
답변 2
1인개발로 개인사업자를 냈는데 회계도 알아야 하나요??
구글 플레이에 앱 출시하려다가 사업자등록을 해야한다고 해서 어떨결에 사업자등록까지 해버렸습니다 그냥 개발만 생각하다가 뜬금없이 개인사업에 관련된 회계까지 알아야 하다보니 너무 복잡합니다. 매번 편하게 쓰던 돈도 사업자통장에 넣고 경비로 써야되나 고민도 되구요 1인 개발자분들은 개인사업체 유지에 필요한 회계지식같은건 어떻게 얻으시나요?? 회계장부같은것도 쓰시나요?
답변
3
기타
jjwp
·
10개월
636
0
답변 3
포트 폴리오 이력서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작년 12월 부터 7월까지 자바 풀스택 개발자 과정(국비) 마치고, 취업준비 중 입니다. 7월 초에 끝나고나서, 거기서 마음맞는 팀원이랑 다른 프로젝트도 진행했었고 이제막 끝나서 이력서를 뿌려보려고합니다.이력서라던지, 포트폴리오 사이트도 만들어서 면접관들의 첫 시선을 사로잡으려고 여러가지 노력도 해봤는데요.제 눈에는 개선할 것이 잘 안보여서 피드백 한번 부탁드리겠습니다. 제가 경쟁력이 있을지, 부족한 부분이 무엇인지 말씀해주시면 저한테
답변
6
기타
코드깎는머슴
·
10개월
751
0
답변 6
직장 내 호칭? 질문
안녕하세용. 질문 그대로 다른 사람들 부를 때 어떻게 부르시나요? 저는 부서 내에 모든 사람들의 성씨가 전부 달라가지고 가과장, 나대리, 다부장, 이런 식으로 불렀었는데, 성씨가 겹치면 다르게 불러야 하나 뜬금없이 궁금해져가지고 여쭤봅니다.
답변
1
기술
cross-product
·
10개월
480
0
답변 1
AI 학습에 필요한 수학적 깊이와 실무 경험에 대한 조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미국에서 컴퓨터공학 석사를 공부하고 있는 학생이자, 업계 경험을 가진 전직 개발자입니다. 머신러닝 수업에서 Derivative, Dot product, Vector length, Gradient 등과 같은 수학적 개념을 이제 막 다루기 시작했습니다. 업계에서도 이러한 개념을 알아두면 이해가 훨씬 편해진다고 하는데, 어느 정도 수준까지 깊게 파고들어야 하는지 감이 잘 오지 않습니다. 단순히 “이게 무엇이고, 어떤 방식으로 적용되는지
답변
1
기타
koii
·
10개월
861
1
답변 1
포트폴리오 이렇게 작성해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신입 자바 백엔드 취준생입니다 현재 포트폴리오 작성 중인데 제대로 하고 있는지 걱정입니다 대략적인 형식을 말씀드리면 프로젝트 개요 역할(여기서 아주 간단하게 어떤 부분 구현했는지 어떤 기술 썼는지 작성했습니다) 전체 기술 스택 진행하면서 고려한? 부분에 대한 설명 소제목을 두고 그 아래에 간략한 설명을 작성하고 이후에 AS-IS(문제 상황) -> TO-BE(개선된 구조) 형식으로 작성하였습니다예를 들어 소제목으로 "서버 확장
답변
4
커리어
도플라
·
10개월
767
1
답변 4
공공si 회사 모집공고를 보다가 질문드립니다
마지막 부분에 이런 식으로 공통자격에 국가공무원법 결격사유가 나오네요... 원래 공공기관 프로젝트에 투입되면 파견 개발을 하더라도 이렇게 필터링을 하는것이 일반적인가요?
답변
1
기술
water2
·
10개월
611
1
답변 1
국비 팀프로젝트 완성도
안녕하세요 국비지원으로 개발과정 이수중인 컴공학생입니다 학원에서 팀프로젝트를 2주간 진행했었는데 저희는 erp 를 구현했습니다 근데 제가 맡은 부분이 특정기능이 구현이 안된채로 제출은 해야해서 다른 팀원들과 병합작업중인데 나중에 취업할때 미완성된 부분이 안좋은 영향을 미칠까요? 되도록이면 제가 맡은 기능부분은 다 구현하고싶었는데 프로젝트 기간이 다른 시험이랑 겹치는 바람에 신경을 많이 못썼어요.... 그래서 시험끝나고 다시 제 기능부분만 구현해볼
답변
4
기타
아빠차티코
·
10개월
624
0
답변 4
OS 공부 관련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네카라쿠배를 목표로 현재 준비중입니다. 질문 1) 공부 방법은 "혼자 공부하는 컴퓨터구조 운영체제" 책으로 먼저 학습을 하고 "OSTEP" 넘어갈 생각입니다. 노베이스가 공부하기 괜찮은 방법인가요? 질문 2) OS에 대해 완전 노베이스인데 위 방식으로 하루에 5시간 투자했을 때 몇 달이면 네카라 면접에서 OS로는 문제가 없을 정도가 될까요?
답변
6
기술
metadb
·
10개월
1.0k
1
답변 6
백엔드 개발에서 코드 레벨의 개발과 DB 레벨의 개발이 몇 퍼센트 비율로 진행되나요?
현재 Next.js + Supabase 기반의 개인 프로젝트를 진행 중입니다. 백엔드 취준생이지만 만들고 싶은 게 있어서 개인 프로젝트를 진행하다 보니 프론트랑 Supabase같은 솔루션을 이용하게 됐습니다. 그런데 백엔드를 Supabase로 대체하니 오히려 DB 차원에서 신경쓸 것들이 많아지더라고요. 스프링으로 프로젝트를 했을 때는 대부분 코드 레벨에서 처리하던 로직, 또는 아예 신경쓰지 않았던 기능들이 DB에 내장 기능으로 포함되어 있다
답변
2
기타
도톨히묵
·
10개월
654
0
답변 2
프리랜서 실업급여 질문
제가 한 업체에 5개월 / 5개월 정도 프로젝트 두개 계약해서 프리랜서로 근무했습니다. 저는 개인사업자는 아니고 그냥 3.3% 떼고 급여를 받았는데.. 알아보니까 3.3 떼는 경우에도 고용보험은 업체에서 필수로 내야한다고 하더라구요 ?? 확인해보니 업체에서 고용보험을 안내서 실업급여 조건이 안되는 상황 이걸 고용보험 소급적용해서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을지.. 경험있으신 선배님들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5
기타
defaulter
·
10개월
827
4
답변 5
토요일 아침 성장하러 카페왔습니다
좌석에 앉으려고 돌아다니며 우연치 않게 보여서 봤는데 시니어 개발자분이 혼코 하고 있으시네요.. 속으로 우와 했습니다.. 쉬어도 되는데 굳이..? 더 경험많고 아는사람일수록 열심히 하는거같습니다.. 저도 초심잃지않고 성장하는 개발자가 되도록 노력해야겠습니다..
답변
6
기술
ㅇㅇ1234567
·
10개월
902
1
답변 6
요즘도 PHP는 자주쓰나요
이직준비중이라 웹개발 경력살려서 이직준비중인데 php개발자 공고가엄청많더라구요 Java jsp이런쪽으로많이써서 php잘모르는데 Java나 이런쪽이랑은 차이가많이나나요
답변
12
커리어
흐물흐물알감자
·
10개월
747
1
답변 12
개발자가 말할 수 있는 "능력"의 기준이 되는 것은 무엇이 있을까요?
[질문 배경] 직장을 다닌지 1년이 넘었는데 딱히 성장했다고 느껴지지 않음. 그렇다고 이직을 하기에는 아직 뭔가 좀 부족하다고 여겨짐 채용시장에서 채용 매력을 갖춘 개발자 되기 위해 자신을 어필할 수 있을 "능력" 혹은 "실력"의 기준이 무엇인지 먼저 알아보고자 함. [질문] 개발자에게 "능력" 혹은 "실력"이라고 불리울 수 있는 잣대는 무엇일까요? 협업 & 커뮤니케이션? 문서작성?
답변
2
기술
GoldK
·
10개월
262
1
답변 2
네트워크 보안 관련되서 질문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제가 홈 pc로 웹사이트 운영하려고 합니다. 그런데 개인정보가 포함되어있어서 보안적인 부분을 신경써야하는데, 제가 보안관련해서는 잘 몰라서 여쭤보려고합니다. 현재 모뎀에서 서버pc로 바로 lan선을 꽂아서 사용하는데, 이게 보안에 안좋다고 하여서, 공유기를 구매하려고 합니다. 왜냐하면 지금처럼 공인 ip를 사용하는건 안좋다고 하여, 공유기를 사용하면 내부 ip가 생성되고 포트포워딩을 하면, 보안적인 부분이 조금은 나아진다고 하
답변
3
기술
카프리
·
10개월
275
0
답변 3
ARS? IVR? CTI? 관련 서비스에대해 고견을 여쭙고자 합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중개 플랫폼을 개발 중인데, 아래와 같은 기능을 도입하고자 합니다. 홈페이지 내에서 구매자가 거래 취소 버튼을 누르면 사이트 서버에서 판매자에게 자동으로 전화를 발신 (발신 번호는 당사 대표번호) 판매자에게 TTS 음성 안내 송출 “거래 가능하시면 1번, 거래 취소를 원하시면 2번을 눌러주세요.” 판매자가 1번 또는 2번을 입력하면 해당 결과가 서버로 전송되어 홈페이지에서 자동으로 거래 취소 또는 거래 유지로 처리 혹시 이러한 기능을
답변
8
커리어
mu_yeong
·
10개월
836
1
답변 8
반프리 vs 정규직 고민입니다
2년5개월 웹개발 경력이 있습니다 지금 서울에 거주중이고 타지에 있는 회사에 합격한 상태고 회사가 완전 신설회사라 오퍼레터도 따로 받지 못했습니다. 아마 계약연봉 4500~5000 사이로 받게될 것 같습니다. 오늘 금융권 sm 초급개발자 포지션제안왔던 쪽에서 연락이 왔고 반프리형태로 인터뷰의사 있는지 전화가 왔습니다. 제가 반프리라는 단어가 생소해서 물어보니 정규직으로 소속되어있는 상태에서 프리계약을 추가로 하는 형태고 세금 절세 목적이 있다던데
답변
0
기타
맨땅의헤딩
·
10개월
582
0
답변 0
이클립스 프로젝트 인텔리제이 azure 체크아웃시 주황?파일
이클립스 프로젝트인것을 인텔리제이에서 azure에 올라가있는 프로젝트를 체크 아웃시 파일이 다 빨간색이 뜹니다. 파일구조 : ABc_def/ ├── Users/ │ └── project/ │ └── web/ │ └── fijin/ │ └── idea/ └── A-Bc_defg/ ├── .idea/ ├── .settings/ ├── C:/ ├── logs/ ├──
답변
7
기타
코드깎는머슴
·
10개월
668
1
답변 7
개발 문서 작성 질문
안녕하세용. 개발 문서 작성할 때마다 항상 하는 생각인데, 엑셀은 뭔가 눈에 잘 안들어오고, 그림이라도 그려야할까 싶어서 draw.io 같은거 써보기도 하는데, 손이 쓰레기라 결과물이 영... 싶네용 이런거 예시같은거라도 볼 수 있는 곳이 있을까용?
답변
6
기타
chiho
·
10개월
946
0
답변 6
퇴사 하기로 했는데
이직을 준비 중인데, 회사에서 퇴사일자를 명확히 말해주지 않고 있습니다.결국 이직할 회사에는 제가 임의로 퇴사일을 말했네요..아직 퇴사 전인데 갑자기 Git도 막아두고퇴사한다고 하면 바로 막는게 일반적인가요?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59
60
61
더 많은 페이지
13674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