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커뮤니티Q&A지식이벤트Contact
부트캠프Jobs
로그인회원가입

카테고리

  • 커뮤니티
  • 모임·스터디
  • Q&A
    • 기술
    • 커리어
    • 기타
  • 지식
  • 이벤트
  • 공지사항
  • Contact
#인기 태그
질문하기
  • 답변
    0
    Cahngod22·약 1년
    290
    0
    답변 0
    프로필 사진자바이클립스에서 포커스리스너 사용시 db에 플레이스 홀더값이 들어감
    이제 막 코딩을 배우는 코린이입니다. 자바 이클립스에서 포커스리스너를 활용해서 텍스트필드 생성하고 텍스트필드에 값을 다 입력하고 추가버튼을 누르면 DB에 텍스트필드값이 들어가게코딩을 했는데 추가버튼을 누르면 플레이스 홀더값이 들어갑니다 이 문제는 어떻게 해결해야 하나요?
  • 해결
    3
    belle1025·약 1년
    715
    0
    해결 3
    프로필 사진한 jar 파일을 여러 포트로 실행해도 되나요
    웹 서비스에 nginx 로드 밸런싱을 적용하려고 하는데 예를들어 로드 밸런싱을 8080, 8081, 8082로 설정하면 해당 포트에 서비스를 올려주어야 하는 걸로 압니다 근데 웹 서비스 jar 파일은 하나로 유지하고 각 포트에서 실행하는 배쉬파일만 3개 만들어서 서비스 돌려도 문제없나요? 이런 경우 포트 하나에서 서비스가 죽으면 다른 서비스도 다 죽어버릴지... 같은 jar 파일을 세개 올려서 각각 돌려두는 게 가장 안전한 방법일지요
  • 답변
    6
    youngg****·약 1년
    294
    0
    답변 6
    프로필 사진쿼리 질문입니다....
    select distinct onsitemast0_.onsite_master_no as col_0_0_, onsitemast0_.onsite_master_name as col_1_0_, onsitemast0_.onsite_master_type as col_2_0_, onsitemast0_.dept2code as col_3_0_, onsitemast0_.end_date as col_4_0_, deptinfo5_.dept_name as col_5_0_,
  • 해결
    10
    blue@·약 1년
    964
    0
    해결 10
    프로필 사진깃허브 브런치 전략 어떻게 쓰시나요?
    안녕하세요 개발자 뉴비입니다.현재 신규 개발을 진행중인데 개발진행중 브런치 관련해서 궁금한점이 있어서 선배님들에게 질문드리고자 합니다. 지금 개발하는곳은 bitbucket를 이용해서 형상관리중인데 흐름은 아래와 같습니다. main 브런치에서 develop 브런치를 생성 후 개발자 A, B, C가 각각의 신규 개발을 위해서 브런치를 생성함 develop_feature_A -> 개발 -> 본인 브런치로 push develop_feature_B
  • 답변
    1
    java815·약 1년
    373
    0
    답변 1
    프로필 사진sh 실행 시 $1 , $@ 으로 인자값을 못받는 문제입니다..
    안녕하세요~ sh파일 내에서 $1 으로 인자값을 받고 ($@ 로도 한번 해봤는데 안되더라구요) ex) work.sh 202501 이런식으로 실행하면 오류가 나서 로그보면 202501 이 적용이 안되고 linesize 라고 찍힙니다;; 검색해도 잘 해결이 안되어 고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참고로 같은파일인데 DEV에서는 잘 되는데 운영환경에서만 안되고 있습니다) sh 파일 내용 및 로그 입니다 --------------- log -------
  • 답변
    7
    코드깎는머슴·약 1년
    617
    0
    답변 7
    프로필 사진jwt 필터 적용 범위 질문 드립니다.
    안녕하세용. 오늘만 벌써 3번째인 거 같은데, 저도 한번에 질문하고 싶지만 모르는 게 단계단계 생겨서 그럴 수가 없네용... 양해 부탁드립니다. 액세스 토큰이 만료된 채로 페이지 진입 시, 401 에러를 반환해버리면 텅빈 화면을 보게 되니까, 리프레시 토큰을 이용해서 액세스 토큰을 재발급받는 요청을 보내는 게 불가능한 거 같더라고용... 그래서 페이지 진입까지는 허용해주고, 데이터를 불러오는 부분에 대해서만 필터로 토큰 유효성 검사를 실시하려고 하
  • 답변
    3
    dyfor·약 1년
    430
    0
    답변 3
    프로필 사진MongoDB
    기존까지 RDB로 프로젝트를 해왔습니다. 채용공고에서 MongoDB 사용여부를 보길래 공부 후 프로젝트에 도입하려고합니다. 개인적으로 트래픽 또는 데이터 양이 많지 않다면 RDB로도 충분히 되는데 MongoDB까지 도입하는거면 성능 이슈가 생겼을 때나 데이터가 많을 때 고려하지 않을까?싶습니다. 현재 MongoDB에 대해서 무지하지만 RDB에서 테이블을 Join한 결괏값을 저장을 하더라구요. 근데 그러면 Document들에서 중복된 데이터도 많을것 같
  • 답변
    1
    훈해·약 1년
    371
    0
    답변 1
    프로필 사진spring @Transactional 질문이 있습니다.
    // 인증 번호 확인 @Transactional public void confirmAuthenticationInfo(AuthenticationRequest.Confirm request){ log.info(" ======= 1. 인증 내역 조회 ======="); MemberCertif
  • 답변
    1
    현실·약 1년
    272
    0
    답변 1
    프로필 사진실시간 음성 노이즈 제거
    현재 웹상에서 WebRtc를 이용해 서버로 실시간 음성을 보내면서 노이즈를 제거하고 STT를 하려고하는데 적합한 노이즈 제거 기술이있을까요? RNNNoise 적용해보려고 했는데 적용이 어렵네요 React로 클라이언트 파이썬으로 서버 하고있습니다아니면 실시간으로 음성을 보내는 기술이 WebRtc말고 다른것이 있을까요?
  • 답변
    2
    코드깎는머슴·약 1년
    482
    0
    답변 2
    프로필 사진jwt 액세스 토큰 만료 시 재발급 작업 시점? 질문 드려요
    안녕하세용. 알면 알수록 모르는 게 생기네요. 제목처럼 액세스 토큰 재발급하려고 하는데, 저의 부족한 지능으로는 필터 부분 코드가 너무 더러워지더라고용... 글이 난잡해도 부디 도움 부탁드립니다 ㅠㅠ... 시간이 오래걸려도 구조부터 잘못되었다면 다 뜯어고칠 의지도 있습니다. 아무튼 일단 저는 토큰 탈취 가능성이 있으므로, 중요한 작업은 2차 인증을 받고 있습니다. 따라서 간단한 작업 시에는, 액세스 토큰 재발급도 그냥 백그라운드에서 자동으로 처리되게
  • 답변
    3
    우물·약 1년
    666
    0
    답변 3
    프로필 사진Next.js에서의 layer 분리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Spring 기반으로 개발을 시작한 1년 차 개발자입니다.현재 개인 프로젝트로 TypeScript + Next.js 15 + MongoDB를 사용하여 블로그를 개발하며 학습하고 있습니다. Spring에서는 일반적으로 (Controller) - Service - Repository 구조로 계층을 나누어 개발하는데,Next.js에서도 이러한 방식으로 레이어를 분리하는 것이 좋은 패턴일지 궁금합니다. 현재 클라이언트 요
  • 해결
    3
    belle1025·약 1년
    302
    0
    해결 3
    프로필 사진centos7.9 tcping 반복가능한가요?
    리눅스 서버에 올려둔 웹 서비스가 특정 시간마다 10분 정도 죽어서 그 시간대에 외부 네트워크 통신이 열려있는지 확인하고 싶습니다 yum install tcping 으로 최신버전 (1.3.5)설치했고 tcping 날릴 때 Usage: tcping [-q] [-t timeout_sec] [-u timeout_usec] <host> <port> 이런 가이드도 잘 뜨는데 t는 반복옵션이 아니라 타임아웃 제한 시간 같고 윈도우에서 쓸
  • 답변
    1
    한승채·약 1년
    513
    0
    답변 1
    프로필 사진VScode 깔아서 js공부중인데 코파일럿 브라우저에 열린거 보고 생성함?
    예제 푸는데 브라우저에 있는 예제 답안 배낌
  • 해결
    3
    ssalad·약 1년
    439
    0
    해결 3
    프로필 사진google oauth 로그인 클라이언트에서 요청 시 response_type missing
    import Image from 'next/image'; import React from 'react'; const loginWithGoogle = () => { window.location.href = `https://accounts.google.com/o/oauth2/v2/auth? client_id=[클라이언트ID]& redirect_uri=[리다이렉트
  • 답변
    2
    코드깎는머슴·약 1년
    279
    0
    답변 2
    프로필 사진리액트 리다이렉트 질문 있습니다
    안녕하세용. 뉴비라 궁금한게 마구마구 생기네용 ㅎㅎ... 로그인 성공 시 페이지를 이동 시킬 때 궁금한게 2가지 있습니다. js에서 location.href 로 이동시키는 것과 컨트롤러에서 리다이렉트 시키는 것이 무슨 차이인가 알아보다가, SPA 방식에서는 리다이렉트를 사용하면 성능상 조금이지만 비효율적이고, 리다이렉트는 보안상 조금 더 이점이 있다고 하더라고용. 1. 그럼 SPA 방식을 따르는 프론트 기술을 사용할 때, 리다이렉트를 사용하지 않는건
  • 답변
    2
    코드깎는머슴·약 1년
    500
    0
    답변 2
    프로필 사진jwt 액세스 토큰 만료 상황 질문 드려용
    안녕하세용. jwt로 인증 만들고 있는 뉴비입니다. 리프레시 토큰 만료 상황에 대한 방법은 찾아보면 의견이 많은데, 액세스 토큰 만료 상황에 사용자가 직접 재요청할 지, 자동으로 재요청할 지에 대한 정보는 별로 없더라고용... 액세스 토큰 재요청 시, 리프레시 토큰을 받을거니까 액세스토큰만 탈취한 사람은 여기서 걸러지게 될 거 같아서 자동으로 해도 어느 정도는 안전할거라 생각하는데, 보통 어떻게 하나요?
  • 답변
    2
    Denny01·약 1년
    444
    0
    답변 2
    프로필 사진Rest API 암호화키
    Restful API통신시 외부업체에 암호화키를 전달하여 통신시 인증값으로 사용하는데, 암호화키는 어떤 방식으로 생성하는게 맞을까요? 단방향? 양방향? 또, 내부 시스템에서 데이터 등록시 암호화를 사용하는데 API 통신시에도 일부데이터를 암호화하여 받으려고 합니다. 이때 업체에 암호화 방식과 키를 전달해 주는데 내부 암호화키를 제공해줘야 할지, 아니면 새로운 암호화키를 제공해주고, 내부시스템에서 등록시 내부, 외부 분기처리해서 복호화 해야 할까요?
  • 답변
    8
    치킨먹고싶다.·약 1년
    846
    0
    답변 8
    프로필 사진웹에서 api키는 어떻게 숨겨야 되나요?(보안적으로 어떻게 해야 맞는건가요?)
    웹개발을 할때 api키는 무조건 숨겨야 되는 영역이라고 생각하는데요 (네이버지도api 받아서 웹에서 작업 하던 도중) 이걸 어떻게 숨겨야 되는지가 궁금합니다! 저의 경우 프론트 위주로 공부해왔습니다 그러다보니 백엔드까지 혼자 처리하기엔 뭔가..? 많다고 해야될까요 백엔드는 express를 공부해 왔습니다 웹서버(express)없이 프론트만으로 배포 했을때 키값을 숨기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 배포 할려는 사이트 네트리파이 같은데에서 키값만 따로 보
  • 답변
    3
    배고프다자바한입·약 1년
    565
    1
    답변 3
    프로필 사진젠킨스 ci/cd
    안녕하세요 다름이 아니라 젠킨스를 통해 cicd를 구축하고 있습니다.지금은 도커 컴포즈로 띄어놓은 상태이고요.. 로컬이나 클라우드에서 띄웠을때는 잘동작했는데이번에 클라우드를 바꾸고 실행하니 이 상태에서 넘어가지를 않네요... 보통 여기서 넘어가고 비밀번호 치고 세팅하는데..스택오버플로우나 구글링해도 답을 찾기가 쉽지않네요..혹시 아시는분 계실까요?감사합니다
  • 답변
    2
    다지·약 1년
    508
    0
    답변 2
    프로필 사진Oracle 이중화 질문드립니다.
    데이터 백업용으로 사용할건데요 이중화처럼 하나의 컴퓨터에 두개의 파티션으로 유저를 하나씩 사용하고 동일한 테이블들과 데이터가 적용되도록 이중화 처럼 보이는 방법이 있을까요?
  • 이전
  • 1
  • 더 많은 페이지
  • 59
  • 60
  • 61
  • 더 많은 페이지
  • 12945
  • 다음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All That Developer

FacebookYoutubeEmail
  • 회사소개
  • 공지사항
  • 연락처
  • 광고문의
운영정책슬랙봇
  • 개인정보 처리방침
  • 통합 서비스 이용약관
운영정책슬랙봇
상호명: (주)오키코리아 | 대표명: 노상범
사업자등록번호: 592-87-0203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2-서울강남-04742호
| 직업정보 제공사업 신고번호: J1200020230009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303 TGL경복빌딩 502호 (06103)
| 고객센터 : info@okky.kr (영업시간 평일 10:00~17:00) 주말 · 공휴일 휴무
© 2026 (주)오키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sponsored by
iNamesiNamesiNames
NHN Cloud
NHN CloudNHN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