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6
아가개발자
·
1년 이상
496
0
답변 6
주니어의 라이브러리와 프레임워크의 깊은 이해에 대한 궁금증
신입(주니어) 면접을 볼 때 특히 대기업이나 잘 나가는 서비스 회사(?)에서는 기업에서 핵심적으로 사용하는 라이브러리나 프레임워크에 대한 내부적인 구조와 동작 방식에 대해서 굉장히 구체적이고, 세세하게 물어볼 수 있다는 말들을 보았습니다. 그런데 아직 좁은 저의 식견으로 생각하기에 라이브러리나 프레임워크는 이를 사용하는 사람에게 "너는 이런 기능을 구현하는데 신경 쓰지 말고, 너의 비즈니스 로직만 잘 짜면 돼!" 라는 목적으로 만들어진
답변
5
코더에서개발자로
·
1년 이상
954
0
답변 5
이직 시의 경력 인증은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안녕하세요! 첫 이직을 준비하고 있는 신입 개발자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이력서를 제출 시, 경력란에 프로젝트 수행 내역을 보통 기입하잖아요. 해당 란에 작성된 프로젝트명과 수행 업무를 기업에서는 어떻게 증명을 요구하나요? 재직 중인 첫 회사에 신입으로 입사 시에는 경력활동란에 대학교 동아리 활동 등을 적었는데, 그것들에 대한 면접 질문들은 받았지만, 그 활동에 대한 증명을 요구받은 적은 없거든요. 기입한 경력 사항에 대해 신입 때 작성한 동아리 활동
답변
2
itt쟁이
·
1년 이상
503
0
답변 2
취업 공고중에..
펑 수정합니다.,
답변
5
동도인
·
1년 이상
337
0
답변 5
예외 처리 에 대한 방법 론(?) 이 궁금합니다.
데이터를 저장할때 모든 컬럼이 JSON 구조로 테이블 컬럼에 저장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컬럼이 최소한 10개 이상은 되고 이 컬럼당 json 의 key 는 복합 적으로 엮여 있습니다. 이러한 데이터가 못해도 10개가 있고 이를 전체 key 값만 해도 60개가 넘어가는 상황입니다. 구조는 컬럼별로 같을수도 다를수도 있습니다. { key1:{ key1: 1 key2: 2 } key2 :{ key : 1 } }저는 이미 데이터 자체가 js
답변
2
an0
·
1년 이상
443
0
답변 2
몽고db에서 다대다 관계를 중간테이블로 관리 가능한가요?
관계형 데이터 베이스는 다대다 관계를 중간테이블을 두어 표현 가능한 걸로 알고 있습니다. 유튜브를 예를들면, 관계형 db에서 유저가 여러 채널을 팔로우하고 하나의 채널은 여러 유저에게 팔로우되니 다대다 관계이고, 이를 중간 테이블을 두어 유저 1-n 유저_채널 n-1 채널 로 관계 표현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그럼 같은 관계를 몽고 db에서는 이런 다대다 관계를 어떻게 표현 할 수 있을까요? 몽고db 공식 문서에서 보니 { id: "boo
답변
4
Pre_pr
·
1년 이상
559
0
답변 4
사람인 기본 이력서 VS 커스텀 이력서(노션, 깃)
안녕하세요 백엔드 개발자 취준생입니다. 입사 지원을 할때 사람인 기본 이력서로 제출을 많이 하다가 글 머리 기호도 넣고싶고 더 깔끔하게 만들고 싶어서 노션이나 깃을 사용해서 다시 만들까 생각중인데 이렇게 제출해도 거부감이 없을까요? 아니면 기본 이력서를 깔끔하게 계속 다듬는게 좋을까요?
답변
4
lime
·
1년 이상
672
0
답변 4
컴공 2학년 끝난 대학생 질문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 진로와 취업에 관하여 이것저것 검색해보다가 이 커뮤니티를 알게되었습니다. 이 사이트엔 취준생님들, 실무에서 일하시는분들, 아니면 저와 같은 개발자가 진로인 대학생들이 여럿 있는 좋은 커뮤니티 인 것 같습니다. 저는 현재 컴퓨터공학과 2학년을 이제 막 끝내고, 방학이 된 대학생입니다. 현재 2학년이 끝나고 1,2학년때 배운 언어는 C,C++,JAVA 언어를 배웠고, 자료구조를 배웠습니다. C는 군대가기 전에 배웠던 언어라 기
답변
6
공부화이팅
·
1년 이상
665
0
답변 6
취준과 방통대 병행
학점은행제로 전문학사 취득한 상태입니다. 국비학원 다니고 지금 취업준비 하고 있는데요 ,, 방통대 가야겠다 생각중인데 취업이 될지 말지 모르는 상태인데 방통대를 다니면서 취업 준비를 같이 하는게 맞을지 모르겠어요 취업이 한달만에 될 수도 있고 일년이 걸릴수도 있는데 ,,, 1월말에 추가모집이 있는거 같은데 넣는게 나을까요 ? ㅠㅠ
답변
11
자바허쉴?
·
1년 이상
3.6k
4
답변 11
펑펑펑펑펑
ㅍㅍㅍㅍㅍㅍ
답변
10
jizz
·
1년 이상
1.1k
1
답변 10
AI가 코딩을 개빠르게 해주는데 머리 싸매면서 로직 짜고 있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챗지피티 이후 코딩을 시작한 학생입니다. 얼마 전, 제가 좋아하던 교수님께서 이제부터 개발자는 AI를 300%, 3000% 이용할 수 있어야 살아남는다고 하셨습니다. 이 말을 들은 뒤 어떤 기능을 구현하기 위해 함수를 찾고 로직을 생각하고 디버깅하는 시간이 아깝게 느껴지더라고요. 제가 코딩을 시작한 지 얼마 안 돼서, 간단한 로딩 화면 구현도 최소 2시간 정도 걸리다보니 ㅎㅎ... AI에게 기능만 설명하면 바로 결과물이 나오잖아요. 이
답변
3
미니츠미
·
1년 이상
1.1k
0
답변 3
요즘 취준하려면 코테 공부해야되나요?
안녕하세요. 3년 전에 okky 들어온 적 있는데 그 때는 좋은 회사에 가려면 코딩테스트를 공부해야 한다고 했던거같아요. 지금도 그런가요? 지금도 좋은회사 개발 또는 운영 들어가려면 코딩테스트를 준비해야되나요? 그리고 한가지 질문을 더 드리자면 요즘 코딩테스트 언어로 python선택하는거 어떤가요? 혹시 제가 python으로 코테 준비했는데 기업에서 python언어 선택을 못하게 하는 테스트가 있을까봐 그래요.
해결
3
SC0111
·
1년 이상
365
0
해결 3
이런 내용까지 적어도 될까요?
현재 재취업을 준비하면서 업무경력을 기재하는 중입니다. 아래 관한 내용을 기재해도 될지 묻고싶습니다. 수행한 업무개발 중 어려웠던 부분프로젝트 결과(실패한 경우)실패한 원인과 피드백 사항(성공한 경우)성공으로 인해 얻은 것과 피드백 사항실패한 프로젝트를 넣어도 될지가 감이 안잡힙니다.
답변
2
toys
·
1년 이상
306
0
답변 2
스프링부트 프로젝트에 index.html 은 templates안에 있어야하는거 아닌가요?
스프링부트 및 타임리프를 공부중에 있습니다 ~ 스프링부트에서 static/index.html 을 위치하면 부트실행시 정상적으로 페이지가 나옵니다.이 index.html 파일을 templates/index.html로 위치를 변경하면 404 에러가 발생하는데index.html 에 타임리프도 함께 사용하고 있습니다.이런 경우에는 templates안에 위치해야 맞다고 생각하는데 혹시 제가 잘못 생각하고 있는걸까요..?
답변
1
hyphoTonge
·
1년 이상
250
0
답변 1
윈도우 > 맥으로 스프링 프로젝트 옮겼을 때 The import org.springframework cannot be resolved 에러 발생합니다.
안녕하십니까!원래 windows에서 STS4로 프로젝트 작업을 했는데 해당 워크스페이스가projectName/projestName_user projectName/projectName_admin이렇게 되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projectName을 압축하여 맥북으로 옮겨 import시켰더니 The import org.springframework cannot be resolved에러가 발생합니다.구글에서 import > existing gradle
답변
3
아빠차티코
·
1년 이상
418
0
답변 3
서비스 회사로의 이직을 위한 포폴용 프로젝트를 하려고 하는데요
현재 웹 백엔드 개발자로 일하고 있긴 하지만서비스 회사로 이직할 때 크게 도움이 되는 업무는 아니라서따로 프로젝트를 진행하려고 합니다 실제로 서비스화 할 생각까지 있습니다(이 경험 유무가 서비스 회사 들어갈 때 차이가 좀 있다고 하더라고요) 생각해 놓은 주제가 몇 가지 있는데, 주제들 전부"과연 사용자를 모을 수 있을까?" 하는 의문이 들긴 합니다 대신 그 중 한 가지(제일 하고 싶은 주제)는 앱으로 개발했을 때사용자를 모을 수 있을 거
답변
0
python치드
·
1년 이상
235
0
답변 0
elk로 제작한 앱도 gs인증을 받을수있나요?
안녕하세요. elk를 기반으로 데이터를 분석하는 보안관련 서비스를 만들고 있습니다. elk 스택으로 데이터를 수집하면, 사전 제작된 쿼리와 대시보드를 통해 공격여부를 알려주는 분석서비스입니다. 별도의 백엔드와 프론트엔드 개발없이 elk스택을 그대로 활용해서 개발을 하는데요, 고객이 gs 인증이 가능한지를 문의하는 상황입니다. 이런 형태의 서비스도 gs인증이 가능할까요? 경험이 있으신분이 계시면 도움을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해결
4
ᄋᄋᄋᄂ
·
1년 이상
261
0
해결 4
함수 리터럴은 왜 함수이름으로 호출이 안되나요??
함수 리터럴이랑 함수 선언문이 형태는 같지만 동작은 다르다던데요 둘다 함수이름은 함수몸체 외부에선 호출이 안된다는 공통점은 있는데 함수 선언문은 자바스크립트 엔진에서 암묵적으로 함수이름과 같은 식별자를 생성해서 호출이 가능하더라구요 근데 형태도 같은 함수 리터럴은 왜 암묵적으로 식별자를 생성하지 않는지 궁금하네요... 예1) function add(x, y) { return x + y; }; 함수 리터럴, 함수 선언문의 형태는 위와 같다. (단
답변
3
빨간팬티입어요
·
1년 이상
298
0
답변 3
okky 개발자님 seo 질문
제가 메타태그 다 등록해보고 다 해봤는데 저기 도메인만 나오는데 어떻게 해야 저렇게 특정 글자를 집어 넣을 수 있는거죠?? gpt 한테 물어도 og:site_name 이라고 하는데 google 서치콘솔 문서랑 읽어봐도 잘 모르겠어서요 도움 좀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3
계란지짐
·
1년 이상
537
0
답변 3
다음 달에 첫 출근을 하게 되었는데, 너무 불안하고 긴장됩니다
운 좋게 프론트 신입으로 취뽀에 성공하게 되었습니다. 다음 달까지의 시간이 남았는데, 뭘 하면 좋을까 찾아보니 쉬라는 말이 가장 많더라고요ㅋㅋㅋ 회사가 다루는 도메인이 통계 관련인데, 제가 아무런 기반지식이 없습니다. 책이든 뭐든 미리 알아두면 좋을 것 같은데, 문자로 사측에 물어보는 게 플러스는 못되더라도 마이너스가 되지는 않겠죠...? 그렇겠죠...? 처음이다보니 모든 게 다 부족한 것 같고 불안하고 그러네요...ㅎ 작은 조언이라도 큰 힘이 될 것
답변
0
빕잌휴츀힌마쉬깨똬
·
1년 이상
427
0
답변 0
개인 프로젝트 ui 구성 관련 정보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프론트엔드 개발자 지망생입니다. 혹시 okky 회원분들께서는 ui에 대한 공부를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저는 프로젝트 진행중에 가장 사소한 ui도 떠올리지 못해서 제자리 걸음을 할 때가 많습니다.. 단지 다른 사이트를 보고 손민수만 할 순 없어서 이렇게 여쭤봅니다. 초심자도 들을 수 있는 좋은 강의나 글, 도서가 있을까요? 간절히 도움의 손길을 기다립니다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59
60
61
더 많은 페이지
476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