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3
린링링
·
1년 이상
743
0
답변 3
신입 프론트 개발자 합격 회사 처우협의 관련 조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최근 합격한 회사 처우 관련 내용 여쭤보고 싶어서 글 남기게 되었습니다! 어제 인사팀에서 정식 오퍼 메일을 받았는데, 이전에 전화로 개발팀장님과 처우협의했을 때 이야기했던 내용이랑 차이가 있어서 이런 경우에는 어떻게 하면 좋을지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ㅠㅠ 우선, 아래 상황을 정리해보자면 - 갑자기 계약기간(수습기간) 3개월이 생김 - 수습 기간 동안 연봉이 약 7%정도 차이남 - 위 두 내용 모두 전화로 처우 협의시 언급되지 않
답변
5
배고프다자바한입
·
1년 이상
806
0
답변 5
3년차 백엔드 바로이직 or 실업급여 + 구직
안녕하세요 3년차 백엔드 개발자 입니다.1년 반정도 회사를 다녔고 다니면서 이직을 준비하다가 회사 사정이어려워 져서 다행히도(?) 권고사직을 받아 실업급여 받으며 이직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퇴사는 11월 완전 끝말에 했고요. 퇴사 한두달전부터 이직 준비하고 있었습니다.면접을 본곳중 한곳에 합격했지만, 거기서 하는 업무를 들었을때 마음에는 들지 않습니다. 입사하려면 시간이 쫌 남았구요신입이면 어디든 들어가서 배우라는 말이 많지만, 3년차 백엔드면 꽤나
답변
8
mainact
·
1년 이상
3.0k
1
답변 8
웹개발 프리랜서는 별로인가요?
이번에 좀 쉬다가 프리랜서로 금액 높게 들어온게 있는데 예전에 아는 개발자 선배들이 프리하면 커리어 꼬인다 별로다 이런식으로 이야기 많이했는데 내생각에는 짦게 1년 이정도는 괜찮을꺼같은데 단점이 있나요? 요즘 이직관련해서 고민이 많네요 ㅠㅠ
답변
11
JayJi5204
·
1년 이상
1.7k
0
답변 11
중소기업 vs 싸피
제가 다음주부터 출근을 하게 되는데 회사의 규모는 20이하의 회사이고 si는 아닌 회사입니다 연봉은 3100이고 주요업무는 우선은 프론트를 진행할거라고 하였습니다.(저는 백엔드 개발 위주로 공부를 하였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싸피에 합격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고민입니다 요즘 업계도 안좋고 회사 취업도 어렵다해서 실무에 바로 가는게 좋을지, 제가 국비출신이다 보니 알고리즘이나 기본기에서 부족한 부분이 많습니다.(회사가서 적응을 할 수 있을지 걱정이 있습니다
답변
2
hhaa11e
·
1년 이상
444
0
답변 2
이직관련해서 궁금한게있어서 질문합니다~
제가 풀스텍 자바 국비교육도 수료하고 정보처리기사도 취득후 개발자 도전 해볼려고 한 400~500곳 지원후 면접도 6번넘게 본거같은데요 모두 떨어져 포기하던 차에 (다들어도 아는 그런은행) 은행에 계약직 비슷하게 취업을 했는데요 서버 설치 교체 등등 기업 내에 설치해주고 ERP와 금융서비스 DB를 연동 및 연계해주는 그런 일을 맡게되었어요.. 그래도 개발자 쪽으로 시도도 못해보고 접히는 건 좀 그런거 같아서 밤에 퇴근 후 공부를 꾸준히 해볼려구 하는데
답변
4
우헤헤헤헤
·
1년 이상
731
1
답변 4
Java 웹 개발 이직준비
안녕하세요 Java 웹 개발자입니다 요즘 이직 준비 어떤거 해야될까요? 그냥 다하면 되지 왜 모르지 하실 수 있는데 아이디어를 얻고자 올려봅니다 특정하는 기업은 없구요 저 몇년전 이직 준비할 때는 코테가 유행이였는데 요즘도 그런가요?
답변
1
알렌대니스
·
1년 이상
256
0
답변 1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글 올립니다.
(1) 근황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글 올림니다. 저는 그때와 다르게 생활비를 쿠팡 플필먼트 일용직 야간 / 주간 / 신선 프레시 숏 을 시흥 1,2 센터에서 하면서 벌고있습니다. 그러면서 웹 스프링 백엔드 신입 개발자로써 준비하고 있습니다. 내년 취업을 준비하면서 하고 있습니다. (2) 감사한점 정보처리산업기사 자격증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취득했습니다. 예전 인테리어 임금체불업체에 있었는데요. 그때 당시에 도움주셔서 정말 감
답변
7
IOTspecialist
·
1년 이상
1.0k
0
답변 7
프리 sm인데 내년재계약 6개월이라고 하면 짤리는거죠?
프리랜서로 2년간 sm 하고 있는데요 저번 재계약때는 1년으로 했는데 내년 재계약은 6개월이라고 하네요 sm인데 이런경우 많나요? 6개월 후 무조건 짤리는거겠죠?
답변
2
Agureoo16
·
1년 이상
565
0
답변 2
이제 대학을 졸업하는 컴공생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이제 올해 졸업을 앞둔 컴공 졸업생입니다.우선 저는 건/동/홍라인의 학교를 다니고있습니다. 전공은 컴퓨터 공학입니다.백엔드파트로 취업을 희망합니다. 하지만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겸손한 마음으로 취업을 준비하려합니다.우선 관련 자격증으로는 sqld, ADsP, 정처기를 보유하였습니다. (DaSp 간단하게 준비하려합니다.)어학 자격증은 없습니다.. ( 오픽을 이번 1월에 IH 정도로 만드는것이 목표입니다)수상내역으로는 교내 졸업 논문/
해결
3
ytjiii
·
1년 이상
618
0
해결 3
개발과 관련없는 인턴
안녕하세요, 현재 개발자를 목표로 공부하고 있습니다. 개발 인턴을 아무리 넣어봐도 자꾸 서류에서 떨어져서 인사총무 인턴을 넣어봤는데, 서류 합격해서 내일 면접을 보게 되었습니다. 처음으로 서류 합격을 해서 기뻤지만, 현재 희망하는 직무와 상관없는 인사총무 인턴을 하는 것이 맞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해당 인턴 회사는 로봇 관련 중소기업입니다. 요즘 인턴 구하기가 힘들어서 진로와 관련없는 인턴이라도 해야하나 싶습니다. 아니면 관련없으니 안 하는 것이
답변
2
anple
·
1년 이상
511
0
답변 2
소규모 제조회사에 개발팀장으로 가는거 어떤가요?
현재 구직 중인 6년차 자바 개발자입니다. 면접 본 회사 중 공장 안전설비 생산하는 업체가 있는데 제품에 센서 등을 달아 운용하는 소프트웨어를 외주로 개발해 사용 중이라고 합니다. 여기에 입사하게 되면 5인 이내의 개발 부서를 신설하여 기존 외주 산출물의 내재화 및 추가 개발 및 인증 등을 수행하게 되는데 다른 분들이 보기에는 이런 조건을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3
bumbum96
·
1년 이상
684
0
답변 3
워홀이나 일본취업을 하신분 있을까요?
현재 프론트엔드 개발자로 일하고 있으며 내후년 퇴사후 국비로 자바 공부하고 일본 워홀을 가볼 예정인데 혹시 일본에서 워홀로 개발자로 일해보시거나 현직이 일본에서 개발자로 일하고 계신분들 있을까 조언 좀 구하고자 합니다.
답변
2
Leh
·
1년 이상
521
0
답변 2
서버/스토리지 엔지니어 신입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서버/스토리지 H/W 엔지니어로 취업하게된 곧 27세되는 신입입니다. NetApp과 Fujitsu 관련 서버및스토리지 업무로 입사하게되었는데요. 연봉3000으로 시작할것 같습니다. 이쪽 분야로 쭉 나아갔을때 전망이 어떨지 적확한 판단이 안서 질문드립니다. 전망이라함은 급여부분이 좀더 비중이 있을거 같습니다. 또는 이후에 클라우드 엔지니어로 이직하거나 준비를 할때 이 업무가 인정이되는지 또는 도움이되는지 알고싶습니다. 고민이 많이되어
답변
9
hiiiiiii
·
1년 이상
1.2k
1
답변 9
금융권 si
안녕하세요. 취업에 대한 고민이 있어서 글 작성합니다. 최근 금융권 si 포지션 제안을 받아 면접을 보고 합격을 했습니다. 업무는 증권사 결제 시스템 개발입니다. 집이랑 거리도 가깝고 업무도 괜찮다고 생각했는데 연봉이 3000-3100 이 수준이라 갈지말지 매우 고민인 상태입니다. 제 주변 동기들은 최소 3400은 받고있기도 해서 더욱 적게 느껴집니다. 지금 취업시장 어렵고 일단 붙었으니 들어가서 경력 쌓고 이직하는게 나은지, 그래도 초봉이 너무
답변
4
Sonnysson
·
1년 이상
983
0
답변 4
프리 정규직 고민
9년차 웹개발자입니다. 현재 프리로 세전630에 일을하고있네요 다만 에이전시가 인맥이라 무한연장으로 일을할수있어 다시 일을구하지 않아도 되는 상태입니다. 정규직으로 이동을하는게 앞으로 좋을까 라는 고민을 하는데 연봉이 어느정도 될지( 이전 정규직 연봉이 6300) 그리고 정규직으로 갔을때 월 수령액이 많이 차이가 날텐데 이 부분이 이득이 맞을지 고민이됩니다. 퇴직금이나 보험료를 따지면 수령액이 적어도 정규직이랑 프리가 거의 비슷한거라고 하는데 체감이
답변
2
wake
·
1년 이상
431
0
답변 2
개발 파트 자소서 작성 시 '기획, 설계' 내용은 배제하는 게 좋나요?
안녕하세요. 현재 풀스택 부트캠프 지원하고 있는 대학생입니다. 자소서 문항에 "팀 프로젝트 경험 1가지를 들어 내 역할 위주로 작성"이 있는데, 1년 간 캡스톤 디자인 프로젝트 했던 걸 작성하려고 합니다. 해당 프로젝트에서 팀장을 맡아서 프로젝트 기획, 아키텍쳐(프론트 및 백 사양, DB/API/엔드포인트, 보안 등) 설계, 인공지능 모델 설계, 프론트엔드 개발을 수행했습니다. 쓸 건 많은데 자소서 내용이 500자 제한이라, 내용
답변
2
연결고리를 찾아보자
·
1년 이상
532
0
답변 2
전공자 부트캠프 뭐가 좋을까요??
이번에 졸업하는 내년에 26살 되는 청년입니다… 토요일날 우아한 테크코스 최종 코테 탈락할거 같아 다른 부트캠프 찾아보는데 어디가 좋은지 말 모르겠어요… 누구는 전공자가 부트캠프 가는거 시간 낭비다 이러는데 혼자 인프런 강의하면서 공부하느라 협업 해본 경험도 없고 팀플한 프로젝트도 없어서 그런 경험을 쌓고 싶은데 너무 막막합니다…우아한 테크코스처럼 들어가기 어려운 부트캠프 말고 좀 들어가는데 경쟁률 안빡센 곳 추천 해주실만한 곳 있을까요??
답변
4
adkb
·
1년 이상
1.4k
0
답변 4
정규직 (260~300) vs 프리랜서(700~800)
안녕하세요. 좋은 기회인지 판단이 어려워 도움을 요청드립니다. 개발 업무 4~5년 된 백엔드를 지향하는 개발자입니다. (30초-중반 입니다) 이전에 정규직으로 보험회사에서 거의 1억가까이 되는 금액을 받고 일을 했었습니다. (정규직 6,000 + 성과급) 그러다가 번아웃이 와서 1년 가량 쉬다가, 이전 외주 해줬던 분의 연락이 닿아 비정규직으로(용역계약으로) 260으로 재택근무를 하며 근무를 하고 있었는데요. (근무시간 10~6시) 정말 친한
답변
3
우히히잇츠미자바
·
1년 이상
491
0
답변 3
이직을 하는데.. 입사일 관련
이직을 하는데, 1차 입사일을 신년에 새롭게 프로젝트 투입되려면 1월 2일로 입사하겠다.. 하고 회사에서 사직서 수리한다음에 제가 조금 더 쉬고 싶어서 6일로 바꿨거든요.. 쉬고 싶어서 그런 거다라고는 말하지는 않았는데 이게 문제가 될까요? 중간에 입사일 바꾼게요... 처음에 입사일 조정 가능하다고 하셔서 한 번 바꾼건데...
답변
3
냐옴
·
1년 이상
549
0
답변 3
개발자가 가장 빨리 해외 나갈 수 있는 방법은 뭘까요
면접 붙는다는 전제 하에 최대 3개월 내에 해외 나갈 수 있는 방법이 뭐가 있을까요? 미국 취업비자는 원래 오래걸리는 걸로 유명한 것 같고 유럽도 취업비자 받는데만 3개월 넘게 기다려야 하는 것 같아서요 +제가 오해하고 있는 거라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나이 맞으면 워킹홀리데이밖에 답이 없나요?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59
60
61
더 많은 페이지
254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