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1
Swb23
·
2년 이상
209
0
답변 1
빅데이터 취업
빅데이터 취업은 코딩테스트나 포트폴리오 보는곳 많나요?
답변
2
Swb23
·
2년 이상
331
1
답변 2
빅데이터 수학공부
빅데이터 준비중인 취준생입니다 수학을 전공했고, 수리통계,확률통계,선형대수 다 이수했고 수리통계:A+ 확률통계:A 선형대수:B+인데 수학공부는 굳이 안해도 되지 않나요?
답변
2
인공지능꾼
·
2년 이상
290
1
답변 2
산업기능요원(산업체) 자격증 질문 (정보처리기사)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산업기능요원으로 IT 회사에서 복무 중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정보처리 관련 전반적인 내용을 정리 및 학습을 이유로 정보처리 자격증을 하나 따고 싶습니다. IT 관련 학과에 2년 다니다 휴학을 하고 복무를 시작 하였습니다. 자격증 취득 일정을 고민해보았습니다. 정보처리산업기사->정보처리기사(3학년) 산업기사를 회사를 다니며 따고, 2년 경력을 인정받아 3학년 때 복학하여 정보처리기사를 따는 방법 정보처리기사(4학년) 복
답변
2
화평아범
·
2년 이상
1.5k
1
답변 2
은행, 금융 si 신입 면접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32살 서울 4년제 전자공학 남자구요. 제가 29살에 대학을 편입해서 현재 이렇다할 경력은 없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이번에 국비과정을 수료하고 취업문을 두드리고 있는데 고민이 있어 질문올립니다. 일단 회사 규모는 10~15명정도이고, 설립은 6년차, 서울역부근 1금융권 은행안에서 근무합니다. 업무의 대부분은 SQL을 만지게 될 거라고 했는데, 현재 회사 면접은 합격을 했고, 고객사 면접을 본다고 하더군요. 돈을 다루다 보니 업무강도는 빡셀
답변
1
옥탑방
·
2년 이상
1.0k
0
답변 1
kt ds 컨소시엄 채용예정자과정 교육 (클라우드 웹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양성과정)에 대해 궁금합니다.
여러가지 교육 찾다가 대기업에서 하는 교육이라고 생각하게 되어 궁금해서 여기에 질문을 올립니다. 들으신 분들 중에 여기 강의 퀄리티나 후기가 어떤지 궁금합니다.. 중소기업이나 협약기업으로 주로 취업한다고 하는데 협약기업 정보도 따로 나와있지 않아 궁금합니다!
답변
3
deerwexdsf
·
2년 이상
834
1
답변 3
SI 개발자 등급에 궁금한게 있습니다 .
저 개발자 등급 궁금한게 있는데 인터넷 찾아보면 기사의 자격을 취득한 자로써 몇년이상 초급 중급 고급 개발자 이렇게 되어있더라구요 .. 그럼 중급을 기준으로 보면 기사의 자격을 취득한 자로서 4년이상 <= 이말이 기사를 딴 시점 으로 부터 4년이상을 해야 한다는 말인가요 아니면 4년이상 한 사람이 기사를 올해 따면 그냥 중급이 된다는 말인가요 ?? ?
답변
5
snake
·
2년 이상
589
2
답변 5
제가 맡은 역할이 테크리더의 역할이 맞나요?
신입 1년 7개월 차입니다. 시니어 개발자도 아니고 크게 아는 것 도 없는데 "테크 리더"라는 말이 좀 그러네요. 제가 이번에 새로 맡은 업무가 테크 리더가 맞는지 봐주세요.. 팀원 개발 교육 및 코드 리뷰 & 개발(프로젝트) 리딩 타 팀의 프로젝트/DB/아키텍처 설계 지금까지 8% 이상 올라간걸 본적이 없는데,, 이례적으로 연봉도 20% 올랐습니다.. 제가 하는게 테크리더가 하는 역할 맞나요?
답변
3
탕수육대마왕
·
2년 이상
568
0
답변 3
국비지원 출신 고졸 신입생 학력 조언이 필요합니다.
안녕하세요 작년에 노베이스로 국비지원을 수료하고 올해 어렵사리 취업하였습니다. 풀스택 과정 수료했구요 다들 아시겠지만 속성으로 배운거라 모든면에서 많이 부족합니다. 개인 프로젝트와 더불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목표는 학사 취득 후 기사 자격증 취득입니다. 현재 학점은행제 학습자 등록을 마친 상태입니다. 제가 비교적 늦은 나이 이기에 실무 경력을 쌓으며, 학점은행제로 학사를 빨리 취득 후 정보처리기사와 기술사 자격을 노려야할까 생각중인데요 문득 드는
답변
3
데데팬2
·
2년 이상
725
0
답변 3
여러분 연봉협상들은 하셨나요..
국비 출신이고 작년에 2800으로 시작해서 3300이 되었습니다. 근데 협상을 좀 해볼 껄 하고 후회되네요..ㅎ
답변
3
gatesple
·
2년 이상
541
1
답변 3
나이 44에 이제 정규직으로 들어가는게 나을까요?
한 회사에서 7년간 프리랜서로 일하다가 이번에 계약만료 통보를 받았습니다. 이제까지 정규직 5년, 프리랜서로 7년정도 일했는데요. java 등의 기술로 일해왔는데, 이제 정규직으로 가야 하나 고민이네요. 이제 다시 프리시장으로 가면(사정도 좋진 않지만) 또 5개월 6개월 길면 1년안에 또 구해야하는데, 시일이 걸리고 힘들더라도 이제 정규직으로 가야하나싶네요.
답변
3
unuseful
·
2년 이상
601
1
답변 3
개발자에게 PM포지션 제안하는 회사는 어떤 상태인가요?
안녕하세요? 한 회사에 오래있다 최근 들어간 스타트업회사가 망해서 구직중인 40대초반 개발자입니다. 요즘 이력서 오픈 후 여기저기 회사에 이력서 넣고있는데, 종종 포지션 제안으로 PM 업무를 제안 받고있습니다. 입사지원 한 회사에 면접제안도 안 오고 해서 한번 수락해 볼까도 생각되고, 나이가 이제 PM할때인가 하는 생각도 해봅니다. PM 뽑는 이유가 저는 기존 개발PM이 run해서 나이많은 개발자 뽑아서 땜빵할려고 하는거 같은데 맞을까요?
답변
8
Myuoop
·
2년 이상
778
2
답변 8
퇴사할 때 어떻게 말씀 드리는게 좋을까요?
원하는 회사에 합격해서 한달정도 대체 인력 구하실 시간 드리고 퇴사할 생각입니다. 이미 이직 할 회사에 양해도 구했구요 근데 100% 붙잡을 것 같은데.. 어떻게 말해야 서로 기분 안 상하고 좋게 끝낼 수 있을지 너무 고민되네요 ㅠㅠ
답변
4
dlacnstlr
·
2년 이상
318
1
답변 4
내년에 졸업하는 대학생입니다.
컴퓨터공학과 전공하면서 정말 학교만 다니다보니 개발 실력은 좋지도 않고 프로젝트 같은 것도 진행한 것이 없었습니다. 사실 어떻게 준비를 해야할지 몰랐고 학교만 다니니까 벌써 졸업을 앞두고 있는데 부랴부랴 자바, 스프링 기초부터 다시 배우면서 방학 보내고 있는데 괜찮을까요..? 저도 제가 늦은건 알지만.. 욕하진 말아주세요..
답변
1
cHr1s0
·
2년 이상
239
0
답변 1
진로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조언을 구하고 싶어 질문 남깁니다.현재 SI업체에서 백엔드로 인턴으로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그러던 중 SAP 업체에서 면접 제의가 와서 면접을 보게 되어 합격 통보를 받았습니다. 합격한 회사는 SAP 업체 중에선 탑에 속한다는 회사이고 초봉으로 3400 + 인센티브를 준다고 했습니다.지금 인턴으로 근무 중인 회사와는 인턴 종료 후 어떻게 할 것인지 아직 얘기하지 못한 상태이고요. 그래서 친구에게 조언을 구하자 개발자가 3400은 말
답변
4
유으우우
·
2년 이상
965
0
답변 4
경력직 이직
1-2년차에 지원해도 연락 많이 오시나요?
답변
5
셔리블
·
2년 이상
2.1k
2
답변 5
퍼블리셔 프리랜서로 오래 할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퍼블리셔 프리랜서 준비 중인데 걱정이 많아 글 올리게 되었습니다. 이전 회사들에서 퍼블리싱과 프론트엔드 개발을 같이 했었고 총 경력은 3년입니다. 회사를 그만 둔 이유와 프리랜서를 하고 싶은 이유는, 퍼블리싱과 개발을 둘다 해보니 저는 개발보다는 퍼블리싱을 좋아하고 좀 더 자신있는 쪽인데 계속 더 다니다가는 개발에 많이 치중될 것 같아서입니다. (애초에 개발을 할 생각은 없었고 퍼블리셔로 입사했다가 개발까지 하게 된 케이스입니다.) 그리고
해결
3
Ag *
·
2년 이상
503
0
해결 3
첫 연봉협상에 관해서
안녕하세요!!! 제가 다음주중 연봉협상을 앞두고 있는데요 작년 2분기 초에 입사하여서 c#개발자로 일하고 있습니다. 연봉협상에 대한 근거를 준비하여서 적정 금액까지 생각해서 대표님과 연봉 면담을 나누어야 하는데 아직 1년을 꽉 채우지 않은 상황에서 얼마나 인상을 하여 이야기를 할지 근거를 어떻게 준비할지도 막막합니다 혹시 저와 같은 상황에서 어떤식으로 준비하셨는지 팁같은게 있을까요? 현재는 연봉 3000으로 일하고 있습니다
답변
6
hhhhoooorrrassss
·
2년 이상
662
1
답변 6
이직한 회사의 코드 퀄이 지나치게 안 좋은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중소/스타트업 수준에서 여러 번 이직을 하고 현재는 나름 과거의 명성은 있었던 기업으로 이직을 했습니다. 대우는 만족스럽지 않았지만 무조건 많이 배우고 장기적으로 발전하자는 마음가짐으로 들어왔습니다. 근데 막상 와봤더니 코드 퀄리티가 좀 해도해도 너무 심각합니다. 주니어들의 입사 퇴사가 반복되면서 누더기처럼 짜여진 코드로 밖에 보이지가 않고, 단 한번의 코드 리뷰가 없었을 게 분명하더라고요. 물론 그 상태로도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고 있긴 하니까
답변
3
wuoeg0z112
·
2년 이상
1.8k
0
답변 3
1년차 이직 시 연봉 인상 폭 어느 정도가 적당한가요..
안녕하세요 이번에 이직을 하려고 하는 1년차 신입입니다.. 이력서를 보내달라고 하면서 현재 받는 연봉과 희망 연봉을 서술해달라고 하는데, 제가 지원하는 회사는 대졸초임이 4200~4500인 곳입니다. 하지만 제가 현재 받고 있는 연봉은 3500 정도인데, 제가 알고 있기로는 이직 시 평균적으로 10프로 정도 오른다고 알고 있거든요.. 그래서 그냥 3800에서 3900 정도를 적고자 하는데,,,적당한걸까요 뭔가 너무 적게 받으면서 가는 느낌이 있는데
답변
1
옆에 인공눈물이 있네
·
2년 이상
337
1
답변 1
자바 웹 개발 vs ms개발
국비 학원 수료 후 오랜 취준생활 끝에 두 회사에 합격하였습니다. 두 회사 중 어디로 가야될지 고민이 되는데 어디로 가야 될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첫번째 회사는 자바 웹 개발 국가사업위주로 주로 SI 는 안하고 SM 위주로 하는 것 같습니다. 오랜만에 SI 금융권 프로젝트에 나간다고 하는데 교육도 못받고 3년차 뻥튀기로 간다고 합니다. 연봉도 최저시급보다 조금 더 주는 수준입니다. (대신 식대 지원) 프로젝트를 혼자 나가는건 아니고 중급 인력 몇명이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26
127
128
더 많은 페이지
254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