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9k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도와주세요ㅜㅜ 프리랜서 단가는 600 생각하는데 계약직은 어느정도 받아야할까요…? 아니면 계약직은 직전 연봉 기준으로 잡아야하는걸까요? 근데 1년도 안되는 단기라서… 어느정도로 협상해야되는지 모르겠습니다
CDPMS
Style
Components
{} - 195
사소한 코드 변경도 전체 시스템에 영향을 줄 수 있으니 면밀히 점검하자. 체계적인 리팩토링은 장기적으로 효율성을 높인다.48년생: 코드 충돌 시 한 번 양보하면 협업이 원활해진다. 융통성이 중요하다.60년생: 리팩토링 전 시니어의 조언을 구하면 도움이 된다. 경험을 활용하자.72년생: 동료로부터 좋은 피드백을 받으며 인정받는다. 협업이 빛난다.84년생: 숙련된 개발자들이 많으니 겸손을 유지해야 한다. 배우는 자세가 필요하다.96년생: 코드 커버리지와
CDPMS
Style
Components
{} - 174
class FullStackClub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ystem.out.println("FullStack: 함께 배우고, 만들고, 성장하는 스터디"); } } #FullStack //다양한 사람들이 모여 '직접 만드는 경험'을 목표로 하는 코딩 스터디; // 코딩 경험이 없어도 OK! 역할에 따라 레벨별 활동이 가능하며; // 기획
CDPMS
Style
Components
{} - 1.4k
유데미 강좌 “React 마스터 클래스: Part2 - 고성능 훅으로 지배하는 실무 아키텍처 미션” 를 완주했습니다. “이런 사람이 들으라”고 적혀 있는데, 다음과 같은 것들은 완전히 공감됩니다. useMemo나 useCallback을 언제, 왜 써야 하는지 명확한 기준 없이 습관적으로만 사용하던 코딩 방식을 바꾸고 싶은 분(useMemo, useCallback : react compiler 도 알게 됨. 함수마다 붙어 있는 useCallback
CDPMS
Style
Components
{} - 796
안녕하세요. 만 4년이 되어가는 웹개발자입니다. 현재 이직 준비중이며, 추가로 준비해야 할 부분을 점검하다 보니 코딩테스트 대비가 다소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만 막상 문제를 보면, 예전 같았으면 구글링을 열심히 하면서 이것저것 찾아보고 부딪혀 가며 공부했을 텐데, 지금은 GPT나 Claude Code 같은 AI 도구를 너무 잘 활용하고 있는 상황이다 보니 어느 정도까지 AI를 활용하는 것이 적절한지 감이 잘 잡히지 않습니다. 결론적으로는
CDPMS
Style
Components
{} - 1.1k
안녕하세요.. 10년차 개발자입니다! 총 세번의 이직을 했고 대기업 SI로 4년 정도 다니고 있는데… 직급이 올라서 많은 책임과 여러 복잡한 인간관계로 인해 우울증을 얻었어요.. 그래서 쌩퇴사 후에 쉬려고 하는데요. 쉬고나서 어느 자리로 이직을 해야할지 감이 안오는데.. 개발도 하긴 했지만 주로 PM 역할을 하였고, 그래서 최신 기술은 잘 몰라요.. 기술 스택은 스프링부트, jsp, 타임리프, 서버 리눅스 등등.. 풀스택이긴했지만.. 요즘 흔히 사용하
CDPMS
Style
Components
{} - 369
혼자 공부하려니 분위기 잡는게 쉽지 않아서 '모각코스터디(모여서 각자 코딩)'를 만들었습니다! 같이 공부해요 ㅎㅎ 목적 : 코딩(혹은 IT)관련 공부 분위기 만들기, IT이슈공유, 같은 분야라면 서로 물어보고 알려줄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기간 : 매주 참여의사 여쭤보고 있습니다 시간 : 토요일 오전 10시 ~ 13시 (10시 ~ 13시이지만 유동적으로 오셔도 됩니다. 더 하시거나 덜 하셔도 OK!) (가끔 공휴일에 카톡방에서 더 하고
CDPMS
Style
Components
{} - 1.2k
🔥와 ~~~~ 마이크로소프트가 노트북 하나로 100B AI 돌리는 ‘불가능’을 현실로 만들었다. “Microsoft가 단일 CPU에서 100B(1,000억) 파라미터 LLM을 돌리는 inference framework를 오픈소스했다. 이름은 BitNet이다. 그리고 ‘불가능하다’고 여겨졌던 일을 실제로 해냈다. GPU 필요 없음. 클라우드 필요 없음. 1만 달러짜리 고가 하드웨어도 필요 없음. 그냥 당신의 노트북 하나로 1,000억 파라
CDPMS
Style
Components
{} - 839
보통 반프리로 플젝가면 회사 2개랑 계약하잖아요 회사1 : 고용보험 등록되고, 최저임금 주는 회사 회사2: 3.3 퍼만 떼가고 나머지 금액 월급 주는 회사 이렇게 2개로 들어간다고 알고있습니다 최근에 프로젝트 기간 만료로 퇴사하게 되었어요 (2년다님) 그래서 실업급여 된다고 신청하라해서 갔는데 회사 2에 대해서 고용 상실 등록이 안되어있더라고요? 회사 2는 고용보험을 내지않는걸로 알고있는데 25년1월1일 부로 신청이 되어있는거에요? 그럼
CDPMS
Style
Components
{} - 641그냥 모르겠네요..(3)
10인 미만이고 현재 프로젝트 개발자는 실질적으로 3명(신입 저포함 2명, 시니어 1명 마감일은 다가오는데 입사한지 2주 쫌 넘어가는 쌩신입한테 중요한 기능을 맡기는게 어쩔수 없는건 아는데 걍 방향을 모르겠어요 본인들도 자기 태스크 있다고 나몰라라고 대략적으로 문제는 이거예요 고도화인데 URL 1개에 대한 정보를 분석해서 어떤 문서를 저장하는데 클라이언트는 url 여러개를 한번에 처리하고 싶은거죠 문제는 이 저장과정이 1개로 최적화되어 있었기 때문에
CDPMS
Style
Components
{} - 152
//FullStack 코딩 스터디원 모집 class FullStackClub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System.out.println("FullStack: 함께 배우고, 만들고, 성장하는 스터디"); } } #FullStack //다양한 사람들이 모여 '직접 만드는 경험'을 목표로 하는 코딩 스터디; // 코딩 경험이 없어도 OK! 역할에
CDPMS
Style
Components
{} - 1.0k
안녕하세요 현재 7년차 백엔드 개발자로 근무중입니다. 현재 회사에 대한 불만이 많아 이직을 틈틈히 준비했었는데요. 이번에 면접본 회사가 합격을 하게 되었는데 사실 크게 좋은 회사가 아니라서요. IT관련 회사도 아니고 규모도 현재 회사와 비슷한데 연봉은 꽤 많이 올려주겠다고 하더라구요. 과연 이직을 하는게 맞을지 고민입니다. 현재 회사는 IT회사이나 사실 내실은 별로 좋지 않고 일단 현재 팀장과 업무에 대해 불만이 많은 상태입니다. 하지만 이직을 한다고
CDPMS
Style
Components
{} - 1.2k
아재로서 어제 당근마켓에 처음 가입하고 130만원짜리 중고 물건을 거래하려고 채팅을 보냈습니다. 40분 전에 올라온 따끈한 판매글이길래, 냉큼 채팅 눌러서 안녕하시냐, 직거래 가능한 지 문의 드린다, 나는 오늘도 가능하다, 물건 확인하고 바로 현금으로 드리겠다… 두 줄 남겼는데 2시간 가까이 아무 대답이 없네요? 여기 원래 이런 분위기인가요? 처음 해보는 거라서 분위기 파악이 안 되네요. 매너 버리고 막 저기 하는 곳이면 그냥 여기저기 찔러보고 대답
CDPMS
Style
Components
{} - 688
클로드 사용량이 적으면 캐릭터가 엄마처럼 잔소리해주는 간단한 데스크톱 앱입니다 ㅎㅎ 아래는 깃허브 링크입니다. 궁금하면 설치해보실 수 있어요 https://github.com/scm1400/claude-mama
CDPMS
Style
Components
{} - 829
안녕하세요 백엔드 신입 개발자로 취준 중인 사람입니다. 개발에 그렇게 흥미가 없기도 하고 다른 것들 백엔드 관련 직무가 많이 있길래 보통 어떤 식으로 진로를 결정하는지 궁금합니다. 저는 컴공 졸업했고 대학시절엔 모바일과 데이터 쪽을 주로 하다가 졸업 후 부트캠프를 통해 백엔드로 전향한 케이스입니다. 요즘 공고보면서 취준 중인데 개발자는 보통 신입보다 경력직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길래 고민이 많습니다. 백엔드 관련해서 백엔드 개발, si, DevOps,
CDPMS
Style
Components
{} - 1.2k
<p><sup>from reddit</sup></p>
CDPMS
Style
Components
{} - 2.8k
잡플래닛 중소기업들 연봉탭 눌러보면 7년차 개발 5천 넘는 곳 1개도 못보고 8~10년차도 5천을 못넘겨 보이는데 심한곳은 7년차 4200~4300 사이더군요 여기 연봉 단가 게시판 보면 7년차면 못해도 5천은 그냥 넘고 6천도 찍었다는데 잡플래닛이 연봉을 속일 수 있다고 해도 익명이라 연봉은 거짓말로 안올릴 것 같거든요 왜냐하면 리뷰 조차도 그렇게 별점 깍고 평가도 박한 사람들이 연봉을 속여서 올릴 것 같지는 않았습니다 이건 그냥 신입 부터 연봉
CDPMS
Style
Components
{}
길가다주웠어
옥희보살
월급은나의빛
recaina
옥다방고양이

시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