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해결
3
코드몽키__
·
약 2년
712
0
해결 3
pc방 자동백업은 윈도우 레지스트리 값도 초기화해버리나요?
재부팅 하면 백업 되던대 레지스트리에 저의 자취를 남기고 싶어요..
답변
5
꿈개나발무자
·
약 2년
429
1
답변 5
내가 취준생이라면 이걸 하겠다! 있으신가요?
안녕하세요 20대 중반 비전공자 국비 수료생입니다. 백엔드 개발자를 희망하구요. 이제 본격적으로 취준을 해야하는데 우선 정처기, sqld ,리눅스마스터(2급 예정) 정도의 자격증이 있습니다. 비전공자 인지라 방통대 3학년 컴퓨터과학과에 편입해서 학기중에 있구요. 다만 취준의 방향성이 잡히질 않아서 ㅠㅠ 더 정확히는 어떤 역량을 키워야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신입이 이 정도는 했으면 좋겠다, 아니면 신입 때를 생각했을 때 이건 공부해서 올걸! 하는
답변
1
꿈개나발무자
·
약 2년
636
0
답변 1
흔하디 흔한 주제의 포트폴리오 수준을 높여야 할까요 새로 만들어야 할까요?
답변
2
veritas101
·
약 2년
1.0k
0
답변 2
아이패드로 코딩하기 좋은 앱 추천 받습니다.
말 그대로 아이패드에서 쓰기 좋은 코딩 앱 추천 받습니다. 가능하면 웹 개발도 되면 좋겠긴 한데 그건 무리겠죠...? 여튼 방법이나 노하우 공유 부탁드립니다.
답변
1
Pre_pr
·
약 2년
372
0
답변 1
이력서 프로젝트 경험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제 이력서 준비를 하고 있는 대학교 4학년 입니다. 간단한 프로젝트였지만 기억에 남는 프로젝트여서 이력서의 프로젝트 부분에 쓰기위해 작성을 해보았습니다. 더 추가할 내용 및 좋지 않은 부분을 지적해주셨으면 하는 마음에 질문 드립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포트폴리오에 적을 예정입니다.-
답변
6
동트기전
·
약 2년
425
0
답변 6
자바스크립트 선행 공부로 C언어를 공부하면 좋을까요?
공부 목적 : 웹, 앱 개발 2달 후에 자바스크립트 2달 과정 학원 수업이 있는데요(평일 2시간) 수업 시작 전에, 선행학습으로 자바스크립트 쉬운 책을 보는게 좋을까요? 아님, C언어 책을 한권 보는게 좋을까요? 생활코딩 유투브로 자바스크립트 전체 한번 쭉 봤습니다.(아직은 잘 모르긴 하지만요 ^^;;;;) C언어 공부를 고려하는 이유는, 모든 프로그래밍 언어가 C언어로부터 파생되었다는 글을 본적이 있어서요(맞나요? ^^;;)
답변
0
요를레히리
·
약 2년
326
0
답변 0
모바일 앱 GS 인증 받아보신 분 계신가요?
안녕하세요. 이번에 GS 인증을 받으려고 리액트 네이티브로 앱을 열심히 만들고 있습니다. 그런데 찾아보니까 이미 GS 인증을 받았다 하더라도, 조달청에 등록된 버전과 플레이 스토어에 등록된 버전이 다를 경우 새로 GS 인증을 받아야 한다고 하더라고요. 리액트 네이티브로 만들긴했지만 그래도 버전업은 무조건 하게 될 듯 한데 혹시 이런 모바일 앱으로 GS 인증 받아보신 분 계실까요? 최악의 상황은 웹뷰로 다시 만들어서 GS 인증을 받는건데 그렇게 할 경우
해결
5
자린이_개발자
·
약 2년
868
1
해결 5
연봉 협상 결렬 및 급여 질문
안녕하세요. 최근 이직을 한 자바개발자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이 전직장에서 1년동안 근무를 하면서, 회사의 개발 프로세스나 사용 프레임워크, 그리고 돌아가는 업무시스템과 저와 너무 맞지 않아서 퇴사를 진행을 했습니다. 기존 회사 입사 후 저를 뽑았던 면접관 두명이 6개월도 안되서 퇴사를 진행하고, 새로운 부장 및 상무가 들어오면서.. 더이상의 발전 가능성이 안보여 퇴사를 하였고, 또한 저도 회사에 적응을 하지 못하여 인사평가가 좋지 않게 나왔습니다.
해결
3
hey jin
·
약 2년
326
1
해결 3
Java IDE 질문
안녕하세요! 드디어 취업에 성공해서 내일 모레부터 출근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학습 및 프로젝트 모두 인텔리제이만 사용해서 코딩을 진행했었는데, 처음 출근하게 되는 회사는 이클립스를 사용한다고 합니다. 안그래도 신입이라 많이 부족할텐데.. 툴 조차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면 어쩌나 싶어 질문드리게 되었습니다 ㅠㅠ 질문 ) 인텔리제이를 개인적으로 결제해서 사용해도 괜찮을까요? (호환성 이슈 같은게 없을지 걱정됩니다) 이클립스를 쓰게 된다고 했을 때, 단축
답변
3
월루주니어
·
약 2년
475
0
답변 3
종소세때문에 세무사 선임하려는데 어떻게 해야되나요
프리랜서로 일하고 있고 마지막 급여처리를 이상하게 해버려서 금액이 7500이 넘어버렸습니다. 찾아보니 복식장부로 해야된다해서 세무사한테 맡기려고 전화해보니 어떤서류 제출할거라 묻기에 아는게 없어서 얼탔더니 못해준다는데 준비해야될게 있는건가요?
답변
3
챠니
·
약 2년
274
1
답변 3
내용 펑합니다
내용 삭제합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답변
5
Geometry dash Tipp7
·
약 2년
387
0
답변 5
C++과 Java는 같은 언어인가요?
안녕하세요 최근에 제가 시험을 하나 봤는데, 총 4개의 언어중 나머지 다른 특징의 언어 하나를 고르는 문제였습니다. 1) Java 2) C 3) C++ 4) C# 답은 2번으로, C언어가 절차지향이며 C++과 C#, Java는 모두 객체지향이라고 합니다. 그런데 제가 알기로는 C++은 C언어의 확장판으로, 근본적인 작동은 절차지향인걸로 아는데, C++과 Java를 같은 특징의 언어라고 봐도
답변
1
VC30N
·
약 2년
236
1
답변 1
프로그래밍 공부 방법
프로그래밍 공부 방법에 대해서도 질문 드리고 싶습니다. 마치 학창시절에 수학 문제 풀때 조금만 응용되어서 나와도 어떻게 풀지 몰라 헤맸던 것처럼, 프로그래밍도 배웠던 것에서 조금만 응용되어 문제가 나와도 어떻게 풀어야 할지 감이 안 오는데 그냥 배웠던 코드들만 계속 반복해서 분석하면서 공부하는게 좋을까요? 사실 요즘 학교에서 프로그래밍 수업(파이썬 이용한 자동화통신,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 자바를 이용한 모바일 프로그래밍, C#을 이용한 윈도우 프로그
답변
0
일발핑후
·
약 2년
224
0
답변 0
졸업 1년 반남았습니다. 안드로이드로 취업하려면 무엇이 필요할까요?
2020년도부터 2021년동안 대학교 다녔지만 코로나로 인해 한건 없고,, 과는 지방거점국립대 정보통신공학입니다. 과가 소프트웨어랑 크게 관련된 과는 아니라서 학교내에서 프로젝트는 못해봤고 2022년도에서 2023년말까지 사회복무요원하면서 창업했었습니다. 안드로이드 로그인,회원가입으로 파이어베이스 이용해서 해봤고, 카메라로 사진찍어서 저장하는것 정도, 그리고 홈페이지 정적으로 하나 만든거 외에는 없네요 지금부터라도 공부해야할것같은데 언어수준은 어디까
해결
2
인
·
약 2년
299
0
해결 2
웹사이트도 수명이 있나요?
지금 사내 자체 시스템을 만드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개발관련 기술 등이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잖아요? 그와 관련해서 웹사이트 혹은 웹ERP 등이 수명이 있는 건가 싶어서요... 이전에 개발했던 프로젝트는 20년 만에 고도화 였긴 했는데, 보통 그 주기가 어떻게 되나요?
답변
2
yeonghoon123
·
약 2년
407
0
답변 2
자기소개 페이지를 만들었는데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자기소개 페이지를 만들었습니다.부족한점 코멘트좀 주세요. 링크: https://introduce-me-n7xr.vercel.app/ 깃헙: https://github.com/yeonghoon123/IntroduceMe
답변
2
소복스
·
약 2년
1.2k
0
답변 2
신입 웹퍼블리셔 면접시에 포트폴리오 소개방법
안녕하세요 신입 웹퍼블리셔 포지션으로 지원하고 있는 취준생입니다..! 감사하게도 지원한 곳에 서류가 합격되어 저번주에 면접을 보고 왔습니다. 첫 면접이기도 했고 아쉬운 부분이 많아 조언을 구하고자 글 남깁니다ㅠㅠ 면접 준비는 제가 이쪽 분야에 대한 경험이 없다보니 구글링을 통해 인성 질문과 기술질문 위주로 숙지해서 최대한 경험을 토대로 답변 드릴수 있도록 준비를 해갔는데요ㅠ 자기소개 후에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자면서 제 포트폴리오 화면과 개발자도구를 열
답변
1
Liojukolp75684
·
약 2년
266
2
답변 1
컴퓨터 사양 문의드립니다!
주식 프로그램 HTS 2개 정도 켜고 유튜브나 웹서핑 할건데 버벅거리지 않고 잘 돌아가려면 어느정도로 맞추면 될까요? 어떤 곳은 50만원, 어떤 곳은 100만원 천차만별이라 잘 모르겠네요. 모니터는 최소 2대 연결하려고 합니다. i3 이상 , 32램, 포트 dp 2개, hdmi 2개 포트 있는 msi 보드로 하려고 하는데 더 나은 대안이나 추천 있으시면 참고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해결
3
어떻게될지아무도모른다
·
약 2년
604
1
해결 3
제가 부트캠프에서 배운기술로 개인 프로젝트를 만들어보았습니다. okky 선배님들께 피드백을 받고 싶습니다.
안녕하세요 . okky 선배님 저는 현재 이제 국비가 막바지 있는 와중에 제가 배운것들을 테스트해보고 점검을 해보고자 작지만 프로젝트를 만들어보았습니다. 저는 이 피드백을 통해 저의 부족한 점을 알아가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래는 프로젝트 배포 주소와 프로젝트 소스 코드 링크입니다. 프로젝트 소스 코드 링크 Andante23/meowCumunity: 개인으로 진행하는 프로젝트 고냐옹의 소스코드저장소입니다. (github.com) 프로젝트 배포
답변
3
javasoft
·
약 2년
807
1
답변 3
스프링 시작하려는데 람다,스트림 먼저봐야할까요?
안녕하세요 선생님들 지금막 JSP를끝내고 이제 스프링공부시작하려는 국비학생입니다. 원래 java를보고나서 jsp를들어가기전 예외까지만 java를마무리하고 람다,스트림,익명클래스 부분을 제대로이해하지못하고 jsp로넘어간상태입니다. jsp공부를 어느정도 마친상태에서 이제 스프링을보려고하는데 김영한님의 입문강의를보니 첫부분부터 람다랑 스트림을사용하셔서 고민이생겼습니다. 현재 제생각은 스프링을 하루라도빨리 듣고싶은마음인데 람다랑 스트림을 모르고듣다보면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26
127
128
더 많은 페이지
476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