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10
커리어
ulul
·
약 1년
1.2k
1
답변 10
병원 1인 전산 신입
작은 병원 전산실 1년 계약직에 붙었는데 1인 전산담당으로 저 혼자 모든 걸 해야하는 상황이에요.. 일단 개발공부는 해봤지만 네트워크나 서버 쪽은 아예 모르는 상태입니다. 인수인계는 해주시는데 제가 감당할 수 있는 일일까요? 연봉은 3000입니다..
답변
6
기술
코드깎는머슴
·
약 1년
547
0
답변 6
로드밸런싱 질문 드립니다.
안녕하세용. 제목 그대로 로드밸런싱 찾아보다가 궁금한게 생겨서 여쭤봅니다. 어려운 건 아니고, 요새 웹서버에 리버스 프록시 써가지고 로드밸런싱하는 경우가 많나요? 제 직장이 클라우드 서버 안쓰고, 직접 서버실 두고 내부에 장비까지 있는데, 원래 로드밸런싱 하드웨어 장비가 있었는데 망가져서 지금 안쓰고 있다 하더라고요. 그래서 웹서버에 리버스 프록시 설정할까 싶었는데, 지피티가 소프트웨어 로드밸런싱은 하드웨어 로드밸런싱보다 성능이 안좋다고 하
답변
8
커리어
ggoinghome
·
약 1년
886
0
답변 8
펑 감사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2
커리어
Eddie0508
·
약 1년
803
0
답변 2
취준생 조언 부탁드립니다.
이제 막 인턴 끝낸 지 한 달 안 된 취준생입니다. 요즘 취업시장이 워낙 어렵다 보니 진로 방향에 대한 고민이 커져서 조언을 좀 구하고자 글 남깁니다. 현재 20대 후반이고, 해외대 디지털미디어 관련 전공 졸업했습니다. 학점도 낮고 군대 때문에 공백기도 있어서 스펙이 좋다고는 못 할거같습니다. 그래서 여러 부트캠프 수료하면서 AI 관련 공부했고, 운 좋게 시스템 개발자(AI 관련 업무이긴 했습니다. 계약서상 시스템 개발자라고 하고 이것저것 다 시키는
해결
3
기술
abc12321bca
·
약 1년
880
0
해결 3
크롤링은 자바론 거의 안쓰나요
안녕하세요 자바 반년 정도 배우고 사이드플젝에서 크롤링 관련 기능을 맡게 되었습니다 구현하려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GitHub API를 사용하면 (api.github.com/~~~) "aaa" 키워드와 관련된 레포지토리 목록이 가져와집니다 넉넉하게 30000개 정도.. 그다음 각 레포지토리마다 리드미에 npx 설치 스크립트(?) 명령어가 담긴 json 데이터들을 가져오려고 합니다 github api 로 첫번째 두번째 기능을 다
답변
3
기술
헤교gpry
·
약 1년
8.4k
0
답변 3
c언어에 p+[i] 이런식으로 쓰는 문법이 존재하나요?
대학에서 c언어를 학습하는데 교수님께서 보여주신 내용에 오타인지 아니면 제가 모르는내용인지 질문드립니다 typedef struct score { int kor, eng, mat; int tot; }score; 이런 구조체가 있고 메인함수안에 score s[3] = {<!-- -->{70,70,70}, {80,80,80}, {90,90,90}}; 이런식으로 했다고 치면 score *p = s; 인경우에 각s의
답변
8
기술
코드깎는머슴
·
약 1년
684
0
답변 8
주석 치는 방법? 양? 질문 드립니다.
안녕하세용. 코드에 주석 붙이는 중 문득 떠오른 생각이, 얼마나 적어야 될까 입니다. 제가 신입이라 여기가 첫 회사인데, 주석을 얼마나 쳐야 하는 지 모르겠네요. 자세하게 다 쓰자니 덕지덕지 많이 붙어버리고, 적게 쓰자니 또 보는데 힘들까봐 고민입니다... 기존 프로젝트 코드에 주석이 있긴 한데, 주석이 거의 없더라고요. 읽는데 항상 새로운 느낌이 드네요 허허.. 아무튼 그래서 제가 기준을 정해야 할 거 같습니다. 아무튼 저는 클래스 위 :
답변
6
기술
independent
·
약 1년
850
1
답변 6
자바 스트림에서, 나아가 함수형 프로그래밍에서는 사이드 이펙트를 없애야 하나요?
어떤분이 올리신 글의 댓글 중에 위 코드 3번에서 "함수형 프로그래밍 지향한다면서 사이드이펙트 관리 하나도 안되고 심지어는 가변변수까지 애용하는 모습.. 본인은 map, filter 썻으니.." 뭐 이런 답변이 달린 것을 봤습니다. 저는 이번에 자바 스트림에 입문하게 되었는데요. 처음에 map()을 사용해서 스트림 코드를 아래와 같이 짰었습니다. public class InstanceService { private final
답변
3
커리어
100엔드
·
약 1년
859
0
답변 3
공고문에서 지원 자격 궁금증..
회사 공고문에 지원자격에 어떤 곳은 초대졸 이상, 어떤 곳은 대졸 이상 이렇게 나뉘던데 이 두개가 차이가 있나요? 있다면 어떤 차이가 있나요??
해결
6
커리어
siwksvvvjj
·
약 1년
864
0
해결 6
입대 전 경력도 실력도 없는 상태에서 첫 경력 쌓으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3줄 요약1. 영국 대학에 CS로 합격했습니다(군대땜에 입학연기하고 27년 입학 예정)2. 카투사 12월 입대로 합격해서 그 전까지 경력을 쌓고 싶습니다 3. 근데 지금 실력도 경력도 없음. 이력서에 한줄이라도 박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 안녕하십니까 12월 입대 전까지 7개월정도 동안 개발 경력을 쌓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첫 경력을 쌓을 수 있을지 조언을 얻고자 이 글에 질문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제 현재 개발
답변
4
커리어
진이719
·
약 1년
1.1k
0
답변 4
ios 개발자 이력서 가감없이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https://sssangg719.notion.site/iOS-1d9ee035a51f800387f5c33fc44ad56bios 개발자로 이직하고자 이력서를 작성하였는데 시간 괜찮으시다면 피드백 부탁드리겠습니다!
답변
1
기술
두잇32
·
약 1년
605
0
답변 1
fast api 환경에서 구글 드라이브 api 연동해보신분 계실까요?
구글 드라이브 특정 폴더에 웹훅을 설정하여 해당 폴더에 새로운 파일이 추가되면 drive api를 통해 다운로드 받아 처리하여 다른 폴더에 처리된 파일을 업로드해야합니다. 웹 훅 설정까지는 다 되었는데, x-goog-resource-id 헤더 값으로 파일을 다운로드하려고 시도하면 파일을 찾을 수 없다고 나옵니다. 무엇이 문제일까요..? API 문서도 확인해보고 있는데 도통 뭘 어떻게 하라고 써져있는건지 모르겠습니다...
답변
0
기타
oh oh
·
약 1년
398
0
답변 0
본인인증만 사용하는 로그인일 경우 앱 심사
아이디 / 비밀번호 로그인, 소셜 로그인을 이용하지 않고나이스 본인인증을 활용하여 앱을 구현하고 있습니다앱 심사 요청시에 테스터에게 로그인이 가능한 계정 정보를 전달해야 하는걸로 알고있는데나이스 본인인증만 사용하는 경우 테스터에게 어떤식으로 전달을 해야할까요?!
답변
4
기타
동도인
·
약 1년
387
0
답변 4
로그 분석시 [%thread] 활용하시는분 있나요?
보통 logBack 으로 로그 남길 경우 어떠한 패턴을 사용하시나요? [%thread] 이걸 사용해서 굳이 몇번 쓰레드에서 발생했는지 필요할까 싶기도 하고 그래서 뺄려고 하거든요...
답변
7
기타
굴러는가나요
·
약 1년
1.3k
0
답변 7
근로계약서 작성후 일방적인 취소통보 어떻게 해야할까요 ? 도와주세요 ㅠ
안녕하세요. 이번 주 목요일에 신입으로 입사 예정이었던 회사로부터, 입사 이틀 전 갑작스럽게 채용 취소 통보를 받았습니다. 해당 회사는 헤드헌터 A사를 통해 제안을 받아, 서류 전형과 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 후 근로계약서까지 작성한 상태였습니다. 계약 체결 후 다른 회사들의 면접과 합격도 모두 취소하고, 2주 가까이 해당 회사 입사를 준비하며 기다렸습니다. 가족들도 다 알고 있고, 주변 정리까지 마친 상황이었습니다. 그런데 입사를 불과 이틀 앞두고 &
답변
3
기술
Omega3
·
약 1년
651
0
답변 3
Visual Studio에서 한 방에 Clean Solution하기
안녕하세요. Visual Studio에서 C#을 연습하고 있었습니다. 여러 solution 파일을 열어서 빌드하고 또 visual studio를 종료하고, 빌드하고 또 종료하고.. 반복하던 중이었습니다.나중에 보니 dll파일들이 모두 남아있더라구요, 저는 Visual Studio를 끄면 빌드된것들이 모두 사라지는 줄 알았습니다. 본론으로 들어가자면, Visual Studio에서 솔루션을 다시 하나하나 들어가서 Clean Solution하고 있는데,
답변
1
기술
belle1025
·
약 1년
470
0
답변 1
aop로 실행 쿼리 구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spring boot, mysql+oracle 다중 데이터소스, mybatis 기반 프로젝트에 aop 사용해서 실행된 쿼리문 자체 + CRUD방식을 분류해 db에 따로 저장한 뒤 로그 테이블로 관리하라는 미션을 받았는데요 즉 단순히 콘솔에 쿼리찍고 로그 파일 생성하는 과정 말고, 메소드에서 쿼리자체를 문자열로 클래스에 받아와서 insert 과정을 거치고 싶습니다.. 제가 생각한 방법은 aop에서 jdbc를 거칠때 기준으로 point
답변
2
기타
뚜뚱깜
·
약 1년
801
0
답변 2
스타트업할때 개발자와의 수익배분
제가 너무 피곤한 상태라서 글이 좀 두서없이 정리가 안되어있는점 미리 사죄드립니다. 스타트업 계획중에 있습니다. 정확한 업종은 GPU서버 대여 입니다. 이 메인 사업 외의 가지치기 사업도 몇가지 구상해놨습니다. 예를들어 동업자를 구한다 가정 했을때. 자금조달 및 장소제공, 사업자등록 까지 전부 제가 다 할 예정입니다. 이에 따른 수익 배분률을 어떻게 진행해야 할지 궁굼합니다. 개발자의 업무는 , 가상서버의 전반적인 모든것 관리 , 저에게 서버다루
답변
4
기술
코드깎는머슴
·
약 1년
360
0
답변 4
형상관리할 때, 작업 방식 질문 있습니다.
안녕하세용. 깃을 사용한 지 얼마 안된 초보입니다. 한 파일에, 메서드 A()와 메서드 B() 가 있다고 가정하겠습니다. 사람 1은 메서드 A()을 수정하고, 사람 2는 메서드 B()를 수정하면 기술적으로 병합할 땐 문제없이 잘 되잖아용? 근데 이러면 사람 2는 메서드 A()가 변화 없다는 가정 하에 작업을 했을 때, 논리적으로는? 오류가 발생할 수 있지 않나요? 물론 파일 하나를 여러 명이 작업하는 경우가 흔하진 않지만, 제가 깃도 쓰고 협
답변
9
커리어
둠감자
·
약 1년
758
0
답변 9
간단한 사무용 웹앱 개발단가, 비용처리 방법
답변 읽어보고 내용 추가합니다 먼저 업무내용와 계획에 대해 자세히 설명드리지 못한점 죄송합니다. 애초에 알바가 회사 대표한테 상품 들고가서 영업하는게 얼마나 웃기는 상황인가요 ㅋㅋ 당연히 안될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했지만, 안되면 안되는대로 경험인거고, 포트폴리오로 사용할수 있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애초에 취업도 어려워 알바나 하고 있는 상황인지라... 잃을게 없으니 실패에 대한 리스크도 고민할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필요성에 대한 어필도 충분히 고민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26
127
128
더 많은 페이지
13675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