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4
기술
Nirvan
·
약 1년
446
0
답변 4
테이블의 필터 기능을 개발할 때 테이블 밖 상위에 빼는 이유가 뭐가 있을까요?
최근 필터 기능을 포함한 테이블을 개발할 일이 있는데 AG Grid가 편해보여서 테이블 내에 필터가 내장된 형태로 가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요청으로 테이블 내에 필터 기능을 두지 말고 상위에 따로 빼기를 원하더라구요. 본래 AG Grid가 편한 이상 테이블 내에 필터를 넣으면 어떨까요 하고 제안하려 했었는데 많은 곳에서 테이블 내에 필터를 두지 않고 상위에 따로 빼고 있기는 하더라구요. (구직 사이트 등) 이런 UI 설계에 구체적인 이유가
답변
4
커리어
kym5577
·
약 1년
714
1
답변 4
정규직 인성면접
정규직 인성면접
답변
7
커리어
thaaaaaaaaa
·
약 1년
953
1
답변 7
프리 월급 밀렸을 때
안녕하세요. 현재 프리로 프로젝트 투입되어 있습니다. 제가 10일날이 월급날인데 주말이 껴있었고 바빠서 신경을 못쓰다 보니 12일 20시쯤 월급 안들어온걸 알았습니다. 아무런 통보도 안해서 제가 먼저 연락해서 월급 안들어왔다니까 그제서야 30분 후에 보내주더라구요. 뭐 경미하다고 볼순 있는데 월급 밀린게 처음이라 당황스럽네요. 다른분들은 이런경우 어떻게 행동 하시나요…? 다른데 일 구해서 계약 파기하고 옮겨 가야할지 그냥 계약기간까지 버텨야
답변
8
기술
코드깎는머슴
·
약 1년
1.1k
0
답변 8
사내 메신저 종류? 질문 드립니다.
안녕하세용. 제목 그대로 사내 메신저로 다들 뭐 쓰시나요? 제가 CI/CD 를 구축했는데, CI/CD 중 특정 상황이나 서비스 운영 중에 특정 상황에 메일이나 알람을 보낼 수 있다 하더라고용. CI/CD 같은 경우는 배포 실패, yml 변경 감지 등에서 주로 쓰거나 톰캣같은 경우 error나 warning 레벨의 로그 발생 시 등등... 이런 게 있더라고요. 근데 알림을 보낼때 Slack, Jira 같은 걸 사용 중이면 리눅스 서버에서 별도 패
답변
8
기타
maildocoding
·
약 1년
791
0
답변 8
웹개발 노트북
안녕하세요. 현재 spring 부트캠프를 듣고 있는데 ram 8gb, ssd 256gb 노트북을 사용하고 있다 보니 도커,인텔리제이, 크롬 등 띄워놓으면 많이 느려서 노트북을 구매하려고 합니다. 현재 알아본 노트북으로는 두가지 입니다. 삼성 갤럭시북5 프로 i5,RAM32,SSD512(약 1,999,000) 맥북 에어 13 m4 RAM16,SSD512(약 1,833,000) 코딩에는 맥북이 좋다고 하는데 맥북을 처음 사용해봐서 공부도 해야하는데
해결
25
기타
흰개미
·
약 1년
5.1k
2
해결 25
퇴사 한다고 하니까 협박?하는 회사
솔루션 개발 신입으로 입사를 했지만 입사 이틀만에 인력 부족이라고 기술지원 부서로 강제 부서변겅을 당한지 한 달이 되었습니다. 예전에 면접을 봤던 외국계 회사 개발 팀장님께서 /개발부서 인력 보충을 한번 더 할 예정인데 저번에 못 뽑은게 너무 아쉬워서 개인적으로 연락 드렸다. 괜찮으면 같이 일해보지 않겠냐/며 연락을 주셨습니다.외국계 회사 백엔드 파트이고 연봉과 복지가 훨씬 좋고 개발직이기 때문에 꼭 가고 싶어,지금 다니는 회사에 예의가 아닌걸 알면서
답변
0
기타
염소메에
·
약 1년
467
0
답변 0
(설문요청) 현직 SW개발자분들께 요청드립니다. (커피쿠폰 드려요~)
안녕하십니까? 저는 현재 한양대 박사과정 평생학습학과에서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의 자기주도학습과 행동 특성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본 설문요청이 불편하시다면 미리 정중히 사과드립니다. 업무에 매우 바쁘신 점, 잘 알고 있지만 잠시 머리를 식히는 기분으로 평소에 생각하신 바를 간략하게 표시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약 5분 소요) 응답해주신 내용은 소중하게 연구하여 개발자 분들과 조직에 도움이 되는 논문으로 보답드릴 것을 약속드립니다. 그리고
답변
12
기술
동도인
·
약 1년
3.0k
0
답변 12
Redis 보편적인 동시성 해결 방법
토이 프로젝트에 Redis를 적용하기 위해 스터디 중이며, 아직은 초반 부분만 이해한 상태입니다. 지금까지 강의에서 이해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Redis는 완전한 싱글 스레드 방식은 아니지만, 클라이언트 명령어(command)는 싱글 스레드로 처리됩니다. 하지만 Spring과 같은 클라이언트에서 Redis의 값을 읽어와 계산하는 과정에서 동시 요청이 발생할 수 있고, 이때 Spring 애플리케이션 내부에서 동시성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
답변
3
기타
획자인
·
약 1년
422
1
답변 3
퍼블리셔 면접이 잡혔는데 궁금한 게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갑자기 면접이 잡혀서 궁금한게있습니다. 신입 면접은 깊게 물어보는 경우도있을까요? 준비도 안하고 있다가 갑자기 연락와서 일단 면접보겠다고 말은 했는데 이게 근데 제 첫 면접이라 어떤 방식으로 나올 지 몰라서 구글링하면서 이렇게도 나오는구나 하고 하면서 넘어가고있습니다. 보통 어떤 걸 물어보나요? 포트폴리오에 대해서 물어보나요 아니면 그냥 이론적인것들을 물어보나요 그것도 아니면 테스트를 하나요? 그냥 가벼운 마음으로 보고 오는게
답변
6
기타
토마토싫어
·
약 1년
1.8k
0
답변 6
중소기업 취업 7일차 신입개발자의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취업 7일차 신입개발자입니다. 국비교육을 마치고 5개월간의 취업기간 끝에 운좋게 취업을 했습니다. 물론 취업이 쉽지 않았기 때문에 감사한 마음으로 출근을 하고 있으나, 제가 들었던 현실과는 다른 것 같아서 고민상담 글을 올립니다. 국가사업 하나를 맡고있는 8명 인원의 팀에 들어갔습니다. 서로 각자 터치없이 부드러운 분위기라서 좋았는데 문제는 7일째 일을 주지 않습니다. 직접 과장님께 말씀 드렸을 때 조만간 업무 분담이 있을것이라
답변
7
기타
보리죽
·
약 1년
2.6k
1
답변 7
개발이 너무 어렵습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중소기업 입사한지 7개월 된 신입? 개발자입니다. 최근 답답한 마음에 주변 친구들 중 개발자인 친구들도 없고 말하기도 어려운 내용이라 여기에 글을 올려봅니다. 먼저 저는 총 인원 7명인 회사에 다니고 있습니다. 데이터 쪽 개발회사고 개발자로 재직 중 입니다. 이 중 개발자는 저 포함 4명이고 20년차 팀장님 한 분, 2년차 선배님 두 분 계십니다. 회사 분위기는 나쁘지 않습니다. 다들 성격이 좋으시고 점심 때는 이 얘기 저 얘기 하
답변
14
기타
vest88
·
약 1년
794
1
답변 14
누구의 잘못이 커보이시나요?
회사 팀 내에서 언쟁이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제가 당사자는 아니나, 상황이 애매하여 여러분에게 고견을 듣고자 합니다. 일단 저희 팀은 성향상 무조건 사수,부사수가 짝으로 움직입니다. 둘이서 출장을 자주 나가며 솔루션을 사용하기에, 다른 팀원이 도와줄 수는 없는 상황입니다. 사수를 a. 부사수를 b라고 지칭하겠습니다. a는 팀내에서 에이스이며 사수없이 혼자 컸습니다. 또한 요 1년 사이 업무가 과중히 몰려서 부사수 채용을 건의했고, 부사수를 채용
답변
2
기타
Finite.8
·
약 1년
693
0
답변 2
중소기업 입사시기, 정보처리기사 질문
안녕하세요 현재 백엔드 국비 듣고 있는 비전공자입니다. 제가 10월말쯤 교육 끝나는데, 기존 학사학위에 학점은행제 연계해서 컴공학사과정중인데 내년2월에 학위 나옵니다. 정보처리기사는 이번에 필기합격햇고 처음 IT를 하는 입장이라 국비과정이 어려워서 코딩 실력에 집중하고 싶기도 하고, 비전공자라서 si업체부터 경력쌓으면서 조금씩 이직하는 루트를 생각하는데 si업체라도 기본자격요건이 전공자/정처기보유자 인 곳이 많다고 들어서 국비10월에 끝내고 내년
답변
4
커리어
날개발장인
·
약 1년
520
0
답변 4
경력 뻥튀기 직접 계약 질문
현재 경력 뻥튀기 si 2년정도 다니고 7년차로 프로젝트 투입 했습니다 어쩌다 보니 메인 회사 대리님이 중간 업체 떼고 본인이랑 계약하면 급여 훨씬 더 많이 받는다고 같이 하자고 하시는데 실질적으로 소졸에 6개월 국비 듣고 2년정도 현장 실무 경험 쌓은 상태로 투입이 되면 급여는 많이 오르겠지만 뻥튀기된 경력과 학교 졸업장이 마음에 걸립니다 이런 경우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답변
0
기타
띵라야
·
약 1년
318
0
답변 0
엔지니어스토리리 라는 회사 좀 아시는분
엔지니어스토리리라는 회사 좀 아시는분 그냥 흔한 SI 인거 같은데, 혹시 알고 계시거나 소문들어 보신분 있으면 있으신가요 ?
답변
14
기술
도도독
·
약 1년
2.8k
0
답변 14
DB 생성시 테이블 PK어떻게 처리하시나요 ? ?
안녕하세요. 개인프로젝트 DB짜다가 궁금증이 생겨서 질문드립니다. 테이블 생성시에 PK를 auto-increment 로해서 시퀀스로 올리시나요. 아니면 UUID를 하시나요 아니면 다른 방법으로 처리하시나요? 1번의 경우에 제가 생각했을때 PK가 테이블 고유컬럼이여야 맞는 것 같은데 그냥 숫자로 올려버리는게 PK로 하자니 보안이나 ACID 이런걸 생각했을때 이게 맞을까 생각이들긴 하는데 찾아보니 일반적으로 1번을 사용하는 것 같긴합니다. 개발하다보
해결
1
기타
인
·
약 1년
489
0
해결 1
엑셀 파일 명에 "[","]" 있으면 안되나요?
예를 들어 [가가가]나나나.xlsx 파일인 경우, 해당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열었을 때, 'D:\가가가.xlsx'를 찾을 수 없습니다.~ 확인하세요. 문구가 나옵니다. 다른 곳에 확인해보니, 엑셀 예약어 때문에 그런거다라고 하는데, 맞나요?
해결
5
기술
바냐파노
·
약 1년
1.2k
0
해결 5
네이버 API 인증방식은 어떤 걸까요?
네이버도 jwt를 쓰지 않을까 해서 막연하게 개발자도구 열어서 봤는데요 athorization 은 안 보이고 대신 cookie에 긴 문자열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이게 jwt 대신 인증을 대신 하고 있는 것 같다는 생각은 드는데요, 정확히 어떤 기술을 적용한 건지 모르겠습니다. 이런 기술에 대해 아시는 분 키워드라도 주실 수 있을까요?
답변
1
기술
골드메론
·
약 1년
3.9k
0
답변 1
웹 개발 견적이
웹 플랫폼 견적이 잘 안잡히네요
답변
4
기술
홍홍최최홍홍
·
약 1년
569
0
답변 4
React + Spring Boot 환경에서 NICE 본인인증 리다이렉트 시 세션 유지가 안되는 문제
안녕하십니까, 고수님들! 현재 React + Spring Boot 환경에서 NICE 본인인증 연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그런데 본인인증 완료 후 NICE에서 리다이렉트될 때, Spring 서버에서 세션을 유지하지 못하고session.getAttribute("aa")가 null로 반환되는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혹시 이와 관련된 원인이나 해결 방법을 알고 계신 분 있으실까요? 흐름 클라이언트가 본인인증 요청 → 서버가 암호화된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16
117
118
더 많은 페이지
13675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