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4
Holidays_000
·
약 2년
750
0
답변 4
포지션제안 거절후 재지원
포지션 제안이 왔었는데 그때 당시 지원을 안했습니다.. 근데 또 같은공고가 있는것을보고 지원해보고싶은데 이럴경우 먼저 제안해주신분한테 연락을취해야 할까요? 아니면 그냥 지원하는건가요? 아니면 지원하지 말아야할까요ㅜ 그때인터뷰하자고 하길래 덜컥 겁나서.. 할걸 후회되네여ㅜㅜ 안좋게보겠죠?
답변
2
Holidays_000
·
약 2년
445
0
답변 2
전공자 국비, 부캠
제 스스로 실력이 많이 없다고 생각해서 배움을 쌓고자 전공자가 국비나 부캠을 하게된다면 회사에서는 싫어하나요? 전공자는 부캠이나 국비를하면 안되는건지ㅜ 너무 안좋은 인식이 많아서 배우고싶어도 신청하기 겁나네요
답변
1
Falloutboy
·
약 2년
425
0
답변 1
B2B UI 외주 주려하는데 어디가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여러군데 확인을 하고 있는데 UI/UX 관련 외주 업체에 대해서 생각보다 정보 찾기가 힘드네요. 특히 B2C 업체들은 많은데 B2B 에 Vue 를 퍼블리싱할 수 있는 업체를 찾다보니 생각보다 제한이 많더라고요. 이런 질문도 이곳에 하는게 맞는지는 모르겠지만 혹시 이런 외주업체에 대해서 정보를 공유해주실 분이 있으실까요? B2C 하고 다르게 B2B 웹 서비스에서 필요한 부분이 달라서 단순히 B2C 만 하는 업체에서 기획을 한다면 예상되는 실
답변
3
naru00
·
약 2년
510
0
답변 3
저랑 다른 언어를 쓰는 회사에 면접을 보게 되었는데, 궁금한 부분이 있어서 글을 적어봅니다.
전 자바와 스프링을 기반으로 한 신입 백엔드 개발자 취준생입니다. 처음 이 회사의 모집 공고를 봤을 때, 주요 업무에선 '보안제품 서비스 개발 ( C / Go / Linux )' 라 적혀있었고, 자격 요건엔 'C , C++ , Python , Go , Java , Javascript 중 1개 언어 이상 활용 가능하신 분' 이라 적혀있어서 일단 되든 말든 지원부터 했었습니다. 물론 AWS 클라우드 서버를 다루
답변
4
휴먼에러고수
·
약 2년
501
0
답변 4
내부망 사용시 구글링
공공기관에서 외부망이 접속 안될때 구글링을 보통 어떻게하시나요..? 궁금하네용
해결
2
yeonghoon123
·
약 2년
339
1
해결 2
두번쨰 피드백 받고 자기소개서에 대해서 공부를 좀하고 다시 만들어봤습니다.
저번 피드백을 바탕으로 다시 제작 했습니다.부족한점 있으면 피드백 다시 부탁 드립니다.지난 게시글: https://okky.kr/questions/1499295#answer-772972 링크: https://introduce-me-n7xr.vercel.app/
답변
5
케이끙
·
약 2년
412
0
답변 5
국비학원관련 고민 공부방법
안녕하세요 이번에 저번주에 국비 수업 시작해서 공부하고 있는 비전공자입니다 학원 다니다 보니 궁금한게 있어서요 첫 주에 파이썬을 배웠는데 백엔드 과정에서 중요한건 자바인걸로 알고있어서요 파이썬도 처음이라 완벽하게 이해를 못한상태에서 자바로 넘어가게 되는데 따라갈수있을지 일단 걱정이 됩니다 ㅠㅠ 그래도 파이썬보다는 자바가 많이 쓰인다고 해서요 일주일짜리 파이썬에 집중하기보다는 그냥 파이썬 복습을 포기하고 자바에 집중하려고 하는데 나중에 자바공부하다가
답변
3
Jamie K
·
약 2년
289
0
답변 3
퍼블리셔 웹표준 관련 도서 추천해주실 수 있으실까요?
안녕하세요. 웹표준에 관해 학습하고싶어 도서관에서 존엘섭/ 한빛미디어 출판사의 <웹표준가이드 HTML5 + CSS> 책을 발견했는데요, 내용 구성이나 난이도는 딱 제가 찾는 것이었지만 아무래도 발행 시기가 2011년이어서 최신 서적으로 구해보고싶습니다. 선배님들께서 꾸준히 참고하시는 도서가 있다면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2
Prale
·
약 2년
300
0
답변 2
국비교육을 듣고 있는데 학습방법에서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국비 교육 프로그램을 듣고 있습니다. 한주차씩 배워야 하는 내용이 바뀌는 인강 형식인데 이번주차에서 파이썬으로 자료구조와 알고리즘을 배웁니다. 강의 내용은 [ 연결리스트, 스택, 큐, 트리, 힙, 기초 알고리즘 문제, 완전탐색, 그리디 알고리즘, 분할정복, 백트래킹 ] 으로 구성되어있고 각각 구현도 해야하며, 관련문제들도 풀어야합니다. 위의 내용들을 일주일 만에 배우는게 가능한가요? 연결리스트와 스택, 큐와 같은 개념은 이해했는데 이걸 구현하려고
답변
2
삼순이
·
약 2년
290
1
답변 2
소규모 개인 프로젝트 관련 질문
비전공자에 국비 출신입니다. 작년 9월에 수료하고 계속된 서류탈락으로 좀 쉬다가 올해 일하면서 자격증(정처기, SQLD, ADsP) 몇개 따면서 다시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자격증이 필요없다는거 알지만 비전공자라는게 좀 걸려서 일단 땄구요.. 자소서 첨삭해주시는 분이 지금 제 이력서에 있는 학원 팀프로젝트 하나로는 턱없이 부족하다고 개발기간 1~2주 정도되는 소규모 프로젝트를 한두개 해야할 것 같다고 하셔서 시작하려고 합니다. 막상 시작하려니
답변
5
어떻게될지아무도모른다
·
약 2년
259
0
답변 5
지금 저희가 협업을 해보고자 프로젝트를 기흭하였는데 피드백좀 주세요?
국비지원을 수료한 후 협업을 좀더 하고 싶어서 소수문을 하던중 아시는 분과 협업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저희가 노션으로 프로젝트 관련해서 프로젝트 구성도를 작성하였는데 전체적으로 피드백해주실 수 있을까요? 참고 : https://fresh-border-4d5.notion.site/You-I-9db3cf9c659d4d359d1c4c9d27a423d7?pvs=4 수정헤서 링크 다시 올립니다. 피드백 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
0
고라닛
·
약 2년
164
0
답변 0
Git - 브랜치 질문
s 각자 branch를 생성 후 main에다 머지병합을 하고 있는데 제 브랜치가 오류가 나서 어찌저찌 이것저것 건드려본 이후부터는 메인(리드미 보는 곳) 제 폴더 목록이 뜨지 않습니다. 근데 저렇게 브랜치 목록을 조회하면 여전히 남아있고 터미널에서도 있다고 뜹니다. 브랜치 재생성 재결합해봐도, 폴더를 새로 클론해봐도 뜨지가 않네요...혹시 해결방법 아시는 분 계신가요?
답변
4
cks
·
약 2년
466
1
답변 4
프로젝트 개수
백엔드 직무 포트폴리오에 들어가는 프로젝트를 몇 개 정도 하는게 나을까요? 규모 있는 프로젝트 하나면 충분히 취업 가능한가요? 아니면 최소 2개 정도 있어야 한다고 보시나요?
답변
0
eastmeet
·
약 2년
236
0
답변 0
테스트입니다.
testt
답변
1
dbdifh2
·
약 2년
321
0
답변 1
국비교육 vs 학원
안녕하세요 6.30에 전역하는 장교입니다. 도움이 필요해서 연락드립니다. 저는 경찰행정학과를 나와서 비전공자이고, c언어만 독학했고 그 이외는 알지 못합니다. 그래서 국비지원 하고 학원 중에 선택하려고 하는데 1. 학원 C언어패키지(c언어+자료구조,알고리즘)-1개월 파이썬패키지 - 1개월 리눅스+네트워크 - 3개월 클라우드 - 3개월해서 기초만 훑는 거로 상담했고 280만원 선입니다. 2. 국비지원교육은 다음 사진과 같은 커리큘럼입니다.
답변
0
옥다방고양이
·
약 2년
258
0
답변 0
애플이 음성 비서 '시리'에 오픈AI의 '챗GPT'를 탑재. 이번에는 애플로 갈아타야 하나?
■애플이 음성 비서 '시리'에 오픈AI의 '챗GPT'를 탑재한다. 는 소식입니다. 아마 다음번 모델이 '아이폰15' 부터 적용 되겠죠? ■저는 갤럭시2부터 시작해서 갤럭시만 사용해왔는데, 애플에 오픈AI의 '챗GPT'를 탑재되면, 지금 나와있는 갤럭시24의 AI기능과는 비교가 안될것 같습니다. ■애플로 갈아타야 할까요? 아니면, 갤럭시의 반격(갤럭시25)때 까지는 지켜보는게 맞을까요? 조
답변
1
wodnjs94
·
약 2년
508
0
답변 1
자바 백엔드 취업준비를 하는데 어떻게 준비할지 막막해요
국비지원으로 자바과정을 들었는데 취업이 잘안되서, 마지막으로 각잡고 공부해보려하는데 어떻게 공부를 하는게 좋을까요? 기간은 이번년도 까지 생각하고 있습니다.(이때까지 안되면 공장이든 어디든 들어갈까 생각중입니다.) 독학으로 하려니 어떤 부분을 공부해야할지, 뭘 준비해야할지 감이 안잡히네요. 아예 기초부터 다시 잡아도 좋습니다. 좋은 의견 부탁드립니다.
답변
2
쿠이치
·
약 2년
266
1
답변 2
진로 상담 부탁드립니다
이제 대학교 3학년에 올라가는데 빨리 프로젝트를 만들어야 한다는것을 알지만 어떤 분야에 흥미가 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이랑 자바 프로그래밍 방법론 같은 것들을 할때 싫지는 않지만 재미있다고도 느끼지 못했습니다 그나마 알고리즘 자료구조 배우는게 조금 더 재미있었던것 같고 사실 컴공보다는 수학을 할때 더 재미있습니다ㅠ 통계도 나름 괜찮았지만 미적분이나 선형대수학이 가장 재밌었습니다 학교 자체가 전공 변경이 어려워 전과는 힘들거 같은데
답변
2
Pawn
·
약 2년
289
0
답변 2
타전공 대학생이라 무엇부터 시작해야 될지 모르겠습니다 (+ 아직 군인....)
화공 전공생이고, 2학년이 끝이 났지만, 아직도 이 과가 나에게 맞는지 확실하지 않아 다른 길도 만들어보려고 하는 군바리 드라이버입니다. (내년 1월 말 전역입니다. 칼복이라 주변 사람들이 넌 죽었다 라고 하네요.) 다른 길이라고 해봤자 굉장히 많지만, 그래도 이 분야를 고른 이유는 내가 만들기를 시작하고, 그에 대한 결과를 바로바로 얻을 수 있다(물론 실패도 많아, 어디서 실패했는지 찾는 과정도 있지만)와 만들어 지는 과정이 눈으로 보인 다는 것이
답변
0
recaina
·
약 2년
304
0
답변 0
mariaDB spring springboot 책추천 부탁드립니다
제목그대로 책 추천부탁드려요!! 마리아디비랑 스프링부트로 회사 웹 만드려고 하는데 스프링도 더 공부하고싶어서 신입이 보면서 웹 만들만한게 뭐가있을까요??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16
117
118
더 많은 페이지
476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