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커뮤니티Q&A지식이벤트Contact
부트캠프Jobs
로그인회원가입

카테고리

  • 커뮤니티
  • 모임·스터디
  • Q&A
    • 기술
    • 커리어
    • 기타
  • 지식
  • 이벤트
  • 공지사항
  • Contact
#인기 태그
질문하기
  • 답변
    1
    독일거주중·2년 이상
    406
    0
    답변 1
    프로필 사진데브옵스 엔지니어 오퍼 받았지만, 온프렘 및 가상 머신 기반인데 가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이틀 전, 금요일에 한 제조 회사로부터 DevOps Engineer (데브옵스 엔지니어) 포지션 오퍼를 받았습니다. 기계 장비를 만드는 제조회사입니다. 데브옵스 엔지니어로써 입사를 하게되면, 임베디드 시스템 기반 어플리케이션들 컨테이너화 및 배포 자동화 (Docker 와 Python scripts 기반 CI/CD), Ubuntu / RHEL 리눅스 (온프레미스 및 Virtual machines) 서버 관리 자동화, 인프라 장애 해결 업무들
  • 답변
    1
    LEONS·2년 이상
    518
    0
    답변 1
    프로필 사진자바 바이트코드 개발(BCI)? 전망이 어떨까요
    말 그대로 자바 기반 바이트코드(ASM, Javaassist)를 사용한 로우 코드 관련 개발에 대한 전망입니다. 이와 관련하여 오퍼를 받았는데, 여건은 언뜻 보면 괜찮아 보이나 고민이 되네요. 기존에는 자바 기반 자체 어플리케이션 개발, 웹개발로 2~3년 정도의 경력이 존재합니다. 이 부분은 개인적으로 관심이 있긴 했으나, 정말 처음부터 학습해야 하는 기술스택이구요. 바이트코드나 로우 코드가 생각보다 좁고 깊은 분야라는 생각이 많이 드네요. 해당 기
  • 답변
    4
    프론트엔더·2년 이상
    949
    1
    답변 4
    프로필 사진프론트엔드 4년차 AI 엔지니어 전향
    안녕하세요. 웹 프론트엔드 4년차 개발자입니다. 지금은 나름 대기업에서 웹개발로 근무중인데요, 요즘들어 AI 엔지니어에 관심이 생겨 조금씩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물론 많이 공부해야 하는 것은 알고있습니다) 만약 제 적성과 맞고 능력이 있다고 판단되면 커리어 전향도 생각 중인데 혹시 웹 프론트엔드 개발자가 커리어를 AI 엔지니어로 바꾼다면 무엇을 공부하여 어떻게 준비하는 것이 좋을까요? 혹은 전향하는게 맞을까요? 고민이 많이 되네요... 비슷한 경
  • 답변
    5
    Jaewoen·2년 이상
    1.5k
    1
    답변 5
    프로필 사진컴퓨터공학과 공부, 지금 하는 방법이 맞는걸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2년전 인서울 컴퓨터공학과에서 프로그래밍을 공부하다가 현재 군복무중인 22살 남자입니다. 전역이 올해 12월이라 내년이 되면 다시 복학할 것 같습니다. 제 주전공은 시각디자인이고 복수전공을 위해 컴퓨터공학을 현재 군에서 공부중입니다. 디자인과 프로그래밍을 학부시절에 다 배우며, 아예 디자인으로 가거나, 디자이너와 개발자 사이의 의견을 조율하는 직종에 들어가거나, 개발을 하며 디자인을 활용하는 방향으로 진로를 설정했습니다. (사실 무슨
  • 답변
    2
    몽멍몽멍·2년 이상
    382
    0
    답변 2
    프로필 사진프론트엔드 포트폴리오
    안녕하세요. 입사 지원을 할때 포트폴리오 제출이 필요한데, 보통 프론트엔드 개발자는 포트폴리오를 본인이 직접 구현한 포트폴리오 사이트 url로 제출하나요? 아니면 따로 ppt를 만드셔서 그 안에 경험한 프로젝트, 맡은 역할들을 정리해서 제출하시는지 궁금합니다.
  • 답변
    2
    지구멸망·2년 이상
    469
    0
    답변 2
    프로필 사진6년차 퍼블리셔 입니다. 다음단계로 점프(?)하고 싶습니다.
    소규모 웹에이전시에서 약 6년째 퍼블리셔로 일하고 있네요. 요즘 업계에서 퍼블리서의 입지가 점점 좁아진다는 이야기도 있고... 저도 이제 직장에 대한 매너리즘이 와서 큰 변화가 필요한 시기인 것 같습니다. 현재 html, scss, 자바스크립트 하드코딩으로 웹사이트를 만들고 있습니다. 여기서 뭔가 다음 단계로 점프(?) 하고 싶은데 뭘 어떻게 해야할 지 모르겠네요. vue나 react를 공부해보려고 찍먹 해보았는데, 아무래도 현재 회사에서 안 쓰는 데
  • 답변
    2
    데이몬·2년 이상
    434
    0
    답변 2
    프로필 사진안드로이드 개발 -> 백엔드 개발로 새 커리어전환 이직 질문
    현재 안드로이드 네이티브 개발하고 있습니다. 2년차 정도 된것같습니다. 업무를 하다보니 백엔드 포지션에 관심이 가기 시작했고, 퇴근후 집에서 따로 김영한/백기선 강의를 들으며, 스프링 / 시큐리티 / JPA 등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인프런 강의를 들으며 간단한 인증절차와 CRUD 정도는 할수 있게 되었는데, 성능 최적화 부분은 더 고민하고 깊게 공부해야 될것같습니다. Docker 도 다뤄보고 싶고, 데이터베이스 설계도 좀더 깊게 해보고 싶습니다
  • 답변
    3
    몽루문·2년 이상
    1.2k
    1
    답변 3
    프로필 사진나를 원하는 이전 회사로 재입사 vs 새로운 회사로 이직
    이전회사에 개발자로서 성장할 비전이 보이지 않아서 퇴사한지 8개월쯤 되어가는 5년차 개발자입니다. 근데 이전 회사에서 주기적으로 쉬고 있냐고 물어보고 다시 돌아오라고 연락이 옵니다. 항상 그냥 편히 쉬고 있다고 말하면서 거절했으나, 새로운 회사를 찾으면서 연봉이 맞으면 회사의 조건이 저의 생각과 별로 맞지 않고 회사 규모나 조건이 좋으면 제가 생각한 연봉보다 낮다던가 하는 이유로 취업이 안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얼마전에 또 이전회사에서 연락이 와서 꼭
  • 답변
    1
    pyrpyr·2년 이상
    182
    0
    답변 1
    프로필 사진데이터 분야에 대해 고민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고졸로 현재 반도체 계열의 중소기업을 다니고 있습니다. 현재 주로 비전과 c# 윈폼을 사용해서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메인으로 하지는 않고 그냥 배워가면서 조금씩 개발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저는 데이터 분야에 관심이 있습니다. 인공지능과 데이터 사이언스 쪽으로요. 그쪽 분야로 보니깐 당연하게도 대졸을 원하고 더 나아가 석사를 원하는 곳도 많더라고요. 몇 군데 학력 무관이라고 있지만 경력이 필요하고요. 그래서 이제 데이터 분야 쪽으
  • 답변
    5
    hellojin·2년 이상
    1.4k
    1
    답변 5
    프로필 사진대졸과 초대졸의 차이가 궁금합니다.
    이전 글에서 모호하게 질문을 작성한 것 같아 보완하였습니다. 이전 글에서 답변해주신 분들에게 감사합니다. 현재 서울에서 주니어 데이터 엔지니어로 재직중인 1년차 개발자입니다. 저는 비전공 국비학원(java 백엔드) 출신입니다. 대학교는 전문대졸(공대)이구요. 회사에서도 데이터 엔지니어링보단 데이터 전처리 및 시각화 정도만 맡고 있습니다. 배움이 덜 끝났다 생각하지만 이러다 계속 전처리와 시각화만 하게 될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에 백엔드를 준비중에 있습니다
  • 해결
    2
    hellojin·2년 이상
    360
    0
    해결 2
    프로필 사진방통대 편입 관련하여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서울에서 주니어 데이터 엔지니어로 재직중인 1년차 개발자입니다. 저는 비전공 국비학원 출신입니다. 대학교는 전문대졸(공대)이구요. 회사에서도 데이터 엔지니어링보단 데이터 전처리 및 시각화 정도만 맡고 있습니다. 배움이 덜 끝났다 생각하지만 이러다 계속 전처리와 시각화만 하게 될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에 백엔드를 준비중에 있습니다. 또한 이번 년도부터 4년 대졸로 이력을 바꾸고 싶고 정처기를 따고 싶다는 생각으로 방통대 편입을 신청했습니다
  • 답변
    2
    honeyBee·2년 이상
    290
    0
    답변 2
    프로필 사진백엔드와 데이터직군
    웹 개발자와 데이터직군(데이터사이언티스트, 데이터 엔지니어, 데이터분석가 등) 중 어느 업무가 더 AI에 빠르게 대체될까요? AI가 하나부터 열까지 완전히 대체하는 데에는 시간이 걸릴 수도 있겠지만, 요즘 AI 발전속도를 보면 상위 0.1%를 제외하고는 정말 빠르게 대체될 거 같다는 생각이 계속 들어서요. 개발에 흥미 붙이고 백엔드로 진로를 잡고 공부해 나가고 있었는데, 수 년 내로 대체될거 같다는 생각이 들어 고민 중에 있습니다. 데이터 엔지니어가
  • 답변
    4
    gg맨·2년 이상
    557
    0
    답변 4
    프로필 사진어디로 갈지 고민입니다.
    저는 30대후반 10년차 개발자입니다. 두군데 붙었는데 고민중입니다. 두 회사의 공통점은 모회사를 기반으로 별도의 사업을 준비중인 자회사 입니다. 그러다 보니 잡플래닛이나 원티드 인사이트로 정보를 수집하는데 한계가 있었습니다.
  • 답변
    3
    5y5tem·2년 이상
    743
    0
    답변 3
    프로필 사진로우레벨 프로그래머 취업
    컴퓨터 전공 3학년을 마친 학부생입니다. 학부 수업을 들으면서 로우레벨(임베디드, os, 등등) 프로그래머로 일하고 싶다고 생각했는데 주변에 조언을 구할 곳이 부족해 글 올립니다... 답변 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4점대 간당하게 넘기는 학점 + 앱 하나 개발해서 출시해본 경험이 전부인데, 삼성 엘지 같은 대기업의 시스템 프로그래머로 취업을 하고 싶습니다... 프론트나 백엔드 개발자를 준비한다면 개발 프로젝트를 쌓아갈 수 있겠지만 로우 레
  • 답변
    7
    Qwerty0139·2년 이상
    1.1k
    2
    답변 7
    프로필 사진4년제 컴공 왜 왔나 싶습니다.
    인서울 중위권 대학교 재학중인 4학년 학부생입니다. 대외활동을 하면서 다양한 전공의 학생이 앱웹 개발에 참여하고 소통도 원활하게 이뤄지는 것을 보면서 많은 것이 느껴졌습니다. 물론 학사라는 타이틀이 불필요하다고 말하는건 아닙니다. 기업 공고를 보면 4년제 졸업예정자 혹은 졸업자를 뽑으니까요. 그런데 컴공을 굳이 왔다는 생각이 드는겁니다. 차라리 비전공자가 쉽게 입문하지 못하는 전자쪽으로 갈걸.. 이렇게요. 저같이 느끼시는 분들이 없나요?
  • 답변
    1
    다람g·2년 이상
    568
    0
    답변 1
    프로필 사진비전공인데 요즘 취업하신분 계신가요 조언부탁드립니다.
    삭제가 안되네요..내용 지웁니다. 답글 감사합니다.
  • 답변
    1
    지리느가나·2년 이상
    402
    0
    답변 1
    프로필 사진비전공자 프론트엔드 신입 조언 부탁드립니다...ㅠㅠ
    안녕하세요, 제가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할 지 조언을 얻고자 이렇게 글을 씁니다.
  • 답변
    3
    backEndHope·2년 이상
    545
    1
    답변 3
    프로필 사진개발자 이직 질문
    안녕하세요 현재 저의 이력은 인턴 7개월 마치고 정규직으로 회사에 취직해서 이제 막 수습기간이 끝난 3개월차 개발자입니다. 하지만, 현재 고민이 있습니다. 현재 회사의 비전, 그리고 대표의 성격 때문에 이직 고민을 하고있습니다. 일단, 회사는 국가과제를 따와서 웹을 만들어주는게 주 업무인데, 신입한테 제안서를 쓰게 합니다.. 그리고 제안서가 붙지 않으면 오로지 저희 신입의 잘못입니다. 인원도 5명 이고 (전부 신입...) 대표가 개발자 출신이라 이거
  • 해결
    1
    Yeo_·2년 이상
    351
    1
    해결 1
    프로필 사진경력관련 질문
    개발과는 전혀 관련없는 업무에서 약 5년간 근무를했고 그만 두면서 문과대학교에 편입해서 공부를 했습니다. 하지만 졸업과 동시에 코로나가 터지더니 취업의 문이 막혔고 좀 많이 착잡했습니다. 그러다가 비전공자 개발자라는 광고를 보고 AI 부트캠프를 참여해서 공부했고 수료 후에도 역시나 쉽지 않더라구요. 혼자 모델 공부하면서 취업준비했고 코로나도 끝이나면서 드디어 작은 중소기업에 취업을해서 현재 재직중에 있는데 벌써 나이가 30대 초반을 지나게 됐습니다..
  • 답변
    10
    열심히해보쟈구·2년 이상
    595
    1
    답변 10
    프로필 사진개발자 선배님들에게 학력 관해 질문
    안녕하세요 국비학원 출신으로 취준중인 전문대졸 개발자 취준생입니다 개발자가 '상대적으로' 타 직종에 비해 학력보다 실력이 중요하고, 당연히 학력도 중요하단걸로 알고 있습니다 아직 취직도 안됐지만.. 만약 취직이 된다하면 이직 시에 학점은행제로 따는 4년제 타이틀이 도움이 될까 궁금해서 질문합니다(당장 학력 올리기엔 너무 늦었으니 입사대신 이직시 기준으로 삼았습니다) 일반적인 회사의 경우 아무리 좋지 않은 학교라도 2/3년제보단 4년제가
  • 이전
  • 1
  • 더 많은 페이지
  • 116
  • 117
  • 118
  • 더 많은 페이지
  • 254
  • 다음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All That Developer

FacebookYoutubeEmail
  • 회사소개
  • 공지사항
  • 연락처
  • 광고문의
운영정책슬랙봇
  • 개인정보 처리방침
  • 통합 서비스 이용약관
운영정책슬랙봇
상호명: (주)오키코리아 | 대표명: 노상범
사업자등록번호: 592-87-0203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2-서울강남-04742호
| 직업정보 제공사업 신고번호: J1200020230009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303 TGL경복빌딩 502호 (06103)
| 고객센터 : info@okky.kr (영업시간 평일 10:00~17:00) 주말 · 공휴일 휴무
© 2026 (주)오키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sponsored by
iNamesiNamesiNames
NHN Cloud
NHN CloudNHN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