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1
개발자하고싶다
·
1년 이상
567
0
답변 1
코테 준비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일단 전 고졸입니다. 코테 언어는 파이썬으로 정해서 3달전 파이썬 기본 문법을 학습한 뒤 백준에서 단계별로 풀어보기로 문제를 풀고 있습니다. 백준 기준 브론즈~실버5 정도 까지는 gpt한테 정답을 요구하기 보다는 힌트 ? 같은걸 제공해 달라하면 어느정도 풀긴 합니다 (전부는 아니지만) 하지만 그 이상부터는 제가 알고리즘이나 그런걸 모르기에 힌트를 제공해줘도 이게 뭔 말이야 같은 경우도 많고 결국 남이 써둔 코드를 보며 풉니다.. 이해는 되지만 또 같은
답변
2
대추나무 사람걸렸네
·
1년 이상
464
0
답변 2
혹시 네이버 클라우드 서버 쓰시는 분 계신가요?
제가 3년째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서버 대여해서 사용중인게 있는데 이게 처음 1년 정도는 엄청 열심히 쓰다가 2년 전쯤 부터는 거의 안들어갔었는데요 처음에 쓴지 얼마 안됐을때는 핸드폰에 앱(RD Client)으로도 잘만 들어가지던게 최근에 들어가보니까 그냥 데스크탑에서는 잘 들어가지는데 핸드폰에 앱으로 접속하면 다 안되네요 혹시 네이버 클라우드가 핸드폰 앱에서 접속하는건 막힌걸까요?
답변
3
삶과죽음
·
1년 이상
446
0
답변 3
쇼핑몰 db 테이블 설계시
의류 쇼핑몰 상품테이블을 짜봤는데요(악필 죄송합니다..) 원자값이니 완전종속이니 이행종속이니 생각하다보니까 저렇게 썼는데요 그냥 옵션 테이블만 두고 제품테이블에서 한컬럼에 구분자로 여러 값을 저장하게끔 해도 될까도 생각하고 아니면 단순하게 가려고 제품테이블에서 제품명이 같고 사이즈나 색상이 다른 레코드를 계속 인서트하는 방식도 생각했는데 정규화를 지키라는게 생각이나서 저 사진방식대로 해도 될지 모르겠네요
답변
2
하얀신발
·
1년 이상
197
0
답변 2
AI자막 웹사이트. 홍보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AI자막 서비스하는 웹사이트 하나 만들어서 런칭했습니다. 아직은 자막만 업로드 해놓고, 회원가입이나 글쓰기 같은건 개발 전이긴 한데, 이런 웹사이트는 어떤 식으로 홍보를 해야 많은 사람들에게 노출될까요? 백엔드는 스프링부트, 프론트는 vue.js이고 서비스는 아직은 나스에 도메인 연결해서 하고 있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답변
2
factory0906
·
1년 이상
703
0
답변 2
신입 백엔드 개발자 퇴사 고민과 이직 준비 방향에 대해 조언 부탁드립니다.
질문 내용안녕하세요, 저는 4년제 정보통신공학과 졸업 후 국비학원 6개월 과정을 수료하고, 3달 정도 취업 준비 끝에 현재 첫 회사에서 3주 차 신입 백엔드 개발자로 근무 중입니다. 제 상황현재 회사 상황: 입사한 지 3주밖에 되지 않았는데, 신입임에도 불구하고 회사의 주요 프로젝트를 주도적으로 맡고 있습니다. 현재 진행 중인 프로젝트(알림 시스템, FCM 토큰 처리, 로그아웃 기능 구현 등)는 조만간 배포될 가능성이 높아 대표님도 프로젝트 결과에 큰
답변
0
이두
·
1년 이상
756
0
답변 0
vscode를 matlab이나 spyder처럼 사용할 수 있는 방법 있을까요?
원래 공학용으로 matlab, spyder(python)만 쓰다가 조만간 c, c++을 배울 일이 있어서 vscode로 ide를 바꾸려고 하고 있습니다. 근데 vscode는 matlab이나 spyder와 구성이 많이 달라서 비슷하게 쓸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구글링 해보았을 때 주피터 노트북 확장을 깔고 대화형 인터프리터를 사용하면 된다고 하는데 평소 쓰던 것과 느낌이 많이 달라 다른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다음 조건을 만족시키
답변
4
dev.jung
·
1년 이상
479
0
답변 4
si프로젝트 배포 관련 질문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주니어개발자로 si프로젝트를 첫 투입이 되어 궁금한 몇가지 사항들이 있어 qna에 올리게 되었습니다. 그중에서도 배포 관련해서 궁금한 내용이 있습니다 현재 사내에 ci/cd 파이프라인이 존재합니다. 배포시 사내에서 컨테이너 혹은 직접구성이 둘다 가능한것으로 알고있습니다. 신규 서버를 구성하여 배포할 시에 컨테이너로 배포할시 일반적으로 사내 인프라팀에서 도커및 쿠버네티스 환경을 셋팅 해주는 곳이 많은지 아니면 가이드라인만 제공받고 직
답변
3
가뿅
·
1년 이상
577
0
답변 3
맥북 사양 추천
취준생이고 노트북 바꿀때가돼서 맥북프로로 바꾸려고 하는데 웹개발이고 백엔드예요. 그리고 앱 개발도 해 보려고 하는데... 장기적으로 쓸것 감안해서 m4칩 램32기가 vs m4pro칩 램24기가 중에 뭐가 괜찮은 선택일까요? 가격은 비슷합니다..
답변
4
gardenZero
·
1년 이상
767
0
답변 4
맥북 마련하려고 합니다
지금 학부 4학년 올라가는 학생입니다. 백엔드 공부하고 있습니다. 아무것도 모를때 m1 8G 샀다가 땅을치고 울며 겨자먹기로 어찌저찌 쓰고있습니다. 현재는 학부에서 대여해주는 m3 15인치 8G를 쓰고 있는데 역시 램 8G는 죽겠습니다. (docker키고 intellij키고 크롬 몇개 키고 이러면 못쓰기 때문에 그런작업은 학교 컴퓨터를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맥북을 새로 마련하려고하는데요. 4학년때 포함해서 졸업후에도 쓸 생각입니다! (휴학을
답변
5
부족하지만잘부탁드려요
·
1년 이상
358
0
답변 5
재택근무 사무실 비용 절감 절감 질문
혹시 재택근무로 인하여 사무실 비용 절감되면 직원들 복지를 더 해주나요??그리고 어떤 분께서 마이크로소프트처럼 재택근무하면 글로벌한 인재를 뽑을 수 있다고 들었는데, 수요보다 공급이 많은 채용과정에서 재택근무를 해서 글로벌한 인재?를 뽑는다는 것은 장점이 되지 않을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혹시 선배님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여쭤봐도 될까요?
답변
1
kidde04
·
1년 이상
166
0
답변 1
커리어 성장
안녕하세요 저는 지금 대학교 편입을 위해 준비중인 한 학생입니다! 다름이아니라 여쭤보고싶은데 마땅한곳이 없어 이곳에 물어보게 되었어요 제가 지금 편입을 준비하는 과정에 중간 1년정도가 비어서 그 기간에 부트캠프를 참여해 선행학습+커리어 향상을 생각하고 부트캠프에 참여하려고 하는데 과연 커리어에 많은 도움이 되까요??
답변
9
쿠아
·
1년 이상
685
0
답변 9
신입 개발자 고민이 있습니다.
갑자기 이번주에 개발 팀장님께서 사직서를 냈다고 말씀해주셨으며, 이번주가 출근 마지막이라고 하셨습니다. 이제 다음주부터 혼자 모든 걸 담당하게 되는데 입사한지 1달 반 정도 되가는 신입인데 앞으로 어떻게 개발 및 운영을 이어갈 지 조언을 듣고싶습니다. 아직 정규직으로 확정난 게 아니라 고민이 됩니다. 만약에 혹은 정규직 제안을 받거나 이직을 하는건데 1년도 안채우고 이직을 하게되면 이력서를 볼 때 다른 회사에서 굉장히 꺼려할 것 같고 퇴사를 한 후 바
답변
1
황연상
·
1년 이상
243
0
답변 1
Google OAuth 프로덕션 인증 실패하는데 어떻게 해야할까요?
Google OAuth를 프로덕션용으로 인증받으려 하는데, 이 이슈로 빠꾸먹더라구요...배포된 도메인 입력했고, 개인정보 처리 링크도 footer에 있는데 저 이슈가 납니다ㅠㅠㅠ 혹시 이 이슈 해결해보신 분 들 있으신가요? 어떻게 해결하시는 지 아시는분,....
답변
2
디귿디긋
·
1년 이상
399
0
답변 2
면접때 이직할때 공부할 시간이 없을거다라는 말?
면접을 봤는데 면접관께서 이직을 할때 공부할 시간이 없을거 같은데 어떻게 생각하냐고 물어봤는데 저는 개인 학습을 얘기하는줄 알고 그쪽으로 말했더니 일단 알겠다고 하셨는데 면접 마지막쯤에 그걸 얘기한건 아니고 본인이 돌려서 말을 하긴 했다고 하는데 그 질문에 대하여 추후에 고민좀 해보라고 하는데 저 질문의 의도가 무엇인지를 모르겠네요 제가 드는 생각은 입사를 하고 일하다가 하루아침에 도중에 짤릴수도 있다는 말인건지..?
답변
4
5xx: 불났음
·
1년 이상
1.2k
1
답변 4
신입이 가져야 할 자세...
안녕하세요 이번에 감사하게도 서버 개발 직무에 신입으로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곧 첫 출근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신입이다보니 업무 적응을 어떻게 시작해 나가야 할지 막막하고 두려운 마음이 생겨 조언을 듣고 싶습니다. 우선 제가 지금까지 만든 목록은,,ㅎㅎ 깃허브 규칙 익히기 (리포지토리 보면서 컨벤션, 브랜치 규칙, PR 구조 및 작성법) 서비스, 프로그램 파악하기 (깃허브 워크플로우도 참고) 질문할 때 요점만 파악해서 정확히 전달하기 (먼저 추
답변
2
gg맨
·
1년 이상
295
0
답변 2
애드테크기업에서 하는 업무가 궁금합니다.
애드테크기업 면접을 봤는데요 하는 업무에 대해서 구두로 설명을 해주셨는데 감이 잘 안와서요. 설명해주신 내용은 광고를 돌리고 그 데이터들을 백오피스에서 시각적으로 보여줄 수 있게 구현다고 하였습니다. 그 데이터를 통해 마켓팅을 하고요. 데이터 관리는 조금 복잡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얘기 들어보니 nosql 이나 큐시스템은 하나도 안쓰고 좀 레거쉬한 환경으로 보여졌습니다. 이러한 경우 관리자 페이지 같은 데에 광고 돌린 데이터들이 광고주가 볼
답변
2
개망자
·
1년 이상
228
0
답변 2
포폴 기술역량에 학부 때 경험은 따로 안쓰는게 나을까요?
자바 백엔드쪽으로 취업알아보고 있는 신입개발자입니다.포트폴리오 작성하면서 기술역량에 대해서 작성하고 있는데학부 때 사용했던 파이썬을 적어야할지 안적어도 될지 고민이 되어 여쭤봅니다. 전공학과가 아닌지라 파이썬으로 뭘 만들어봤다 수준은 안되고그냥 numpy, matplotlib, pandas 정도 사용하면서 수식계산 및 그래프 생성을 주로 하였고데이터 처리 조금한 것이 끝이고, 알고리즘 테스트는 파이썬으로 주로 풀고 있습니다. 그냥 솔직하게 적을지 굳이
답변
1
어느길
·
1년 이상
653
0
답변 1
사람인 이력서에 자기소개서 작성
사람인 이력서를 작성하고 있는데 자기소개서를 작성하는 칸이 있더라구요! 노션에서 프로젝트 내용과 포트폴리오를 작성해서 pdf로 올렸는데 자기소개서 같은 경우는 사람인 자기소개서 칸에 작성하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워드나 한글파일로 작성해서 첨부하는게 좋을까요? 신입 취준생인데 선배님들의 조언을 듣고싶습니다!
답변
3
gg맨
·
1년 이상
477
0
답변 3
면접시 포트폴리오를 보내 달라는데 뭘 보내야 할까요
저는 백앤드 개발자라서 API 개발이랑 데이터베이스 관리 같은 업무를 해서 시각적으로 보여줄 만한 포트폴리오라고 할만한게 없는데요. 경력 기술서를 보내주고 노션으로 포르폴리오를 조금 더 시각적으로 만든게 있어서 그것도 같이 제출 하였습니다. 제가 실무에서 작업했던 소스는 예전 회사 자산이라 깃에 올려서 제출 하는건 불가능 하지 않나요? 이런 부분은 어떻게 보여드리는게 좋을까요. 그외에 더 보내줄게 있을까요?
답변
2
simsim2
·
1년 이상
564
0
답변 2
앱 개발자 라이브 코딩 관련해서 질문드립니다
우연히 좋은 기회가 닿게되어, 라이브 코딩이 존재하는 회사에 면접을 보게되었는데요. 혹시 앱 개발자는 라이브 코딩을 시험보게될 경우에 어떤식으로 진행되는지 경험 있으시다면 공유 부탁드립니다. 궁금한점은 Library 같은 경우는 미리 필요한것들을 작성해두고 바로 가져와서 사용 가능한지? 어떤식의 문제가 출제될까요..? (단순한 문제들 위주일지, 또는 코딩테스트처럼 알고리즘 문제일까요?)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68
69
70
더 많은 페이지
476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