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1
기타
물가의새
·
11개월
836
0
답변 1
앱 출시 사업자
개인 사업자 - 간이과세자로 시작하고 싶습니다. 분야는 IT이고, 업종 코드 722000으로 신청했으나 간이과세 배제 업종이라 거절당했습니다. 하려는 일은 웹/앱 어플리케이션 출시를 통해 자체적으로 수익을 냅니다. (주로 광고 수익, 유료 콘텐츠) SI(외주 용역)은 안 합니다. 722000 가 아닌 다른 업종코드로 간이과세 혜택을 받아 본 적이 있는 선배님의 자문을 구합니다! (요약하자면 간이과세가 가능한 업종코드입니다)
해결
5
기술
AChEH
·
11개월
950
0
해결 5
Spring 채팅 Kafka vs. RabbitMQ
안녕하세요. 채팅 애플리케이션을 리팩토링 하는 과정에서 궁금한 점이 생겨 처음으로 질문을 남깁니다. 맨 밑으로 내려가면 질문 요약이 있습니다. 초기 설계에서 RabbitMQ를 메시지 브로커를 활용해서 스프링 기반 채팅 서버를 만들었습니다. STOMP over websocket을 통해서 클라이언트 <-> 서버 간의 메시지를 통신하고 메시지 브로커의 역할을 모두 RabbitMQ가 담담당하는 구조로 개발했습니다. 그리고 시간이 지나 카프카에
답변
7
커리어
열심히해보쟈앙
·
11개월
702
0
답변 7
고등학생 프론트엔드 진로 질문 드립니다.
안녕하세요.현재 고등학생으로, 취미로 웹 퍼블리싱을 하며 즐겁게 공부하고 있는 학생입니다.홈페이지를 직접 제작하면서 슬라이드 배너, 탭 메뉴, 햄버거 버튼 등 쇼핑몰 메인페이지 수준의 퍼블리싱은 구현할 수 있는 정도의 HTML/CSS/JS(기초) 실력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웹디자인기능사 합격) 웹 개발의 매력에 빠져 자연스럽게 "프론트엔드 개발자"라는 진로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앞으로 본격적으로 공부를 이어가고자 합니다.그 과정에서
답변
1
기술
알밤고냥이
·
11개월
312
0
답변 1
WPF 가상키보드 에러 질문
안녕하세요. WPF로 프로젝트를 만들고 있는데, 가상 키보드(osk.exe)를 실행해서 사용하는 경우에 직접 가상 키보드를 종료하지않고 프로그램이 종료되면서 켜져있는 Process 중 osk.exe가 있으면 Kill하도록 해두었습니다. 그래서 분명히 프로그램이 종료되면 켜져있는 가상 키보드는 없지만 어떤 프로그램이든 관리자 권한으로 프로그램을 켜면 가상 키보드가 갑자기 켜지는데 왜 이런건가요...
답변
8
기타
가을76
·
11개월
1.1k
0
답변 8
프리투입되고 상황보니 매일 야근이면 바로 퇴사해도 되나요 ?
안녕하세요 정규직 20 년 하다 처음 프리를 해보는 사람입니다. 혹시 투입되고 야근이 일상이고 몸이 못 버틸거 같으면 바로 퇴사해도 되나요 ? 궁금합니다.
해결
7
기술
yeolsim
·
11개월
726
0
해결 7
api 사용시 궁금점
openapi로 작은 토이프로젝트를 하는중인데요 api를 사용할때 이전의 저는 자바파일에 String url = 해당 필요한 api주소 전체를 써넣음 (키값도 같이) 식이었는데 다른 api를 더 공부해보니 postman과 같은 개발툴이 따로 있더라구요 api를 다룰때는 특정 개발툴을 쓰는게 바람직한건가요? (이전에는 주소창에다가 긴 api주소 써넣고 보는식)
답변
5
커리어
헌서크
·
11개월
585
2
답변 5
이직 시 분야 전환
이직 시 분야를 전환하는 경우가 많을까요 (언어는 같으나 분야 자체를 전환) 3개월차 c 개발자인데 지금 있는 분야에 계속 있고 싶지는 않은데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네요 이직할때 언어나 분야를 전화하면 불이익이 많을까요? 아니면 분야는 달라도 같은 언어면 그나마 괜찮은가요?
답변
3
기타
Alpaca
·
11개월
466
2
답변 3
베타 테스트 진행시, 유저가 본인 서버를 직접 붙여야 하는 상황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안녕하세요, 일전에 올린 질문이 구체적이지 못했던것 같아 다시 질문을 작성합니다. 현재 서버 접속/관리 관련 툴을 SaaS 형태로 베타테스트를 준비 중인데, 사용자 입장에서 이 구조가 어떤 인식일지 궁금해서 글 남깁니다. 저희가 준비 중인 서비스는, 서버에 간단한 에이전트를 설치하면 웹 브라우저를 통해 터미널에 접속하고, 세션 공유, 사용자 권한 관리, 명령어 로그 기록, 이상행위 탐지 같은 기능을 제공하는 구조입니다. 기존에는 온프레미스 형태로
답변
11
기술
동도인
·
11개월
960
2
답변 11
여러분들은 MSA 경험이 많으신가요?
현재 5년차 정도입니다. 자프링입니다. 대기업 3년차 공고에 운좋게 서합 해서 대면으로 기술면접을 보고 왔습니다. 다만 면접당시에 MSA 나 DDD 경험이 있는지 물어보시더라구요...지금까지 SI 에 공공기관에 납품 정도만 해와서 DDD 나 MSA 경험은 개념적으로만 정말 얇게 안다고 말씀 드렸습니다.그리고 현재는 스터디 원 분들과 함께 MSA 하고 DDD 로 개발을 해보고 있다(실제로 하는중) 라고 말씀을 드렸습니다. 여기서 질문은 MSA 나
답변
3
커리어
오웅왕와
·
11개월
718
0
답변 3
커리어와 퇴사 생각.
현재 상황 요약하자면요. 내부개발자가 저 뿐인 회사에 3개월째 근무중입니다. 제 경력은 프론트로 시작해서 총 4년 정도(5년)됩니다. msa아키텍처이고 하나의 서비스를 위해 개발 코드는 5개(자주 건들지 않는 스케줄러와 c언어로 개발된 프로그램 포함)로 나뉘어져 있어요. 이프로그램 만든 분도 그렇고 우리회사사람들도 되게 에러가 많다고 했어요...급하게 만든거 같더라고요. 입사후에는 2달 간 원래 이 프로그램 만든 분(중 백앤드 개발하셨던 메인 개발자
답변
3
기타
eachOtherStart
·
11개월
714
1
답변 3
온프레미스 서버에 배포를 하라구요?
회사에서 이번에 취업해서 가보니 배포도 못하고 있고 배포하는 서버 하드웨어도 어디서 받았지만 사용할수도 없음...우분투 리눅스는 깔린것 같은데 내부 네트워크 설정이라든지, 방화벽도 제대로 모르는 것 같은데!... 여기 pm같은분이 서버 싹다 밀고 다시 시작할수 있다고 하는데 이런데서 배포하는거 맞아요?.. ㅡㅡ
답변
3
기술
먹는토털끼
·
11개월
448
0
답변 3
seo 최적화 기준은 데이터 fetching인가요 아님 데이터 렌더링인가요?
seo 관련해서 궁금한게 있습니다. seo 최적화라는게 크롤링 봇이 서버에서 렌더링된 html을 크롤링하고 인덱싱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만약 서버 fetch 를 했지만 data 자체는 렌더링하지 않은 경우는 크롤링 봇이 어떻게 인식을 하는지 궁금합니다. 예를 들어 서버 fetch를 했지만 아래와 같이 서스펜스 역할하는 로직으로 인해 클라이언트 환경에서 hydrate 된 이후에 데이터가 렌더링된다면 서버에서 fetch는 이루어졌지만 렌더링된건 아니기
답변
5
기술
살려주세요 제발
·
11개월
1.0k
0
답변 5
Git 브랜치 강제 삭제 실수로 로컬 개발 파일이 전부 유실됐습니다. 복구 방법이 있을까요? (Python 프로젝트)
안녕하세요. 21살 학생인데요!개인 프로젝트로 약 3개월동안 Python GUI 기반의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었습니다.로컬에서 master 브랜치에서 작업해왔고, 한 번 push도 해둔 상태였습니다. 그런데 오늘, README 정리 후 main 브랜치를 새로 만들어 정리된 파일들을 push하고 나서,기존의 master 브랜치를 병합하지 않은 채 강제로 삭제해버리는 실수를 범했습니다. 이후 문제가 발생했는데 다음과 같습니다..ㅠㅠㅠ 현재 상황 요약입니
해결
2
기술
yeolsim
·
11개월
283
1
해결 2
스프링레거시 경로설정
스프링 레거시 현재 이런구조로 되어있는데요 main.js 를 jsp파일에서 사용하고 싶어서 코드를 <script src="/webapp/resources/js/main.js"> </script> 이렇게 써봤는데 안됩니다 간단한 문제같은데 저는 잘 모르는것 같네요ㅜㅜ 그냥 뒷부분만 써도 안되고요 <script src="/resources/js/main.js"> </sc
해결
1
기술
키리링
·
11개월
787
0
해결 1
flutter 프로젝트에서 app/build.gradle.kts 를 열었을 때 주의문구 질문
위 사진은 플러터 프로젝트를 만들자 말자 바로 android/app/build.gradle.kts 를 들어간 상황입니다. 빌드를 하고 해당 파일에 들어가도 마찬가지인데요. 궁금한건 상단에 Code insight unavailable (related Gradle project not linked). 라고 나타나는 문구 입니다. 원래 이렇게 플러터에서 gradle이 프로젝트와 제대로 연결 안되었다고 나타나는게 정상인가요? 현 os는 맥이지만 집에서
답변
2
기타
Alpaca
·
11개월
536
0
답변 2
베타테스트를 진행하려는데, 유저가 본인 서버를 직접 붙여야 하면 부담스러울까요?
안녕하세요, 서버 액세스 플랫폼 관련해서 베타테스트를 준비중인데, 테스트 구조가 괜찮을지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일반적인 베타처럼 샌드박스만 제공하는 게 아니라, 실제로 본인의 서버를 직접 연결해서 써야 하거든요.(간단한 설치 스크립트 한 줄로 에이전트 설치하는 방식이고, 포트 개방 없이 리버스 터널로 붙습니다.) 기능 자체는 브라우저 기반 터미널, 세션 공유, RBAC, 이상행위 탐지 등 DevOps 쪽 기능인데,아무래도 “자기 서버 붙여야 한
답변
0
기술
리콥
·
11개월
281
0
답변 0
전자문진표 질문
QR코드 인식해서 문진표 사이트 접속 후 문진표 작성하는 것들은 보통 문진표 사이트를 따로 만들어놓고 QR코드 생성해서 카메라 인식 >> 사이트로 이동 후 작성 이런 진행하는 식으로 만드는 거겠죠...?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사이트나 서비스 같은 게 있는지 여쭤봅니다
해결
1
기술
rupa
·
11개월
367
0
해결 1
반응형 디자인 질문입니다
물리적 해상도와 논리적 해상도에 대해 아시나요? 제가 이해하기론 물리적 해상도는 실제 기기의 해상도를 나타냅니다. 예를 들면, 2960 x 1848 이죠. 기기의 실제 스펙 해상도요. 그런데 논리적 해상도는 기기 마다 다르긴 하지만, 보통은 2로 나눠서 1480 X 924 입니다. deviceRatio가 2이기 때문에 2로 나눈 것인데요.이 deviceRatio는 기기마다 다릅니다. 실제로 예시로 든 기기는 2였기 때문에, 2로 말씀드렸고, 제 모
답변
2
기술
o2o2o2
·
11개월
504
0
답변 2
AWS S3 Presigned URL 질문드립니다.
Presigned URL을 활용하여 파일 업로드를 진행중인데 URL을 얻는 컨트롤러는 현재 1개로 구현되어 있습니다. A 화면에서 파일 업로드, B 화면에서 파일 업로드 시 S3에서는 폴더 명을 각기 다르게 하여 저장 할 예정입니다 ID가 10인 회원이 파일 업로드를 하는 경우를 생각하여 진행한다면 어떻게 하는게 효율적일지 궁금합니다. 업로드/다운로드는 하나의 컨트롤러에서 관리하며 api url을 통해 A, B를 구분 api/a/upload?id&#
답변
2
기술
왜안되는데
·
11개월
692
0
답변 2
형님들 Mac에서 Mysql 사용중 답답해서 문의드려요~
형님들 mac으로 sql 사용하는데 keyword 리스트가 계속 잘려서 너무 불편한데 왜 이런걸까요..?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68
69
70
더 많은 페이지
13674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