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해결
1
JumboChips
·
1년 이상
350
0
해결 1
서버 환경에서 LocalDateTime이 DTO에 전달되지 않는 문제
안녕하세요. 현재 스스로 해결하지 못하는 문제에 봉착하여 질문드립니다. 개발 환경backend: springboot 3.4.0 , Spring Security, dataJPA frontend: nuxt 3.14 db: mysql 배포 환경: docker-compose를 활용한 컨테이너 배포 (https 설정 완료) 발생한 문제 설명을 위한 코드 발생한 문제현재 글을 조회하기 위한 ResponseDto를 builder 패턴을 활용해 createdAt
답변
1
쿠버
·
1년 이상
432
0
답변 1
AWS ECS - fargate 와 redis 연결 문제
AWS ECS fargate에 배포되는 Spring boot 서버가 있습니다.로그인 세션관리를 위해 오토스케일링 될 수 있는 fargate를 고려하여AWS 측에서 제공하는 Redis 서비스와 연결하려고 합니다.AWS측에서 제공하는 Redis 서비스인 elastiCache와 MemoryDB 모두 시도해봤지만 연결 실패가 발생합니다.보안그룹 설정, 같은 VPC내에 인프라 구성을 했는데도호스트 엔드포인트에 대해 unresolved가 발생합니다.구글링을 하여
해결
2
dev Pro
·
1년 이상
215
0
해결 2
채팅전송api ? 질문 드립니다
슬랙을 예시로 사진을 가져와봤습니다 뭐라고 불러야 할지모르겠으나 채팅 api라고 부르겠습니다. 이런거처럼 /기능 @언급 + 사진을 올릴수있는 채팅 api가 있을까요 ? 아니면 이것보다 빈약해도 좋으니 참고해볼만한 api가있나 싶어서 여쭙습니다 제가 검색해봤을때는 유료거나 구글챗 api는 도메인이 있어야 해서 이용을 못하고있습니다. 아니면 자바로 쓸수있는 참고 링크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1
연월
·
1년 이상
495
0
답변 1
vue의 vuetify에서 v-pagination 많이 쓰이나요?
디자인 문제도 있고 v-pagination 그대로 사용하려고 했는데 10페이지씩 이동해야 하는 문제라던가 이런게 구현이 안되있으니 그대로 사용하자니 그렇고 그렇다고 직접 구현하자니 디자인에 위화감이 생길 것 같고 그냥 그대로 사용하는 경우도 많나요? 아니면 vuetify쓰시더라도 다들 걷어내고 컴포넌트 직접 만드신 다음 사용하시나요?
답변
3
게릿
·
1년 이상
580
0
답변 3
스프링5.x랑 톰캣10.x버전으로 프로젝트를 만들었는데 컨트롤러에 접근을 못하네요
web.xml이랑 dispacherservelet.xml안쓰고 자바 코드로 바꿔서 프로젝트 하나 만들어서 컨트롤러에 접근하려고 하는데 애초에 접근이 안되네요. 컴포넌트 스캔에 패키지명 다 제대로 하고 입력했는데도 testcontroller에 어느거 하나 애초에 진입이 안되고 404가 나오네요. 혹시 아시는분 있으실까요? / WebAppInitializer.java package egovframework; import egovframework.con
답변
5
LFTYS
·
1년 이상
412
0
답변 5
UI에서 파일 업로드 시 서버에서 파일 권한 변경 프로세스 개발
안녕하세요 오키님들. 파일 업로드를 확인하던 도중 궁금한 게 있어 문의 드립니다. UI 단에서 파일을 업로드 할 때, 해당 파일의 권한을 변경하는 프로세스를 개발한 사례가 있는지요? 구글에서도 찾아보고 있으나 아직 찾지는 못했습니다. 대충 흐름을 써본다면, jsp -> cmd -> biz.fileUpload -> 'chmod -fR 777 filepath + filename' 명령 실행 정도 될 것 같은데. 이게
답변
2
코딩만할래
·
1년 이상
455
0
답변 2
자바 FTP서버 접속하여 디렉터리 이동중 인코딩문제...
안녕하세요 제가 작업을 하나 하고있는데 도저히 모르겠어서 질문드립니다... ftpClient.setControlEncoding("EUC-KR"); UTF-8로 했을때 한글명이 깨져 EUC-KR로 바꾸니까 정상적으로 나오는것으로 보아 서버인코딩 설정이 EUC-KR로 되어있는거같습니다. ftpClient.changeWorkingDirectory("TEST"); // 이동함 ftpClient.changeWorkingDirect
답변
3
판교바닐라라떼
·
1년 이상
471
0
답변 3
사용자 권한 관리 적용 방법?
스프링으로 웹어플리케이션을 만들고 있는데요, 사용자 권한 관리 관련 질문이 있습니다. 단순히 UserDetails 에 어떤 authority를 줄지는 쉽게 하겠는데, 관리자가 사용자의 권한을 변경한 경우 해당 사용자에게 즉시 적용되게끔 하려면 사용자가 로그아웃 후 재로그인을 하도록 하거나(세션 강제 만료를 통한 강제 로그아웃 처리) 아니면 현재 생성되어 있는 세션을 재발급해야할 것 같더라고요. 세션 강제 만료를 통한 강제 로그아웃 방법도 in-memo
답변
0
맹추리
·
1년 이상
652
0
답변 0
interception driver설치
안녕하세요 오토핫키를 interception driver로 하드웨어 입력방식으로 변경해보고싶은데요! interception 드라이버를 설치법에 따라서 설치 후 재부팅하였고 AutoHotInterception이용하여 해보았는데도 코드가 정상작동하지 않았습니다 ㅠ cmd 관리자관한에서 sc query Interception 입력하면 상태가 running이 안나오고 stopped으로 나오구요 SERVICE_NAME: Interception 종류 : 1 KE
답변
2
rootDev
·
1년 이상
304
0
답변 2
특정 ID에 대한 데이터 정보를 가져와야 할 경우
API 엔드포인트 작성 시 몇가지 의문이 있어 질의 드립니다. 항목은 아래와 같습니다. 데이터 조회의 경우 GET을 활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으나, 특정 ID에 대한 상세 정보가 필요한 경우 Pathvariable과 쿼리스트링 방식 모두 브라우저에 노출되어 위험하지 않나요? 그런 민감한 정보의 경우 어떻게 처리하는 것이 올바를까요? 쿼리스트링은 정렬이나 필터에 활용, 직접적인 지정은 Pathvariable을 사용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 경계선이
답변
5
띵구리당땅
·
1년 이상
545
0
답변 5
SQL에서 insert시 테이블 2개에 데이터 넣는 방법 질문드립니다.
자바단에서, public void test(A,B,C,D)(){} 라는 메서드가 있을 때 이 메서드 내부에서 INSERT INTO tableA(1cul,2cul,3cul) VALUES(A, B, C); 이렇게 INSERT가 작동할 때 나머지 파라미터 D는 tableB의 1cul에 넣고 싶습니다. 이때 어떤 문법을 써야 하나요?
답변
1
asdf12sac
·
1년 이상
340
0
답변 1
Mysql Read-COMMITTED 격리 수준에서 커밋 여부를 구분하는 방법
mysql innodb의 동작 원리에 대해 궁금하여 질문 올립니다. 트랜잭션에 변경 작업 발생시 데이터 페이지의 데이터를 수정하고 원래 값은 언두 로그에 기록하여 롤백시 활용하거나 다른 트랜잭션에 의해 조회시 사용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궁금한 것은 데이터 페이지에 존재하는 레코드들이 다른 트랜잭션에 의해 변경 중인지 아닌지를 어떻게 구분하는지 입니다. 조회하는 모든 레코드들에 대해서 언두로그 존재여부를 판단하나요??REPEATABLE READ에서
답변
7
amiwho
·
1년 이상
937
0
답변 7
QueryDSl 다들 만족하시나요? 에 대한 의문
https://okky.kr/questions/1528570 을 보고 생긴 의문입니다. 부정적인 댓글다신분들중 "JPA"를 사용하고, "동적쿼리(검색조건여러개)" 을 사용하는 로직은 어떻게 구성하시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5
suoopssss
·
1년 이상
673
0
답변 5
apache 와 was의 연동이 꼭 필요한가요??
여러 공공기관들의 코드를 보면 자바쪽은 대부분 apache 와 was(tomcat, jboss, weblogic 등등)의 연동 설정이 되어있었는데 이게 꼭 필요한가 의문이 들어서요 예전에 was의 성능이 좋지 않을때는 apache 웹서버가 정적기능을 분산처리해 줌으로써 부하를 막았다고 하지만 요즘은 was 들의 성능이 좋아져서 딱히 필요없어보여서 의문이 생겼습니다. 그렇다고 실제 공공기관들의 연동들을 보면 그냥 apache를 거쳐서 was로 연결되는
답변
2
hodooYS
·
1년 이상
496
0
답변 2
100vh 사용시 미세하게 남는 여백을 어떻게 찾아야 할까요?
총 4개의 페이지인데 모두 100vh를 사용하여 높이를 맞춰뒀는데 첫번째 페이지를 제외한 2,3,4번째 페이지에는 사진과 같이 미세한 여백이 생기며 마지막 페이지에서 남아있는 여백만큼 아래로 스크롤이 더 됩니다. 문제가 뭘까요?
답변
2
jtop
·
1년 이상
731
0
답변 2
[Expo] 웹앱 WebView 로그인 유지
웹앱에서 자동로그인을 체크하고 로그인 할때 발급받는 토큰 또는 쿠키 값을 웹 또는 앱 중에 어디서 관리 및 설정(세션)하는게 낫나요?
답변
1
Gavin.Kim
·
1년 이상
338
0
답변 1
타임리프 사용 시 홀따옴표 표현 방법이 궁금 합니다.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스프링 에서 타임리프를 사용하는데 특정 표현에 애를 먹고 있습니다. 변수의 형식은 변수의 형태는 ${item.id} 형태 이며 원하는 표현이 다음과 같다고 가정 할때, <button onclick="location.href='/edit/변수'">버튼<button> 타임리프 레퍼런스 문서, 검색을 해보고 이렇게 저렇게 표현을 해 보았지만 홀따옴표 부분이 '
답변
7
두발스두지니
·
1년 이상
976
0
답변 7
웹 백앤드 파이썬은 거의 아예 안쓰나요?
개발을 손 놓다가 다시 진심으로 공부하고 싶은 마음이 들어 공부를 해보려합니다. 웹 프론트앤드 백앤드 둘 다 공부하고 더 재밌고 적성에 맞는쪽으로 가려하는데요. 웹 백앤드는 자바 스프링이 거의 대부분 사용하고 파이썬 장고는 잘 안쓴다는 의견들이 있는 것 같은데 파이썬은 잘 안쓰는게 맞을까요?
답변
0
Gitgood1998
·
1년 이상
375
0
답변 0
클라우드플레어 자동 IP수집 관련
클라우드플레어에서 보안 탭에 사진같이 IP 주소와 접속통계를 주는데, 저도 이걸로 DDoS 같으면 차단하고 그러거든요.(자주 확인합니다) 그런데 이걸 광고에 이용한다든지 이러지도 않고, 클라우드플레어 쓰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그냥 자동수집입니다.(동의 후 수집이 불가능한걸로 알고 있습니다) 이미 이 문제 해결하신분들이 여기에 많을 것 같아 올려봅니다.
답변
2
수원백수아빠
·
1년 이상
244
0
답변 2
next 무한 스크롤 할때 문의 드립니다.
next로 블로그를 만들고 있는데요 . 포스트를 무한 스크롤로 만들고 싶은데 이럴때 어떻게 사용하나요? 첫번 데이터는 server component로 하고 이후는 use component가 맞을거 같은데 이럴때는 어떻게 적용하나요?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68
69
70
더 많은 페이지
12946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