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2
아이아이
·
2년 이상
357
0
답변 2
학부 중 배우는 CS의 기초라 하면 어떤 과목이 해당될까요?
운체조교 님 등의 여러 고수분들의 글들을 감명깊게 봤는데, 모두 변화하는 트렌드에도 변하지 않는 것, 기초의 가치를 강조하시더군요. 그러자 궁금한 것이 생겼습니다. 다름이 아니라 이번에 대학생으로 특정 분야에 특화된, 다소 특이한 소프트웨어 관련 학과에 입학하게 되는데요 일반적인 cs, sw학과와 겹치는 과목도 많지만 겹치지 않는 과목도 많습니다. 또한 배우는 게 같다고 보기도 힘들다고 하고요 (흔히 필수라 하는 컴퓨터구조, 네트워크, 운영체제
답변
3
망했음
·
2년 이상
562
0
답변 3
프리랜서 재계약 질문하면 실례인가요?
제가 전년도까지가 계약이었습니다. 그런데 회사에서 재계약 관련 이야기가 나오지를 않아서 한번 같이 프리하시는 분들에게 물어보았습니다. 그랬더니 아무말 없으면 자동연장인데 궁금하면 사장님한테 물어보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메일을 통해서 질문을 드렸고, 오후에 이사님이 회의실로 호출하셔서 왜 그런 메일을 보냈냐면서 혼냈습니다. 그러면서 아무 말 없었으면 1년 연장인데, 질문을 하는 바람에 사장님 기분이 안 좋아서 6개월짜리 계약서가 작성됐다고 합니다. 급
답변
2
전자과
·
2년 이상
290
0
답변 2
전자공학 컴퓨터공학 복수전공 (백엔드, 인공지능)
답변
1
지니어베겐
·
2년 이상
166
0
답변 1
노션에서 쓰이는 기능 명칭이 궁금합니다.
답변
2
전자과
·
2년 이상
717
0
답변 2
전자공학 컴퓨터공학 복수전공 (백엔드, 인공지능)
전자공학생입니다. 하지만 하드웨어보다 소프트웨어가 적성에 맞는 것 같아서 복수전공 하려고 합니다. 하드웨어쪽은 진로로 생각 안 할 생각입니다.(atmega128 배워봤는데 흥미가 없어서요. register단위의 코딩에 적성이 안 맞는 다는 것을 뼈저리게 느꼈습니다.) 백엔드나 인공지능 희망 하고 있는데 카이스트 서울대 컴공 보니 하드웨어시스템, 디지털 시스템이 있더라고요. 또한 프로그래밍 언어 과목도 필수로 되어있구요. 근데 마이크로프로세서나 신호및시
답변
2
아이아이
·
2년 이상
244
0
답변 2
OBBTree의 규칙성이 뭔지 모르겠어요
운체조교 님의 기술력 글을 읽다가 OBB Tree의 규칙성이 직관적으로 알기 쉽다고 하셨는데 저는 이거를 어떤 규칙으로 최소단위까지 나누는 건지 이해를 못해서요.. 설명을 여러 번 봐도 긴 방향으로 자른다는 게 뭔지도 잘 모르겠고.. 규칙성은 여전히 찾기 힘들고.. 구글링해봐도 안 나오고 논문의 영어단어는 이해가 힘들어서.. 근데 너무 궁금해서 질문글을 올립니다 이해를 도와주실 분 계신가요? (사진은 운체조교 님 글에서 가져왔습니다)
답변
0
마인드맵
·
2년 이상
198
0
답변 0
사내툴 개발시 외주 가격 책정을 어떻게 하나요?
일반적인 앱 외주는 맨데이로 하는것으로 알고있는데요 사내 자동화 툴 개발시 카피당 가격도 책정이 되는것인가요? 외주 경험이 없어 고수님들께 여쭤봅니다..
해결
4
코딩만할래
·
2년 이상
1.6k
0
해결 4
연봉협상 결렬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연봉협상에서 기존의 금액보다 낮은 금액을 제시받았고 싸인을하지않았습니다. 회사에선 다음주까지 생각해보고 싸인을 하지않는다면 퇴사처리가 된다고 하더라구요. 연봉협상에서 싸인을 하지않으면 자진퇴사처리가 되는건가요?? 이러한 내용을 잘 모르다보니 질문드립니다.
답변
0
0년차신입
·
2년 이상
107
0
답변 0
aws 프리티어 질문
하나의 계정에서 Aws 프리티어가 만료되었을 떄, 같은 신용카드 정보를 사용하여 또 하나의 AWS 계정을 생성했을 때, 그 계정으로 프리티어 혜택을 또 받을 수 있나요?
답변
2
jhs03
·
2년 이상
421
0
답변 2
Next.js 렌더링 방식에 대해 제가 이해한게 맞나요?
"NEXT는 기본적으로 SSG 방식을 따라 정적 페이지을 제공하며 , 필요에 따라 NEXT에서 제공하는 함수를 이용해 SSR, CSR로 렌더링 가능하다. " 안녕하세요 브라우저 렌더링 방식에 대해 공부중인데 머리가 너무 복잡하네요 ㅠ 혹시 틀린부분 있거나 좀 더 보충설명해줄수 있으시면 답변 부탁드리니다!
답변
1
Dufrane
·
2년 이상
396
0
답변 1
링크가 없는 a 태그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자바 스프링부트를 통해 학교 공지사항을 크롤링하여 한군데 모아서 제공해주는 홈페이지 미니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 대학생입니다. 크롤링 과정에 제가 잘 모르는 부분이 있어 질문 드립니다. 정적인 페이지의 크롤링에서는 a태그에 아래와 같이 하이퍼링크의 주소가 있어서 자바수프를 통해 크롤링하여 사용하였습니다. 하지만 동적인 페이지에서 셀레니움을 통해 크롤링해보니 아래와 같이 ikc-bulletins-title ng-star-insert
답변
0
swing546
·
2년 이상
268
0
답변 0
리액트 네이티브앱에서 웹뷰로 메세지 통신이 안 됩니다..
// 리액트 네이티브 코드 부분 const sendDataToWebView = () => {<!-- --> if (webViewRef.current) {<!-- --> webViewRef.current.postMessage('dd'); } }; useEffect(() => {<!-- --> sendDataToWebView(); }, []); return
답변
2
jeeyoon lim
·
2년 이상
497
0
답변 2
팀프로젝트 팀원 구하는 사이트에서 프로젝트 진행 해보신 분들께 질문 드립니다!
저는 비 전공자 취준생입니다. 국비 끝나고 실력이 부족하다고 느껴서 혼자 독학하고 있는데, 프로젝트 위주로 진행하는 부트캠프를 갈지.. 아니면 팀원 구해서 프로젝트를 진행 해야할지 고민중인데요. 사실 부트캠프 등록 하게되면 프로젝트 진행할 때 팀원 알아서 매칭도 해주고, 막히는 경우 어느정도 코멘트나 관리는 해주는 것 같아서 부트캠프 고민을 하다가 ... 비용도 적지 않은 비용이니 프로젝트 팀원 구하는 사이트에서 팀원 구해서 프로젝트 할 수 있으면 그
답변
4
Paranoid
·
2년 이상
453
0
답변 4
1인 백엔드 웹 프로젝트 진행 중인데 프론트로 타임리프 vs 리액트 중 뭘 쓸지 고민됩니다..
백엔드로 취준 중이라 현재 1인 프로젝트로 웹 개발하고 있습니다. 스프링부트로 백엔드 구현 중인데 프론트를 어떻게 처리할까 고민중입니다. 타임리프가 확실히 편할거 같긴한데 얘는 제대로 써본 적이 없어서 처음부터 배워야합니다.. 리액트는 제가 전에 프로젝트에서 프론트를 맡은 적이 있어서 능숙하게 다룰 수 있습니다. 음..프론트에는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싶지 않아서 뭐가 더 나을지 모르겠습니다.. 보통 혼자서 백엔드분들이 개발할 때는 프론트는 타임리프나
답변
0
에베베
·
2년 이상
88
0
답변 0
sts 오류관련.. 서칭런타임스
컴퓨터 껏다 키고 sts실행시 이런오류가 납니다. 서버 구동하는덴 이상없는거같은데 괜히 불안해서요 해결방법아시는분있나요?
답변
0
안중권
·
2년 이상
125
0
답변 0
이클립스 darkest 테마 사용 시 화면 밝기
이클립스에서 darkest 테마를 사용중인데 이클립스만 들어가면 밝기가 자동으로 낮아지고 이클립스를 나오면, 즉 크롬으로 이동을 하면 다시 기본 밝기로 밝아집니다 lg 그램이고 저전력모드도 꺼져있습니다 왜이런걸까요 ㅠㅠ
답변
9
SoulllLess
·
2년 이상
566
1
답변 9
개발한 기능이 저작권 침해했다며 법적 조치를 취한다고 연락을 받았어요 .... 도와주세요ㅠ
안녕하세요. CAD 라는 도면 그리는 프로그램을 좀 더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게 유용한 기능들을 개발해서 무료/유료 배포를 하고 있습니다. 근데 기존에 다른 업체에서 개발해서 유료로 판매하는 제품이 있습니다. 이 제품에 포함된 기능과 제가 만든 기능이 유사하다며 법적 조치를 취할 거라고 연락이 왔는데요. 특정 분야에서 사용되는 기능들이라 기능들이 유사할 수 밖에 없는 부분들이 있습니다. 제가 코드를 베껴서 만든 것도 아니고 저만의 로직과 기술로
해결
2
빵란계
·
2년 이상
538
0
해결 2
이클립스.. 화면에 뭐가 떴어요
이클립스에 뭐 잘못눌러서 흰색 화면에 ...... p 이런게 떴는데 어떻게 없애는지 앙시는분 계신가요?
답변
3
minpepha
·
2년 이상
315
0
답변 3
전역을 앞두고 있는데 백엔드로 가야할지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전역을 한 달 앞둔 예비 복학생입니다. 우선 저의 고민을 말씀드리기 전에 현재 제 상황부터 설명을 하고자 합니다. 저는 성균관대 소프트웨어학과 20학번으로 입학해서 2년동안 코로나 시대에 2년 동안 백수마냥 공부를 제대로 하지 않다가 일단 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입대를 했었습니다. 자대 배치를 받고 초기에 본받을 점이 많던 말년 병장 형 한 분에게 미래에 대한 고민을 얘기하다가 늦게라도 시작하자는 마음에 알고리즘 공부를 시작해 백준 플레
답변
3
휴후휘히
·
2년 이상
373
1
답변 3
프리 근무하실 때 AD계정 받아 업무보시는 분들은 오피스 정품인증 어떻게 하시나요?
삼전 프리 들어갔었는데 AD계정이라는 걸 만들어주고 이거로 windows로그인해서 업무하더라구요 (+수정) 근무지: 기흥테라타워 공유오피스 AD계정이라는게 생소했는데요. 여기에 중고나라에서 산 저렴한(?)오피스2019 사서 정품인증을 했어요. 이제는 진짜 정품 오피스를 사서 일 다니려고 하는데, 매번 프로젝트마다 AD계정을 발급해주는 것 같은데 이때마다 정품인증 가능한가요? 제가 알기로는 MS계정에 귀속?되는거로 알고 있는데, 혹시 저와 같은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71
172
173
더 많은 페이지
476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