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해결
6
수학소년
·
거의 2년
452
0
해결 6
타기관 파일 연계할때 인코딩 약속의 의미
안녕하세요 타기관과 연계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개발자 인데요 본격적인 개발전에 타 기관과 파일 포멧에 대해 약속을 했었습니다.확장자는 무엇이며, 구분자는 무엇이고, 파일명은 무엇이다,,,,,,,,,그러면서 한가지 더 약속한게 있는데요, "인코딩은 무엇이다." 이렇게 정한 인코딩의 의미가 궁금해졌습니다.처음엔 '정한 인코딩으로 파일을 만들고 송신할때도 그 인코딩으로, 타 기관이 수신했을때도 그 인코딩 상태로 넘겨준다'
답변
3
ksoeos
·
거의 2년
259
0
답변 3
Spring batch5 tasklet 접근 문제
안녕하세요 Spring batch5로 개발을 시작하려고 합니다. 코드가 private final String JOB_NAME = "batch"; @Bean(JOB_NAME) public Job job(PlatformTransactionManager platformTransactionManager) {<!-- --> return new JobBuilder(JOB_NAME, jobRepository)
답변
1
Ranranruo
·
거의 2년
349
0
답변 1
spring security cors 설정 최신문법 전환(해결)
안녕하세요 현재 스프링 시큐리티 공부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강의를 통해서 공부하고있는데 securityfilterchain 으로 cors 설정하는 부분에서 강의에서 나온 코드가 security 예전 버전에서 사용하던 문법이라 곧 사라진다고 나와서 최신문법으로 바꾸기 위해 여러 방법으로 찾아봤는데 작동을 안하는것같습니다.강의 에서 나온 코드 @Bean SecurityFilterChain defaultSecurityFilterChain(H
해결
2
트하1018
·
거의 2년
240
0
해결 2
맵잘림 현상 해결이 안댑니다 고수분들 제발요 중요합니다
<!DOCTYPE html> <html lang="en"> <head> <meta charset="UTF-8"> <meta name="viewport" content="width=device-width, initial-scale=1.0"> <title>Documen
답변
2
까딱삐약
·
거의 2년
255
0
답변 2
버튼을 누르니깐 console에는 출력이 되는데 화면에는 안나오네요
1페이지는 제대로 출력이 되는 걸 볼 수 있는데 그 다음 2, 3, 4, 5 페이지는 console에 나오지만 화면에는 나오지 않는데 그 이유랑 해결 방법을 아시는 분 계시면 부탁드립니다...
답변
3
닉네임임니다
·
거의 2년
346
0
답변 3
git 도와주세요ㅜㅜ
팀플 중인 대학생입니다! git 관련해서 여쭙고싶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팀의 레포를 제 레포로 fork 해왔습니다. 제 레포의 dev 브랜치에서 갈라져나온 브랜치 a가 있습니다. 브랜치 a에서 작업중에 팀의 레포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그럼 1. 제 레포에서 sync fork를 한 후 2. 브랜치 a에서 git pull origin dev를 한 후 3. merge했다고 커밋 4. 계속 작업하다가 작업이 완료되면 브랜치 a를 팀의 레포에 PR 올립
답변
0
리와인드
·
거의 2년
347
0
답변 0
수파베이스 is_deleted가 false일 때 select은 안되지만 true로 업데이트하도록 하려는데...
수파베이스 is_deleted가 false일 때 select은 안되지만 true로 업데이트하도록 하려고 이런 식으로 all을 이용해서 with check(true)로 해줬는데 is_deleted를 false에서 true로 업데이트가 되지 않네요. 하루 내내 붙잡고 찾아봤지만 관련된 내용이 보이지 않네요.혹시 이유를 알고 계신다면 알려주시면 정말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0
오구패밀리
·
거의 2년
169
0
답변 0
PerformanceEventTiming api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PerformanceEventTiming api를 사용하면서 질문이 생겨 질문드립니다. https://developer.mozilla.org/en-US/docs/Web/API/PerformanceEventTiming 해당 api의 데이터를 이용해서 네트워크 폭포수(waterfall) 그래프를 만들어보는데 그래프 구간은 아래와 같이 나누려 합니다. 1 Waiting(요청 전 대기하는 시간), 2 Redirect(HTTP 리다이렉트 수행 시간)
해결
2
병맛나는병
·
거의 2년
273
0
해결 2
노드 백 관련해서 속성으로 익힐만한 사이트 없을까요?
스프링 부트로 개발을 진행해왔는데... 이번에 노드쪽 프로젝트를 인수인계를 받아 개발을 이어가게 되었습니다.생활코딩으로 배우는게 나으려나요..지금 하고 있는 일들이 많고 이번에 받은건 그냥 api 만 몇개 만들면 된다고 들어서 속성으로 익히고 넘기고 싶은데 속성으로 가볍게 배울만한 사이트 추천 부탁드립니다..
답변
1
햄발자
·
거의 2년
275
0
답변 1
[완료][React] antd 라이브러리 이벤트핸들러 문의
antd와 useForm을 사용해서 form을 만들고 있는중입니다. 1번에서 props로 전달받은 handler함수가 존재하면 전달받은 handler 함수를, 그렇지 않다면 기존antd가 가지고있는 onChangeHandler를 2번에 전달해서 사용하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겠네요,, 보통 이럴땐 어떤식으로 처리하는지 궁금합니다. function BasicRadioController(props){<!-- --> const options =
답변
6
아이
·
거의 2년
758
0
답변 6
React 하얀화면 처리방법?
react로 모바일 웹 페이지를 개발 중에 있습니다. api 통신 도중에 서버가 내려가 있거나, 또는 API 통신은 정상적으로 이루어졌지만, API response 데이터를 가공중에 에러가 발생하는 경우 하얀화면만 뜨는 경우가 있습니다. 어떠한 경우에도 하얀화면만 뜨는 것이 아니라, 에러페이지로 이동하게끔 처리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 추가 소스 코드입니다. const BASE_URL = 'http://localhost:3000&#
답변
1
tobea****
·
거의 2년
593
0
답변 1
[기술 문의입니다.]org.apache.jasper.JasperException: JSP를 위한 클래스를 컴파일할 수 없습니다.:
안녕하세요. 개발 환경이 최신 개발 환경이 아닌 곳에서 코드 작업을 하고있습니다. 일단VS code로 개발을 하고 있는데, 엑셀 파일 업로드 후 암호화 해제 후 업로드 된 파일을 workbook 시트로 옮겨서 다시 화면에 노출 시켜야합니다. jsp파일에서 import 부분에<%@ page import="org.apache.poi.hssf.usermodel.*" %> <%@ page import=
답변
4
좋은언덕
·
거의 2년
435
1
답변 4
DevOps
ㅈㅅ기업에 다녀서 그런지 DevOps를 언제쓰는지 모르겠어요. 대표님이 각팀원들한테 역량강화를 위해 이것저것 세미나 시켜서 DevOps 공부했거던여. 이것저것 설치하고 배포도 해보고 재미는 있었는데ㅈㅅ기업 정부프로젝트에 굳이? 라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그리고 개념이랑 실습만해서 그런지 DevOps가 걍 갠적으로 학습해서 회사에 적용해도 되나?싶기도하고배포, 버전업이 별로 없는 정부프로젝트 같은데서 DevOps 구축, 관리하는게 오히려 더 일인거 같기도
답변
4
copilot2
·
거의 2년
566
0
답변 4
erd 의 필요성과 스킬
db 설계 한뒤에 erd 만들고 공유하는게 협업에 필수라고 보시나요?개발자들이 모두 풀스택 개발이 가능한 상황이라면 erd 공유는 필수 겠죠?erd tool 은 주로 머 쓰시나여? miro 같은거 괜찮나요?그리고 erd 칼럼은 일일이 추가 하시나요?erd 말고도 필수 협업툴도 몇가지 추천해주시면 감사여 !swagger 도 추천 하시나요? 아니면 다른 대체제?
답변
1
copilot2
·
거의 2년
310
0
답변 1
페이지 네이션에 필요한 정보는 어느 정도가 적당?
리액트에서 페이지 네이션 구현 하는데 아래 정도면 페이지 네이션 구현에 충분 하겠죠?이정도면 충분하고도 남죠? { "pageNum": "1", "pageSize": "10", "totalCount": 8, "contents": [ { "id": 1, "name": "김철수",
답변
1
fdhsjk93
·
거의 2년
310
0
답변 1
Editor.js 써보신분 계신가요? 질문이 있습니다!
팀원분이 Editor.js를 써서 글 작성 페이지를 만드셨고, 저는 그 글을 get해와서 보여주는 페이지를 맡았거든요! 그래서 질문은, Editor.js를 써서 만든 JSON 데이터가 타입과 속성이 되게 많잖아요? header, list, paragraph, image, 에 글자 굵기나 이탈릭체도 설정 가능하고 등등... 이것들을 제가 switch case문 써서 하나하나 다 구별해서 각각 다른 디자인 적용되도록 코드를 짜야 하나요? 아니면 Edito
답변
0
최선웅
·
거의 2년
162
0
답변 0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하단 테두리가 안나와요
선택했을때 스타일이 글자크기나 색상은 변경이 잘 되는데 하단 테두리가 보이질 않아요 혹시 왜 그런지 아시는분 계신가요? styles.xml layout.xml border_default_activity_word.xml border_selected_activity_word.xml(상하좌우 테두리가 전부보임 왜 그런지 모르겠음) .java 실행화면(눌렀을때 하단 테두리가 표시되길 원함)
답변
3
6개월 사원
·
거의 2년
232
0
답변 3
사진 포함한 글쓰는 방법. 도와주십쇼 선배님들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게시판에 지금 글쓰듯이 사진을 포함해서 글작성을 하고싶습니다. 정말 많이 시도했는데 안되네여ㅠㅠ 뻥안치고 어제부터 5시간정도 되는거같아요.. 도와주십쇼 tinymce를 사용해서 글 작성이 되긴되는데..db에 이미지 저장이 base64로 인코딩되어 저장됩니다. 그래서 이미지 크기가 크면 오류가 나네요.. 그냥 다중파일 업로드는 사진의 위치나 크기같은걸 저장못한다고 알고있어서 이렇게 하길 원합니다.js 코드입니다. 제가 현재 질문
해결
1
스프링 잘하고 싶어요
·
거의 2년
390
0
해결 1
Port (사설 IP vs 웹 애플리케이션) 의 개념과 차이가 궁금합니다.
CS를 이제 공부하는 중이라 부족한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웹 애플리케이션에선 네트워크 통신을 할 때, 어떤 애플리케이션이 정보를 수신하고 송신하는지 구분하기 위한 개념이 port라고 알고 있습니다. 또한 Network에선 사설 IP의 개념이, IP를 돌려 쓰기 위해서 하나의 공용 IP에 port 개념을 붙여 여러 개의 사설 IP로 바꾸어 부여하는 방법으로 배웠습니다. 이때 두 port는 다른 것인지 궁금합니다. 당연히 다른 것이겠지만.. 제
해결
1
저스트코린이
·
거의 2년
288
1
해결 1
백준 1212번 문제가 아무리 해도 안 풀립니다.
안녕하세요. 브2짜리 문제도 혼자서 못 푸는 개발자 지망생입니다. https://www.acmicpc.net/problem/1212 위 문제 자체의 로직은 그다지 어렵지 않았지만 제출하는 족족 "틀렸습니다"도 아니라 "시간 초과"가 납니다. #include <stdio.h> #include <stdlib.h> #include <string.h> void print2Num(int n) {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71
172
173
더 많은 페이지
12946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