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해결
2
카심
·
약 3년
245
0
해결 2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2년 3개월차 프론트엔드 개발자입니다.원래는 신입으로 react 개발자 프론트엔드로 취업했다가 회사에서 주사용언어가 php라 2년을 PHP 프론트엔드 개발하다가 다시 3개월간 React 개발하였습니다. 최근 고민이 현 회사를 다니면서 꾸준히 성장할 수 있는가 라는 점입니다. 지금 다니는 회사에선 프론트 선임개발자가 없어 성장하지 못하고 있다는 생각을 근래에 많이하고 있습니다.사수가 없다보니 맨땅에 헤딩하면서 개발하면 된다라는 마인드지만,
답변
4
dnjd
·
약 3년
1.1k
0
답변 4
백엔드 신입 연봉
요즘 연봉이 3000이 기본인것같긴한데... 2700만원 (퇴직금 미포함, 수습기간에는 급여의 80% 지급)의 회사는 어떤가요..? 수습은 3개월입니다... 나중에 이직할때 괜찮을지도 걱정입니다.. 첫회사 연봉이 중요하다고 들어서요ㅠ 연봉이 다는 아니지만요..!(취업이 쉽지않아서 그냥 어디든 가고 싶은 마음이긴 합니다ㅜ) 그래도 조언 부탁드립니다!
답변
2
zero_S
·
약 3년
303
0
답변 2
백앤드 이직
저는 SI 기업에 1년 반 정도 일하고 있습니다.지난 기간들을 돌아보면서 느끼는 건 노가다성 결과물들만 만들어 내기에 급급하고 실제로 실력이 많이 늘었다는 생각이 안 듭니다. 앞으로도 그럴거 같아서 연차를 더 쌓고 서비스 기업 (네 카라 등..) BackEnd 직군으로 이직을 도전하려 합니다.FullStack개발을 해서 Front는 노가다 , Back 단은 코드 보단 미들웨어?쪽 이슈가 발생했을 때 그 문제를 해결하는 거였습니다.(크게 Session
답변
2
HiWorlddd
·
약 3년
364
0
답변 2
이번주 화요일에 입사한회사 어때보이나요?
비전공자이고 국비교육 수료했습니다. 초봉 3500+인센별도 솔루션업체이고 기술스택은 자바, 스프링부트, 엘라스틱서치입니다 빅데이터 관련해서 다룬다고합니다 팀장님제외 팀 내 백엔드 개발자는 3명있습니다. 빅데이터쪽을 다루는게 나중에 이직을고려했을때 괜찮은 커리어인가요?
답변
1
개발너무어렵
·
약 3년
309
0
답변 1
이직 포트폴리오에 대해서 질문해봅니다.
안녕하세요 1년3개월 이후 퇴사하여 중고신입 이직준비도 벌써 3개월이 지난 개발자입니다. 퇴사 후 개인 프로젝트를 한개 완료하여 포트폴리오에 올려 두고 커리어라는 탭에 기간별로 어떠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어떤 업무를 진행했는지 텍스트식으로 작성을 해놨지만 남들의 신입 포트폴리오를 보면 팀 프로젝트도 많고 개인 프로젝트도 많아서 제가 만든 포트폴리오로 지원을 하면 서류부터 탈락하니 프로젝트의 양이 문제라고 생각이 됩니다.. 혹시 실무를 통한 프로젝트들을
답변
0
camelCase_2
·
약 3년
131
0
답변 0
포트폴리오 주제로 모바일/웹 겸용 Diary 형태의 어플을 만들까 하는데요.
마이크로소프트의 onenote나 notion과 같은 완전 전문적인 문서작성 툴은 아니지만, 기록용 어플리케이션에 관심이 많이 가서 그 쪽으로 포트폴리오를 작성해서 취업에 도전해보고자 합니다. 현재 날짜를 기반으로 하는 일기장 형태의 모바일 + 웹 겸용 어플리케이션을 만들어보고자 하는데, 포트폴리오로 주제로써 그냥 딱 보시기에 관심이 가시나요? 기준은 웹보다는 모바일로 잡고, 웹은 모바일에서 파생되는 ui 형태로 잡아서 비교적 복잡한
답변
3
어깨너머로
·
약 3년
620
1
답변 3
안녕하세요 디자이너에서 개발자로 전향하려고 준비중인 취준생 입니다.
안녕하세요 . 브랜딩, 패키지, 컨텐츠 디자이너로 5년간 일하다가 개발로 전향 하려고 하는 31살 취준생입니다. 인하우스 디자이너로 3년정도 일하고 2년은 프리랜서로 일했습니다. 그러다 개인적으로 디자이너의 한계를 느껴서 개발 분야를 공부하기 시작했고 이제는 개발자로 취직을 하고싶습니다. 대략 저의 스택을 1~10 사이의 숫자로 설명드리자면 이렇습니다. 디자인 : illustrator(10), photoshop(9), aftereffect(7),
답변
0
ㄴㅇㅇㄱ
·
약 3년
333
0
답변 0
[주니어 FE 면접준비] 포트폴리오 기반 면접 준비 방법
안녕하세요, 웹개발 공부한 지 1년 반쯤 된 비전공자 취업준비생입니다. 중간에 교육도 받고 토이프로젝트도 하다가 5월 부터 본격적인 구직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스타트업 20여곳 전부 서류 탈락하다가, 정말로 가고 싶은 테크기업의 인턴 면접 기회가 생겼습니다. 면접 후기를 찾아보니 제출한 포트폴리오의 프로젝트 기반으로 질문한다고 하더라구요. 심화질문으로는 프로젝트 특정 기능의 CS 지식을 여쭤본다고 합니다. 혼자 프로젝트를 뜯어보자니, 현직자 입장에서
답변
1
zero_S
·
약 3년
452
0
답변 1
백엔드 개발자 경력 이직
저는 SI 기업에 1년 반 정도 일하고 있습니다.지난 기간들을 돌아보면서 느끼는 건 노가다성 결과물들만 만들어 내기에 급급하고 실제로 실력이 많이 늘었다는 생각이 안 듭니다. 앞으로도 그럴거 같아서 연차를 더 쌓고 서비스 기업 (네 카라 등..) BackEnd 직군으로 이직을 도전하려 합니다.FullStack개발을 해서 Front는 노가다 , Back 단은 코드 보단 미들웨어?쪽 이슈가 발생했을 때 그 문제를 해결하는 거였습니다.(크게 Sessio
답변
5
프론트엔드취준생
·
약 3년
396
0
답변 5
신입 프론트엔드 개발자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프론트엔드 개발자로 취업준비중이고 한 회사에 입사지원하여 서류합격후 오늘 1차면접 진행후 바로 2차면접까지 진행하였습니다. 중소기업이고 네트워크 보안쪽 제품 자체개발하는 회사입니다. 직원 300명대, 매출 500억 이상, 코스닥 상장, 잡플래닛 평점 3.3점, 캐치 재무평가 상위 1%이며 현재 계속 성장세에 있는 제기준에 정말 괜찮은 회사라고 판단됩니다. 연봉은 동종업계에서 낮은 편이라고 나와있습니다. 제가 프론트 개발자로 지원했지
답변
3
Framda
·
약 3년
757
0
답변 3
개발자 첫출근 이게 맞나요?
잡코리아에서 개발자 모집 공고를 보고 지원, 합격해서 출근 2일차 입니다. GIS 유지보수, RPA개발, 대시보드 개발이라고 적혀있어서 긴가 했는데 사용스킬에 git, node.js, python, Linux, docker 적혀있고 면접 때 iot개발 , 대시보드개발 이런거주로하고 솔루션으로 보내놓은 장치들 점검 분기별로 한번씩 간다해서 ok 하고 출근했습니다. 첫 날 네트워크CS 입문 책 주고 숙지하라해서 숙지하고있었는데 경찰서에서 쓸 법한 GIS
답변
7
kin1229
·
약 3년
992
0
답변 7
프로그래머의 수학 중요도는 얼마 인가요?
저는 지금 컴퓨터공학 1학년 입니다. 제가 학기 초에 놀아서 대학에 들어오고 나서 배운 이산수학이 제대로 토대가 안 잡혀있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제대로 공부할려고 하는 데, 교수님이 주신 ppt에서 나오는 내용으로 미래에 제가 컴퓨터 프로그래밍을 할 때 필요한 것을 다 못 채울 것 같아 전공책 원서로 공부를 방학 때 할려고 하는 데, 공부한 양에 비해서 저한테 돌아오는 것이 많을까 고민 되는 마음에 질문을 드립니다.
답변
2
치히로하쿠
·
약 3년
437
1
답변 2
프론트엔드 직장 고민입니다,,
다양한 조언 감사합니다😌
해결
2
Zinbear
·
약 3년
383
0
해결 2
선배님들께 자문을 구하고자 합니다..!(많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올해 30 중반이 된 건강한 남아(?) 입니다. IT 직군으로 거진 12년 정도된 경력자이지만, 요즘 미래에 대한 불안감을 많이 느낍니다. network(l2 ~ l3) 엔지니어로 활동 중이지만, '과연 내가 이걸로 먼 미래에도 먹고 살 수 있을까' 라는 걱정이 듭니다. 최근 퇴사하면서 전공 했던 공부에 대해 다시 집중하려고 합니다. 국비지원을 몇개 알아보고 합격 소식을 받았습니다. ios개발자와 클라우드기반 개발자를 고민
답변
2
치히로하쿠
·
약 3년
537
0
답변 2
퍼블리셔에서 프론트엔드,,
다양한 조언 감사합니다😌
답변
23
모두다아
·
약 3년
3.6k
1
답변 23
정말로 대학 간판이 개발자 취업에 유의미하다 생각하시나요?
저는 지방 사립 4년제 3학년 1학기 하다가 서울에 부트캠프하러 휴학했습니다 취업을 개발로 하는 것은 정했지만 3학년 1학기까지 한게 아깝기도 하고 고졸은 패널티가 없지않을 것 같아 대학진학을 해여하는데 여러 선택지가 있습니다 부산대 편입 상명대 편입 방통대 편입 학은제 학사학위 취득 방통대 편입하면 코딩 관련해서 시간을 더 쓸수 있고 부산대 편입하면 겨우 서울에 정착했는데 다시 부산 가야합니다 상명대 편입하면 부트캠프하면서 다닐 수 있어 편합니다
답변
7
Park-min-hyoung
·
약 3년
1.3k
1
답변 7
프론트엔드 서류 넣는 족족 탈락합니다 ㅠㅠ 피드백 부탁 드립니다.
다들 답변 감사합니다~
답변
2
롤이라고들어보셨나요
·
약 3년
451
0
답변 2
mongodb vs sqlp 어느걸 먼저 할까요?
1년 좀 넘은 주니어입니다. 기술 습득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포지션은 일단은 백앤드이지만 화면단도 만집니다. 전통적인 rdbms 의 성능을 끌어올리는 튜닝에 대한 공부와 몽고db에 대한 학습을 놓고 고민중인데요. 물론 둘 다 하면 좋겠습니다만 벅차서요 sqlp 은 자격증을 좋아하는 우리나라에서 갖추면 개관적인 플러스 요소 (물론 쉽지 않은 시험이라고 들었습니다) 어렵기도 하고 dba가 아닌데 굳이 딸 필요가 있나 과도한 것 같다, 시험이
답변
2
llIIllIlIIllI
·
약 3년
223
0
답변 2
커리어 질문드립니다..
비전공 29살 고졸 입니다 6개월짜리 백엔드 과정을 수료했는데 신입으로써 1인분도 되지 않는 것 같고 여기저기 닥치는대로 이력서 넣어서 면접도 10개정도 봤는데 기본적인 수준이긴 하지만 코딩테스트 거의 다 맞추고 면접도 꽤 잘 본다고 생각하는데 전부 떨어집니다 일단 전 코딩 자체는 적성에 잘 맞는편이지만 6개월짜리 교육만으론 제 지식 수준이 너무 얄팍한것에 자신감도 떨어지고 이론도 실무도 이해하기가 상당히 어렵습니다 학원에서 진행한 팀프로젝트 말고 개
답변
1
갭알촙오
·
약 3년
345
0
답변 1
SI에서 프론트엔드로 이직... 조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올해로 3년차가 되어가는 개발자입니다. 현재 근무중인 회사에서는 제가 더 발전할 수 없을것 같다고 판단해서 올해 이직을 준비 중 입니다. 목표는 프론트와 백업무가 확실하게 나뉘어져 있는 서비스기업에 프론트엔드 직무로 이직을 하는것입니다. 문제는 회사에서는 주로 서버쪽을 담당했고, 프론트는 jsp, thymleaf, jquery를 사용하여 현업에서 사용하는 SPA 실무 경험이 없다는 것입니다. (퇴근 후 react, next.js, types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71
172
173
더 많은 페이지
254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