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1
javasoft
·
2년 이상
336
0
답변 1
자바공부하면서 servlet jsp 같이보는중에 질문있습니다!
안녕하세요 형님들 연휴도끝나가는마당에 급히질문있어서 글올립니다! 현재 국비학원다니면서 미리예습할겸 servlet과 jsp를 유튜브강의를 듣고있습니다. java는 현재 인터페이스하고 다향성부분까지 마친상태이고 뒤에 예외나 패키지 중첩관련부분은 천천히볼생각으로 지금은 따로 예습느낌으로 servlet과 jsp공부하려고 생각중입니다. 오늘 servlet강의를듣는데 이클립스로 코딩하는도중 처음부터 의문이생겨서요 첫화면 출력하는 코드인데 제가보기엔 이해하기
답변
2
계란찌미
·
2년 이상
237
1
답변 2
솔루션기업의 경우 솔루션을 고객사에 맞춰 커스텀해서 제공하나요? 아니면 커스텀 가능하게?
안녕하세요. 현재 개발자의 페르소나를 솔루션 기업으로 하고, 각 기업에 제공할 프로젝트를 하나 만들고있는 학생입니다. 주차장과 관련된 시스템인데요, 고민이 되는점은 우리의 고객(주차장을 보유한 기업들)들이 모두 다른 주차장 형태를 가지고 있는데, 이때 어떤식으로 솔루션을 공급해야하는지 궁금합니다. 개발자측에서 각 기업의 주차장모양을 커스텀해서 제공한다 사용자가 직접 수정해서 쓸수있도록 템플릿을 제공한다. 보편적으로 어떤 방식을 사용하나요? 아무래도
답변
2
히안
·
2년 이상
1.3k
1
답변 2
Erp 개발+운영 면접을 보게 되었는데
안녕하세요. 처음 글 남겨봅니다. 대학교 졸업 후에 두번의 공공기관 인턴 끝에 공기업/공시로 마음을 돌리고 준비를 했으나 약 2년에 가까워진 길어진 취준기간+최종면접 탈락의 쓴맛+지친 몸상태에 사기업으로도 눈을 돌리게 되었습니다. (사기업이 절대 안좋다는 것 아닙니다ㅠㅠ!!!) 작년 하반기부터 중견기업 전산실이나 병원이나 지자체 전산실쪽으로 업무를 알아보다가 전산 업무에서도 ERP를 다루기도 한다는 점을 알고 ERP 개발로도 넓혀서 직무
답변
2
javasoft
·
2년 이상
388
1
답변 2
자바 국비로 복습,예습중인데 이대로가도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형님들 늦었지만 새해복많이받으세요! 저는 현재 자바국비교육받고있는 사람입니다. 지금 3주차로 다형성까지배운상태이고 개인적으로는 집에서 다형성예제풀면서 인터페이스,다형성 다진상태입니다. 자바는 이후에 중첩/예외/스레드/프레임워크/스트림 이 남았고 이후에 국비과정은 html css javascript / db sql / jsp spring spring boot 예정인데 지인이랑 얘기해보고 제가 예습으로정한방향은 자바이론에관한건 다형성까
답변
1
Yayayam
·
2년 이상
250
0
답변 1
Notion에 replit 공유 방법
안녕하세요! 노션 사용법 문의드려요 replit에서 코드 작성 한 걸 노션에 올리고 싶은데 올리고 나면 밑에와 같이 뜨는데요(replit 로 임베드 설정하고 올렸습니다)이유가 뭘까요? 해결방법 문의드립니다
답변
1
AI초고수가되자
·
2년 이상
246
0
답변 1
혹시 노션 초수님 있으면 도와주실 수 있나요...
(A)Goals/(B)Projects/(C)Actions 라는 구조로 되어있어.(B)Projects는 공부 할 책을 정리하려합니다. EX) "Doit 점프 투 파이썬")"Doit 점프 투 파이썬" 에서 1장,2장,3,장,4장 등을 공부한 후,1장에 관해 공부한 내용을 (B)Project/Doit 점프투파이썬을 누르면, 열고 닫는게 나오오고, 1장,2,장,3장,4장가 나오는 구조를만들 고싶습니다. 그것을 누르면 1장에 관
답변
7
tar
·
2년 이상
417
3
답변 7
천재들에 대해 궁금한 점
새로운 분야가 탄생하고 새로운 개념을 학습할 때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구조를 이해하려고 머리를 싸매고 계속 고민하죠.. 궁금한 건... 천재들은 새로운 개념을 보면 일반인들보다 이해하는 속도가 빠른가요? 배움이라는 건 경험이 엄청난 영향을 끼치는데 새로운 개념은 누구에게나 평등한걸요 제가 새로 배우는 개념을 이해 못할 때 천재들은 과연 이것을 보고 바로 이해했을까 의문이 듭니다. 가끔 프로그래밍하는 유튜브를 보면 알 수 없는 여러 그래프들과 각종
답변
2
키보드좋아
·
2년 이상
2.3k
0
답변 2
github 프로젝트를 private으로 하면 포폴에 쓸 때 안좋을까요?
현재 대학 졸업작품을 github organization에서 작업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문제는 교수님이 organization을 만들고 private으로 만들어 버리셔서 외부에서 저희 프로젝트에 접근할 수가 없습니다. 이 프로젝트도 제 포트폴리오가 되는 건데 private으로 만들어서 외부에서 볼 수가 없으면 포폴로써 가치가 떨어질까요?? 아예 organization을 public으로 만들어서 저희 팀원들끼리 작업을 할까 생각중인데 제 생각이 맞는지
답변
5
javasoft
·
2년 이상
305
1
답변 5
깃허브 처음써보는데 사용전에 제가이해한부분이 맞을까요?
깃허브 계정은 예전에만들어두고 이클립스하고 연동만해봤엇는데 다시 공부시작해서 제대로 깃허브 사용해보려고 하는중입니다. 제가 궁금한건 깃허브 - 이클립스에 프로젝트랑 연동해서 제 깃허브에 소스파일을 업로드시킬수있고 기록을 남길수있다 이고 프로그래머스나 백준도 연동해서 기록할수있는거 같은데 그러면 깃-깃허브를 연동을 해야되는지 궁금해서요 제가 생각하기엔 이클립스를 이용해서 프로젝트를 진행할거같은데 그럼 깃-깃허브 연동은 필요없는거 아닌가 싶어서
답변
3
팡파레콩콩
·
2년 이상
573
0
답변 3
웹크롤링은 많이 사용되나요?
지금 파이썬 크롤링을 배우고 있는데요. 공공기관 말고 다른 개인/법인 웹사이트는 크롤링해서 상업적으로 사용되면 문제가 될 것 같은데, 어떨때 많이 쓰나요? 처음 배우는데 궁금해서 여쭤봅니다.
답변
3
MyZero
·
2년 이상
500
1
답변 3
학교 좀 골라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ㅠㅠ
이번에 편입해서 성신여대 화학에너지랑 인천대 컴공 됐는데 어디로 가는 게 좋을까요? 성신은 전과 가능하다고 해서 컴공,AI,융합보안 생각 중인데 컴공은 전과 자리가 없을 때도 있다고 해서 AI나 보안으로 갈 확률이 높을 것 같은데 입결상으로는 인천대나 성신이나 비슷해보이는데 인지도는 여대가 나아보이더라구요..근데 여대는 요즘 인식이 안 좋고 공대가 약하다고 해서 고민이라 IT 현업에서는 인식이 어떤지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답변
4
DejaVu22
·
2년 이상
2.6k
2
답변 4
컴공과에서 회로이론 과목 배우는게 도움이 되는 편일까요??
이번에 논리회로설계 라는 과목과 회로이론 이라는 과목을 수강할 계획입니다. (논리회로설계는 전필 회로이론은 전선입니다.) 뭔가 배우는 순서가 잘못된 것 같긴 한데... 현재 4학년이고 이미 컴퓨터구조, 임베디드시스템을 배웠습니다. 해당 과목 배우기 전에 논리회로 가볍게 공부하고 가서 딱히 따라가는데 문제는 없었습니다. (둘다 성적은 A+ 받았습니다.) 작년에 임베디드시스템 과목을 배울 때 반도체나 전자공학 관련 지식도 필요한 것 같고 펌웨어쪽
답변
0
인피니티
·
2년 이상
435
0
답변 0
이미지가 추가될수록 버벅거리네요.
grid 식으로 배열했을때는 사실 아무런 문제가 없었는데, 이미지 높이가 다른거에 따라서 다르게 배치하는걸 찾아보다가 vue-masonry-wall 이라는 라이브러리 까지 오게 되었습니다. 이 라이브러리는 추가될 때마다 렌더링을 새롭게 하는거 같습니다. push 이벤트는 감지도 못해서 무조건 새롭게 배열을 변경해줘야 되더군요. 이미지가 늘어나면 늘어날수록 버벅거리네요. 그냥 grid 로 해야 될지, nuxt3에 적용할수 있는 다른 라이브러리가 있는
답변
6
모모는철부지
·
2년 이상
1.6k
1
답변 6
HP노트북을 샀는데, 요즘꺼는 랜포트가 없네요ㅠ
개발하려고 샀는데.....ㅡ.ㅡ;;;;;;;;;;;;;; --랜포트 없고, --USB포트 딸랑 2개... --c-type 한개.. 이럴경우 플젝일하러가서 유선랜쓰게되면 어떻게 꼽는거죠? c-type에 꼽는 "젠더"를 사야하나요? P.S. 노트북을 거의 8년만에 사다보니...아는게 없네요....
답변
1
Lrbll
·
2년 이상
457
0
답변 1
대학 졸업 후 백엔드 개발 인턴
안녕하세요! 저는 올해 졸업하는 전공자 입니다. 제가 백엔드로 취업하고 싶은데, 현재 제가 백엔드로 참여한 프로젝트는 node.js 기반으로한 웹사이트 하나 뿐입니다. (저 프로젝트를 할 당시에 멍청하게도 취업시장까지 생각하지 않았습니다ㅠㅠ..) 저는 국내에서 취업하고 발전할 기회가 좀 더 많은 길을 택하고 싶어.. 그래서 현재 java spring 기반 프로젝트를 새롭게 준비하려는 과정에 있습니다. 개발 기간을 3개월 정도로 생각하고 있는데,
답변
1
ggamangso
·
2년 이상
152
0
답변 1
form submit 하면.. 이미지 파일 경로가 열리는 현상..
<!DOCTYPE html> <html lang="en"> <head> <meta charset="UTF-8" content="text/html; charset=UTF-8"> <title>Title</title> <link href="https://cdn.jsdelivr.net
답변
2
Figix
·
2년 이상
189
0
답변 2
코드를 비주얼라이즈해주는 사이트나 툴이 있을까요?
C++를 공부 중인데 메모리 영역단의 data,stack,heap 이런 식으로 나누어서 각 변수들이 어디를 참조하는 지 시각화된 사이트 있을까요?
답변
4
KLAB
·
2년 이상
1.4k
0
답변 4
신입 개발자 SI회사 첫 면접 궁금한게 있습니다.
국비 학원 수료 후 몇 달간 헛짓거리만 하다가 제대로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열심히 지원을 했더니 드디어 한 SI 회사에서 면접제의가 왔습니다. 그런데 너무 걱정이 많습니다. 저는 비전공자에 국비학원 출신이라 기초적인 컴퓨터 CS 지식이 부족한데다가 하필이면 잡플래닛에 그룹면접이라는 후기가 있었습니다. 또 면접을 보기 전에 질문지를 작성하는 시간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궁금한점은 개발자 그룹면접이 흔한가요? 여러명이 한번에 면접을 보면 포트폴리오 질
답변
2
네스사
·
2년 이상
206
0
답변 2
메모리릭이 없다면 valgrind의 오류를 무시해도 괞찮나요?
valgrind로 메모릭을 체크하는 데 계속 이상한 오류들이 나옵니다. 프로그램의 실행이나 메모리 릭 문제도 없는데, 계속 잘못된 메모리를 참조한다고 알립니다. 주로 str같은 무자열 함수나 배열,구조체에서 많이 나오는 데 원인이 뭔가요? 그냥 무시해도 되나요? 다른 프로젝트에서도 비슷한게 나왔는데 무시해도 문제가 없었습니다. ==28737== Syscall param stat(file_name) points to u
답변
1
잠비
·
2년 이상
226
0
답변 1
이력서 포폴 올릴때 질문
포폴이나 이력서 피드백 받을 사람이 없어서 여기에 올리고 싶은데, 개인정보 이런건 가려서 올리나요? 노션 링크를 달고 싶은데 어떤 방식을 많이 이용하시는지 궁금합니다.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56
157
158
더 많은 페이지
476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