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7
abcabac
·
거의 3년
2.8k
2
답변 7
식상하시겠지만 신입 프론트엔드 연봉 질문드려요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답변
2
DevCho
·
거의 3년
360
0
답변 2
프론트엔드 개발자로 가기로 맘먹었는데요
안녕하세요 국비로 풀스택 과정 듣고 있는 사람입니다. 백엔드 보단 프론트쪽이 더 흥미가 생겨서 마음이 그쪽으로 기울여졌습니다. 서버쪽도 RestController 만들고 쿼리짜고 데이터 뽑는게 재밌긴한데 머리가 아프더라구요.. 서버 측에서 JSON 데이터로 주고받고 콘솔확인하고 useState랑 useEffect 사용해서 뿌려주는게 더 적성에 맞는 듯 한.. 문제는 디자인은 그냥 GPT한테 던져주는데 그 디자인 받아서 살짝 깔짝거리는 정도 수준의Htm
답변
3
마른걸레
·
거의 3년
436
0
답변 3
언리얼 미리 공부하는게 제 진로에 득이 될까요?
컴공 1학년 마치고 군대 와서 곧 전역합니다 요즘 들어 진로에 대해 생각해보는데 웹 쪽이 그나마 국내에선 수요가 좋다 하지만 흥미가 1도 가지 않고 게임 쪽이 흥미가 제일 가요. 또 게임 쪽을 파보니 크게 언리얼/유니티 엔진이 있더라구요. 아직 정확히 진로를 정하지 않은 상태에서 전역하고 남는 시간, 또 복학하고 학교 생활하면서 병행으로 언리얼공부 (+ c++ 공부) 하는게 제 진로에 득이 될까요?
답변
3
자바칩삼겹살
·
거의 3년
718
0
답변 3
충분히 배운 후 취업 vs 일단 취업 후 성장 ??
충분히 배운 후 취업 vs 일단 취업 후 성장 ??안녕하세요 개발자 선배님들 궁금한게 있어서 선배님들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제목 그대로 취업 전에 충분히 공부하고 (좋은) 직장에 취직하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기본만 하고 어디든 취업해서 점점 성장하는게 나을까요? 전자 같은 경우는 공부를 더 오래하니까 배운것도 많을것이고 아무래도 취업을 해도 조금 더 좋은 직장에 취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더 좋은 기업에 취직이 된다는 100% 보장은 없고,
답변
1
saga****
·
거의 3년
260
0
답변 1
이직 계획을 앞당겨야 할것 같은데 조언 부탁 드립니다
경력 4년차 되어가는 개발자 입니다 운영 쪽에 사람 필요하다 해서 지금 거기로 옮기고 인수인 계 받는데 이건 제가 감당안될거 같습니다 인수인계 받고 보니 10년차 15년차 프로그래머가 6개월을 못버티고 그만두는 업무 더라구요 현재 회사에 못 하겠다 해도 씨알도 안먹거같고 이직 준비를 서둘러야 할거 같은데 어떤식으로 준비해야 할까요 3개월 전 부터 일주일에 개발 서적 한권 씩 읽고 있고 인터넷 강의 하루에 2시간씩 듣고 있는데 이러면 한 세월 걸릴
답변
1
새발
·
거의 3년
266
1
답변 1
이직 하려는데 조언 부탁드립니다.
경력으로 이직 하는게 너무 어렵네요 현재 정규직이고 2년 7개월 정도 프론트와 백 개발을 같이 하고 있습니다 채용 공고를 보면 (필수)자격요건을 다 만족 해야 할까요? 5개면 3개 정도만 해당이 되서 서류에서 떨어지는건지, 포트폴리오가 없어서 그런건지 답답해서 여쭤봅니다
답변
3
matinKim
·
거의 3년
617
1
답변 3
보안솔루션회사와 PG회사 어느곳이 경력쌓기 좋을까요
국비출신이고 회사를 두 군데 합격했습니다. 보안 솔루션 회사 - 콘솔/웹 모니터링 솔루션 개발 - Spring을 이용한 웹 개발 - 로그 분석 및 데이터 관리 - 개발 환경 : Tomcat, Java/Spring, SpringBoot PG사업이 주인 회사 Java 서버 및 웹 프로그램 개발자 결제부터 정산까지 결제 경험 향상을 위한 PG솔루션 결제 설정, 연동, 결제, 정산, 부가서비스까지 가맹점 고객의 결제 경험 향상을 위한 최적화 PG 솔루션을 제
답변
2
종득
·
거의 3년
685
0
답변 2
인턴 VS 부트캠프
안녕하세요. 갑자기 결정할게 생겼는데 고민이 돼서 개발자 선배님들께 질문 좀 여쭙고 싶습니다. 저는 이제 4학년 막바지를 달리고 있습니다. 원래 이 시기에 학점이 널널해서 인턴이나, 다른 대외 활동을 많이 하는데 저는 편입생이라 제한적인 부분이 많았습니다. 때문에 5학년 1학기에 3학점을 남겨서 인턴십 도전을 하는 게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졸업 유예는 지원 불가) [1번] => 5-1학기 인턴 지원을 위해 3학점 남김
답변
2
Jadojado Jamione
·
거의 3년
178
0
답변 2
유니티로 실험장비 시뮬레이팅 sw(게임?)개발...
컴공 졸업 무경력 신입입니다. 원래 막연하게 웹쪽을 하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급하게 취직을 해야할 상황이라 어떤 소규모 제조업 공장에 들어가게 됐습니다.. SW개발 인력은 저 하나네요. 지금 하는 업무가 유니티에 실험장비 3d 모델 올려서 소캣통신으로 던져주는 값에 따라 실험장비가 작동하는 것을 시뮬레이팅 하는 소프트웨어 개발입니다. 반대로 소캣통신을 통해 유니티에서 조작한대로 실험장비가 움직이게 만드는 것은 상반기에 이미 끝냈구요. 장비쪽
답변
3
닐릐릐리
·
거의 3년
641
0
답변 3
flutter를 놓아줘야 할 지 고민중입니다. +이후 진로
현재 flutter 개발자로 2년정도 일했구요, 지금 나이는 26살입니다. 지금 회사에서는 부족하게나마 앱 개발 리드를 맡고 있습니다. 이직을 하려고 마음먹은건 얼마 되지 않았지만, 이직 준비를 하다보니 flutter 개발자로 계속 가는게 맞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flutter가 마음에 들지 않는것은 아니나, 이직 할 곳을 찾아보다보니, flutter를 사용하는 곳이 대부분 스타트업이고, 좀 규모가 있는 곳은 네이티브 경력이 있는 분들을 원하시
답변
1
정말인가
·
거의 3년
288
0
답변 1
경력자가 새로운 스킬(vue.js)로 프로젝트 들어갈려면 어떻게 하면좋을까요?
13년차 풀스택 개발자입니다. 이번에 정규직 퇴사하고 프리랜서로 일자를 구할려고하는데요. 주로 운영을 많이해서 레가시 프로그램을 많이 사용하였습니다. vue.js 관심이 있어서 인강&책보면서 공부중 입니다. vue.js 관련 SI 프로젝트 구할려고 하는데 실개발경험이 없어서 막막한데(투입되어 익숙해서면 힘들것 같지는 않은데) 단가 좀 포기하더라고 경험쌓는다고 생각하고 프로젝트 지원하는게 좋을까요? 프리랜서는 처음이라 하나하나 신경쓸게 많네요.
답변
2
mikk2
·
거의 3년
522
0
답변 2
국비학원 수료 3달전입니다..
국비학원 다닌지 3개월 정도 지났고 이제 수료까지도 3개월 정도 남았는데 걱정이 많습니다.. 대졸이지만 학벌도 보잘것없고 비전공자.. 사회경험도 거의 없습니다. 나이는 20대 후반인데 취업을 해야 할 시기가 오면 어떻게 해야 할지 감이 안 잡히네요.. 요즘 취업시장도 어려워서 쉽지 않을거라는 말도 많던데 취업이 되긴할까요? 그래도 2800은 받고싶은데ㅠㅠ 어떤거 위주로 많이 공부하는게 가장 도움이 될까요?? 국비학원 출신 개발자분들 계시면 경험이 궁금
답변
2
kakao395
·
거의 3년
368
0
답변 2
임베디드 개발자에 대해서....
안녕하세요. 취준생입니다.자기가 좋아하고 관심있는 분야로 가야한다는 건 당연한 이야기 겠지만, 그것을 제외하고.임베디드 개발자, 웹 개발자, 앱 개발자의 현재와 미래의 시장과 연봉 등 대해서 궁금합니다.
답변
7
SUJIN CHOI
·
거의 3년
422
1
답변 7
어떤 회사에 들어가는게 좋을까요?
저는 웹 개발 공부한 (java, spring) 신입이고, 우선 두개 회사에 붙었습니다! 1. 중소기업 - 사원 33명 - 연봉 더 높음 - dbms 기술지원 엔지니어 - 자사 dbms - 출근 1시간 2. 외국계기업 - 사원 680명 - 웹 개발( .net 사용 ) - 출근 1시간 반 - 첫 취업인 만큼 .. 로망인 사원증 찍고 들어가는 큰 회사 - 큰 회사이지만 큰 복지는 없음 두 회사 다 복지는 비슷하고, 연봉은 100 정도 차이납니다..!
해결
4
정기출
·
거의 3년
479
1
해결 4
모니터링에서 개발직무로
안녕하세요 회사에서 현재 모니터링 업무를 맡고있는 25세 여자입니다. 모니터링 업무를 맡은지는 1년이 되었는데 회사에서 개발직군으로 부서를 옮기는게 어떻겠냐는 제안을 받았습니다. 업무는 cs개발이고 주로 파워빌더를 쓴다고 하네요. 저는 비전공자이지만 원래 개발자를 꿈꾸고 있어서 모니터링 업무를 하면서 틈틈히 자바 공부를 해왔습니다.(이제 상속부분을 공부하는 왕초보입니다) 회사에서 키워준다고 하니 배우면서 경력도 쌓는거 같아 좋다고 생각하지만 걸리는것이
해결
2
Jaek
·
거의 3년
287
0
해결 2
형님들 ITIL이란 직무가 뭘까요?
임직원 IT 장애처리(User Support / Remote Control) IT 장비관리 (Inventory Assets, MFP Printer, Mobile) 사내 네트워크 관리(IP, Server, Server,Room,Fire wall, Network Diagram, Lan Cable) IT 프로그램 관리 (Anti-Virus, Disk Encryption, MS-Office) 사내 보안 정책 수립/유지/관리(Co-work with UK as
답변
1
dude Pass
·
거의 3년
505
0
답변 1
소프트웨어 개발 일 하다가 QA 엔지니어로 가시는 분도 계신가요?
저는 외국에서 나름 유명한 해외 대기업에서 영어로 일하며 소프트웨어 개발 일을 4년 가까이 하고 있는데요 항상 제 적성에 맞지 않는다 생각했었고 최근에는 업무 스트레스로 인해 정신과에서 약까지 먹고있습니다. OKKY 보면 항상 더 나은 커리어를 위해 나아가시는 분들이 많이계셔서 이런 질문이 부끄럽지만 소프트웨어 개발보다는 스트레스가 적으면서 IT직군의 프로그래밍을 어느정도 활용하는 포지션으로 이동하려고 고민중입니다. 그러면서 링크드인을 보니 해외 유명
답변
4
엘린이
·
거의 3년
311
0
답변 4
중소기업에 연구소 관련 질문있습니다.
기술 연구소 라고 하면 자사 솔루션 고도화나, 개발중인 솔루션을 연구소에서 만들텐데 구성 인원 8명중에 4명 정도가 1년차 인데 큰 문제가 안될까요??(오픈소스를 한 파트씩 맡아서 한다고 가정하에<redis,elk,kafka,spark) 실질적으로 고연차로 개발하는 사람은 2명 뿐인데 괜찮을까요 4명의 1년차는 다 비전공자입니다. 제가 보기에는 각각의 파트를 서브 정도로 맡아서 하면 좋은데 연구소 안에 사수없이 해야하는 경우 라면 어떠신거
답변
3
아침
·
거의 3년
861
1
답변 3
프론트엔드 신입개발자로 들어가려면 어디까지 할줄 알아야 하는건가요?
먼저 저는 웹앱프론트엔드 신입이 목표입니다. 신입을 실력만 보고 채용하는 개발자 시장에서 그 실력이라는게 '어떤기준' '어떤조건' 으로 채용되는지 궁금합니다. 어디까지 공부를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인강으로 공부를 하려고 하고있으며 인강을 듣는 목적은 부트캠프를 위해 배움과 이해력이 느린 저에게 끝까지 마칠 수 있게 하기위한 예습 입니다. (아무것도 모르고 시작해서 하는중 이해와 배움이 느려서 진도를 놓치고 계속 그만두는일이
답변
2
itbx
·
거의 3년
419
0
답변 2
면접때 이런 경험 하신 분 있나여..?
최근에 규모 있는? 스타트업 회사 면접을 봤습니다. 1차 기술면접을 봤는데. 객관적으로 잘 못봤어요.. 다만.. 오랜만에 대면면접이라 입사하고 싶다는 의지만 좀 들어냈습니다. 당연히 떨어질줄알고 기대 안하고 있었는데, 2차 면접이 잡혔습니다. ;; 회사에서 걍 2차 올린건지.. 아니면 뭔가 쓰임을 발견해서 뽑은건지.. ㅠ 아리송하네여.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56
157
158
더 많은 페이지
254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