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5
기술
반응콩
·
1년 이상
401
0
답변 5
Springboot 구동시 ServerSocket 사용
안녕하세요. 현재 저는 회사에서 결제 관련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무통장 입금 기능을 추가하려고 하는데 해당 기능을 제공하는 업체가 콜백으로 TCP/IP 소켓을 이용해서 응답을 주더라구요 기존 결제서버는 Springboot 로 구축이 되어있는데 Springboot 띄우면서 소켓서버를 같이 구동시키고 싶습니다. 결제 완료 로직이 기존 결제서버에 있다보니 로직을 같이 쓸 수 있으면 좋겠다 싶어서요. 혹시 관련된 경험이 있으시거나, 해당 방법 말고 다른 방
답변
1
기타
o2o2o2
·
1년 이상
305
0
답변 1
시간복잡도 계산 확인 부탁드립니다!
아래 코드의 시간복잡도가 제 생각에는 n^2 같은데..맞을까요? vector<int> v -> vector 내 200,000개의 데이터 존재 arr[200,000] -> 배열 내 200,000 개의 데이터 존재 for(int i=0;i<200000;++i){ func(v[i]); } ... void func(int num){ int sum = 0; for(int i=0;i<200000
답변
1
기타
akym
·
1년 이상
464
0
답변 1
스프링부트 RESTFUL 개발 관련하여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이번에 RestFul 관련하여 공부중이여서 공부해본 것과 추가적인 질문사항이 있어 글작성하게 되었습니다.RestFul 이란 Http 메서드로 통신하게 되며 아래의 예시로 @RestController @RequiredArgsConstructor @RequestMapping("/api/weather") public class WeatherController { private final WeatherSe
답변
1
기타
오채움
·
1년 이상
474
0
답변 1
메타 스레드 api 호출 빈 데이터 반환
안녕하세요. 저는 전문 개발자는 아니지만 현재 만들어보고 싶은 것이 있어 하나하나 찾아 공부하며 도전해보고 있는 일반인 입니다 . 현재 스레드 api를 호출하여 키워드 검색 데이터를 받고 싶은데 어느 키워드를 입력하던 계속 빈 반환으로 나와서 어디가 잘못 된건지 감도 못잡고 있어요. 메타에 문의 해보고 싶은데 어디서 문의 하는지도 모르겠어요. 여기 이렇게 여러 전문가 분들이 모여계시다기에 도움을 받고 싶어서 문의드립니다..
답변
2
기술
kmmd
·
1년 이상
482
0
답변 2
webgpu ? webgl ?
안녕하십니까? 요즘 브라우저 또는 모바일 환경에서 게임이나 3차원 그래픽스 구현하는데 대세가 어떤 기술일까요? WebGPU 그리고 WebGL 이런 것이 있군요. 현업에서 많이 쓰이는지 궁금합니다 아시다시피 요즘 NVidia 환경이나 모바일에서 딥러닝 뿐만 아니라 3차원 영상도 브라우저에서 구현되는 시기 아닐까요
해결
1
커리어
Weee
·
1년 이상
740
0
해결 1
자바 웹 MES 커리어 시작 어떤가요?
제목처럼 첫 시작을 자바 웹 MES 어떤가요? 나중에 웹개발로 이직이 괜찮을까요?
답변
5
기타
asFront
·
1년 이상
582
0
답변 5
신규 모듈 개발시 개발가이드가 보통 없는게 맞나요??
안녕들 하십니까. si 회사를 다니고 있는 개발자 입니다. 이번 회사가 si 파견 회사인데 이번에 지원 들어간 프로젝트에서 개발가이드가 없어서 원래 이렇게 일하는게 많은건가 싶어서 조언을 얻고자 이렇게 글을 씁니다. 스프링 레거시 환경으로 java 를 이용하여 작업을 하고 있는데 파일 업로드 기능이 S3 관련하여 소스가 있고 또하나는 gfts 라는 함수로 별도 업로드 및 다운로드 기능이 소스가 있는데 xml 에 별도 버킷이나 , biz , func 를
답변
4
기술
hong7friend
·
1년 이상
265
0
답변 4
데이터 변환 기능: 스마트한 데이터 활용법
디지털 시대, 데이터는 우리 삶과 업무의 핵심 자원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원시 데이터는 그 자체로는 큰 의미를 갖지 못합니다. 필요한 정보를 추출하고, 분석 가능한 형태로 가공해야 비로소 가치를 발휘할 수 있죠. 바로 이때, '데이터 변환 기능'이 빛을 발합니다. 데이터 변환 기능은 데이터를 목적에 맞게 효율적으로 변형하는 만능 도구와 같습니다. 문서, 이미지, 데이터 등 다양한 형식을 자유자재로 다루며, 업무 효율성과 데이터 활용도를
답변
4
기타
toys
·
1년 이상
404
0
답변 4
자바 메소드 매핑주소 다들 어떻게 작성하나요?
아래와 같이 컨트롤러는 members 라고 하고 각 매소드마다 매핑주소를 작성할 때 다들 어떻게 작성하시나요?? 회원생성은 /createMember ? 최상단 컨트롤러 주소가 member라서 /members/createMember 하면 뭔가 멤버가 2개 나온 기분이고 그냥 create라고 하면 덜 명시적인거 같고?? 다들 어떻게 작성하시나여? @Controller @RequestMapping("/members") //
답변
5
기술
amiwho
·
1년 이상
497
0
답변 5
spring boot yml 프로필 설정 취향
보통 application-xxx.yml파일로 설정하시나요아니면 application.yml 안에서 --- 로 구분하시나요?
답변
5
커리어
DB집착광인
·
1년 이상
762
0
답변 5
DB쪽으로 가고 싶은 대학생이 질문합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3학년 소프트웨어 과를 다니고 있는 학생입니다. 2학년 때 DB를 처음 맛보고, 3학년때 꽤 본격적으로 맛보기 시작한 이후 확신이 들었습니다. 저는 DB개발자가 되어야만 한다는 걸 말이죠. 평상시에 어질러져 있는 걸 아주 싫어하고 깔끔한걸 선호하는 저에게, 평소에도 생각을 정리하는 것에 집착하는 저에게, 완벽한 무결점 상태를 추구하는 저에게 DB는 너무나 잘 맞았습니다. 모든 정보들이 조금의 불편함 없이 정리된 그 결과물을 만들 때의
해결
1
기타
취업하고싶습니다23
·
1년 이상
360
0
해결 1
포트폴리오 작성시 내용이 부실한 프로젝트도 적어야 할까요?
처음 개발할때 만든거라 api가 몇 개 안되는 팀프로젝트가 있는데 넣어야 할까요? 자소서 지원동기에 적혀 있는 내용이라 넣는게 좋아보이는데 개인적으로는 태클 들어올까봐 빼고싶습니다...
답변
5
기술
지구를떠난깨찰빵
·
1년 이상
771
0
답변 5
(si 신입 살려주세요ㅠ_ㅠ) 배포 코드를 디컴파일해서 수정한 뒤 다시 컴파일하면..
고객사에서 원본 소스 코드를 갖고 있지 않다고 해서 운영 서버 배포 코드를 그냥 zip으로 받아 왔는데요 .. 디컴파일은 그냥 인텔리제이에서 열면 보이길래 수정 필요한 부분은 수정할 수 있었어요. 그런데 java파일로 수정한 거니 다시 운영 서버에 적용하려면 다시 클래스 파일로 만들어야 하는데... 혹시 그냥 뜯어온 class파일들 중 변경한 파일만 이케저케 컴파일해서 반영하는 방법 없을까요? ㅠㅠ (임포트 하는 게 많아서 당연히 안되려나요 .....
답변
1
기타
인삼냥이
·
1년 이상
184
0
답변 1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플러그인 문의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를 켜니까 코드에 이렇게 박스들이 나오는데요. 이게 어떤 플러그인에서 설정 해제를 해야하는건지 가물합니다..;;혹시 이 플러그인 아시는 분 계신가요..! 감사합니다.
답변
0
기술
Incredible
·
1년 이상
380
0
답변 0
로그 insert를 위해 Interceptor를 통하여 특정 .do로 온전한 데이터를 가져갈 수 있는 방법 + ★ 질문 추가
개인정보 관련 로그를 db에 insert 하기 위해서 egov-com-servlet.xml에 특정 .do를 타면 testInterceptor를 통해서 로그가 찍히게 insert 후 특정 .do로 다시 가게 만들고 있습니다. 아래 소스는 말 그대로 예시입니다. public class testInterceptor implements HandlerInterceptor {<!-- --> public boolean preHandle(HttpServletRequ
답변
3
기술
doerjd
·
1년 이상
422
0
답변 3
select 박스 배경색 변경
select 박스의 배경색을 변경하고 싶어서 background 옵션을 줬더니select 박스안의 option들의 색도 변경이 되던데 option의 색은 그대로 두고select 박스 색만 변경하는 법이 없을까요
답변
0
기술
kmw1218
·
1년 이상
402
0
답변 0
WAS -> 파일 서버 통신 프로토콜 뭘 사용해야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현재 WAS -> 파일 서버 통신 프로토콜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파일서버는 Java + Spring Boot 기반으로 S3 같은 클라우드 스토리지와 통신하는 서버입니다. 파일 업로드: FE -> 파일 서버, HTTP 이 때, 파일 서버는 전달받은 파일을 임시 버킷에 저장합니다. 이후, DB에 objectKey가 저장되면 임시 버킷에 저장된 파일을 이동하는 작업을 수행하면서 BE -> 파일 서버로 요청을 보냅니다.
답변
2
커리어
왔썹
·
1년 이상
982
0
답변 2
2년차 물경력 이직 괜찮을까요..?
2년전에 백엔드개발, 데이터베이스관리로 취업을했지만 개발업무는 전혀안하고 DB관리업무만 했습니다. 경력에 쓸만한 내용은 신규프로젝트 데이터베이스 구축및 설계, 마이그레이션 이구요 기존프로젝트 고도화작업이라 기존 데이터정합성 안맞는 테이블구조 정규화 및 데이터검증후 마이그레이션 작업이, 주 업무였어요 부가적으로는 유지보수성 DB관리, 그리고 번거로운 노가다성 쿼리작업을 대체할려고 간단한 코드짜서 데이터채우거나 일부 데이터 마이그레이션정도 했습니다. 제가
답변
1
기술
어려워프론트
·
1년 이상
473
0
답변 1
반응형 작업시 브레이크포인트를 어디까지 잡으시나요?
반응형을 제작하려고 하는데 브리이크 포인트를 다들 다르게 잡더라고요... 그래서 감이 안와가지고 그러는데 다들 어떻게 잡고 계신지 궁금합니다.. 저는 480 768 1024로 하려고하는데 보통 320~1920까지 있으니까 다른분들은 어떻게 잡는지 궁금해가지고 글 올려봅니다..!
답변
3
기술
pipipi2
·
1년 이상
400
0
답변 3
AWS 외주 관련 질문
안녕하세요!AWS 문외한이 질문드립니다. 현재 이직예정인 회사에서 AWS 구축이 필요한 상황이라서 외주를 맡기려고하는데 어떻게 요구사항을 정리해야될지 몰라서 이렇게 질문드립니다..! 일단 전제 조건은 이렇습니다. 1. 24시간 테블릿이 서버에서 데이터를 받아오는 구조 2. 받아오는 데이터는 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3가지 종류 3. 현재는 약 100대의 테블릿이 연동되어있는 상태 -> 차차 기기수가 늘어날 예정 4. 현재 firebase 에서 운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56
157
158
더 많은 페이지
13675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