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커뮤니티Q&A지식이벤트Contact
부트캠프Jobs
로그인회원가입

카테고리

  • 커뮤니티
  • 모임·스터디
  • Q&A
    • 기술
    • 커리어
    • 기타
  • 지식
  • 이벤트
  • 공지사항
  • Contact
#인기 태그
질문하기
  • 답변
    1
    하두두둡·거의 2년
    357
    0
    답변 1
    프로필 사진EC2 하둡 완전 분산 환경 구축 running job 에러
    안녕하세요 구글링 하다가 도저히 나오질 않아 질문게시글에 적게 되네요프로젝트를 진행중인데 vmware에서 먼저 완전 분산 환경 구축을 테스트해보고 ec2에서 이번에 동일한 환경을 구성하고 있습니다 아래는 제가 설정한 5가지 파일이었습니다 core-site.xml <configuration> <property> <name>fs.defaultFS</name> <valu
  • 답변
    5
    준준준준준준·거의 2년
    358
    0
    답변 5
    프로필 사진히카리풀 개수 설정 공식 질문입니다
    ``` @Trasanctional fun usecase() {<!-- --> // 000 조회 repository.find000; // xxx 조회 repository.findXXX; // ㅁㅁㅁ 조회 repository.findㅁㅁㅁ; } ``` pool-size를 구하는 공식을 보고 Cm(커넥션수)를 세어보고 싶었고 적은 코드와 같은 상황에서는
  • 답변
    1
    codJ·거의 2년
    187
    0
    답변 1
    프로필 사진Spring Security rememberMe
    Spring Security의 rememberMe를 통해서 자동 로그인 기능을 구현하려고 합니다.SecurityFilterChain에는 아래와 같이 적용하고 우선적으로 로그인 후 브라우저에서 remember-me 쿠키가 저장되는 것을 확인해 보려 했으나 쿠키가 저장되지 않고 있습니다. 개발자 도구 Form Data에서 remember-me: on이 확인이 되었고 다른 문제될 것은 없어 보이는데 쿠키가 저장되지 않는 문제의 원인을 찾을수가 없습니다..도
  • 답변
    8
    rdaaa·거의 2년
    249
    0
    답변 8
    프로필 사진MySQL 로그 테이블에서 지표 데이터 집계
    안녕하세요 1년차 개발자입니다 게임 회사를 다니고 있는데요 하루에 30만건~최대 70만건 정도 쌓이는 로그가 있습니다 (MySQL 사용중입니다) 지금은 이제 천만 건이 넘어가고 있는데요 문제는 이 로그 테이블에서 지표 데이터를 집계해서 가공해야한다는 거예요... 지표로 뽑아야 하는 데이터가 꽤나 복잡해서 그냥 로그 테이블에 바로 쿼리 날리니 쿼리 시간이 10초를 넘어가더라구요.. 이건 아니다 싶어서, 매일 아침 6시에 지표 데이터를 뽑아서 다른 테이블
  • 답변
    6
    초보개발자111·거의 2년
    779
    1
    답변 6
    프로필 사진이게 테이블 설계가 가능한 기능인가요?
    이런식으로 구현해달라고 요청이 왔는데 도저히 불가능한것같아서요 예를들어 한달동안의 기간동안 일주일마다 1, 2, 3, 4 회차로 관리자가 게시판의 내용을 수정한게 사용자들한테 보여져요 예를들어 1회차가 되기전에 수정한 내용은 1회차(일주일차)때 보여지고 2회차가 되기전에(1회차 기간동안) 관리자는 자유롭게 게시판 내용을 수정할수있고(수정100번도가능) 2회차 날짜가 되면 그동안 수정했던게 사용자한테 보여져요 이게 가능할까요? 매번 회차가 변경될때
  • 답변
    2
    Ki rity·거의 2년
    327
    0
    답변 2
    프로필 사진백엔드에서 보내주는 httponly쿠키 토큰가지고 프론트엔드에서 다루는 방법 있을까요?
    첨에 불러 올 떄 withcredentials: ture로 하면 나중에 자동으로 알아서 나머지 통신들이 토큰을 체크한다는 건 알겠는데 이 토큰을 가지고 이 사람이 토큰을 가진 회원이다 확인하고 따로 보여지는 페이지나 그런걸 하고 싶은데 httponly쿠키는 자바스크립트에서 건들 수가 없어서 방법이 없네요, 혹시 방법이 있을까요? 이 사이트에서도 acess토큰을 httponly속성을 가진 쿠키에 넣어서 관리를 하고있는데 이것을 어떻게 비회원 회원 구별하
  • 답변
    5
    vers·거의 2년
    406
    0
    답변 5
    프로필 사진api 호출 시 java의 비동기 처리일 때 트랜잭션이 어떻게 동작하는지 궁금합니다.
    A 프로젝트와 B 프로젝트 간 api 통신을 하고 있습니다. A 프로젝트의 서비스 단에서 A 테이블의 데이터를 update 같은 서비스 단에서 B 프로젝트 api 호출 B 프로젝트에선 같은 데이터를 select 조회해오고 있습니다. (update 이전 값이 필요해서) 동기 처리 일 때는 A에서 트랜잭션이 마무리 되지 않아 update 되기 이전의 데이터로 조회하는 것을 확인했는데요. B 프로젝트에서 돌아가는 로직을 비동기 처리로 해버리면, 3번에서
  • 답변
    2
    공룡알네개·거의 2년
    241
    0
    답변 2
    프로필 사진페이징할때 번호를 0이나 데이터 갯수를 초과하는 페이지로 넘어가려할 떄 처리
    안냥하세요 페이징 오랜마에하니까 기억이 안나네요 데이터가 11건이있고 한페이지에 10개씩 보여준다면 총 2페이지가 나오는데 param으로 ?page=1 / page=2만 검색이 되게 하고싶어요 page=0 page=3 은 안되게 이럴땐 그냥 걸러서 1 / 2 의 데이터를 보여주면 될깝숑?
  • 해결
    2
    인프라관리주니어·거의 2년
    433
    0
    해결 2
    프로필 사진apache(web) 서버 80 포트 사용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작은 회사 인프라 담당하고 있는 후배입니다. 현재 회사에서 운영중인 웹페이지가 apache(web) - tomcat(was) 구조 ajp 통신하며 운영중인데요. 이 때 어차피 tomcat 앞 단에 apache 서버가 있으니, apache VirtualHost는 80포트로 놓아도 보안상 별 문제가 없을까요? 원래는 일반 사용자로 1024 이하 포트는 사용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다 하여 여쭤봅니다.
  • 답변
    2
    Axios·거의 2년
    390
    0
    답변 2
    프로필 사진jar파일 cmd로 실행시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jar 파일을 cmd 로 실행중입니다. 잘 동작하다가도 에러가 발생(NPE) 하면 그뒤로 동작을 멈추는데요 try catch로 예외처리는 해놨는데 어느부분을 더 확인해야 할 지 문의드립니다.
  • 답변
    4
    크롱크롬·거의 2년
    341
    0
    답변 4
    프로필 사진함수의 시간복잡도는
    function markStart(n: number) {<!-- --> let star = "*"; for(let i = 0; i <= n; i = i+1 ) {<!-- --> console.log(star) star = star + "*" } } 위의 함수의 시간복잡도는 O(n) 인가요?gpt가 등차수열 합만큼 계산한고 O(n^2) 라고 뻘 소리를 해서와 내가 뭔가
  • 답변
    4
    catsAreGod·거의 2년
    711
    0
    답변 4
    프로필 사진[동시성 제어] 상품 주문 로직에서 데드락이 발생해요... 제발 도와주세요ㅠㅠ
    안녕하세요~ 물어볼 곳이 없어서 일주일 동안 구글링만 하다가 도저히 해결이 안돼서 여쭤봅니다..ㅠㅠ 멀티스레드 환경에서 상품 주문 로직을 테스트하고 있습니다. 레이스 컨디션을 방지하기 위해서 상품 조회 시에 비관적 락을 적용했는데, 여전히 계속 데드락이 발생해서 재고가 알맞게 줄지 않고 테스트가 실패합니다. 2024-09-11T20:36:27.360+09:00 WARN 22224 --- [pool-2-thread-9] o.h.engine.j
  • 답변
    1
    ehdtk293·거의 2년
    255
    0
    답변 1
    프로필 사진이클립스 프로젝트에서, dependnecy 하는 모든 "jar"을 추출하는 방법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클립스에서 프로젝트를 운영 중입니다. 이클립스 -> 인텔리제이 환경으로 옮기고자 합니다. 여러번 시도하였지만, 결국 "dependnecy"에서 문제가 발생하는것 같습니다. 즉 이클립스에서는 "A/B/C" Jar이 있지만, 무슨 이유에서인지 인텔리제이에서는 "A/B/C" Jar을 다운로드하지 못합니다. 그래서 이클립스에서 "A/B/C" Jar을 복사하여, 인텔리제이에 붙
  • 답변
    2
    억장이문어찜·거의 2년
    505
    0
    답변 2
    프로필 사진next.js로 로그인한 유저 정보는 어디에 저장해놓으시나요
    context에 저장하시나요? 아니면 사용하는 패이지마다 일일히 요청하시나요?
  • 답변
    0
    바닐라라때때·거의 2년
    327
    0
    답변 0
    프로필 사진스프링부트 + 리액트를 학습 하려는데요
    레거시만 해오다가 부트는 해봤는데 부트에서도 디비는 마이바티스 써서 했거든여 jpa나 자바 코드 sql 형식을 많이 쓴다길래 그거로 학습 해봐야할까요 vue는 1주일 정도 하니까 기본 게시판 CRUD 파일 업다운로드 가장 기본적인 기능 정도는 금방 학습이 됐는데 리액트는 좀 맨땅에서 보려니까 vue보다 어렵더라고요 이번에 개인플젝으로 부트 리액트로 공통 개발 해보려는데 전자정부프레임워크에 리액트 예제가 있긴 하던데 이거를 참고 해도 될까요 리액트도
  • 답변
    5
    ksjjs·거의 2년
    350
    0
    답변 5
    프로필 사진스마트폰에 리눅스로 서버만드는거 시간낭비인가요?
    요즘 학교에서 시스템프로그래밍 배우면서 리눅스 쓰는중인데 생각보다 재밌더라고요. 웹 공부도 하는중인데 둘이 공부하면서 남는 공기계에 리눅스 서버로 웹 배포해보는것도 재밌을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요.근데 실무에서는 보통 aws써서 배포하는걸로 알고있는데 시간낭비일까요?
  • 답변
    1
    종구·거의 2년
    170
    0
    답변 1
    프로필 사진자바 사블릿 필터에서 상태값이 바뀌었는데
    try catch 에서 에러를 못잡네요 ㅠㅠ chaib.dofilter 타기전엔 200이였다가 타고 나오면 405로 바뀌는데 익셉션이 자꾸 안잡네요 ㅠㅠ 스프링 3.1.1 쓰고 부트는 안쓰고 있어서 controlleradvice를 사용하지 못해서 그냥 필터에서 몇몇 에러는 커스텀에러처리 해주려고 합니다..다른 플젝에선 잘 됐는데 데체 어디가 문제 일까요 ㅠㅠ
  • 답변
    2
    jtop·거의 2년
    242
    0
    답변 2
    프로필 사진[React Native] 키보드 뷰 가림 이슈
    키보드가 화면 뷰를 가리는걸 방지하고자 KeyboardAwareScrollView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여 구현하고 있는데, ios는 원하는대로 정상적으로 키보드가 뷰 가리는걸 방지하게 됐는데 android는 adjustResize가 적용이 됐음에도 불구하고, 키보드가 화면 뷰를 가리고 있습니다. 스타일링 중에 제가 어느 부분을 잘못 입력했는지 알고 싶어 질문합니다. <View style={<!-- -->{ fl
  • 답변
    3
    안침착한개발자·거의 2년
    321
    1
    답변 3
    프로필 사진vue3 API 호출 시점 의견이 듣고싶습니다 !
    안녕하세요. 이제 막 1년차 되어가는 초보 프론트개발자 입니다. 개발하는 과정에서 API 호출 시점에 대한 다른 프론트 개발자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보고 싶은 사항이 생겨 질문 드립니다. 아래는 현재 vue 로 개발중인 UI 컴포넌트 를 간략화(그림을 잘 못그려서... 죄송합니다.) 하여 표현해보았습니다. 1번 상단 컴포넌트 그리드를 클릭하면 emit 하여 parent 컴포넌트로 전달, 핸들러 가 동작해 2번 컴포넌트로 provide 하고 있는 객체를
  • 답변
    4
    유222·거의 2년
    601
    0
    답변 4
    프로필 사진mysql 테이블 풀 스캔
    mysql에서 쿼리가 실행될 때 플랜 상에서 ALL(테이블 풀 스캔)이 있는게 꼭 안 좋은 것만은 아닌걸로 알고 있는데.. 혹시 제가 잘못 알고 있다면 정정 부탁드립니다(__) 테이블 풀 스캔이 꼭 안 좋은 것만은 아니라고 생각하는 이유로는.. 테이블 풀 스캔이 발생하면 테이블의 모든 데이터를 읽어오기 때문에 되도록 지양하는게 좋긴 하지만, 경우에 따라 인덱스를 타는 것보다 테이블 풀스캔을 하는게 쿼리 실행 속도가 더 빠른 경우들을 봤기 때문에 위와
  • 이전
  • 1
  • 더 많은 페이지
  • 156
  • 157
  • 158
  • 더 많은 페이지
  • 12946
  • 다음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All That Developer

FacebookYoutubeEmail
  • 회사소개
  • 공지사항
  • 연락처
  • 광고문의
운영정책슬랙봇
  • 개인정보 처리방침
  • 통합 서비스 이용약관
운영정책슬랙봇
상호명: (주)오키코리아 | 대표명: 노상범
사업자등록번호: 592-87-0203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2-서울강남-04742호
| 직업정보 제공사업 신고번호: J1200020230009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303 TGL경복빌딩 502호 (06103)
| 고객센터 : info@okky.kr (영업시간 평일 10:00~17:00) 주말 · 공휴일 휴무
© 2026 (주)오키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sponsored by
iNamesiNamesiNames
NHN Cloud
NHN CloudNHN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