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커뮤니티Q&A지식이벤트Contact
부트캠프Jobs
로그인회원가입

카테고리

  • 커뮤니티
  • 모임·스터디
  • Q&A
    • 기술
    • 커리어
    • 기타
  • 지식
  • 이벤트
  • 공지사항
  • Contact
#인기 태그
질문하기
  • 답변
    7
    앞고기랑소금·약 2년
    678
    0
    답변 7
    프로필 사진국비지원 vs 대학편입vs독학 백엔드 취업 뭐가 더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다니던 회사 퇴사하고 대학에서 코딩했을때 너무 좋았던게 생각나서 백엔드 공부하려합니다. 백엔드 공부하려면 국비지원 부트캠프하고 빠르게 취준하는게 나을까요? 아니면 대학편입준비해서 대학다니면서 백엔드 준비하는게 나을까요? 정보통신과 친구가 차라리 정보처리기사 공부하면서 독학하라는데 그게 나을까요? 부트캠프하면서 독학이 나을까요? 제 나이는 25살이고, 2년제 전기전자과 졸업했습니다.
  • 답변
    1
    케밥있어요·약 2년
    334
    1
    답변 1
    프로필 사진인프라 쪽 근무환경
    백엔드 배우다가 어쩌다보니 인프라쪽으로 틀게 됐는데, 주변에서 인프라 쪽 워라벨이 인좋다고 그러네요.. 웬만 하면 개발하라고... 경력 쌓고 좀 오래 해도 인프라쪽은 근무환경이 많이 안좋은가요? 다들 인프라쪽은 개고생이라하네요... 클라우드쪽으로 가면 조금은 나을까요? 아니면 개발 좀 더 공부해서 devops 쪽도 고려해보는건 어떨까요??
  • 답변
    1
    dnjd·약 2년
    393
    0
    답변 1
    프로필 사진취업 국비
    취업연계가 잘되어있거나 취업지원 빵빵한 국비교육있을까요?ㅠ 추천부탁드립니다
  • 답변
    1
    looloo·약 2년
    280
    0
    답변 1
    프로필 사진자바 백엔드 개발자를 위해 괜찮은 과정인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내용은 내리겠습니다!
  • 답변
    1
    c3gfdxzxcd·약 2년
    241
    0
    답변 1
    프로필 사진직무 방향성을 바꾸고 싶어요
    안녕하세요 ! 현재 저는 네트워크 엔지니어로 1년 정도 연차가 쌓인 상태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 제 원래의 희망 진로는 개발자였는데 막연하게 개발자가 되고 싶다 정도로만 생각해오며 취미 수준 정도의 공부만 하다가 고수 분들을(페이스북, 주변 지인 분들) 볼 때마다 나도 저 정도의 능력을 갖출 수 있을까 ? 싶은 생각이 자주 들어 공부를 살짝 놓았었는데요. 그러던 도중 전문대 정보통신공학과를 들어가게 되었고 나름 프로그래밍 성적은 잘 나와 개발 쪽
  • 답변
    2
    스프라이트마시쪙·약 2년
    374
    0
    답변 2
    프로필 사진유료 라이브러리 라이센스에 대한 질문
    갑자기 Gsap 공부하다가 의문이 생겨서예를 들어 유료 라이브러리 사용해서 a업체에 웹 페이지를 만들어 준 이후에 추후에 갱신을 안 할 시에 a업체나 만들어 준 사람이 문제가 생길 수가 있을까요?
  • 답변
    3
    전설의승규·약 2년
    622
    0
    답변 3
    프로필 사진출결관리 어플(코틀린 자바)
    안녕하세요!! 자바 웹개발 공부하고 있는 학생입니다 프로젝트를 시작하려고 하는데 안드로이드 앱 관련 프로젝트를 진행하려합니다. 출결관리 하는 프로젝트이고 언어는 코틀린,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사용해서 개발 예정입니다. 여기서 질문이 있는데, 코틀린으로 앱을 만들어서 학생들이 출석체크(몇시 출석, 퇴실 시간, 결석 여부 등등)을 개발하고, 관리자 페이지는 웹으로 접속해서 한 학생의 한달 출석 상태, 보강 횟수, 공부 시간 등등 확인하고 학생 추가, 삭제
  • 답변
    4
    arc****·약 2년
    728
    0
    답변 4
    프로필 사진채용공고에 C 계열 언어들이 많이 보이네요
    분명 Java가 많아야 하는데, 요즘 보면 공고 30~40%가 C, C#, C++을 자격요건으로 올려놓더라구요. Java가 이제 너무 사람들이 몰려서 채용공고를 잘 안올리는 것도 있을 것 같고, 아니면 남의 떡이 더 커보이는 심보 일수도 있을 것 같은데 제가 느끼기로는 그러네요. 언어를 옮겨볼까 하는 마음도 내심드는데, 그래도 취직하려면 하던거 열심히 해야죠..휴
  • 답변
    0
    TOT 애호가·약 2년
    252
    0
    답변 0
    프로필 사진계약직 급여 예산 산정 관련 질문
    이번에 정부지원사업에 선정이 되어 본격적으로 개발에 들어가려는 소기업의 개발자입니다. 개발자 구인을 하고 있는데, 원래는 4~6년차 백엔드/프론트엔드 각 1명을 구인하려 했는데, 생각보다 지원금을 적게 배정받게 되어서 5~10년차 백엔드를 계약직으로 구인하는걸로 수정하기 위해 예산 산정 근거가 필요합니다. 올해 12월까지 근무하며, 이미 1차 개발이 완료되어 있는 서비스를 개선한 설계의 개발을 진행하게 됩니다. DB관련된 설계가 완벽하게 되어있는 것은
  • 답변
    5
    꼬부그깅·약 2년
    694
    0
    답변 5
    프로필 사진국비 부트캠프 2개 정했는데 추천 부탁드립니다
    06/20개강 아이티윌 https://www.itwill.co.kr/cmn/eduCrseMain/1000000/all/CRSE_00000000000688eduCrseMainDetail.do?utm_source=boottent&utm_medium=referral 0626개강 에이콘아카데미강남 https://acornedu.co.kr/unemployed/edu_detail.jsp?seq=160 이렇게 두 개 신청했는데 백엔
  • 답변
    2
    tyity·약 2년
    277
    0
    답변 2
    프로필 사진react/ redux toolkit /react-query/tailwind <==이것을로 취준하려하는데 괜찮을까여
    네 이것들로 플젝하나 만들어서 물론 몽도디비나 익스프레스 써서 플젝 하나로 취준준비하려고 하는데 괜찮나요.
  • 답변
    0
    유망자두·약 2년
    421
    1
    답변 0
    프로필 사진SQL 국비교육??
    sqld는 땄고 sql 입문 해보려고 합니다 국비교육으로 괜찮은 기관있을까요?
  • 답변
    12
    응애개발자22·약 2년
    2.4k
    0
    답변 12
    프로필 사진신입개발자 연봉
    안녕하세요~ 중경외시 라인 4학년 막학기를 다니고있는 학생입니다 전공자고 (이중전공이 소프트웨어 입니다) 안드로이드 앱개발쪽 희망하고 있습니다 제가 안드 개발시작한지는 얼마안됐고 졸업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만든 포폴로 아무곳이나 지원해봤거든요(진짜 별거없습니다) 근데 스타트업에서 연락이왔고 정규직으로 저를 채용하시겠다고 하시네요 연봉 얼마원하냐해서 3000불렀는데(예의없어보일까 엄청낮게 불렀습니다 저는 3500은 받고싶었어요) 3200 제안이 왔네요
  • 답변
    2
    대마왕개발자·약 2년
    241
    1
    답변 2
    프로필 사진혹시 상용서버 예외를 디비로 관리하는건 문제있습니까?
    패키지명, 익셉션종류, 디테일 이정도 저장하게끔 하려고 하는데 취약점이나 지양하는 행동인가요?
  • 답변
    13
    흑마법사·약 2년
    2.8k
    0
    답변 13
    프로필 사진2년차 프론트 연봉 3300이면 얼마나 낮은 편인가요?
    안녕하세요. 대구에서 프론트 개발하고 있는 2년차 개발자입니다 신입 3000으로 시작하여 이번에 3300 통보 받았습니다 기대치가 최소 3400 이었는데 더 낮은 금액 통보받으니 마음이 착잡하네요 요즘엔 신입도 3400 이상 받는다고 해서 더 암울하구요 연봉 때문인지 의욕이 팍 떨어져서 지금부터라도 포트폴리오 만들어서 이직 준비 한다고 해도 성공하지 못한다는 두려운 마음이 꽤 크고 솔직히 자신이 없습니다 수도권이 아닌 대구 기준에서 2년차에 3300이
  • 답변
    5
    choons·약 2년
    546
    0
    답변 5
    프로필 사진외주 견적을 얼마를 잡아야할까요?
    안녕하세요! 현재 4학년 학부생입니다. 운이 좋게도 지인을 통해서 외주 요청이 들어왔습니다. 아직 자세히 나온건 없지만 아주 간단하게 말했을 때 요구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600장 이상의 사진마다 좋다, 보통, 나쁘다 를 선택할 수 있는 설문조사 형식의 웹이며 사용자는 3명정도이다. 또한 각 사진마다 사용자가 좋다, 보통, 나쁘다 중 어떤걸 선택했는지 나와야한다." (연구실에서 사용할 용도입니다.) 현재 금액을 말해보라고 하는데 제
  • 답변
    1
    consr·약 2년
    387
    0
    답변 1
    프로필 사진GS 인증을 오픈소스로 받을 수 있나요?
    웹 개발을 하다보면 오픈 소스로 된 js 라이브러리들을 사용하게 되는데 해당 js 파일을 제가 만든게 아닌데 해당 라이브러리를 gs 인증 받을 수 있나요?
  • 답변
    2
    쀼뷰잉·약 2년
    508
    0
    답변 2
    프로필 사진웹페이지 결제 사업자 등록증 필요한가요?
    결제모듈은 사업자 등록증 필수인건알고있는데 결제모듈 안쓰고 그냥 신용카드 입력이랑 그런식으로 다르게 결제 받으려고 해도 법적으로 사업자 등록증이 있어야 할까요?
  • 답변
    2
    옥다방고양이·약 2년
    394
    0
    답변 2
    프로필 사진okky에서 [알림메일] 안 오게 해주세요...
    ✅️okky에서 [알림메일] 안 오게 해주세요 ✅️저는 어떤 SNS에 가입해도 [알림메일]은 안 받게 설정해놓는데, okky에서는 갑자기 제가 올린 게시글에 대한 알람메일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설정]에 들어가봐도 찾을수가 없습니다. 도와주세요....🙄🙄 . .
  • 답변
    6
    vehgus·약 2년
    505
    1
    답변 6
    프로필 사진코딩 어디서 배우는게 좋을까요 ?
    코딩 제대로 배워보고 싶은데 어디에서 배우는게 좋을까요 ? 지금은 코딩애플 님 git사용하는 방법 살짝 배우고 있는데 백엔드 패키지 살지 고민입니다 무료 강의 몇개 봣을땐 쉽고 깔끔하게 설명해주시는것 같더라고요 근데 전 풀스택 개발자가 되고싶긴 해서 또 고민입니다.. 백엔드 개발을 먼저 배우고 풀스택으로 프론트엔드를 배우는게 좋을까요 아니면 그냥 다른 사이트가서 풀스택 강의를 듣는게 좋을까요 ? 아직 어려서 천천히 해볼생각도 잇습니다 (고딩 언더)
  • 이전
  • 1
  • 더 많은 페이지
  • 117
  • 118
  • 119
  • 더 많은 페이지
  • 476
  • 다음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All That Developer

FacebookYoutubeEmail
  • 회사소개
  • 공지사항
  • 연락처
  • 광고문의
운영정책슬랙봇
  • 개인정보 처리방침
  • 통합 서비스 이용약관
운영정책슬랙봇
상호명: (주)오키코리아 | 대표명: 노상범
사업자등록번호: 592-87-0203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2-서울강남-04742호
| 직업정보 제공사업 신고번호: J1200020230009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303 TGL경복빌딩 502호 (06103)
| 고객센터 : info@okky.kr (영업시간 평일 10:00~17:00) 주말 · 공휴일 휴무
© 2026 (주)오키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sponsored by
iNamesiNamesiNames
NHN Cloud
NHN CloudNHN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