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6
기타
ION127
·
약 1년
749
0
답변 6
안녕하세요 4학년 곧 졸업하는 졸업생 인턴관련 질문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지금 4학년 1학기 컴퓨터공학전공 재학중입니다 학점은 4.04/4.5 입니다. 제가 빨리 취직하고싶은데 대학에서 CS지식(자료구조, 알고리즘, 네트워크등)은 어느정도 배웠지만 실제 현업에서 사용중인 프레임 워크나 라이브러리들은 아직 깊게 이해하지 못한것같습니다. 주변 개발자 선배들은 부트캠프 가는것보다 인턴쉽으로 경험쌓는게 더좋다고들 이야기하시는데 결국 인턴으로 일하려면 그에 관한 기술들을 공부해야할텐데 어떻게 준비해야하는지 어느정도까지 이
답변
1
커리어
balloon2001
·
약 1년
728
0
답변 1
QA는 단순히 테스트만 해야 QA로 불리나요?
배포에 대한 요청, 취합 빌드수행 경험 보유배포 에러 발생의 확인 및 추적 경험 보유 같은 거 물어보시고, 우대조건에 Release 목록관리 경험 보유 배포프로세스와 파이프라인 이해 및 모니터링 가능자 등등 있습니다 업무는배포관리&이관담당 엔지니어라고는 하시는데 테스트도 있을 것 같네요 SW QA전문 업체라 해서 경계했는데 전형적인 QA 엔지니어업무인가요? 아님 다른 건가요? GPT도 애매하게 설명해서; 하게 되면 비전이 있을까요?
답변
3
커리어
하루히즘
·
약 1년
756
0
답변 3
500만원 정도로 수강할 수 있는 강의? 교육??
혹시 서버개발자(자바, 코틀린, 스프링) 4년차가 들을만한 강의나 교육(온라인, 오프라인 등)이 있을까요? 회사에서 지원금이 나와서 500만원 내로 강의나 교육을 들을 수 있게 해준다는데요. 어차피 안 쓰면 사라지는 겸 뭐라도 들어볼까.. 했는데 예전에 눈여겨보던 NextStep인가 여기는 맘에 드는 강의가 안 올라오네요. 인프런이나 유데미같은거는 이미 지원 제도가 있어서 따로 결재 올려서 들을 수 있어서 이걸로 쓸 필요는 없는 것 같아요. 대학원
답변
8
커리어
가아아암귤
·
약 1년
2.4k
0
답변 8
정규직(3개월 수습기간 계약직, 이후 전환 검토) 이게 무슨 소리일까요?
채용 공고엔 구분이 정규직으로 되어 있었습니다. 회사들 전부 다 3개월씩 수습기간이 있는건 알고 있습니다. 근데 그 기간이 원래 계약직으로 들어가나요? 이러면 3개월 동안 제가 아무리 잘해본들 아무런 법에 제재없이 저를 자를 수 있는건가요? 3개월이면 시스템 파악하고, 코드 파악하고, DB 파악하고 그거 파악하는데만 시간 다 쓸 것 같은데 어떻게 평가를 한다는건지 모르겠네요;; 그래서 질문은 수습 기간을 원래 계약직으로 두는지 입니다. 다른 공고
답변
6
기술
자바프로그래머
·
약 1년
670
0
답변 6
API Request 객체에 관하여...
프로젝트 환경 SpringBoot / JPA API 별로 하나의 Request 객체가 전역적으로 사용되고 있음 예를 들어 유저 관련 Controller에서 하나의 DTO로 여러 Controller에서 사용되고 있으니 @nullable 이 없음... 어떤 api에서 어떤 필드가 필수 값인지.. 확인 할 수 가 없음.. api 명세서로 확인을 하려했으나 제대로 된 문서가 없음.. Request를 전역적으로 활용할 때, 좋은 점이 있나요? nul
답변
1
커리어
kaeritjh
·
약 1년
683
0
답변 1
GIS 개발자 질문 드립니다
교수님 추천으로 GIS 쪽 취업 예정인데, GIS 검색해보니 하지마라, 좋지 않다 라는 평이 대부분인 거 같습니다. GIS 2년정도 하다가, 웹이나 자바 백엔드 이직을 생각중인데 경력 인정 못받을 정도인가요?
답변
3
커리어
맑은눈
·
약 1년
611
0
답변 3
풀스택 1년정도 고민
안녕하십니까 이것저것하다가 늦깍이로 취업했었습니다. 직무는 풀스택개발자로 솔루션 소기업입니다. 1년정도 일했던것들은 고객사 상주하면서 네트워크엔지니어,시스템엔지니어일을 합니다. 프론트부분은 바닐라js로 고객에 맞게 개발합니다. 백엔드는 솔루션이다보니까 기존에 기능들이 만들어진상태에서 코더 느낌으로 수정했었습니다. 고객사에 솔루션 사전기능테스트할때는 퍼블리싱도 조금합니다.(피그마보면서 레이아웃수정, 이미지, 텍스트 변경정도 ) 요즘 드는생각은 BE할
답변
6
커리어
뭐가좋을까
·
약 1년
891
1
답변 6
만 8년, 정규직 -> 프리 전환 고민
안녕하세요? 현재 정규직에서 프리랜서로 전향을 고민하고 있는 만 8년차 개발자입니다. 현재 상황 만 8년차 Java 풀스택 개발자 그동안 코더로 살아와서 이론적인 부분 취약함 / 자료형부터 이론적 부분은 정확히 아는 것 없이 복붙 + 되네? 하면서 살아온듯합니다. 기술적 부분보다는 도메인쪽 프로세스 이해도를 높히는 쪽이 좋아서 업무 시스템의 경우 담당자와 협업하는 과정에서는 문제 없었습니다. 출퇴근 시간 왕복 3시간 30분 업무는 개발도 하
답변
4
기타
레더
·
약 1년
647
0
답변 4
비전공자 다시 준비
안녕하세요 3년전 백엔드 수업 수료후 취업준비중 너무 오래걸려 친구가일하던 경 비업체에 취업을했었습니다. 계속일하다보니 너무현타가오고 여기서 뭐하고있나싶은 생각에 전에 수업들었던 영상을가지고 있어서 다시 시작을할겸 준비를 해도괜찮을까해서 올려봅니다..
답변
1
기술
rla-663
·
약 1년
594
0
답변 1
이클립스 출력값 한글 깨짐(utf-8 다 설정함)
인터넷에서 하라는 설정 다 건드렸는데도 여전히 깨져요 ㅠㅠ gpt도 계속 똑같은 답변만 주네요
답변
8
기타
아희좋아
·
약 1년
652
0
답변 8
개발 협업 실력은 어떻게 늘리나요?
안녕하세요, 저는 현제 고등학생인 프로그래머 지망생입니다. 제가 특수학생인데, 특수반에 개발자셨던분이 공익요원으로 오셨는데요... ... 제가 다른사람이랑 코딩하는 능력이 매우매우매우매우매우 토나올정도로 떨어지더라고요... 근데 그러면 제가 커서 회사에서 같이 근무하긴 힘들거 아니에요 (사실은 지금 프로그래밍 하고싶어서긴 하지만) 그래서 협업하는 실력을 늘리는 방법을 알고싶습니다. ... ... 사실은, 클린코딩이나 모듈화나 SOILD같은
답변
14
기타
먀뮤
·
약 1년
1.9k
0
답변 14
gpt로 개발공부 이런식으로 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대학교 1학년이고 개발에 대해 하나도 모른 상태로 컴퓨터공학과에 입학을 했습니다 입학하자마자 동아리에 들어가서 웹페이지를 만드는 프로젝트에 백엔드로 참여하게 됐습니다 아무것도 모른상태로 공부를 시작하려니 아무래도 지피티에게 의존을 많이 하게 되더라고요 기본적인 지식부터 실제 기능구현에 사용하는 코드까지 지피티에게 전부 물어보고 만들어달라고 한 다음에 그 코드를 하나씩 분석,설명해달라고 해서 그 코드를 읽을수있고,개념을 설명
해결
2
기술
신동혁혁혁혁
·
약 1년
588
0
해결 2
Nest.js monorepo 패키지 의존성 관리 방법
https://docs.nestjs.com/cli/monorepo Nest.js 공식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monorepo 구성 방식을 활용해보는 과정에서 패키지 의존성 관리를 어떻게 해야할지 궁금해서 질문 남깁니다. 현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해한 바로는 다음과 같습니다. nest js monorepo 구조에서는 모든 패키지를 루트 경로에 단 하나의 package.json으로 관리합니다. 이 경우 모노레포 하위에 존재하는 세부 서비스들을 개별적
답변
3
기술
2022corin2
·
약 1년
595
0
답변 3
websocket 서로 다른 도메인 쿠키 전송문제
안녕하세요 프로젝트에서 websocket관련 문제로 며칠째 해결 못해 질문 글 올려봐요 현재 백엔드는 ec2, 프론트는 vercel로 서로 다른 도메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백엔드 duckdns.org, 프론트 vercel.app) https 설정이 되어있으며 http관련 요청은 프론트단에서 프록시와 withCredentials: true 사용하여 요청과 응답이 vercel.app에서 하는 것 처럼 사용하여 백엔드 서버로 쿠키 정보가 잘 전달되고 있
답변
4
기타
띵라야
·
약 1년
1.3k
1
답변 4
면접때 연봉이 얼마냐 물어보면
연봉이 얼마냐 물어보길래( 예시 8000 ) 입니다 했는데... 퇴직금 포함이냐고 물어보네. 퇴직금 별도냐고 물어보면 어떻게 대답해요? 다들 그냥 금액만 얘기하지 퇴지금 식대 별도 이렇게 얘기해요? 예를 들어 계속 정규직하다가 계약직 포지션인데 지금정규직 연봉보다 얼마 더 불러야되지? 4대보험 안해주는 계약직도 있어요? 꼼꼼하게 다 따졔봐야겠네
답변
3
커리어
물밖개구리
·
약 1년
1.2k
0
답변 3
이직준비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저는 공공기관을 주요 고객사로 하는 중소기업에서 약 2년간 근무한 백엔드 개발자입니다. 첫 1년은 공공기관 프로젝트의 유지보수를 담당했고, 이후 1년은 SI 프로젝트 개발에 참여했습니다. 백엔드 개발자로 입사했지만, 실제 업무에서는 프론트엔드, 서버 관리, 산출물 작성 등 다양한 업무를 병행하게 되어 특정 영역에 깊이 있는 역량을 쌓기보다는 전반적으로 얕게 포지셔닝된 상태라는 고민이 생겼습니다. 최근에는 레거시한 기술 스택(전자정부프레임워크
답변
1
기타
골드메론
·
약 1년
538
1
답변 1
개발 견적
답변을 받고 개발 기능을 대대적으로 수정해야 하여, 게시글을 수정합니다. 오후님 정말 감사합니다
답변
5
기술
엑크탁스
·
약 1년
910
0
답변 5
주민번호 DB에 저장 관련 법적조항
안녕하세요 okky 개발자분들 다름이 아니라 궁금한게 있어서 여쭈어 볼려고 작성했습니다. 회사에서 세금계산서 관련한 기능을 구현하고 있는데 개인발행일때 주민번호가 필요합니다. 근데 이 주민번호를 DB에 저장하려는데 뭔가 법적인 저촉이 있을 것 같아서요 주민번호를 DB에 저장하려면 행정안전부의 승인같은게 필요한가요? 아니면 양방향 암호화를 해서 암호화값으로 저장하거나 약관을 통해 개인정보동의를 받으면 저장가능 한가요? 계좌비밀번호도 가지고 있어야 할
답변
4
커리어
밤나무의밤
·
약 1년
1.0k
0
답변 4
개발자 취준생 취업 고민..
27살 현재 백엔드 개발자 취준생입니다. 그래서 현재 저의 스펙은.. 부산// 전문대(중퇴) 1.78 학점 2학기 때 학교를 안나갔거든요 4년제 사립대 3.28 졸업했습니다. 프로젝트 학교에서 쇼핑몰 팀플 1개 졸업작품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 1개 학원에서 1개 모놀리식 -> MSA(여기서 AWS 기술들 사용했습니다) -> AWS 배포 이렇게 했습니다. 자격증 정처기(필기) / 실기 1회차 광탈 후 2회차 도전중입니다. SQLD 이번
답변
5
기타
코드깎는머슴
·
약 1년
2.8k
0
답변 5
백엔드 개발자가 어플리케이션 이외에 신경써야 할 것? 질문
안녕하세용. 현재 개발 회사가 아니고 규모가 좀 있는 일반 회사에 자체 운영 서비스 프로그램 개발자로 들어와있습니다. 다른 경력도 없는 7개월차 신입입니다. 서버 설정, 프론트 개발, 백엔드 개발을 전부 손대고 있습니다. 물론 다른 개발 회사여도 중소기업은 어딜가나 그렇겠지만요. 이게 그러다보니 어디서부터 어디까지 공부해야될 지 모르겠습니다. 당장에 개발 관련 공부해야 할 건 많은데, 서버 손대려면 관련 공부도 또 따로 해줘야 하니까 양이 너무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17
118
119
더 많은 페이지
13675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