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3
코딩슬레이브
·
1년 이상
235
0
답변 3
[CSS] 요소를 가운데 정렬 하는 좋은 방법 있을까요?
<div> <Header/> <div className={styles.contents}> <div className={styles[`movie-container`]}> {movies.map((movie) => ( <Movie
답변
5
물가의새
·
1년 이상
288
0
답변 5
네트워크 최적화 고민
선배님들 덕분에 어느 정도 해결이 되었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답변
1
jihhhhh
·
1년 이상
681
0
답변 1
rocky linux에 tibero-python 연동하는방법..
안녕하세요 Rocky Linux에 pyodbc로 Tibero6이랑 연동해야되는데 아래 Tmax공식 가이드대로 해도 안되네요 ㅠㅠ https://tmaxtiberotech.tistory.com/131 $ isql -v Tibero6 실행하면 접속되기에 /etc/odbc.ini, /etc/odbcinst.ini설정은 정상인데 왜 pyodbc로 하면 안되는지 도무지 감을 못잡겠네요... 도와주신다면 정말 감사드립니다. import pyodbc #
답변
2
코딩슬레이브
·
1년 이상
388
0
답변 2
React 초보.. 컴포넌트 생성 뭐가 잘못됐는지좀 봐주세요..
import styles from "../Header.module.css"; function Header() { return ( <div className={styles[`header-container`]}> <h1>BEOMFLIX</h1> <div className={styles[`sign-cont
답변
2
Incredible
·
1년 이상
469
0
답변 2
중복로그인 문의
최초 로그인 소스 String sess = request.getSession().getId(); LoginVO loginVO = new LoginVO(); loginVO.setId("로그인한 아이디"); loginVO.setSession(sess); loginService.insertLogin(loginVO); // 로그인한 기록이 없다 가정하 타브라우저나 타pc에서 다시 로그인 한 소스 String sess =
해결
3
수선과법선
·
1년 이상
275
0
해결 3
본문의 사이즈가 큰 게시글 본문은 어떤 방식으로 저장하는 걸까요?
안녕하세요, 선생님들. 블로그 포스팅 글과 같이 본문의 글 또는 블롭 등으로 인해 사이즈가 큰 게시글 본문은 어떤 방식으로 저장들 많이 하나요? text 타입으로 그대로 저장하나요? 도와주세요 ㅠㅠ
답변
3
코드깎는머슴
·
1년 이상
499
1
답변 3
뉴비 개발자 인증 기능 질문 jwt, 세션
안녕하세용 개발 시작한지 1년도 안된 갓취직한 따끈 뉴비입니다. 회사 과제하느라 바빠서 맨날 오네용 길어도 부디 읽어주시고 도와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당. 아무튼 일단 제 상황이 웹사이트를 만들어서, 그걸 앱 껍데기만 씌워서 앱을 만들어서 사용하는 걸 만들었습니다. 인증 방식을 찾아보니까 세션과 jwt가 있는데, 핵심적인 차이는 정보를 저장하기 위해 서버 저장소를 사용하냐 안하냐인거 같더라고용? jwt로 인증을 하는데, 모바일은 jwt가 세션에 비해
답변
4
가지맨
·
1년 이상
459
0
답변 4
게시글 전체조회 쿼리
회원 - 게시글(FK회원) - 태그리스트(FK태그, 게시글) - 태그 현재 엔티티가 이렇게있는데 전체 게시글 조회하려면 태그리스트에서 조인해서 조회해야되나요? 게시글에서 전체조회 하려니까 회원엔티티까지는 조인해서 가져오는데 게시글 엔티티에는 태그리스트가 없으니까 게시글당 태그리스트 조회하는 쿼리가 하나씩 나가게 되더라구요... 아니면 게시글하고 태그리스트 양방향 매핑을 해야될까요
답변
3
개발은도전
·
1년 이상
630
0
답변 3
이직 시 사용안해본 기술스텍에 대한 대응법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저는 개발 경력 3년 차인 개발자입니다. 이번에 이직을 결심하게 되어 준비를 하려고 하는데, 기술 스택이 부족하다고 느껴져서 질문을 드립니다. 입사 후 SI 프로젝트를 2년, 사내 개발을 1년 동안 진행했으며, 풀스택 개발자로 일했습니다. 문제는 자사 프레임워크를 사용하여 개발을 했기 때문에, 현재 기업들이 요구하는 기술 스택(ex. Vue, React 등)을 충분히 갖추지 못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어떻게 하면 기업들이 요구하는
답변
3
yoohg75
·
1년 이상
388
0
답변 3
git branch 를 local repository 에 생성한 경우 unstaged 공유? 에 대한 질문
안녕하세요? git 을 몇 년째 쓰고 있긴 하지만, 아직도 이해가 안 가는 부분들이 있는 것 같습니다. 작업은 Local Storage 에서 branch 를 생성하고, 작업을 진행하면서 궁금한 게 생겼습니다. 나름 고민을 해 보고 정리를 해봤는데 맞는 건지 잘 모르겠네요. 일단, main 브랜치에서 branchA 를 생성합니다. git switch branchA 로 이동 해당 브랜치에서 testA.txt 라는 파일을 수정하면 unstaged 목록에 수
답변
0
예쓰아이캔두
·
1년 이상
585
0
답변 0
SAP 데이터 직접 변경 (SE16, SE16N)
안녕하세요 SAP 관련 질문드립니다! SAP에서 데이터 직접 변경을 수행할 때, SE16 혹은 SE16N 방법이 가능하잖아요. 이때, 일부 사용자의 S_TABU_DIS 오브젝트를 03 (read only)로 바꾸면, 데이터 직접 변경만 불가한거지 SAP 사용 시 모든 쓰기 권한이 막히는건 아니죠? 마찬가지로 S_TABU_CLI도 ACTVT값을 "03"으로 바꾸면, 테이블에 대해 read only로 권한이 바뀌는거고요?
해결
4
배움은끝이없다
·
1년 이상
791
0
해결 4
http -> https 호출
현재 제 로컬에서 http://localhost:3000 으로 리액트를 구동하고 있고 로컬 백엔드 서버(http://localhost:8080) 를 호출하면 정상적으로 api 송수신이 됩니다. 그런데 서버에 배포된 https://도메인 으로 api 를 호출하면 cors 오류가 발생합니다. 서버에 배포된 백엔드에서 cors 처리를 다 해놓은 상태입니다. -> http://localhost:3000 는 요청을 허용해놓았습니다. http 로 ht
답변
3
알수없는알고리즘
·
1년 이상
438
0
답변 3
자바 스프링 버전
일반적으로 자바 스프링이나 jdk 버전 몇점대 사용하시나요? 실무진에 계신 형님들 공유좀 부탁드립니다.
답변
3
치비고스트
·
1년 이상
382
0
답변 3
노코드 툴에 대해 질문 드립니다.
국내 노코드 툴을 사용해서 홈페이지를 만들려고 합니다. 아임웹, 웨이브온, 크리에이터링크 중에서 어떤 노코드 툴을 쓰는 게 더 좋을까요?
답변
0
LSJTHON
·
1년 이상
311
0
답변 0
유니티 메타렌즈2 관련 질문입니다.
안녕하세요, 메타렌즈2(MetaLense 2)를 사용해 Unity로 빌드를 시도 중인 초보 개발자입니다. 메타버스 관련 개발은 처음이라 우선 부딪혀보면서 시도 중인데, 구글링으로는 정보를 찾기가 어려워 이렇게 도움을 요청드리게 되었습니다. 유니티 버전 : 2021.3.32f1 현재 겪고 있는 주요 에러와 해결을 시도했던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AndroidManifest.xml을 찾지 못함 시도한 방법: XR Plugin Management를 재
답변
2
기뫙진
·
1년 이상
301
0
답변 2
연구실 서버 세팅 문의
안녕하세요 ! 이번에 저희 연구실에 좋은 기회로 서버를 하나 가져올 것 같습니다. 아마 싹 밀고 우분투 20.04lts를 세팅하려고 하는데, 현재 연구실 인원(학부연구생)이 4명이서 개개인 호작?학습용으로 사용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제가 궁금한 것이 개개인의 리소스 격리 방식인데, 그냥 우분투 내에서 사용자 계정을 4개 생성 후 권한, 자원 격리를 호스트 os단에서 해야 할지, 아니면 가상머신이나 도커를 깔지, 만약 후자라면, 자세하게는 어떻게 할
답변
3
asddaaa
·
1년 이상
373
0
답변 3
Spring boot pm2 질문입니다.
현재 ec2에 스프링부트 애플리케이션을 올려서 개발 테스트를 하고있습니다. node 같은경우에는 git pull로 가져오면 수정사항이 반영되서 바로 pm2 restart 하면 수정사항이 적용이 되었는데 스프링같은 경우에는 gradlew build로 스냅샷 만들고 restart 해줘야 수정사항이 적용이 되더라구요 혹시 매번 수정할때마다 ./gradlew build 를 해야될까요? 자동으로 할수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답변
1
백엔드발자
·
1년 이상
456
0
답변 1
백엔드 취준 방향
백엔드 개발자로 취준중입니다 부트캠프 수료하고 개인프로젝트를 하나 해야될것같은데 주제가 마땅히 떠오르지 않습니다 단순 crud기능은 이제 더 해도 크게 메리트가 없을것같고... 프론트없이 api만 구현해도 괜찮을까요?
답변
2
dyfor
·
1년 이상
265
0
답변 2
spring jwt 구현
spring에서 jwt를 필터로 구현, 인터셉터로 구현하는 방법들이 있는데 개인적으로 공부를 할 수록 더 헷갈리는것 같습니다ㅠㅠ 필터는 web context영역이라 전반적인 처리 느낌이고 인터셉터는 spring context라 스프링 기능 처리를 위한 느낌인것 같은데 jwt를 어떤식으로 많이 구현하나요??
답변
2
모리22
·
1년 이상
508
0
답변 2
스프링 Mybatis 프로시저 호출 쿼리 질문드립니다. (콘솔창에서 실행시와 결과값이 다른 문제)
(위는 디버깅 과정에서 결과값입니다.)(아래는 쿼리 콘솔창에서의 결과값입니다.스프링 Mybatis 사용중이며, 프로시저 호출하여 값을 리턴 받는 작업을 하고 있는데, 해당 프로시저를 콘솔창에서 실행할때와, 배치 돌릴때 확인한 디버깅 값이랑 구조가 다릅니다..똑같이 위와 같은 쿼리를 실행하는데 결과 값이 다르게 나오는게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프로시저 조회 권한만 있어, 분석이 어려운데 권한에 대한 문제일 수도 있을까요??도무지 답이 안떠올라 질문드립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17
118
119
더 많은 페이지
12946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