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2
수직감도1.2
·
2년 이상
3.2k
1
답변 2
잡코리아에서 서류 확인 후 합격이면 보통 며칠 내에 연락오나요??
여러곳에 지원중인데요서류검토 지나고 면접 진행중이라 표기되는 곳도 있고그냥 단순하게 서류 검토중이라고 나온 기업들도 있네요 ㅠㅠㅠ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
1
qwedev
·
2년 이상
812
1
답변 1
물경력 프론트엔드 개발자
프론트엔드 2년차입니다. 만으로 1년 됐을 때까지는 그래도 react 및 그와 관련한 라이브러리들, es6사용해서 개발해왔는데 최근 3개월은 레거시 프로젝트(jsp)거의 단순 퍼블리싱 업무만 들어와서 js도 거의 안보는 수준입니다..제가 퍼블리셔인지 프론트 개발자인지도 헷갈리는 수준입니다....요즘 하는 일만 보면 퍼블리셔같네요 프론트 개발자로서 물경력 같은 이 상황을 이직 시 경력으로 쳐줄까요....상황상 바로 퇴사는 못하고 환승이직을 해야할것 같은
답변
7
금수강산
·
2년 이상
531
1
답변 7
내무입니다
ㄴㅐ뮤입니다
답변
2
블루
·
2년 이상
528
1
답변 2
적정 업무량인지 본수 기반 판단?
화면별 기능개수, 난이도를 봐야 기간, 인원수, 등급 감안한 업무량이 나올텐데 보통 플젝 인터뷰보면 마구 때려넣는 곳들도 있고(일감이던 사람이던) 디테일하게 물어보기도 힘들죠.. 설계부터 들어갈때 개발부터 들어갈때 다르겠지만 막연히 개발단계부터 뽑아내야할 화면본수, 개발완료기간만 알게 된다면 마지노선을 어떻게 잡으시나요? 전 보통 주당 3본정도로 잡아서 더크면 무리라보거든요.. 본수/(개월수x4주) 100본을 6개월동안 하라고 들어오면 100
답변
1
카니
·
2년 이상
317
0
답변 1
github에 포폴용을 따로 만들어야 할지.. 고민 됩니다.
시니어 개발자입니다. 예전 주먹구구식으로 그냥 코드 관리하고, 뭐 꼭 필요 하겠어 하고 살아왔습니다. 있는 기술로 먹고 살아가려고 했으나, 요새 여의치가 않아서 이래저래 일감을 따기 위해 노력중입니다. 그중 해외쪽도 조금 보고 있는데.. github 주소를 입력을 요구하는 곳이 많더군요. 물론 안 적어도 되기는 한데, 국내용으로 제작된 것들이다 보니.. 마땅히 적기도 그렇고.. 실력이나 경력을 드러내기가 마땅치가 않습니다.. (영어를 잘 하면 큰 문제
답변
3
불타는향로
·
2년 이상
912
0
답변 3
미래가 안보이면 이직해야 하나요? 몇개월 경력은 이력서에 써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이제 3개월차 웹 개발자입니다. 4년제 대학을 졸업했고, 교육과정을 6개월 다녔고 이후에 취업을 한 케이스입니다. 처음에 취업을 준비할 때는 프론트엔드 직무만 봤었습니다. 그러나 취업 시장이 안좋아졌고 제가 가고싶은 기업들은 문을 닫았습니다. 어쩔 수 없이 이곳저곳 이력서를 내밀다 지금 직장에 오게 되었습니다. 직장의 조건이 그리 나쁘지는 않습니다. 다만 만족스럽지도 않아요 연봉 3천만원 중후반 받고 있습니다. 중견 이상 급이라 복지도
답변
5
SoloNestJS레벨링
·
2년 이상
836
0
답변 5
NestJS 개발자 선배님들 조언 부탁드립다.
현재 독학으로 Nest.js 공부 중인데 우선 지금까지 독학으로 구현가능한 부분입니다. 간단한 주문, 배달 로직 (기본적으로 사용자 프로필이나, 가게 프로필, 가게 메뉴, 메뉴 이미지 등등 배민처럼 비슷하게 했습니다.) 사용자, 가게, 배달라이더 생성 라이더는 기본 대기 상태이고 대기 시간이 존재합니다. 사용자가 주문하면 가게로 주문서가 전달되고 가게에서 주문 승인하면 가장 오래 대기한 라이더에게 주문서가 전달됩니다. 라이더가 주문 완료를 하면 바로
답변
1
다마와구찌
·
2년 이상
333
2
답변 1
aem 을 주력으로 하는 개발회사 입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며칠 전 한 회사에 JAVA, SpringFramework를 활용한 웹 개발 신입으로 지원하여 면접까지 합격하고 입사 제의를 받게 되었습니다. 문제는 면접당시에 AEM을 주력으로 개발하는 회사라고 해서 Spring을 꼭 안할수도 있다라는 말을 듣고 AEM이 뭔지 검색도 해보고 질문도 해보니 그닥 실용적인 기술도 아니고 특히 앞으로 SpringFramework를 활용한 커리어에 도움이 전혀 되지 않는다는 글들을 많이 봤습니다. 불안한 마음에 입사제의 받
답변
5
김백현
·
2년 이상
468
0
답변 5
선배님들 이직 시 회사 선택 기준이 어떻게 되시나요?
안녕하세요~ OKKY 대선배 개발자님. 2년차 주니어 프론트엔드 개발자입니다. 다름 아니라 이직 시 회사 선택 기준에 대해서 다들 어떻게 판단하는지 궁금해서 질문 남깁니다. 현재 2개 회사에 합격한 상태입니다. 혼자 2주를 고민하다가 답이 나오지 않아서 이렇게 남기게 되었습니다. 한 곳은 중소기업이고 평소 하고 싶은 도메인입니다. 하지만, 회사가 작아서 사수가 없습니다. 한 곳은 대기업이고 평소 하고 싶지 않은 도메인입니다. 하지만, 회사의 조직문화
답변
3
마마마22636
·
2년 이상
846
1
답변 3
요새도 신입들 많이 나오나요?
몇달전 10인 이하 소기업에 계신분 만났었는데 그때 1명-2명 뽑는데 이력서 200개 둘어왔다고 ㅡㅡ 이전 닷컴버블때처럼 취업 하는 신입들이 많이 있나요?
답변
5
니니에요
·
2년 이상
608
0
답변 5
백엔드 개발자 선배님들의 조언을 듣고싶습니다!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현재 신입 개발자로 수습기간 3개월, 곧 4개월이 되가는 사회생활을 하고있는 중 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저는 백엔드 개발자를 목표로 Spring Fremework 나 Spring Boot 를 좀더 집중적으로 활용하면서 실력을 늘리고 싶은데 현재 회사에서는 솔루션 회사이다 보니 백엔드 부분은 건드릴 일이 없고 화면단(jsp , javascript)과 쿼리 부분만 하게될 거 같습니다... 제대로 된 자바스크립트를 이용한다면 좋겟지만
답변
3
lasthope23
·
2년 이상
500
2
답변 3
안녕하세요, 23살에 군대를 전역하고 대학을 가려고하는 고졸입니다.
안녕하세요. 집안환경으로 인해 취업을 우선시하게 되어 개발과 관련없는 반도체마이스터고를 가서 취업을 하고 첫 직장에서 너무나도 적성에 안맞아 군대를 갔다. 사업을 준비하다 포기하고 지금은 현재 대학을 가려고합니다. 군대 있는 동안 학점은행제를 통해 학사학위를 만들어 부트캠프를 통해 개발자가 되는 방향을 고민 했었습니다. 현재는 전공자의 길로 가는 것을 고려중 입니다. 편입을 준비하려고 하니 막막하고, 원래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취업했던 방향으로 다시 돌
답변
0
jinwhan
·
2년 이상
539
1
답변 0
sql developer 접속 오류 17002에 대해서 해결방법이..
sql을 학원에서 접했는데 제가 제대로 잘 익히지 못한 상태에서 학원을 수료했습니다. 한동안 sql developer를 켜지도 않다가 오늘 접속해서 기존 데이터베이스에 다시 접속하려고 하니까 요청한 작업을 수행하는 중 오류 발생: IO 오류: The Network Adapter could not establish the connection (CONNECTION_ID=5OrPRoSwQ4+vvsLF5UUDeA==) 업체
답변
3
미역국햄버거
·
2년 이상
410
2
답변 3
백엔드 개발자가 데이터베이스 아키텍처 설계 직무로 전환하면 커리어 도움 될까요?
안녕하세요 3년차 백엔드 개발자 어리석은 청년입니다 다름이 아니고... 얼마전에 이직 면접을 보고 합격하고 연봉 협상에 들어간 상황에 있는데요 이때까지 스프링 기반으로 해왔던 서버개발은 아니고, 데이터베이스 클러스터 아키텍처 설계??? 를 하게 될거란 얘기를 들어서요.. 실제 개발이라고 해봤자 순수 자바를 이용한 sdk 개발 정도는 있다고 들었는데 얘기만 들어보면 개발 분량 자체도 많지 않을것 같네요.. 도움이 되는 경력 일까요?? (물론 제가 어떻게
답변
3
휴먼학교외계인
·
2년 이상
654
1
답변 3
지금 일이 없는 편인가요??..
최근 3년간은 운좋게 소개로 이직하면서 프리생활하다가 이번에 잡코리아와 okkyjob보면서 일을 구하고있는 개발자입니다. 지금 일이 없는 편인가요??..
답변
0
KSMan
·
2년 이상
2.0k
0
답변 0
코더패드라는 곳에서 코딩테스트 경험해보신분 계신가요
포지션 제안이 와서 채용절차를 물어봤더니 코딩테스트라고해서 혹시 어느 플랫폼에서 진행하는지 알수있냐 물었습니다 코더패드 라는 곳을 이용해서 진행한다고 하길래 찾아봤는데 라이브코딩테스트를 진행하는 플랫폼 같더라구요 해커랭크나 코딜리티, 프로그래머스에서는 해봤는데 위의 플랫폼이랑 방식이 많이 다른건지... 라이브면 뭔가 요구사항도 많이 다를거 같은데 경험해보신분 계시면 어떠셨는지 알려주실수 있나요 ㅠ
답변
5
memoization
·
2년 이상
637
1
답변 5
프리 오래했는데 정규직 안 뽑아주겠죠?
내용 삭제
답변
0
ㅋ
·
2년 이상
196
0
답변 0
인천 면접 준비하는 곳?
인천 면접 준비 하는 곳 있나요?
답변
3
어마오ㅓ마몽
·
2년 이상
869
0
답변 3
4년제 비전공자인데 방통대나 컴공 편입 어떤가요?
4년제 지방사립대 전혀 무관한 전공으로 대학 졸업 후 국비학원 다니고, 현재 금융si 3년차로 근무중입니다. 내년엔 대리 달 예정이고, 현재 근무 조건은 좋습니다. 다만 금융권이라 보수적인 개발스택 때문에 도메인을 바꾸고 싶고, 더 큰 규모의자체 서비스 기업으로 가고싶습니다. 일 하면서 전공 지식의 부재를 종종 느껴 방통대에서 수업이라도 들어볼까 하여 편입은 완료했고 담달부터 수업 들을 예정입니다. 주위에선 차라리 인서울 대학 편입을 준비하라는데,
답변
5
jxxg
·
2년 이상
517
0
답변 5
솔루션 회사 vs 서비스 회사
솔루션 회사 서비스 회사 서비스에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제가 직접 개발하기도 한다고 합니다. 이 회사도 좋은 경험이 될 것 같아요. 기술스택도 제가 주로 공부하고 있는 것과 비슷합니다. 신입개발자 기준으로 두 회사 중 어느 회사를 선택하는 게 좋을까요?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17
118
119
더 많은 페이지
254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