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9
호두30
·
1년 이상
1.2k
0
답변 9
수습기간 중 해고를 당했습니다.
안녕하세요. 10월 중순에 입사한 신입입니다. 입사한지 일주일도 안돼서 근로계약서 작성까지 했습니다. 그렇게 한달하고 보름 정도 근무를 했고 돌연 오늘 면담을 하자더니 회사 사정이 어려워져서 12월 말까지만 근무하는걸로 정리하자는 겁니다. 대신 내일까지만 출근하고 12월은 휴가 처리 해주겠다구요. 그리고는 내일 출근해서 사직서를 작성하자고 했습니다. 수습기간이라 해고가 자유로운 것도 아는데 근로계약서를 작성한 경우에도 마찬가지인지 궁금합니다. 어떻게
답변
2
공룡알네개
·
1년 이상
542
0
답변 2
회사에서 기회를 준다는건 좋을까요
전 일년반짜리 자바개발자입니다 계열사에서 이제 뭐 ai 하더니 팀도 꾸렸나봐요 저희 회사도 따라서 ai한답니다 제가 아직 응애지만 작은it팀에서 평판좋고 잘한다고하니 위에서 할생각있냐 물어보는군요 살아남으려면 해야하긴하지않을까 싶긴합니다는 답변을 드리니 내일 점심 같이하자 하시더군요 전 ai라 해봤자 대학때 라즈베리로 오픈소스 얼굴인식 돌린 기억만있지 전처리가 뭔데 뭐 뭐가 뭔데 몰라요 허허 기회가 오면 잡는게 맞지만 좋을까요 마냥 컴퓨터가 좋
답변
1
Phea
·
1년 이상
424
0
답변 1
이런 경력은 어느 정도로 인정받고 이직이 될까요?
작년에 회사에서 웹개발을 지시받고 하다가 사업이 흐지부지되서 그걸 대강 끝내서 개인 프로젝트로 마무리 지었습니다. 올해 2인 프로젝트 팀리더로 6개월간 테스트 시나리오, 화면, 테이블 설계서등의 서류작업, 백엔드 개발을 담당해서 막 끝냈습니다. 회사에서 자주 보내서 통테, 단테를 다양한 기업에서 대충 1년 이상 해봤습니다. 그외에는 python으로 데이터 정리작업 같은걸 좀 해보고 다양한 제안서 작성도 해봤습니다. 이정도 경력이면 1년차 개발자 이상
답변
3
좀더자세히설명해주세요
·
1년 이상
989
0
답변 3
서버개발자 vs 가상화 엔지니어
안녕하세요. 진로에대한 고민이 생겨 질문드립니다. 현재 개발직으로 입사를하였고 가상화 엔지니어팀에서 연계된 웹솔루션을 1년반정도 혼자 맡고있다가 회사가 이 솔루션 사업을 접게 되어서 개발팀으로의 전배와 남아서 가상화 엔지니어 중에 선택해야하 하는 상황입니다. 가상화는 vmware이지만 시장이좋지않아 리눅스를 공부시켜 내년 사업으로 docker나 k8s쪽 사업을 고려하고있으나, 일단 가능성은 미지수이고 시장이 좋지 않은 만큼 팀이 과도기에 있는 상태입
답변
3
멍멍왈왈
·
1년 이상
335
0
답변 3
파워빌더 사용하는 개발 업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
이번에 개발 중고 신입으로 다시 취준 중입니다. 이력서 계속 넣는데 면접으로 이어지는 곳이 단 한 군데도 없고 이번에 처음으로 연락온 곳이 파워 빌더 이용해서 개발하는 곳 입니다. 만약 제가 나이 어렸고, 쌩신입이었으면 이것도 경험이다는 생각으로 감사한 마음으로 참여했을 것 같은데... 나이도 어느 정도 있고, IT 입문하고 시간이 좀 흐른 상태라 특정 프로그램에 종속된 개발을 담당하기엔 위험리스크가 너무 큽니다 보통 특정 프로그램에 종
답변
3
안냐세영
·
1년 이상
439
0
답변 3
답변 감사합니다 도움이 너무많이 되었습니다 ㅠㅠ
선배님들 시간내서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열심히 해보겠습니다.
답변
1
흐앙
·
1년 이상
464
1
답변 1
개발자와 네트워크엔지니어 미래에 대한 고민..
안녕하세요 오키 커뮤니티 눈팅만 하다가 처음 글써보는데요. 여기에 개발자 선배님들이 많으셔서 질문 남겨봅니다 저는 it관련 학과 전공 했고 졸업예정자 신분입니다 나이는 24입니다. 개발자 쪽으로 장래를 계속 생각해 왔고 , java언어와 알고리즘, 프론트 백엔드 쪽으로 공부를 해왔습니다 하지만 자신있게 지식이 있다고 하진 못할거 같습니다. 프로젝트도 두개 정도 있지만 많이 부족한 거 같습니다. 그래서 학기 끝나면 국비지원학원에
답변
4
ksjjs
·
1년 이상
2.8k
0
답변 4
공기업 전산직이신분들 계신가요?
*길게 쓰다가 읽기 불편하실거 같아서 액기스만 남기고 다시 적습니다.* 현재 2학년이고 스펙은 토익 845, 한능검 1급, sqld있습니다.정량 스펙 목표는 토익 950이상, 쌍기사(정처기+보안기사)입니다.공기업이랑은 상관은 없지만 현재까지 학점 4점대 넘습니다. (혹시 이런 질문 할 시간에 학점 챙기라는 분들 계실까봐..) 상위 공기업 목표로 정량스펙목표를 이정도로 하면 괜찮을지 궁금합니다.(전공필기나 ncs는 7,9급공무원 시험도 같이 준비
해결
2
DifficultButFun
·
1년 이상
559
0
해결 2
면접관님들께서는 포트폴리오를 볼 때 둘 중 어느 것을 더 긍정적으로 보시나요?
신입을 희망하는 개발자의 포트폴리오를 평가하는데 앞서 올린 말 그대로, 어떤 점을 더 긍정적으로 검토하실까요? 개인 프로젝트, 협업 프로젝트 할 것 없이 프로젝트가 제각각 완성도가 높은 포트폴리오. 완성된 프로젝트들을 보면서 발전 과정이 뚜렷하게 보이는 포트폴리오.
해결
4
tyu
·
1년 이상
540
0
해결 4
신입 개발자 포트폴리오 작성에 관해 조언 얻고 싶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답변
6
이강호
·
1년 이상
1.1k
0
답변 6
이번에 부트캠프 수료하고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봤습니다 평가 가능할까요?
안녕하세요.포트폴리오 링크에 현재 제 포트폴리오를 업로드했으며, 특히 프로젝트 섹션에 대해 조언을 구하고자 합니다. 현재 프로젝트의 양과 질이 부족하다고 느껴, 3개월 내로 아래와 같은 작업을 진행할 예정입니다. 기존 프로젝트의 마이그레이션 버전 업그레이드 신규 프로젝트 2개 추가 개발 기존 포폴에 있던 프로젝트 2개 삭제 미비된 url및 만료된 ssl 재구성 포트폴리오의 전반적인 구성과 레이아웃에서 불편한 점은 없는지, 개선이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답변
4
Pre_pr
·
1년 이상
1.1k
0
답변 4
신입 포트폴리오 완성 하였는데 간단하게 검토해주실 수 있을까요?
지금까지 피드백 주신 부분 수용해서 다시 완성 해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답변
4
sangsnagsong
·
1년 이상
648
0
답변 4
-----
vfffdfdd
답변
3
아자아자으쌰
·
1년 이상
802
0
답변 3
대학생 개발자 고민
안녕하세요, 중경외시 라인에서 컴퓨터 관련 전공으로 백엔드 개발자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나이는 23살이고, 3-2까지 학기를 마친 상황입니다. 현재 휴학하면서 프로젝트 하나 진행하면서 내년 상반기까지 진행할 인턴을 구하고 있습니다. 백엔드 개발을 제대로 공부한지는 6개월 정도 되었습니다. 앞으로 개발자로서의 방향성이나 커리어에 대해 질문이 좀 있었는데 해당 커뮤니티를 찾아 질문을 남깁니다. 백엔드 개발자로의 목표는 IT 대기업/해외 IT기업 백엔드/
답변
1
대추나무 사람걸렸네
·
1년 이상
681
0
답변 1
태어나서 처음 포트폴리오 만드는데 고민이 많아서 질문 드립니다 ㅠ
제가 해왔던 업무도 그렇고 특성상 회사 대 고객사 맞춤형이라 보안 부분에서도 그렇고 누출되기는 불가능한 부분이라 당연히 반출 안해왔는데 그런걸 개발해왔던 노하우들은 다 있으니까... 실질적인 코드는 못올려도 어떤 프로젝트를 수주했다는 기사도 있다던가 하는 식으로 확인 가능한 프로젝트도 몇몇 있거든요 그 프로젝트 별로 어떤 플로우? 프로젝트에 구조를 대략적으로 적고 그걸 하면서 필요했던 기술 스택은 어떤거 있었는지 정도만 써도 될지 ㅠㅠ 스크린샷으로 남
답변
1
웹웹웹개발자
·
1년 이상
628
0
답변 1
클라우드엔지니어
안녕하세요, 시스템엔지니어 -> 클라우드엔지니어 인프라엔지니어 ->클라우드 엔지니어 벡앤드개발자 -> 클라우드 엔제니어 클라우드 엔지니어 바로 도전 클라우드 엔지니어로 가는 가장 현실적인 루트가 무엇인지 알수있을까요?
답변
0
Chemi0016
·
1년 이상
303
0
답변 0
eai 분야
eai 분야는 어떤가요? 저는 어플리케이션 개발을 하였는데, eai개발은 어떤지 궁금합니다.
답변
3
0백엔드화이팅0
·
1년 이상
470
0
답변 3
취미 때문에 국내 취업 후 일본 취업을 하는 것에 대해서 생각중입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현재 만25세(개정 전 한국나이 27살)인 남성입니다. 웹개발자 백엔드 부분 지망하고 있습니다. 약 1년 조금 넘는 기간 전부터 취미로 피아노를 배우고 있습니다. 단순 취미지만 제 인생에서 빼 놓을 수 없는 매우 중요한(어쩌면 가장 중요한) 부분이 되었습니다. 물론 회사일에 의하여 피아노에 투자할 수 있는 시간이 줄어든다면 당연히 감수를 할 생각입니다. 뭐니뭐니해도 일이 우선이라고 생각합니다. 다만 가능한 한 다른 부분들은 배제, 예를 들면 친구 만
답변
1
Cors Dev
·
1년 이상
296
0
답변 1
비it 유망 스타트업 VS ai llm 스타트업
안녕하세요 이번에 2곳에 대해 오퍼를 받았는데, 어떻게 결정을 해야 할 지 몰라서 선배님들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저는 기존에 개발팀장으로 일을 해 왔습니다(5년). 프론트, 백엔드, 클라우드(배포 포함), 데이터 관련해서 전부 다루고 있었습니다. 두 회사 다 연봉은 비슷합니다. 비it유망기업 - 의료쪽 ai (llm) 스타트업 으로 나눠보겠습니다. 간편하게, 키워드 중심으로 나열해보겠습니다. 1번의 회사는 해당 도메인으로 뉴스 및 각종 언론매체에 지
답변
2
카키니옹
·
1년 이상
389
1
답변 2
[구인] 취업컨설팅 해주실분.. ?
2년5개월차 개발자입니다.회사부도로 퇴사를 하게 되었는데회사에서 쓰던 스킬이 vue 였고 그러다 보니 재취업이 쉽지 않네요 .. 사실 혼자서 진행하다 보니 쫌 더 빡세게 하지 않는 이유도 있는거 같습니다.시키시는 일 모두 할 준비와 시간이 저에게 있으니이끌어 주실분을 찾고자 이 글을 올렸습니다.보수는 정규직 취업성공시 즉시 100만원 + 1년간 세금공제후 월급의 5% 생각 하고있습니다.https://open.kakao.com/o/srKeCT1g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63
64
65
더 많은 페이지
254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