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2
기타
나눈궤똥붤레
·
10개월
1.1k
0
답변 2
Data Grip 쓰시는 분들 질문좀 드립니다 PL/SQL
안녕하세요. 업무시 pl/sql developer 를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공부할때 파이참이나 인텔리제이를 너무 편하게 사용해서 data grip 도 조금 써보려 하는데 ui 도 좋고 다 너무 편하게 잘 사용 하는데 pl/sql 이 도저히 안됩니다. DECLARE v_message VARCHAR2(100) := 'Hello Test';BEGIN DBMS_OUTPUT.PUT_LINE(v_message);EN
답변
2
커리어
Kyma
·
10개월
799
0
답변 2
네트워크 보안 엔지니어 2년차 역량에 대해..
안녕하세요.. 이제 네트워크 보안 엔지니어 입사하고 이제 1년 10개월 됐습니다. 회사를 다니다가 이 연차에 역량이 부족한 것 같아서 확인차 질문드립니다.. 다루는 벤더는 UTM: 포티,엑스게이트,시큐아이를 주로 다루고 / XNSYSTEMS, 안랩도 종종 합니다. L3/L2: 시스코, 코어엣지를 주로하고 주니퍼도 종종 들어옵니다. 무선: 아루바, 다보링크 대규모 공공기관 등에 들어갈 정도의 규모는 해본 적은 있으나 옆에서 시다바리 했습니다. 일반
답변
1
커리어
yes99
·
10개월
695
0
답변 1
ServiceNow 개발자 겸 컨설턴트. 메이저 대기업 으로의 이직 방향에 대해.
2021년 인턴 2022년부터 정직원 근무 약 1년 웹 개발(대충 풀스택) 후 이후 ServiceNow 부서 배치 [ServiceNow 쪽에서 했던 일] Service Portal 위젯 기반 페이지 개발, 플랫폼 단 커스터마이징/운영 MID Server 통해 들어오는 데이터 정합성 검증, 신규 데이터 생성·관리 Spoke 활용, ServiceNow ↔ Automation Anywhere RPA ↔ SAP 자동화 구축 마스터 데이터 밸리데이션 및 관리
답변
8
커리어
Jhongtae
·
10개월
1.5k
1
답변 8
공기업 전산 운영 현실적인 이직 고민
안녕하세요. 늘 좋은 글 눈팅만 하다가 고민 끝에 가입 후 부끄럽지만 질문글 먼저 올립니다. 현재 공기업에서 전산 운영 업무 (소위 말하는 OA업무..) 를 약 3년 가까이 하는 중입니다. 남들이 말하는 철밥통에 꾸준히 근속만 하면 미래 걱정없는, 특히 일도 너무 수월하고 워라밸도 좋아서 회사엔 문제가 없습니다만,… 같은 부서 사람들과 너무 안맞습니다. 안맞는 정도로 축약하기엔 많이 힘들지만 소위말하는 갈굼도 있고 여러모로 힘들어 퇴사 욕구가 자
답변
4
기술
아아물적게
·
10개월
952
0
답변 4
RN 전문가 슨생님들 도와주십시오,,,,
안드로이드 빌드를 해야하는데 도저히 모르겠어서 여쭙니다 에러 : * What went wrong: Plugin [id: 'com.facebook.react.settings'] was not found in any of the following sources: - Gradle Core Plugins (plugin is not in 'org.gradle' namespace) - Included Builds (No includ
답변
3
기타
yiin
·
10개월
611
0
답변 3
클라우드 질문
서비스 운영하다 보니 테스트 서버나 스냅샷 같은 걸 방치하는 경우가 많습니다.다른 분들은 클라우드 리소스 정리를 어떤 프로세스로 하고 계신가요?
답변
10
커리어
kakao395
·
10개월
1.5k
0
답변 10
백엔드 개발자 3년차의 고민
눈팅만하다가 고민이 생겨 글을 올립니다. 최근까지 소기업 IT의 백엔드 개발자로 약 3년 일을 하였습니다. 회사사정이 어려워 퇴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시장 상황도 어렵고고 나이(34세)도 있어서 ... 재취업도 생각처럼 쉽지 않네요... 그래서 제 경력이 마치 물경력 처럼 느껴지네요 ... 그래서 그래도 미래 시장이 괜찮아 보이는 "로봇" 부트캠프를 들어볼까 합니다...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선후배님들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답변
1
기타
부기부기맥부기
·
10개월
885
0
답변 1
google play console에 개인사업자는 DUNS 번호가 필수인가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앱 배포를 하려고하는데 개인사업자여야만한다는 글을 봤습니다. 개인사업자는 신청했고 다른준비는 얼추 다 한것같은데 DUNS 번호가 필요하다는 글을 봤습니다. 애플에서는 별다른 요청없이 배포가되었는데 구글도 궂이 필요가 없는건지 꼭 신청해서 넣어야하는 정보인지 궁금합니다.
답변
2
기술
Tart
·
10개월
614
0
답변 2
맵에 건물GIS 2D 폴리곤 그릴때 압축률 질문
너무 압축하면 건물 모양이 아쉽고 압축을 덜하자니 DB 용량이 커져서 혹시 1. 어떤 알고리즘으로 압축하는게 베스트인지2. 압축률은 어느정도가 적당한지궁금합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6
기술
oranging17
·
10개월
704
0
답변 6
고정 IP 사용법 질문
외부 인터넷은 연결되어 있지 않고 오직 기기랑 컴퓨터랑 1:1로 usb a to rj45 케이블로 연결해서 쓰고 있습니다. 서로 고정 IP를 설정했는데 이 경우에는 고정 IP 번호가 같아야 하나요?
답변
5
기술
lkf
·
10개월
761
0
답변 5
스프링부트 상용구매해보신적 있으신가요 ?
기존 jdk1.8의 최신버전인 스프링부트 2.7.18을 유지하면서 취약점을 제거해야하는 상황이 발생했는데 (17버전업데이트는 작업중) 상용구매(오픈소스 외 비즈니스 추가지원)를 검토해야할거같은데 국내에 컨택할만한 업체가 없는지 싶네요. 스프링부트 상용 계약해보신분이 계실까요 ? 구글링해도 지피티를써도 사례가거의 없는거 같아서 경험자 있으신지 여쭤봅니다. 비용이나.. 어느업체를 통하면 좋을지 조언부탁드립니다.
답변
3
기타
chiho
·
10개월
923
0
답변 3
이직 하기로 했습니다.
내용이 회사사람이 보면 티가 너무 나서 지워두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4
커리어
좋은언덕
·
10개월
948
0
답변 4
한국정보통신공사협회에서 문자가 왔어요.
갑자기 한국정보통신공사협회 라면서 중급등급으로 변경이 가능하다는데 필수로 해야하는 걸까요?? 선임은 그런거 필요없다면서 자동이라는데 맞나요?
답변
4
기술
강호의도리
·
10개월
970
0
답변 4
컬럼이 굉장히 많을 경우 ORM 또는 Raw SQL
컬럼이 굉장히 많을 경우 다들 어떤 방식으로 처리하시나요?엔티티에 해당 컬럼들을 모두 매핑하여 관리하는 방식은 Dto To Entity 또는 Entity To Entity 매핑할때도 그렇고 문제점이 많아보여서요간단하게 들어오는 데이터들을 Raw SQL을 통해 약간의 검증 이후 다이렉트로 데이터베이스에 꽂는 방식은 코드가 간결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엔티티를 통해 객체화하여 사용하는 방식에 익숙해지다 보니 뭔가 어색하다고 느낍니다.Master - Detai
답변
4
커리어
mmwwbb
·
10개월
693
0
답변 4
이직 고민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이직이 고민돼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현재 저는 2년차 프론트엔드 개발자이고 신입 때는 SI 회사에 1년차 때는 스타트업 서비스 회사에 근무했습니다. 근데 두 곳 다 이직한 이유가 경영 악화입니다...ㅠ 그래서 현재는 2개월가량 이직 준비를 하고 있는데요. 최근에 면접 본 회사에서 오퍼를 받았습니다. 회사는 SI 회사고요. 근데 너무 고민이 됩니다. 입사를 해야 할지 말아야 할지, 2개월가량 이직 준비를 했는데 아무래도 경제
답변
5
기술
아아물적게
·
10개월
778
0
답변 5
android 펀치홀/홈바 대응 그리고 뒤로가기
안녕하세요 저는 프론트엔드 웹개발자입니다 전 앱개발을 한 번도 해보지 않았는데요,,,ㅎ 저희 회사 앱이 현재 웹뷰로 구현되어있는 웹앱입니다 지금 문제가 1. 안드로이드 상단 펀치홀 및 하단 홈바에 가려져서 앱 내 하단바와 상단바 ui가 겹쳐 잘려나오는 문제 2. 안드로이드 뒤로가기 버튼(홈바) 안됨 이 두가집니다 저는 리액트만 할 줄 알고 지금 안드로이드는 리액트네이티브, 자바로 되어있어요 문제 해결을 해야하는데 저도 모르는 영역이다보니 어디
답변
1
기술
sunho86
·
10개월
645
0
답변 1
안드로이드, ios에서 gps 사용 안내
안녕하세요. 전산실 근무자입니다. 업무를 하면서 어려운점이 있어서 선배님들께 문의드립니다. (1)안드로이드, ios 근태 프로그램이 있는데 확인하고 싶은 게, GPS 인식이 주변 환경(실내/실외/지하 등), OS(IOS/AOS), 기종(태블릿/스마트폰 등), 인터넷유형(LTE/5G/와이파이 등)을 타나요? (실내보다 gps 수신환경이 더좋은 실외가 인식이 더좋을꺼 같은데 실내에 설치해서 사용해야하는 경우가 있는데 어떤 방식으로 사용하시는지, 로직이
답변
9
커리어
이스트블랙
·
10개월
1.4k
0
답변 9
이직을 해야할지 너무 고민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5년정도 개발 경력을 가지고있는 Java 백엔드 개발자입니다. 현재 회사는 솔루션 개발 회사로 이제 1년정도 재직중입니다. 최근 회사 내부에서 조직 개편이 있어 기존 조직이 없어지고 (하던 사업도 접게됨) 새로운 조직으로 발령이 났는데 개발일이긴 하지만 기존에 하던 도메인과는 완전 다른 새로운 도메인이고 회사가 특정될 수 있어 조심스럽지만 일반적인 도메인은 아니고 B2B로 생소한 도메인을 개발하는 조직입니다. 도메인이 망할
답변
3
기술
곤란한개발자
·
10개월
645
0
답변 3
보통 프론트엔드에서 설정하는 설정값을 어디에 저장하나요?
간단하게 로그인 해서 n초마다 알람이 울리는 웹이 있다고 할 때 n초라는 설정값을 저장하고 싶으면 제 생각에는 config테이블을 만들어서 user_id,time_config칼럼을 만들어서 저장해야 할 것 같은데 이 config테이블이 다른 테이블과 관계가 있는 것도 아니고 단순 저장용이라서 이렇게 저장하는게 맞는지 아니면 더 좋은 설정값 저장 방법이 있는지 질문드립니다.
답변
4
커리어
알렌대니스
·
10개월
866
0
답변 4
안녕하세요. 시간이 많이 흘렀는데 커리어 관련하여질문 드립니다.
현재: It 관제를 하다가 저의 잘못이 있어서 기간 채우고 퇴사하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신임이 들어올때까지 임시로 하기로 했어요. 저는 전 급여를 떼보니 최저임금 기준으로 최저임금법 위반 이더라고요. 앞으로: 꾸준히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면서 9월에 리눅스마스터 실기를 준비중입니다. 요새 물경력이 되서 잘 안뽑더라고요. 그래서 경력이 네트워크 ap 검증 3개월과 데이터라벨링 인턴 1개월 , 정처산기가 있는데 어디로 가야할까요. 이력서를 넣으면서 계속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63
64
65
더 많은 페이지
13674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