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2
kakao395
·
1년 이상
687
0
답변 2
프론트엔드
3D 모델을 만들려고하는데three.js 요즘 많이 사용하나요?아니면 다른것을 많이 사용하시나요?
답변
4
멋지다글로리
·
1년 이상
669
0
답변 4
next.js SSR에 맞는 상태관리 뭐쓰시나요?
현재 사내에서 next.js를 이용하여 개발 중입니다. SEO가 중요하여 해당 언어를 채택하여 사용중이고, 최대한 "use client" 없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전역관리가 필요해 Recoil이나 ContextAPI를 보았는데 모두 클라이언트단에서 결국 "use client"을 써야하더라고요. 혹시 SSR에 맞는 전역관리 방법 아시는 분 계실까요?? 대략적으로 사용자가 선택한 탭에따라 동적으로 바뀌는 레이아웃들이 꽤 있어
답변
0
물발자
·
1년 이상
413
0
답변 0
jxls 최신 문법
조건 없는 엑셀은 다운 잘 받아지는데 조건 있는 엑셀은 어떻게 해야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홈페이지 들어가봐도 else 사용없이 areas이걸로 하면 된다해서 해 봤지만.. 계속 값을 뿌리다가 다른 조건 있는 위치에서 값이 안나오고 메모에 넣은 문법도 그대로 표출됩니다. 원래는 메모는 표시 안되어야 정상인데... 조건이 문제인거같은데 jxls 최신버전 문법 사용방법 아시는분 있으신가요...?? 이렇게 해 놨는데 이렇게 나오다마네요... A9 에서는
답변
7
박병찬겨드랑이
·
1년 이상
923
0
답변 7
API 키가 헤더에 노출되는 문제
프론트엔드에서 백엔드로 API 요청을 보낼 때, 헤더에 X-API 키 값을 넣어서 요청을 보내고 있습니다. 그리고 백엔드에서는 이 API 키가 있을 때만 JSON 값을 응답하도록 설정을 했습니다. 그런데 개발자 도구의 네트워크 탭에서 확인해보니 요청 헤더에 API 키 값이 그대로 노출되고 있더라고요 이 경우, 만약 누군가가 해당 API 키를 알고 있으면 콘솔을 통해 헤더에 키 값을 넣어 직접 API 요청을 보내고, 서버에서 반환되는 JSON 데이터를
답변
3
코드깎는머슴
·
1년 이상
397
0
답변 3
웹개발자 분들께 앱 질문 드려용
안녕하세용. 웹개발 뉴비입니다. 일하다보니, 저 혼자 앱 관리도 하게 되었습니다. 근데 네이티브 앱을 만드는 건 아니고, 웹프로젝트에다가 expo의 웹뷰를 써서 그냥 껍데기만 앱인 상태입니다. 근데 네이티브 코드를 모르고, expo의 설정만으로 이것저것 할려니까 안드로이드는 잘 되는데, IOS 설정에서 이런 저런 어려움이 많았습니다... 흑흑 아무튼 웹개발자가 이런 간단한 앱설정 정도는 다들 할 줄 아시는 건가용? 그리고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나, 리액
답변
2
dwdqfv
·
1년 이상
578
0
답변 2
푸시 알림 질문드립니다
푸시 알림 기능
답변
4
평범한 20
·
1년 이상
363
0
답변 4
ai기반 앱 언어
제가 ai 기능이 중심인 앱을 만들고싶은데 이런건 보통 네이티브로 만드는게 더 좋은가요?? 플러터로 하니까 오류가 많은 것 같아서요..ㅜㅜㅜ
답변
3
주니어부터시니어까지
·
1년 이상
527
0
답변 3
쿠버네티스 실습 및 연습에 WSL을 사용해도 되나요??
아래 Link 에 대한 교제를 최근에 사서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https://search.shopping.naver.com/book/catalog/32444842802?query=%EC%BF%A0%EB%B2%84%EB%84%A4%ED%8B%B0%EC%8A%A4%20%EC%B1%85&NaPm=ct%3Dm8cqqd4o%7Cci%3D6c1fbfbd506789e0f0c738799895a5601a54bae7%7Ctr%3Dboksl%7C
답변
2
말랑콩
·
1년 이상
763
0
답변 2
Jwt를 Cookie에 저장하면 프론트는 jwt를 추출한 뒤 헤더에 삽입하나요? 아니면 cookie에서 꺼내서 쓰는건가요?
안녕하세요. 최근 프로젝트에서 로그인 부분을 맡게되어 로그인을 구현하는 도중에 프론트 동작 방식이 헷갈려 질문드립니다. 소셜로그인과 자체로그인 모두 구현하고 있는데, 소셜로그인을 진행하면 redirect시 헤더 값이 없어져 헤더로 넘겨주던 jwt가 사라진다는 것을 알게되어 cookie에 accessToken을 저장하는 방식으로 바꾸려고 합니다. 다만 헷갈리는 부분이, Cookie에 accessToken을 저장하게 되면 프론트엔드는 이걸 어떻게 저장해서
답변
2
vedjh
·
1년 이상
379
0
답변 2
Apache Poi 로 이미지도 엑셀로 출력 할 수 있을까요?
고객사 추가요청 중에 댓글내용 + 이미지 도 엑셀로 출력하고 싶다는 요청이 들어왔습니다. 구글검색하니까 Apache Poi로 구현을 해야할 것 같은데. 서버 메모리가 차거나.. 그러지는 않겠죠? 댓글 1개 당 이미지는 최대 2장입니다. . ㅠ 이미지는 URL로 데이터베이스에 저장중입니다.
답변
5
잇요
·
1년 이상
247
0
답변 5
sts에서 런 온 서버가 안 뜨는 문제
일단 maven프로젝트를 웹앱으로 만들었구요 다이내믹 웹 모듈도 적용했고, 서버 추가하는 부분에서 configruation도 추가를 했는데 포트를 점유하고 있다면서 계속 런온 서버도 안 뜨고 톰캣이 실행이 안되네요...
답변
2
dbdudtjs
·
1년 이상
376
0
답변 2
브라우져 속도 지연 문의
안녕하세요 문의 하려 압니다. 첨부 파일 동영상을 참조 바라며 하나는 이클립스에서 브라우져 속도 차이 때문에 그렇습니다. 설정은 하지 않았는데 이클립스에서 보여는 화면은 화면이 넘어가면서 계속 데이타가 보여주는데 다른 하나의 동영상은 다 나오는 데이타를 한번에 보여주려고 속도가 지연이 됩니다. 외 그런지 모르지만 두개 모드 tomcat으로 was를 했는데 왜 속도의 차이가 있는지 모르겠습니다. 개발 프로그램은 동일 합니다.
답변
3
dyfor
·
1년 이상
813
0
답변 3
테스트 코드 작성법
Spring Batch를 이용한 프로젝트를 진행중입니다. 테스트 코드를 작성하다가 아직 공부가 많이 부족하여 테스트 코드 작성 방법에 대해 공부를 해야겠다고 깨달았습니다. 블로그에서는 Controller, Service, Repository 단위로 Unit Test에 대한 글도 많았고 TDD에 대한 언급도 많았습니다. TDD를 도입해본적이 없어서 혼자서 간단한 프로젝트를 TDD를 이용하여 개발했습니다. 테스트 코드를 먼저 작성한다는게 좀 어색했습니다.
답변
1
jtop
·
1년 이상
367
0
답변 1
[Node.js] Supabase 연동 및 API 관련 질문
node.js 환경에서 백엔드 서버 개발하면서 db 연동을 하여 api 테스트를 해보고 있는데 new row violates row-level security policy for table \"users\" 라는 에러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구글링을 통해 찾아보니 RLS 권한 보안정책에 대한 설정을 해주지 않아서 발생하는 이슈라고 하여, supabase 대쉬보드에서 policy 설정을 해줬는데도 같은 에러가 발생하여 질문합니다.
답변
0
3CH-O
·
1년 이상
493
1
답변 0
Blaze Persistence 사용해보신분 계신가요?
type safe에 큰 매력을 느끼는 사람이라 도입할까 했다가 철회하고 native query를 쓰고 있는데요 복잡한 쿼리를 상대하다보니까 다시 눈길이 가네요 혹 현업이나 프로젝트에서 써보신분 어떤지 인사이트 부탁드립니다
답변
3
o2o2o2
·
1년 이상
275
0
답변 3
권한 체크 관련 질문드립니다.
권한 체크 같은 기능은 대부분 스프링 인터셉터에서 진행하도록 개발하던데 그 이유가 궁금합니다. 필터에서도 동일한 기능을 구현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는데.. 질문1. 필터는 스프링 컨테이너 전에 실행되기에 스프링의 관리를 받지 못하다라고 알고 있는데 이게 가장 큰 이유인가요? 질문2. 가장 큰 이유라면 대표적인 예시가 궁금합니다.
답변
2
kakao395
·
1년 이상
367
0
답변 2
프론트 엔드 아이콘 사용 시...
혹시... 화면 만들시, flaticon 이런 곳의 무료 icon을 사용해도... 괜찮나요? ... 법적으로 문제가 없나요 ...
답변
2
저기저기외기러기
·
1년 이상
499
0
답변 2
MyBatis에서 방금 생성한 행의 기본키 값을 어떻게 가져오나요?
<insert id="insertApproval" parameterType="ApprovalVO"> <!-- INSERT 전 새 apprNo 생성 --> <selectKey keyProperty="apprNo" resultType="String" order="BEFORE"> SELECT 'YD' ||
답변
2
히히0101
·
1년 이상
217
0
답변 2
비즈얼 스튜디오 꺼짐 문제
현재 저는 파이썬을 이용하여 코인 자동매매 프로그램을 만들었고 실행하려고 하는데 비주얼 스튜디오 실행하고 학교 갔다오면 꺼져 있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답변
2
jtop
·
1년 이상
392
0
답변 2
[React Native] 웹앱 인앱결제 기능 구현 관련 질문
웹앱 프로젝트를 진행중에 인앱결제 서비스 도입 관련하여 질문합니다. 국내 사는 토스 페이먼츠, 글로벌 사는 stripe를 사용하려 합니다. 이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습니다. 인앱 결제 기능을 구현하면 심사 통과를 위해 애플 인앱결제 기능은 필수로 구현해야되는건지 인앱결제 기능을 웹 or 앱 중에 어느 플랫폼에서 구현하는게 효율적일지 웹은 리액트로, 앱은 rn expo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조언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63
64
65
더 많은 페이지
12946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