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2
정보안산업기사
·
1년 이상
499
1
답변 2
정보보안 국비지원학원 추천
안녕하세요 최근 진로고민하다 정보보안쪽에 막연하게 관심이 생겨 국비지원을 알아보려합니다 검색할땐 죄다 광고만 나와서 일단 현재 진행중인곳 위주로 봐봤는데(최대한 빠른 수강 원해서) 커리큘럼 및 학원 평판 알려주심 감사하겠습니다 https://m.hrd.go.kr/hrdp/co/pcobo/PCOBO0100P.do?tracseId=AIG20240000498079&tracseTme=2&trainstCstmrId=50002
해결
1
대깨카
·
1년 이상
336
0
해결 1
ERDCloud 사이트 사용해보신분 계신가요?
클라우드식으로 실시간 저장된다고 생각하고 실제로 그랬던거 같아서 3시간정도 테이블 구조 짠거 두고 다른 사이트 참고하려 페이지 이동해는데 3시간한게 다 날라갔네요.. 원래 나가기전에 저장버튼 설정들어가서 저장 누르고 나와야하나요?
답변
2
새내기프로그래머1733
·
1년 이상
471
0
답변 2
이제 막 대학 들어가는 새내기의 자격증 공부...
현재까지 개발에 대해서 전혀 모른채로 공부만 해왔던 게임프로그래머 지망생입니다. 이제 대학에 들어가 기초부터 개발에 대해 배우게 될 탠데 대학에는 원래부터 개발을 해오던 개발 선배들과 개발 천재들이 넘쳐나서 제가 뒤쳐질까봐 입학 하기전 몇 달 만이라도 공부해서 자격증을 따보고 싶습니다. 이미 개발에 몸 담구고 있는 친구들에게 몇가지 질문해보니 SQLD, OCJP, 리눅스, 네트워크 관리사, 정보처리기능사 등등등... 따야 할 것들이 참 많다고 하더라구
답변
3
초보코덩
·
1년 이상
360
0
답변 3
게시글 번호 보통 어떤식으로 하나요?
게시글 리스트에서 번호를 표기할때 보통 db에 있는 값 갯수를 카운트해서 가져오나요? 아니면 게시글 생성시 auto로 생성되는 고유 id로 지정을 하나요? 고유 id로 하면 삭제했을때 번호가 비어버리던데 보통은 갯수로 카운트하나요?
해결
1
춤추는가지
·
1년 이상
558
0
해결 1
google 플레이 콘솔에서 요구하는 신원 확인을 위한 공문서는 무엇인가요?
2025. 1. 17.(28일 후)까지 계정 확인을 완료하지 않으면 개발자 프로필과 모든 앱이 Google Play에서 삭제됩니다 Play Console에서 계정 확인을 완료하지 않으면 2025. 1. 17.(28일 후)에 개발자 프로필과 모든 앱이 Google Play에서 삭제됩니다. 라는 메일이 왔더군요 여기서 보면 신원 확인을 위한 공문서를 제출하라고 하는데혹시 어떤 서류를 제공해야하는지 아시는분 있을까요? 현재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올라가있는
답변
1
CHACHA_FE
·
1년 이상
455
0
답변 1
유지보수 후 새로운 기능 추가 및 리뉴얼 관련 금액산정
안녕하세요. 현재 제가 제작 부터 유지보수까지 담당하고 있는 홈페이지가 있는데 종류는 학교 산업협력단 홈페이지입니다. (교육강의 및 강의 재료 판매 - 관리자페이지 포함) 서버는 네이버클라우드로 관리하고있고 전자정부 프레임워크 3.8버전? 거의 예전 프레임워크 버전으로 개발된 페이지입니다. 해당페이지 관리를 하면서 월 50정도 받으면서 관리를 하고있습니다. 처음으로 혼자서 a부터 z 까지 하느라 제가 정상적으로 잘 하고있는지 애매합니다.. 질문은 지금
답변
16
kimjy
·
1년 이상
983
0
답변 16
20살 국비수료생 입니다. 대학 가야할까요?
20살 국비수료생이고 현 취업 가능 상태입니다. 이대로 취업을 하는게 옳을까요? 아니면 지금이라도 수능을 다시 봐서 4년제 대학교에 입학 해야할까요?
답변
1
alstmd0655
·
1년 이상
563
0
답변 1
컴공 4학년 캡스톤디자인 주제 질문
4학년 캡스톤디자인으로 아두이노를 이용한 지뢰찾기를 만들어볼까 생각중입니다. 화면을 마우스로 클릭하는 지뢰찾기가 아니라 실제로 발판을 밟으면서 현실에서 하는 지뢰찾기를 만들려고 합니다. 한 학기(약 3개월)동안 진행되는 수업인데 개발의 규모나 전공 관련성 면에서 괜찮은지 약간 고민이 됩니다. 여러분이 보기엔 괜찮은지 궁금합니다.
답변
10
개발자하고싶다
·
1년 이상
12.0k
0
답변 10
웹 개발자 상황
요새 웹개발쪽 사람이 미어터져서 취업하기가 많이 힘들다던데 사실인가요? 그리고 요새는 비전공자 or 고졸 이 국비 6개월 듣고 나 이제 개발자임! 취업!! 이런 시대는 거의 끝났다고 볼 수 있는건가요? 그저 순수 궁금증 입니다.
답변
3
마카롱먹는수달
·
1년 이상
569
0
답변 3
프로젝트 몇 월에 많이 나오나요?
내년 프로젝트 또는 운영 업무 구하고 있는데 2명뽑는데 100명이 넘게 지원하네요… 1월에는 어떤가요??
해결
1
빠른코딩
·
1년 이상
343
0
해결 1
전화번호 중계서비스 아시는분..??
배민이나 네이저 보면 가게 전화번호가 원래 번호 말고 플랫폼 전용 번호를 쓰는데요 이렇게 가상 가게 전화번호 만드는 서베스 아시는분 있나요?
답변
7
빨간팬티입어요
·
1년 이상
563
0
답변 7
c언어 개발 툴 추천
안녕하세요 웹 개발만 정진하기엔 가끔 오는 번아웃이 있어 c언어를 새롭게 공부해볼려고 하는데요 혹시 현업자분들 툴 뭘 쓰시는지 알 수 있을까요? 제가 현재 c로 하고 싶은 것들은 아두이노 등 하드웨어 컨트롤 하고 싶어서요
답변
8
oioi100
·
1년 이상
704
2
답변 8
개발은 재밌는데 전공 공부가 하기 싫습니다
제목 그대로 개발은 재밌는데 전공 공부는 하기 싫습니다. 전공 공부는 막연하게 쌓아가는 느낌이라 흥미가 생기지 않는데 개발은 하면 할수록 안되던 걸 되게 만들고 또 이것이 남들에게 보여지니까 더 열심히 하게 되고 그렇더라구요 문제는 저는 아직 학부생이고 아직 기간도 3년이나 남았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개발을 하면서 분명히 학부의 깊은 지식이 없어 벽 같은 걸 만난 느낌도 받았습니다. 안되던 걸 해보려 해도 도저히 탑다운 방식으로는 쉽사리 해결이
답변
1
Lee SanGu (엘피타)
·
1년 이상
502
0
답변 1
챗GPT API 는 한달 지나면 무조건 expire 되는건가요?
다음달 1일 지나면 잔여량 사라지나요?
답변
9
쿠루키
·
1년 이상
1.1k
0
답변 9
취준생 맥북
안녕하세요. 백엔드 신입으로 취준 중인 대학생(곧 졸업)입니다. 현재 삼성 노트북 (램 8기가)로 프로젝트를 하고 있는데 문제가 너무 느립니다. 코드 짤 때 항상 인텔리제이, 도커, 포스트맨, DB툴을 필수로 사용해서 그런지 도커로 프로그램 한 번 돌리는데 4분정도는 걸리는거 같아요. 노트북이 오래되어서 그런것일 수 도 있지만.. 그래서 결국 맥북에어로 갈아탈까를 생각중인데, 아무래도 가격이 가장 큰 부담이네요. 여기서 질문은 보통 백엔드 개발자로
답변
3
SM스탠드
·
1년 이상
1.9k
0
답변 3
백엔드 신입 포트폴리오 기술 스택
백엔드 신입 포트폴리오로 기술 스택으로 Java, Spring, Mybatis. 이 세가지로 준비해도 괜찮을까요? 여기에 간단하게 심사하시는 분들이 이용해 보실 수 있도록 AWS에 배포 하고, 프로젝트 과정 중 겪은 트러블슈팅 내용을 이력서에 적을 계획인데.. 다른 신입들은 JPA, Redis 등 다른 기술도 잘 다루는 것 같던데 걱정이 태산이에요.
답변
4
나이세이다
·
1년 이상
917
0
답변 4
몰라도 면접은 많이 해보는게 이득일까요?
저는 이론을 외우질 못해서 항상 아는 답변이고 객관식보면 알지만 면접에서 물어보면 어, 그게 뭐더라? 가 됩니다.. 이번에 지방+중소기업(작음) 1차 면접이 잡혔는데 기술면접+알고리즘손코딩 을 한다고 해요. 제가 손코딩이고 코딩테스트고 한번도 본적도 없고 최근에야 다시 취업준비를 시작해서 for문 간단한 최소공배수약수 이런 문제 말고는 아직 풀어본적이 없습니다. ㅠㅠ지금이라도 보고있는데 너무 어렵네요 아무리생각해도 해당 면접가서 제대로
답변
3
개발의 신
·
1년 이상
474
0
답변 3
대학생 2학년 현실조언
내년에 대학생 2학년 으로 복학하는 대학생입니다. 그런데 제가 지금까지 해놓은건 군필에 1학년때배운 파이썬,C언어 그리고 지금 전역후 자바입문서 완독 이것 뿐입니다. 얼마전에 자바입문서를 완독을 해서 그런데 이다음은 개강전까지 무엇을 공부하는게 좋을까요?? 누구는 자신이 프로젝트도 한다는데 너무 뒤쳐지는것은 아닌지 걱정이 됩니다. 저도 의욕도 넘치고 열심히 공부를 하는데 프로젝트를 하고 이럴정도의 실력은 아직 아닌것같아 자바 입문서 완독 다음 무
답변
7
h0ch1
·
1년 이상
458
0
답변 7
DB 설계 도움요청합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이커머스를 주제로 포트폴리오용 개인 프로젝트 만들고있습니다 현재 상품관련해서 테이블 설계하는데 도움이 필요합니다 ㅜㅜ 제가 생각한건 하나의 상품이 있을 때 해당 상품에 옵션이 여러 개 있습니다 만약 상품의 카테고리가 의류라고 가정했을때 들어갈 옵션은 색상, 핏, 재질, 사이즈 등등.. 이 있을것이구요 해당 상품의 공통적인 옵션은 핏과 재질이 있다고 생각하구요 여기서 막혀있는데 상품의 색상별로 가격을 다르게 설정할수있고 색상별 사이즈
답변
4
SM스탠드
·
1년 이상
723
0
답변 4
백엔드 신입 포트폴리오
백엔드 신입 포트폴리오로, 창의적이거나 재미있는 주제 말고, 주변에서 많이 볼 수 있는 게시판을 만들 생각이거든요. (디시인사이드나 OKKY 같은) 여기에 좀 도전적인, 구현하기 어려운 기능들을 넣어서, 정상적으로 잘 돌아가는지 이해하기 쉽게 코드를 잘 짰는지 유지보수에 유리하게 코드를 잘 짰는지 이런 것들을 위주로 코드를 다듬어나갈 계획인데 이런 포트폴리오는 면접관 님들이 보시기에 별로 일까요?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63
64
65
더 많은 페이지
476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