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2
제발부탁
·
2년 이상
533
0
답변 2
중소기업 재직중 프리랜서 전향 하려고합니다. 도움이 필요합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약 3년(36개월) 정도 중소기업에 근무 중(한곳에 쭉)에 있습니다. 대기업 SM 협력업체로 나와있는데 회사의 큰의미가 없다고 판단하여 이번에 프리랜서로 전환 해달라고 할 생각입니다. SM은 다 그렇진 않겠지만 제가 있는곳은 프로그래밍 기술보단 업무적인 내용을 중요하게 여기고 다른 기업에서 크게 쓰일 내용은 아니라고 판단합니다. 그래서 제 커리어에 리스크가 있다고 판단되고 이 리스크를 감수해줄 부분이 금액적인 부분이라고 생각해서 이번
답변
2
로딘
·
거의 3년
448
1
답변 2
선배님들, 프리랜서로 방향잡으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국비 6개월 수료 후 (Java&Spring 풀스택 과정) 취업 원서 넣고 있는 중이에요.- 자격증은 정보처리기사, SQLD, 토익, 토익 스피킹 - 4년제 기계전공 / 32살입니다. - 10년 정도 백엔드 및 프런트에서 (백엔드 선호) 경력 쌓은 후, 정년까지 프리랜서로 6개월 또는 1년 계약을 이어가며 개발 활동하고 싶어요.- 질문 내용은 아래와 같아요. 10년 뒤 프리랜서 희망 시, 첫 커리어 시작을 SI로 알아봐야 하는지 / 솔루션 기업
답변
2
개떠어억
·
거의 3년
235
0
답변 2
개발자 커리어 조언좀 구할려고 합니다.
중소기업 파견으로 1년정도 근무했는데요. 사실 개발자가 아니다 보니 웹 개발쪽으로 취업 생각중인데 자바부터 시작해서 스프링까지 공부해서 취업할려면 보통 어느정도 걸리는지 조언을 구할려고 글을 남깁니다. 이제 30초 이다보니 어떤방향으로 공부해야 할지도 솔직히 모르겠구요. 간단한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ps. 물론 임금체불이 3개월이 되다보니 이게 가장 크긴합니다.
답변
3
mmong
·
거의 3년
290
0
답변 3
안드로이드 채용 관련 질문드립니다
채용공고를 보던 중 궁금한게 생겼습니다.. 안드로이드와 ios의 경우 사용하는 기술 스택이 다른데,, 제가 알기론 리액트를 쓰면 두 운영체제에서 모두 실행이 가능한 앱을 만들 수 있는걸로 알고 있거든요 심지어 웹도 만들 수 있구요.. 근데 왜 굳이 따로 나눠서 채용을 하는건가요? 그냥 다 리액트로 개발을 하면 되는거 아닌가 싶어서요.. 저 녀석들만의 강점이 있는걸까요?
답변
0
고수지망
·
거의 3년
130
0
답변 0
응용수학과 선배님들은 여름인턴 뭐하시나요??
어떤걸 하셨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1
IDKOS
·
거의 3년
361
1
답변 1
혼자 하는 코딩 공부, 잘 하고 있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올해로 25살, 대학교 4학년에 재학 중이고 취업 준비 중인 대학생입니다. 곧 졸업을 앞두고 취업 준비를 위해 개인 프로젝트의 앱 제작을 Flutter와 DRF를 공부하며 개발 중입니다. 고민인 부분이 혼자 공부해가며 개발 중인데 제가 짠 코드가 깔끔하고 잘 짜여진 코드인지 의문입니다... 나름대로 코드를 깔끔하고 보기 좋게 짜고 있지만 스스로 평가하기에는 제 실력이 부족하고 다른 사람들의 의견이 어떤지 궁금하기도 합니다. 교내에서도
답변
2
날이더워요
·
거의 3년
289
0
답변 2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주니어 개발자 이직 관련 고민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이제 경력이 2년6개월 정도 된 자바 개발자 입니다! 현재 회사하고 조건이 맞지 않아서 이직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이직을 계획하고 이력서 업데이트 및 포트폴리오를 작성 하고 있는 중에 요즘 시장상황이 좋지않다는 말이 많이 들리기도 하고 열심히 일 했다고 생각했는데 포폴을 준비하면서 느끼는점이 강점이 될만한 것들이 안보이더라구요.. 되돌아보면 매 프로젝트마다 그냥 일정한 MVC패턴에 따라 웹페이지 개발만 한 거 같아 더욱 더 고민이 되고 있
답변
1
두룰두
·
거의 3년
294
0
답변 1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커피챗에 대해 궁금한게 있어서 여쭤봅니다.
안녕하세요! 주니어 프론트엔드 개발자 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이번에 좋은 기회로 면접을 보러 가기로 했는데 회사에 대해 기술 스택이나 어떤 것을 하는지, 홈페이지 등 전부 있긴 한데 중요한 복지가 빠져 있더라구요.. 커피챗 하자고 연락이 왔는데 혹시 복지 같은걸 물어봐도 괜찮은지 싶습니다.. 너무 복지만 물어보면 안좋게 볼 수 있을 것 같기도 하고.. 혹시 해보신 선배님들은 어떤걸 기업에게 질문하시는지도 궁금합니다.
답변
0
나는이지훈
·
거의 3년
272
0
답변 0
만2년 백엔드 개발자 커리어고민..
안녕하세요. 현재 만 2년을 채운 java개발자 입니다! 처음 취업해서 작은 스타트업에있다가 회사가 사정이 안좋아 대표도 바뀌고 CTO님도 퇴사를 하여 다른 작은 회사로 이직을 하였는데 그 회사도 상황상 사정이 안좋아서 그만두게 될 상황입니다.. 실업급여는 받을 수 있을것 같은데 이직을 최대한 빨리 하는게 좋을지 아니면 최대한 준비를 착실히 해서 조금 더 규모있는 회사로 이직하는게 좋을지 고민입니다. 아직 부족한게 많다고 많이 느끼고 있어서 우아한테
답변
3
TEON
·
거의 3년
567
0
답변 3
대기업으로 이직 또는 중고신입 준비
목표로 하는 대기업이 있는데 개발이 주 서비스가 아닌 중소~중견 회사에 개발직군으로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8월 졸업생이라 취준기간이 길지 않았어서 목표 대기업에 대한 아쉬움이 남아있는데 1~2년 정도 다니며 중고신입 준비하는 것이 더 나은지 어느정도 공채 준비를 하는게 나은지 선배님들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답변
7
SVM~
·
거의 3년
417
1
답변 7
개발쪽이 아닌 운영도 경력이 될까요?
운영이라함은.. 데이터 맞추기.. 고객사가 필요로 하는 데이터 만들어주기...등..
답변
4
고라니의울부짖음
·
거의 3년
433
1
답변 4
선배님들 지방에서 웹 개발 후 수도권 이직도 괜찮을까요? 외 질문
안녕하세요 취업을 바라는 늦깍이 32살입니다 국비지원 수료 후 취업길을 찾는데 si뻥튀기 보도방 아니면 mes밖에 길이 없더라구요 그래서 이리저리 찾던중 뻥튀기는 진짜 거짓말하면 토하는 성격이라 못하고 mes는 경력이 그대로 개발은 끝이라는 말이 많아 웹개발쪽으로 더 알아보고있습니다 전 진짜 뻥튀기만 아니면 지방근무 무료야근 무료주말 다 가능한데 1. 혹시 지방 공공기관 경력으로 올라오는것 어떻게 생각하나요? 지역은 세종 대전 대구 주
답변
3
alwdjklakxlzcv
·
거의 3년
826
2
답변 3
공백이 너무긴데 취업이 가능할까요?
안녕하세요 비전공자이고 나이는 96년생 남자입니다. 프론트엔드 부트캠프는 올해 2월에 수료했습니다. 부트캠프에서 만든 프로젝트가 사실 포트폴리오로 내기엔 제가 마음에 안들었고 이력서 포폴로 내기엔 민망한수준이였습니다. 컨벤션도 따로없었고 약간 막무가내식 동작만돌아가게끔하자 이런식이였어서요. 부트캠프에선 타입스크립트,Next.js같은것들은 배우지 않았기에 수료후 공부하며 혼자서 프로젝트를 2달간 꺠작거렸습니다 이후 4월부터6월말까지 사람들을 모집해 사이
답변
3
마법천자문
·
거의 3년
1.5k
1
답변 3
신입 수습기간 급여?
작은 중소기업에 신입으로 합격했는데요, 면접시 연봉을 물어보니 2700이라고 하더군요. 수습기간이 있는지 여쭤보니 3개월있다고 했습니다. 그런데 수습시 급여에 관해서는 별말씀이 없으셨는데 그럼 100% 주는걸까요? 초봉이 2700이라 거의 최저와 비슷해서 90%준다면 고민이 될거같아서요….
답변
1
루비입니다
·
거의 3년
336
1
답변 1
01년생 4-5등급 대학 vs 국비지원후 방송대
01년생 4-5등급 대학 vs 국비지원후취업 방송대 학사 어떤 루트가 더좋을까요 대학은 가본적없습니다 다른 일하다가 뒤늦게 개발자를꿈꾸게되었습니다 조언부탁드려요
답변
1
고라니의울부짖음
·
거의 3년
661
0
답변 1
안녕하세요 혹시 전산실이랑 mes는 확연히 다른건가요?? 외 질문
안녕하세요 32살먹고 아직도 방황하고있는 못난이입니다 올 7월 국비수료를 하고 구직활동을 하는데 제가 부족한탓에 정상적인 웹개발은 구직을 못하는 상태입니다 뻥튀기 si 아니면 mes인데 뻥튀기는 성격상, 가치관상 불가능하고 mes쪽으로 눈을 돌리고 있습닌다 이쪽으로 가면 저의 나이때문에 사실상 웹쪽은 많이 힘들텐데 그래도 mes가 개발자측면을 빼도 직업적으로는 안정적이라고 하더라구요 여기서 좀 더 찾아보다가 궁금한점이 생겻습니다 혹시 제가 평택쪽같은
답변
0
Yu
·
거의 3년
246
0
답변 0
자소서 작성
다음학기에 졸업을 앞둔 취준생 대학생입니다. 이제 슬슬 지원을 해볼까 하는데요 저는 프론트 직무를 희망하고 있습니다. 최근 공부도 개인적으로 프론트 공부만 하고있습니다... 근데 학부시절동안 캡스톤, 공모전, 논문 모두 인공지능 관련으로만 했다보니 자소서의 지원한 분야와 관련된 본인의 역량과 노력이 프론트 관련은 제가 개인적으로 공부하고, 만든 포폴 몇개가 끝입니다ㅠ 자소서에 캡스톤, 공모전, 논문을 또 안쓰기엔 제 학부시절 노력과 소재가 너무 없
답변
2
엘라에용
·
거의 3년
325
0
답변 2
[프론트엔드 신입 면접] 회사 서비스 홈페이지 보고 왔냐고 하면 무엇을 봐야할까요?
다음주에 프론트엔드 개발자 신입 면접보러가는데 혹시 회사 홈페이지 보고 왔냐고 하면 어떤 어떤 것들을 보고 가야할까요? 생각나는게 시맨틱 태그나 반응형 구현되어있는지 말고...어떤걸 또 봐야할지 모르겠습니다 ㅠㅠ 웹페이지에서 어떤 걸 보고 가야할까요? 어떤 관점에서 보고 가면 좋을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답변
3
고라니의울부짖음
·
거의 3년
480
0
답변 3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구직자 진로에 질문이 있습니다. MES취업 후 웹 이직관련입니다
안녕하세요 국비수료 후 취업준비중에 있습니다 제 수준이 낮아 제대로된 웹개발에 취업하기 어려운게 현실입니다 보도방 뻥튀기 vs 스마트팩토리인데 제 성격상 거짓말도 잘 못하고 저와 맞지 않은것같아 스마트팩토리쪽으로 알아보고 있는데 출장다니는 팩토리가 아닌 사무실 상주 솔루션개발 유지 스마트팩토리입니다 위치는 평택, 대전, 포항 이정도인데 공고에 java모집이 있으며 잡플래닛에서도 직무에 java jsp sql 등이 필요하다고 후기가 있었습니다 당연히
답변
4
Sue5482
·
거의 3년
458
1
답변 4
1차 하청업체와 계약기간까지 이야기를 마쳤는데 개인 프리랜서는 고용이 힘들다고 급여는 그대로지만 2차 하청 업체와 계약을 진행하자고 하는데,,, 그래도 괜찷을까요?
갑- 대기업의 다른 프로젝트에서는 1차 업체랑 계약 해서 일을 해왔었습니다.[신입 - 경력 1년] 그리고 그 프로젝트가 끝났습니다. 이후 그 갑기업의 다른 프로젝트 1차 업체에서 연락이 와서 면접을 보고 급여까지 결정이 되었는데요. 프리랜서인지 운영하고 있는 업체가 있는지 물어본 뒤 프리랜서라고 하니 곤란해 하시더니 급여는 그대로 맞추어서 같이 들어와있는 다른 2차 업체랑 계약 진행이 가능할지 물어보시면서.. 자신의 회사는 바로 프리랜서는 고용하지 않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45
146
147
더 많은 페이지
254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