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3
노랑감자
·
2년 이상
249
0
답변 3
게시판을 만들어 보려고 하는데 궁금한 점 있어 질문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Java와 Spring 프레임워크로 개발 공부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개발 입문 한지 얼마 되지 않아 질문 같지 않을 수 있지만 양해 부탁 드리겠습니다 😅 홈페이지를 이용하려는 사용자가 회원가입을 하면 일반 사용자와 관리자로 구분해주고 싶습니다. 권한 데이터를 관리하는 테이블이 존재할 때 때 해당 테이블에 USER, ADMIN과 같은 권한을 추가하는 작업이 필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어떤 단계에서 추가하는 것인지 궁금하여 질문
답변
2
라온제나
·
2년 이상
341
0
답변 2
도커를 이용해보려는데 어떻게 진행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코딩 초보라 방향을 잘 모르겠어요 ㅠㅠ; 현재 웹을 만들어 보고 있고, 소소하게 업무용으로 2년 째 운영중인 작은 웹도 있습니다. 이런 작업을 컨테이너화(?) 시켜서 해보려고 합니다. 기존에는 윈도우 데스크탑에서 작성, 리눅스 서버를 구성해놓고 FTP를 이용해 코드파일을 주고 받으며 서버를 가동했습니다. 도커는 어떤가요? 윈도우에서 작업하고, 도커의 볼륨이나 cp 명령어를 통해 파일을 복사해서 도커와 주고 받고 이렇게 작업하나요? 아니면 도커도
답변
1
히무라켄신
·
2년 이상
328
0
답변 1
리액트네이티브 빨간줄 오류
간단한 앱 만들고 싶어서 간단하게 만들어봤는데, 저렇게 빨간줄은 뜨고 또 실행은 잘 되어서, 저 빨간줄이 뭐때문에 자꾸 생기는걸까요..? 어떻게 하면 없애나요...
답변
1
gyeoul
·
2년 이상
357
0
답변 1
알림 서비스 궁금증
윈도우 알림 띄우는 기능을 사용하시는 분이 있으신지 궁금해서 질문 올립니다..! 실시간 알림 서비스 중에 대표적으로 앱 푸시 웹 푸시 문자 메시지 이메일 등이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다른 것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아래와 같은 이유가 있다고 한다면 앱 - 없음 웹 - 사용자가 항상 로그인해 있지 않음 문자 메시지 - 비용 문제 이메일 - 별 다른 단점이 떠오르지 않음.. 아무리 찾아봐도 알림 서비스로 윈도우 알림 사용하는
답변
3
바마나마나마
·
2년 이상
233
0
답변 3
초보 @RestController 문제 조언좀 부탁드릴게요
@RestController 로 웹 페이지에 리턴값으로 텍스트 출력해볼려고 하는데 웹에 흰색 배경으로 아무것도 안뜨구요 개발자 도구 에서 네트워크 에서 확인해보니깐 status 200 으로 정상적이라는데 왜 정상적으로 출력이 안되는걸까요?콘솔에서도 오류 코드는 없습니다.
답변
3
MuchasAn
·
2년 이상
785
0
답변 3
문과에서 컴공으로 전과했는데 고민입니다.
문과에서 컴공으로 전과한 2학년 입니다. 학기중에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으로 방학때 놀았는데, 학교수업이 자바,C로만 이루어지다보니 첫주차에 큰 곤혹을 치뤘습니다. 특히 자료구조는 듣는데 무슨소린지 아예 이해가 안되서 중국어로 수업 듣는줄 알았습니다. 어떻게든 이겨내보려고 질문 남겨봅니다! 이번학기에 자료구조를 일단 수강취소하고 C언어 공부 후 다음학기에 듣는게 좋을까요? 원래는 포프아카데미 C#강좌부터 듣고 C들을 생각이였는데 학교수업은 C위주로 합
답변
3
히수냠냠
·
2년 이상
886
0
답변 3
안녕하세요. 신입 포트폴리오 질문사항이 있어 글남기게되었습니다.
현재 국비학원 수료한지 2주정도 안됬습니다. 포트폴리오를 노션에서 제작중인데 제가 생각하는 순서가 노션 포트폴리오 부분 클릭 (프로젝트 전체에 대한 사진, 내가 구현한 부분 Text) - > 깃허브 주소 클릭(ReadMe 프로젝트 전반적인 설명, 내가 구현한 부분 gif 형식 업로드) -> 구현부분 제목 클릭 (github wiki 로 이동 구현부분 상세내용) 이렇게 생각해서 학원과정 마지막프로젝트 (노션) COCO 프로젝트 github 정
답변
1
YYDG
·
2년 이상
532
0
답변 1
현재 진행중인 프로젝트를 이력서에 작성해도 될까요..?
아직 다 완성되지 않은 프로젝트이긴 한데.. 이력서 넣고 검토때쯤 되면 어느정도 완성 될 수 있긴 할 것 같지만 만약 미완성이 되더라도 이력서에 써도 될까요..?
답변
3
kkkkkkkkkkk
·
2년 이상
231
0
답변 3
복수전공 학부생 고민 UNIX vs 알고리즘...
안녕하세요. 지금 컴퓨터공학과를 복수전공하고 있는 학부생인데 이번 학기가 마지막일것 같습니다... 저학년 일때 부터 항상 수강신청에 실패하여 지금까지 듣지못했던 UNIX하고 알고리즘 수업이 있는데 저 두 과목 중 한개밖에 듣지못하는 상황입니다..ㅠㅠ 두 과목다 완전히 문외한은 아니에요. 일단 자료구조는 A+받았을 정도로 정말 열심히 했어서 알고리즘에 대해 어느정도는 알고있고 UNIX도 복수전공 몇몇 전필수업들에서 어느정도 지식이 요구됐기에 커
답변
2
hooncdn
·
2년 이상
412
0
답변 2
배포 공부
제가 백엔드는 스프링, 프론트는 nextjs로 채팅앱을 만들었는데요.. 문제는 제가 배포쪽은 1도 몰라요.. vercel이랑 railway로 따로따로 배포하니까 이게 url이 달라서 쿠키가 전달이 안되더라고요.. 그래서 찾아보니까 aws로 nginx를 쓰라는데 제가 이쪽분야를 아예 몰라서요.. 혹시 공부를 어떤순서로 해야좋을까요?
답변
2
체졔
·
2년 이상
502
0
답변 2
springboot에서 stomp를 이용해서 websocket 실시간 채팅 구현 중인데 도와주세요.. ㅠㅠㅠㅠ
안녕하세요!! spring에서 stomp를 사용해서 실시간 채팅을 구현 중인데https://jxy.me/websocket-debug-tool/이 사이트에서 1번째 사진처럼 테스팅 중인데 연결이 되지 않고 개발자 도구를 확인하면 2번째 사진처럼 뜹니다.그래서 간단한 js파일과 html 파일을 만들어서 테스팅도 시도해보았는데, 404에러가 뜹니다.여러 레퍼런스들을 참고하고 여러 시도들을 해봤는데도 계속 안 돼서 질문 남깁니다. 혹시라도 어느 부분을 봐야한
답변
4
ㅇㅇ(192.168)
·
2년 이상
595
0
답변 4
선배님들 프론트 신입 최저 기준이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이제 막 갓 20살 된 고졸 프론트 취준생입니다 . 좋게 말해야 취준생 바꿔말하면 백수입니다 하루라도 더 빨리 취업을 해서 어렸을때 겪을 거 다 겪어보고 후에 30대 중후반이 됐을 때는 어디가서 꿇리지 않는 개발자가 되고 싶습니다 현재 React를 중점적으로 공부하고 있습니다. 유튜브에 올라온 신입 최저기준을 보니 ES6/ES7, React, TypeScript, JavaScript, Recoil 기능 구현은 프론트라고 하더라도
해결
2
pbk2312
·
2년 이상
363
0
해결 2
졸업작품으로 데이터분석/AI를 활용하고 싶은데 아예 노베이스인데 많이 늦은걸까요?
현재 졸업작품을 고민하고있는 4학년 학생입니다.백엔드로 진로를 희망하는데 프론트는 리액트 백은 스프링부트로 구현하고 공공데이터를 가지고와서 파이썬으로 데이터 분석/AI를 활용하여 추천해주는 서비스를 만들고 싶은데 스프링부트는 CRUD,JPA 조금 다룰줄 알고 있는데 데이터분석/AI쪽은 지식이 전무합니다.이걸 공부하는데 시간이 다 갈거 같아서 고민인데 차라리 주제를 변경하는편이 좋을가요?
답변
2
라무Ramu
·
2년 이상
354
0
답변 2
공부순서 질문드려요
현재 백엔드 개발자가 되기 위해서 java를 공부 중에 있습니다. 현재 인프런 김영한 강사님의 java 강의를 기본까지 학습한 상태입니다. 이후의 공부 순서가 고민이 되는데 현재 계획은 java(컬렉션, 예외처리 ~ 람다식) -> html,css -> Js -> 김영한 님의 스프링 강의 이렇게 생각하고 있는데 cs공부는 중간중간 꾸준히 하려고 합니다. 궁금한 점은 다들 간단한 게시판을 만들어보는 것을 추천하던데 어느 정도의 수준에서
답변
2
코딩코딩딩코
·
2년 이상
149
1
답변 2
sql관련 질문 (toad 환경)
drop table 로 테이블 삭제 후 조회를 하거나 insert를 해도 테이블이 존재하지않는다고 뜹니다. 그런데 동일한 테이블명으로 create하면 이미 존재하는 테이블이라고 뜨고 show tables를 해도 여전히 보입니다. delete / truncate / drop 후 commit 해도 계속 오류가 뜹니다. 해결책 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1
;)
·
2년 이상
594
0
답변 1
신입 개발자 이력서, 포트폴리오 질문
안녕하세요! 국비학원을 다니고 있는 학생입니다! 학원에서 제공한 양식대로 신입 개발자 이력서, 포트폴리오를 작성하고 있습니다. 이력서: 개인정보(학력, 자격증 등), 자소서 질문(자기 소개, 성격 장단점 등), 프로젝트 설명(주제 및 목적, 개발 환경, 역할, 주요 기술) + 주요 화면 포트폴리오: 개인 정보, 보유 기술, 자소서 질문, 프로젝트 설명 + 주요 화면 작성하는 중에 아래와 같은 질문이 생겨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위 양
답변
2
방학있으면좋겠다
·
2년 이상
470
0
답변 2
리액트 강의좀 추천해주시면 안될까요?
무료강의, 유료강의 상관 없습니다! 초보라서 잘 다루고 싶습니다 ㅠ 리액트중에 아는게 useState랑 useEffect뿐입니다 꼭 좀 추천부탁드려요 선배님들 ..
답변
2
구구99
·
2년 이상
494
0
답변 2
대학교 4학년의 고민
안녕하세요 이번에 4학년을 올라가는 컴공과 대학생입니다. 제가 4학년이 될 때까지 뭔가 한게 없는 것 같아서 현업에 종사하시는 선배님들의 조언을 듣고자 글을 써봅니다. 2학년 마치고 군대를 가서 열심히 해보자는 마인드로 3학년은 4.0이상으로 마쳤는데 돌아보니 학점말고 제가 따로 한건 없더라구요. 그래서 이번에 정보처리기사 준비도 하고있어요 뭐라도 해야할 것 같아서 다들 학점보다 포트폴리오, 대외활동, 공모전 이런 부분이 더 중요하다 하시는데 어떻게
답변
5
인
·
2년 이상
386
0
답변 5
혹시 editplus 사용하시는 분들 계신가요?
이번에 구매 할까 고민중인데, 다른분들은 얼마나 유용하게 사용하시는지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답변
0
ho_ng113
·
2년 이상
354
0
답변 0
네이버 모두로 만든 웹사이트 그대로 옮기기 가능한가요
네이버 모두에서 웹사이트를 만들었는데 제약이 커서 틀을 그대로 옮기고 싶습니다. WebCopy같은 프로그램으로 따와서 FTP에 업로드했는데 원본 그대로 옮겨지지가 않아서 질문드립니다. 방법이 없을까요?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45
146
147
더 많은 페이지
476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