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6
기타
하스스톤죽기장인
·
1년 이상
834
0
답변 6
it기업 선배님들께 따끔한 조언을 듣고싶어서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26살 지방대 정보통신과 졸업 상태 입니다. 졸업하니 취업과 동시에 직업을 못정하여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처음 진로를 정하였을때는 앱 개발자를 진로로 정하여 졸업작품으로 휴대폰과 아두이노 간의 블루투스 연결을 통한 프로젝트를 한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한 유튜브를 봤었는데 자기가 원하는 웹 사이트를 구상하는 그림을 보여주면 ai가 보고 코드와 화면을 구성해주는것을 보고 앱 공부에 대해 접게되었습니다. 그래서 눈에 들어온게 데이터 분석가 쪽으로
답변
7
기술
코드깎는머슴
·
1년 이상
619
0
답변 7
jwt 필터 적용 범위 질문 드립니다.
안녕하세용. 오늘만 벌써 3번째인 거 같은데, 저도 한번에 질문하고 싶지만 모르는 게 단계단계 생겨서 그럴 수가 없네용... 양해 부탁드립니다. 액세스 토큰이 만료된 채로 페이지 진입 시, 401 에러를 반환해버리면 텅빈 화면을 보게 되니까, 리프레시 토큰을 이용해서 액세스 토큰을 재발급받는 요청을 보내는 게 불가능한 거 같더라고용... 그래서 페이지 진입까지는 허용해주고, 데이터를 불러오는 부분에 대해서만 필터로 토큰 유효성 검사를 실시하려고 하
답변
3
기술
dyfor
·
1년 이상
439
0
답변 3
MongoDB
기존까지 RDB로 프로젝트를 해왔습니다. 채용공고에서 MongoDB 사용여부를 보길래 공부 후 프로젝트에 도입하려고합니다. 개인적으로 트래픽 또는 데이터 양이 많지 않다면 RDB로도 충분히 되는데 MongoDB까지 도입하는거면 성능 이슈가 생겼을 때나 데이터가 많을 때 고려하지 않을까?싶습니다. 현재 MongoDB에 대해서 무지하지만 RDB에서 테이블을 Join한 결괏값을 저장을 하더라구요. 근데 그러면 Document들에서 중복된 데이터도 많을것 같
답변
8
커리어
johnber1019
·
1년 이상
2.0k
0
답변 8
개발자 준비 포기하고 QA 준비해볼까 합니다.
안녕하세요 98년생 한국나이 28살 무스펙 무경력 청년입니다. 저는 대학교에서 영어학과와 소프트웨어 복수전공하고 1년간 개발자 준비를 했지만 취업이 안되서 포기하고 다른 직무를 알아보던 중 QA 직무를 알게 되었는데 이쪽으로 준비해볼까 합니다. 그런데 제가 이쪽 직무에 잘 모르다 보니 질문할 거리가 좀 있습니다. 1. 경쟁력있게 준비하려면 어텋게 해야 할까요? 현재는 토익이랑 istbq와 같은 자격증 따면서 지원해보려고 하는데 그 외에 필요한 경험에
답변
6
기타
chiho
·
1년 이상
985
0
답변 6
연봉 문의..
안녕하세요. 제가 현재 파견 근무 중인데 회사에 매달 800만 원 정도를 가져다 주고 있습니다. 제 연봉은 3500만 원인데 이 정도 수준이 적정한지 궁금합니다. 주변에서 보통 회사가 3배 정도를 가져간다고 들었는데 실제로 그런건지.. 잘 모르겠네요..
답변
2
커리어
__iaw
·
1년 이상
523
0
답변 2
포트폴리오 작성시, 프로젝트 경험 내용을 어디까지 공개해도 되는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3년차 SW개발자입니다. 회사 특성상 R&R이 명확하지 않아서, 1년 반동안 직접 설계/개발한 솔루션을 가지고 2년 정도 현장 구축(SI) 업무를 진행했습니다. 포트폴리오 작성을 하려고 하는데, 제목과 같이, 프로젝트 내용 중 어디까지 공개할 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회사명과 솔루션 명칭을 공개해도 되는지ex) OO 회사에서 OO 솔루션을 설계, 개발 구축을 진행한 현장 명칭을 공개해도 되는지ex) 서울역 통합상황실 구축
답변
1
기술
훈해
·
1년 이상
374
0
답변 1
spring @Transactional 질문이 있습니다.
// 인증 번호 확인 @Transactional public void confirmAuthenticationInfo(AuthenticationRequest.Confirm request){ log.info(" ======= 1. 인증 내역 조회 ======="); MemberCertif
답변
1
기술
현실
·
1년 이상
276
0
답변 1
실시간 음성 노이즈 제거
현재 웹상에서 WebRtc를 이용해 서버로 실시간 음성을 보내면서 노이즈를 제거하고 STT를 하려고하는데 적합한 노이즈 제거 기술이있을까요? RNNNoise 적용해보려고 했는데 적용이 어렵네요 React로 클라이언트 파이썬으로 서버 하고있습니다아니면 실시간으로 음성을 보내는 기술이 WebRtc말고 다른것이 있을까요?
해결
3
기타
Schos
·
1년 이상
614
0
해결 3
여러 html,css,js로 된 프로젝트를 하나의 html로?
안녕하세요 큰 기업으로 부터 랜딩페이지같이 웹 퍼블리싱 작업을 요청받아 작업을 완료했습니다.넘겨받는 분이 하나의 html파일로 전달을 해달라하시는데 제가 개발한 방식은 각 메뉴별로 폴더와 html이 있는데 이것을 하나의 html로 전달해달라하는게 정확히 무슨말인지 모르겠습니다. 자기네 cms에 그대로 빌드하려는것같은데 어떤방식으로 압축해서 전달하면 되는걸까요?애초에 가능한지.. 제가 잘못알아들은건지 헷갈리네요 ㅎㅎ
답변
2
기술
코드깎는머슴
·
1년 이상
489
0
답변 2
jwt 액세스 토큰 만료 시 재발급 작업 시점? 질문 드려요
안녕하세용. 알면 알수록 모르는 게 생기네요. 제목처럼 액세스 토큰 재발급하려고 하는데, 저의 부족한 지능으로는 필터 부분 코드가 너무 더러워지더라고용... 글이 난잡해도 부디 도움 부탁드립니다 ㅠㅠ... 시간이 오래걸려도 구조부터 잘못되었다면 다 뜯어고칠 의지도 있습니다. 아무튼 일단 저는 토큰 탈취 가능성이 있으므로, 중요한 작업은 2차 인증을 받고 있습니다. 따라서 간단한 작업 시에는, 액세스 토큰 재발급도 그냥 백그라운드에서 자동으로 처리되게
답변
3
기술
우물
·
1년 이상
683
0
답변 3
Next.js에서의 layer 분리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Spring 기반으로 개발을 시작한 1년 차 개발자입니다.현재 개인 프로젝트로 TypeScript + Next.js 15 + MongoDB를 사용하여 블로그를 개발하며 학습하고 있습니다. Spring에서는 일반적으로 (Controller) - Service - Repository 구조로 계층을 나누어 개발하는데,Next.js에서도 이러한 방식으로 레이어를 분리하는 것이 좋은 패턴일지 궁금합니다. 현재 클라이언트 요
답변
1
커리어
쏘야뽀끔
·
1년 이상
693
0
답변 1
신입 백엔드 , 클라우드 쪽 직무 알아보려고하는데
현재 지방 4년재 대학교 졸업 직전에 학교 근처 회사에서 클라우드 엔지니어를 채용한다는 공문이 학교에 날아와 입사하여 1년정도 다녔습니다. 하지만 막상 들어가보니 관제업무만 시키고 MSP 쪽 업무는 안시키더라구요 퇴사한 이유도 저거였구요 주변에서 퇴직금은 받으라 해서 1년 채웠습니다 ㅠㅠ 혼자 리눅스로 WEB DB WAS 공부 간신히 하고 남는시간 심심해서 쓸대없는 파이썬 프로젝트 혼자 찌끄리고 했습니다(게임이나 데이터 분석) 전공이 파이썬 AI, 빅
해결
3
기술
belle1025
·
1년 이상
306
0
해결 3
centos7.9 tcping 반복가능한가요?
리눅스 서버에 올려둔 웹 서비스가 특정 시간마다 10분 정도 죽어서 그 시간대에 외부 네트워크 통신이 열려있는지 확인하고 싶습니다 yum install tcping 으로 최신버전 (1.3.5)설치했고 tcping 날릴 때 Usage: tcping [-q] [-t timeout_sec] [-u timeout_usec] <host> <port> 이런 가이드도 잘 뜨는데 t는 반복옵션이 아니라 타임아웃 제한 시간 같고 윈도우에서 쓸
답변
4
커리어
신기루
·
1년 이상
787
0
답변 4
고졸 국비 신입 개발자 고민
6년간 사무직군으로 일하다 개발자가 하고싶어 퇴직 후 국비과정 수료하고 작년에 중소SI기업에 취직한 고졸 신입 개발자입니다. 개발자 전직을 마음먹은 순간부터 서비스 회사가 목표였고 지금도 마찬가지 입니다. 첫 직장부터 서비스로 가고는 싶었지만 현재 제 수준에는 SI도 겨우 취직한 수준이라 불가항력이었습니다. 그래도 '개발 실무' 경험에 가치를 두자고 생각은 하고 있지만 실무에서의 결과물이 제가 목표하는 회사들에게 전혀 메리트없는 결과물이
답변
3
기타
100엔드
·
1년 이상
393
0
답변 3
신입일때 질문..
답변 감사합니다~
답변
1
기술
한승채
·
1년 이상
518
0
답변 1
VScode 깔아서 js공부중인데 코파일럿 브라우저에 열린거 보고 생성함?
예제 푸는데 브라우저에 있는 예제 답안 배낌
해결
3
기술
ssalad
·
1년 이상
445
0
해결 3
google oauth 로그인 클라이언트에서 요청 시 response_type missing
import Image from 'next/image'; import React from 'react'; const loginWithGoogle = () => { window.location.href = `https://accounts.google.com/o/oauth2/v2/auth? client_id=[클라이언트ID]& redirect_uri=[리다이렉트
답변
2
기술
코드깎는머슴
·
1년 이상
283
0
답변 2
리액트 리다이렉트 질문 있습니다
안녕하세용. 뉴비라 궁금한게 마구마구 생기네용 ㅎㅎ... 로그인 성공 시 페이지를 이동 시킬 때 궁금한게 2가지 있습니다. js에서 location.href 로 이동시키는 것과 컨트롤러에서 리다이렉트 시키는 것이 무슨 차이인가 알아보다가, SPA 방식에서는 리다이렉트를 사용하면 성능상 조금이지만 비효율적이고, 리다이렉트는 보안상 조금 더 이점이 있다고 하더라고용. 1. 그럼 SPA 방식을 따르는 프론트 기술을 사용할 때, 리다이렉트를 사용하지 않는건
답변
2
기술
코드깎는머슴
·
1년 이상
502
0
답변 2
jwt 액세스 토큰 만료 상황 질문 드려용
안녕하세용. jwt로 인증 만들고 있는 뉴비입니다. 리프레시 토큰 만료 상황에 대한 방법은 찾아보면 의견이 많은데, 액세스 토큰 만료 상황에 사용자가 직접 재요청할 지, 자동으로 재요청할 지에 대한 정보는 별로 없더라고용... 액세스 토큰 재요청 시, 리프레시 토큰을 받을거니까 액세스토큰만 탈취한 사람은 여기서 걸러지게 될 거 같아서 자동으로 해도 어느 정도는 안전할거라 생각하는데, 보통 어떻게 하나요?
답변
2
기타
K3219
·
1년 이상
365
0
답변 2
세션 정보에 DB 연결문자열을 넣으면...
세션 정보에 DB 연결문자열을 넣으면...사용자들이 이 세션 정보를 조회해서 보는 방법이 있을까요?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45
146
147
더 많은 페이지
13675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