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1
dyfor
·
1년 이상
184
0
답변 1
private subnet과 외부 통신
소셜로그인 구현하는중인데 프라이빗 서브넷에있는 spring 서버와 외부 카카오 서버가 서로 통신을 어떻게 해야하나요?? 원래는 어떻게 하는지와 NAT Gateway를 안쓰고한다면 어떻게 하는지 궁금합니다. 처음엔 퍼블릭 서브넷에 Nginx를 실행해서 중개자 역할로하면되지않을까 했는데 이부분도 맞는지 모르겠네요ㅠㅠ
답변
2
TUW
·
1년 이상
334
0
답변 2
github codespaces로 git push 하신 분 계신가요
기초적인 질문이긴합니다.. 군대에 있는 상황이라 vscode를 사용하지 못해 codespaces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노트북에선 잘되던 github 레지스토리에 넣는 과정에서 계속 에러가 납니다.. 메인 브런치확인했고 github로그인한상태확인했는데 왜 에러가 나는지 알려주시면감사하겠습니다
답변
5
원딴딴
·
1년 이상
687
1
답변 5
컴공4학년인데
4학년인데 프로그래머스 0단계도 못 풀면 어떻게함?
답변
0
Benjamin Baek
·
1년 이상
376
0
답변 0
Nest.js AuthGuard 관련 질문입니다.
@Put('change-password') @UseGuards(AuthGuard()) async changePassword(@Body() resetPasswordDto: any, @Req() req: any) { const user: any = req.user; const { newPassword } = resetPasswordDto; c
답변
1
dog2024
·
1년 이상
424
0
답변 1
웹스퀘어, 이클립스에 플러그인으로 설치할 수 있는 것 맞습니까?
인터넷 글에는 웹스퀘어 스튜디오와 이클립스에 플러그인으로 설치하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고 하는데, 후자가 정말로 가능한 것 맞습니까? 플러그인은 어디에서 받고 어떻게 설치하는 것인가요?
해결
4
퍼대기
·
1년 이상
401
0
해결 4
실시간 멀티 온라인 게임은 네트워크 트래픽이 많이 발생할까요?
멀티 온라인 퀴즈 게임을 개발해 보려고 합니다. 실시간으로 여러명(50명)이 움직이면서 좌표를 공유해야할 것 같은데, 네트워크 트래픽이 많이 발생해서 어렵나요? 자연스럽게 보여주려면 60Hz로 1초에 60번 좌표 통신하고 × 50명 이면 꽤 부담스러운 트래픽이 생길 것 같아서요. 실제 게임 개발 하시는 현업 분들은 어떻게 개발하는지 조언 좀 해주세요.
답변
3
zzx5678
·
1년 이상
321
0
답변 3
스프링 관련 질문 드립니다.
package com.exfinder.util; import java.io.File; import java.nio.file.Path; import java.nio.file.Paths; import java.util.Iterator; import javax.servlet.ServletContext; import org.springframework.beans.factory.annotation.Autowired; import org.springframewo
답변
4
fierkwrew
·
1년 이상
510
0
답변 4
공공 프로젝트 전자정부 질문드립니다.
현재 프로젝트 환경이 백엔드 , 프론트가 나눠진 채로 react , springboot 사용중입니다 . 공공 사업업무를 하면서 전자정부를 사용해서 프로젝트를 개발해야만 하는데 1 ) 전자정부 프로젝트를 만들떄 최소한으로 프로젝트를 생성할려면 egovframwork4.2 프로그램 에서 egovframework > start > new boot webProject를 했을떄 Generate Example 체크없이 만드는게 맞는지 . 그렇게 만드
답변
5
유미온
·
1년 이상
326
0
답변 5
네트워크 불안정 상황에서 클라이언트 api 요청
안녕하세요. Spring을 통해 채팅 구현을 하다 문제가 발생하여 여쭤보려고합니다. 문제상황은 사용자의 네트워크 상황이 좋지 않아서 소켓 연결이 일시적으로 끊겨 재연결을 시도하려고 하는데 이 재연결에 성공하면 문제가 되질 않지만 만약 네트워크 상황이 계속해서 안좋은 사용자에 대해서는 채팅방에서 나가게(exit api) 만들어야합니다. 하지만 네트워크가 계속해서 좋지 않으면 클라이언트에서 애초에 exit api를 호출하지 못하는 딜레마에 빠졌습니다.
해결
6
rupa
·
1년 이상
421
0
해결 6
UI를 구현하는 능력이랑 라이브러리를 가지고 서비스를 만드는거랑 어디에 집중을 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계속 공부하다가 꼬리에 꼬리를 무는 질문이 생겼습니다. 프론트엔드 개발자라면, 라이브러리를 가지고 내가 원하는 서비스 혹은 원하는 방향의 프로젝트를 만드는 것과 필요한 UI를 뚝딱 구현하는 능력 중에 어떤게 더 중요할까요? UI 라이브러리는 대부분 많은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기도하고, 없는 건 누군가가 만들어두기도 했으니, UI를 구현하는 능력은 전혀 필요없을까요? 예를 들면.. 전 테이블이나 셀렉트, 검색필드를 만든다고 하면 기본적인 건 눈
답변
1
취취취취취
·
1년 이상
374
0
답변 1
작업관리자 CPU 이용량 구하기 C#
안녕하세요. 지금 현재 작업관리자의 성능에 CPU 이용량을 구하고 있는데 이게 어떻게 계산되는건지 계산식을 알고싶습니다..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ㅜㅜ
답변
1
depv42
·
1년 이상
303
0
답변 1
프로젝트에서 사용하는 데이터는 원래 복잡한건가요?
음악과 관련된 웹앱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실제악보를 객체로 모델화 시키고 그 모델을 데이터로 사용하려 합니다.typescript로 모델화 하고있는데 너무 복잡해서 다이어그램으로 그렸습니다.(typesciprt의 type구조를 어떻게 시각화할지 고민중에 plantuml의 클래스 다이어그램을 사용했습니다. 클래스 다이어그램 규칙(?)과는 좀 다를 수 있습니다. I는 type, interface를 U는 유니온타입을 나타냅니다.)데이터가 배열의 배열의 배열의
답변
2
Fundamental
·
1년 이상
485
0
답변 2
WSL에서 exe를 확장자 없이 어떻게 실행하나요?
위에서 처럼 환경변수 지정된 cmake를 사용하려고 하면 꼭 exe를 붙여야 실행이 됩니다. 윈도우 환경에서 처럼 똑같이 이름만으로 불러오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될까요?;
답변
1
dyfor
·
1년 이상
171
0
답변 1
소셜로그인 프록시 서버
프라이빗 서브넷으로 ec2에 spring 서버를 실행한다면 카카오 소셜로그인을 할 때 어떻게 통신을 하나요?? 카카오 측에서 프라이빗 서브넷에있는 데이터를 주고 받을건데 어떤식으로하는지 궁금합니다. 다른분들 답변에서 ALB, 프록시 서버 등을 말씀해주셨는데 카카오 로그인을 예로 들자면 kakao developer에 등록한 url은 ~.com:8080으로해도 되나요?
답변
0
heasung yoo
·
1년 이상
121
0
답변 0
플러터 웹뷰 안드로이드 파일선택 무반응 관련
플러터 웹뷰로 앱을 만들었는데 웹페이지 내 파일선택 관련 버튼을 누르면 무반응 입니다. 우리 GPT짱에게도 물어보고 여러 블로그 전전 긍긍 해봤지만 해결이 안되서요 버튼 셀렉터는 #mb_request_file1_w8 이고 <input class="mb-file-upload" style="width:300px;" name="file1" id="mb_request_fil
답변
0
leon808
·
1년 이상
399
0
답변 0
Open AI Batch API 사용하시는 분 계신가요
각 요청당 수십~수백바이트의 문자열의 후처리를 부탁하는 기능을 개발하고 있습니다 이 요청을 실 서버 배포용은 2천건 곱하기 3, 로컬에서 테스트할 때는 수십~백건 곱하기 3 해서 각 시도마다 배치 3건으로 보내는데요 건수에 차이 없이 요청 시간의 편차가 엄청날 때가 있어요 예를 들어서 2천건을 보냈을 땐 바로 in progress 가 시작되서 1999 / 2000 즈음에서 좀 뜸 들이다가 응답해도 10 ~ 15분만에 끝날 때가 있는가 하면 백건을 보
답변
2
정말잘하고싶은사람
·
1년 이상
213
0
답변 2
메일 전송 시 SMTP세션을 재사용하는데 오히려 속도가 느려지는 경우
안녕하세요. 사내에서 사내메일 발송하는 기능을 개선하고 있는데요. 현재는 1000건의 메일을 보낸다하면 for루프 돌면서 각 건별로 SMTP 세션 열기 메일 전송 SMTP 세션 닫기 DB에 성공 여부 저장 이 작업을 반복해주고 있는 상황압니다(tcpdump로 패킷 떠서 와이어샤크로 확인) 매번 세션을 열고 닫는 것보다 세션을 한 번만 열고 메일을 일괄로 보내도록 하는게 낫다고 생각해서 세선을 한 번만 열고 메일을 일괄로 보내도록 코드를 바꿨고,
답변
1
아무고토몰라욤
·
1년 이상
151
0
답변 1
레디스 저장 시 파일경로 붙음
레디스에 세션이 저장될 때 경로 앞에 있는건 context에서 prefix를 삭제해서 안나오게 만들었는데 경로 뒤에 폴더명이 붙습니다 이건 어디있는 설정인지 알 수 있을까요? 로직에는 없습니다!
답변
4
GOT
·
1년 이상
581
0
답변 4
SpringBoot CICD 공부중인데 질문
CICD 구글로 공부하고있는데 현재 미니pc 구입해서 거기안에 ubuntu 설치하고 자바 스프링부트 웹 애플리케이션 CI/CD 구현 하려고합니다. 현재 Gitlab, Jenkins 둘 다 도커 컨테이너로 띄웠고 Gitlab PUSH -> Jenkins Webhook 을 통해 Push 감지 -> Jenkins 컨테이너 내부에 clone & build 까지 구현완료한 상태입니다. 현재 Jenkins컨테이너 내부에서 DooD설정했기때문에
답변
2
noeyebrows
·
1년 이상
245
0
답변 2
예기치 못한 종료 처리
안녕하세요, 궁금한 점이 생겨서 질문 드립니다. 보통 프로그램을 설계 혹은 만드실 때, 이 프로그램이 모종의 이유로 강제 종료되는 경우도 염두에 두시나요? 프로그램이 실행되는 환경의 전원이 나간다거나, OS에 의해 프로그램이 강제로 종료된 경우 등입니다. 이런 경우 프로그램 내부에서 진행되던 작업이 클린업되지도 못한 채 종료될 것인데, 그렇게 완성되지 못한 채 남겨진 데이터들은 보통 수동으로 처리한다고 생각하고 프로그램을 만드시나요? 에러 처리는 당연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45
146
147
더 많은 페이지
12946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