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커뮤니티Q&A지식이벤트Contact
부트캠프Jobs
로그인회원가입

카테고리

  • 커뮤니티
  • 모임·스터디
  • Q&A
    • 기술
    • 커리어
    • 기타
  • 지식
  • 이벤트
  • 공지사항
  • Contact
#인기 태그
질문하기
  • 답변
    2
    차차야·약 2년
    464
    0
    답변 2
    프로필 사진프론트엔드 신입 포트폴리오로 데스크톱 앱을 만들어보는게 괜찮을까요?
    안녕하세요. 비전공자 프론트엔드로 취업 준비중이고 현재 5개월 정도 공부해서 올해 안에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리액트로 제가 쓰고 싶었던 기능이 있는 웹사이트 토이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는데, 개발을 하다보니 웹 브라우저에서는 동작하지 않고 데스크톱 앱에서만 허용되는 기능을 사용해야하는 걸 알게되었습니다. 꼭 이 서비스를 만들어서 사용하고 싶은데, 리액트로 만들어진 프로젝트를 electron 사용해서 데스크톱 앱으로 배포해보는게 프론트엔드 신입
  • 답변
    3
    naruung·약 2년
    649
    0
    답변 3
    프로필 사진개발자로 구글같은데 경력이직할려면 석사 이상은 필수일까요?
    해외에서 대학교 다니는 4학년 학생입니다. 문과이지만, 요번에 운좋게 괜찮은 saas기업에서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었습니다. 구래서 장래에는 개발자로서 실력을 올려서 구글같은 세계적인 기업에 취직해보고 싶은데요. 솔직히 개발 실력만 올려서 취업이 가능할까요? (참고로 영어는 문제 없습니다.) 아는 컴공과 친구는 80퍼가 대학원 진학한다고해서, 혹시 학사이상의 학위가 없으면 역시 힘든걸까라는 의문이 생겨서요.
  • 답변
    2
    박오뉴·약 2년
    887
    0
    답변 2
    프로필 사진중고신입 이력서 관련..
    안녕하세요 컴공 졸업 후 중견 si에 1년 7개월정도 근무 후 퇴사를 했습니다. 대학 졸업 후 대기업 중견기업은 서류도 꽤 통과하고 면접까지 갔었는데요 원래 목표가 서비스기업이어서 퇴사 후 중고신입으로 입사하고자 합니다. 근데 규모가 작은 기업에서도 신입/경력을 모집하는 공고에서 계속해서 떨어집니다.. 면접까지 갔었던 기업은 처음에 “경력인줄 알았는데 신입으로 지원하셨네요?” 라는 말도 들었는데 잡코리아,사람인 이력서 양식을 기준으로 경력칸이 위에
  • 답변
    3
    지안사이·약 2년
    468
    1
    답변 3
    프로필 사진교내 연구실 서버 관리자 어떨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컴퓨터공학과 3학년에 다니고 있는데, 최근 교내 연구실에서 2~3학년을 대상으로 서버관리자를 모집한다고 공고가 올라왔습니다. 1~2 개월간의 수습 기간 후 30만원 정도의 급여가 주어지고, 주 1회 오프라인 회의를 제외하면 재택근무의 형식입니다. 이런 연구실 관련해서는 지식이 없어서 어떨지 상상이 안되는데, 혹시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혹시 나중에 서버 쪽으로 취업한다면, 이력서에 한줄 정도 넣을 만한 일일까요? 이런저런 조건을
  • 답변
    2
    DK11·약 2년
    449
    0
    답변 2
    프로필 사진이력서를 작성할 때 구성을 어떻게 하는 게 좋을까요?
    이력서 내용 중 프로젝트 부분의 구성에 대해 고민이 있습니다. 지금은 다음과 같은 구성으로 작성하고 있습니다. [프로젝트명] <- 클릭하면 전체를 볼 수 있도록 문제 문제에 대해 서술 원인 원인에 대해 서술 해결 방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방법 서 성과 어떤 성과를 냈는지 수치로 설명 문제는 이런 구성으로 작성하니 성과 하나 당 A4 용지 기준 절반을 차지하게 되어, 분량 조절 문제로 보여주지 못하는 성과가 생기게 되는 것이 아쉽게 느껴졌습니다
  • 답변
    5
    리드오·약 2년
    1.1k
    0
    답변 5
    프로필 사진신입개발자 QA취업
    개발자를 준비하고있는 26살 남자입니다 개발자로 취직하고싶어서 이력서를 몇백개는 넣었는데 연락이 없습니다 (현재 자바 언어로 포트폴리오도 준비한상태) 근데 아웃소싱 QA회사에서 포지션제안이 와서 고민중입니다 해당 회사에 대해 찾아보니 급여도 적고 물경력만 쌓이고 업무난이도도 낮다고하더군요.. 칼퇴근만이 회사의 장점이라고 다들 입을 모아 말합니다 지금 고민이 QA회사에서 1-2년정도 경력을 쌓고 개발자로 이직을 해야할지 이 경우 물경력이라고 경력인
  • 답변
    3
    모르겠음·약 2년
    415
    0
    답변 3
    프로필 사진한양대 컴퓨터 관련 3학년입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한양대 3학년 컴퓨터 관련학과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코로나 2년 비대면에 군대 2년 다녀오니까 머리에 든거 없고 이룬거 하나 없이 벌써 3학년 1학기가 끝나갑니다. 입학할 때만해도 호황이니 뭐니 했는데 지금은 그런 얘기도 쏙 들어갔다보니 갈피를 못잡고 있습니다 물론 이런 고민도 배부른 소리인거 알지만 질문드립니다. 학점 3 중후반 프로젝트 경험 없음 학과에서 시킨 c c++ python java 정도를 학부 과제수준으
  • 답변
    0
    개발세발바닥·약 2년
    306
    0
    답변 0
    프로필 사진취업 고민
    운이좋게 면접보고 출근하라는데 빅데이터 기반 솔루션으로 프론트 백앤드 다 하라는 중소인데 만약 가게된다면 커리어에 이점이 있을까요? 웹 개발쪽은 딱히 생각해본적이 없어서요
  • 답변
    6
    뭐든파이팅하자·약 2년
    906
    0
    답변 6
    프로필 사진정보처리기사 vs 정보처리기능사
    안녕하세요 비전공자, 프론트엔드 개발자 2년차 직장인입니다. 개발자가 자격증이 크게 필요 없다고 하겠지만 그래도 하나라도 더 공부해서 이력서를 채우고싶어서요 정보처리기사 필기는 작년에 합격해서 실기 한번 쳐봤는데 떨어졌습니다.. 그래서 그냥 정보처리기능사를 필기, 실기를 딸지 그래도 정보처리기사 실기를 마무리할지 고민이에요 올해 기사 실기 떨어져서 아무것도 안쓰는것보다.. 기능사라도 한줄 더 쓸까 이런 마음이 들어서요 !
  • 답변
    4
    소트리·약 2년
    428
    0
    답변 4
    프로필 사진인턴 조언 필요합니다. 도와주세요.
    안녕하세요. 스프링 공부하고 있는 4학년 전공생입니다. 학교를 통해 인턴을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조언구하고자 글 작성합니다. 스펙: 서울하위권대학 / 학점3.9 / 스프링플젝2-3개 / ai교육참여 / QA근무경험(6개월) / 오픽AL / 정처기 중견 이상 또는 대학원 진학을 목표로 남은 한학기를 보내고자했으나 학교를 통해 인턴을 할 기회가 생겼습니다. 인턴을 하게된다면 근무 하는 회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인턴: 프론트(리액트), 내년 상반기 7개
  • 답변
    2
    Holidays_000·약 2년
    669
    0
    답변 2
    프로필 사진공공사이트 개발하고 유지보수 하는게 si 인가요?
    혹시 공공기관사이트를 개발하고 유지보수하는게 공공 si인가요?
  • 해결
    6
    mainact·약 2년
    657
    0
    해결 6
    프로필 사진회사 월급 및 퇴직금 미지급에 관하여
    제가 다니던 회사가 경제적으로 어려워져서 연봉 높은 핵심 인력들에게(저 포함) 월급을 대략 19% 정도 내리고 퇴사하더라도 퇴직금도 지급하기 어렵다는데 회사에서는 월급을 내린 금액에 대한 소급 이야기도 없고 무작정 내리겠다고만 하며, 정상화할 때까지만 잘 해보자고만 합니다. 매월 내야하는 공과금 및 돈관련 문제도 있어서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 상황입니다.. 월급을 강제로 내리는 것에 대해서 거부할 수 있는지 회사가 퇴직금 미지급 시 받을 방법이 있
  • 답변
    6
    tyity·약 2년
    478
    0
    답변 6
    프로필 사진예비군 가는 아침부터 참 고민입니다 비전공자 개발자 vs 전기쪽 자격증따서 취업..
    오늘도 예비군가는데 가기전에 공부하고있네요... 왤케갈등이 되는지 좀 도와주세요.! 부탁드리겠습니다! 둘쭝 택해야 하는데 솔직히 부끄럽지만 둘다 뭐 딱히 잘하는건 없는거같아여 특출나게 재능이있다곤 할수없는거고 그렇다고 두 직업 관련해서 제가 뭐 스펙이 조은것도 아닙니다. 현재 나이는 26살입니다 만으론 25살이네요. 어떤걸 택하는게 개발자 입장에선 맞다고 보십니까. 물론 둘다 절대 만만하게 보는건 아니고요! 이 바닥에서 오래되신 분들의 생각이
  • 답변
    4
    응애개발자22·약 2년
    333
    0
    답변 4
    프로필 사진앱개발자 기술?
    선생님들 안녕하세요~ 앱개발자를 꿈꾸고 있는 대학생인데요 보통 앱개발자라하믄 백쪽도 하시나요?
  • 답변
    2
    와캬퍄·약 2년
    880
    0
    답변 2
    프로필 사진개발자 수습기간 질문
    현재 신입 개발자로 수습기간 3개월을 진행중에 있습니다. 만약, 회사 사정으로 신입 개발자가 아닌, 경력 개발자를 채용해야 하는 상황이라는 이유로 인턴 통과를 못하게 될 수 있나요? 지금 회사 사정으로 경력직 개발자가 필요하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회사 운용조건으로 경력 개발자가 몇인 이상 되어야한다라는 법안이 있다라고 들은 것 같아요. 회사 처음 지원하고 입사하게 되었을 때는 이러한 사항은 없었고, 점차 회사가 커지면서 이러한 조건?들이 생겨난
  • 답변
    4
    세인트킴·약 2년
    388
    0
    답변 4
    프로필 사진졸업작품으로 DB를 어떤 것을 선택할지 모르겠습니다
    졸업작품으로 중고거래 & 공동구매 서비스를 만들고 있는데, 현재까지는 백엔드를 MongoDB에서 몽구스만 사용해서 구현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회원간 거래를 하다보니까 이 부분 참조가 어려워서 MySQL 사용할까 하는데 여러 고민이 있습니다.. 현재 진행상황은 리액트를 이용해서 페이지를 거의 다 구현했고, 데이터 넘기는 백엔드 작업 진행중입니다. 이 데이터를 넘기는 작업을 하다보니 MongoDB로는 회원간 참조에 대해서 많이 구현이 어렵다는 것을
  • 답변
    3
    띵띵d·약 2년
    276
    0
    답변 3
    프로필 사진도메인 변경 이직
    안녕하세요 중견에서 근무중인 2년차 백엔드입니다. 핀테크, 프롭테크 등 금융 도메인에 관심이 많아서 해당 도메인으로 이직을 희망하고 있습니다. 현재 이직 희망 우선순위는 1순위 : 금융 도메인 + 빅테크(큰조직) 2순위 : 금융 도메인 입니다. 1순위 기업으로 이직한다면 고민은 없지만 ㅠㅠ 아직 주니어인 시점에서 큰 조직에서 배울 수 있는 것을 포기하고 금융 도메인의 스타트업이나 중소에도 지원을 해보는 것이 맞을지 고민이 됩니
  • 답변
    5
    dlehdl·약 2년
    972
    0
    답변 5
    프로필 사진경력 개발자분들 한번만 도와주세용,,, 싸피 VS 중소기업
    안녕하세요 현재 연봉 3000에 중소기업에서 일한지 일주일 정도 됐습니다. 일은 홈페이지 유지보수하는 작업을 주로 하고 있고 애니빌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개발을 거의 하지 않는다고 보면 돼요 단순히 CSS를 수정하고 업체한테 홈페이지 요청이 들어오면 기획서 파악하고 메일로 고객응대하는 방법을 주로 배우고 있습니다. 여기서 대표님이 추가로 아이템을 하자며 해야하는 일을 과제식으로 주시는데 기존에 하고 있던 업무는 그대로 하고 지금부터 또 다른 아이템을
  • 답변
    2
    라면상자·약 2년
    1.3k
    0
    답변 2
    프로필 사진대학생 인턴vs부트캠프 고민됩니다 도와주세요!!
    안녕하세요 지거국에서 데이터 사이언스 전공하고 있는 대학생입니다. 이번에 방학에 중소기업 인턴을 할 기회랑 부트캠프를 할 기회가 생겼는데 어느걸 골라야할지 고민입니다 현직자분들의 식견을 빌리고 싶어 질문해봐요 중소기업 인턴(2개월) + 학점6점(부가적 요소라고 생각합니다) -월급 200 -온디바이스 AI 시스템에서 인공지능 모델을 사용하기 위한 TensorFLow Lite for Microcontroller 라이브러리 활용법 학습 - 실제 데
  • 해결
    1
    젭알도와주세요·약 2년
    549
    1
    해결 1
    프로필 사진신입 개발자로 이력서 넣어보려는데
    혹시 본인이 아는 언어가 Java, Spring 인데 회사에서 요구하는건 PHP나 Node.js면 지원하는건 말이 안되나요..?
  • 이전
  • 1
  • 더 많은 페이지
  • 99
  • 100
  • 101
  • 더 많은 페이지
  • 254
  • 다음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All That Developer

FacebookYoutubeEmail
  • 회사소개
  • 공지사항
  • 연락처
  • 광고문의
운영정책슬랙봇
  • 개인정보 처리방침
  • 통합 서비스 이용약관
운영정책슬랙봇
상호명: (주)오키코리아 | 대표명: 노상범
사업자등록번호: 592-87-0203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2-서울강남-04742호
| 직업정보 제공사업 신고번호: J1200020230009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303 TGL경복빌딩 502호 (06103)
| 고객센터 : info@okky.kr (영업시간 평일 10:00~17:00) 주말 · 공휴일 휴무
© 2026 (주)오키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sponsored by
iNamesiNamesiNames
NHN Cloud
NHN CloudNHN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