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2
IIiakdke1
·
거의 2년
1.0k
0
답변 2
3.3 공제 계약 프리랜서 [산재 고용보험] 미가입 관련
안녕하세요. IT프리랜서 3.3 징수계약시 산재보험 고용보험 미가입 문의입니다. 질문1. 요즘도 산재 고용보험 가입 안하고 SI, SM 업무를 할 수 있는지요? 질문 2. 산재 고용보험 미가입으로 IT프리랜서 일을 계속하면 혹시 추후 징수 문제가 발생할지요.? 의무가입인걸 아는데.. 돈을 주는 중간업체가 6개월 지난 지금 보니 두개를 가입안시키고 일을 투입해더라구요. 즉 계약한 월 금액에서 순수하게 3.3% 만 공제하고 돈이 들어오는데, 업무
답변
3
배찌
·
거의 2년
290
0
답변 3
개인사업자-계약서 문의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계약서 관련 질문입니다. 업체측에서 개인사업자로만 계약 진행한다 해서 개인사업자를 등록하고 계약서 검토하던중 무상하자보수 기간 1년 이부분이 개인사업자 이기 때문에 있는 것인지 문의드립니다. 3.3 프리면 바로 계약 안한다고 할거 같은데. 개인사업자로 계약하는거라 계약서 검토 요청받고 판단이 안됩니다. 주변 아는 개발자도 개인사업자내신 분들이 없어서 되려 궁금해 하내요.
답변
2
캐티
·
거의 2년
260
1
답변 2
wrap and flex-center 나빠요
html - How can I center flex-wrap rows while keeping the flex items left justified? - Stack Overflow 래핑된 경우에 줄바꿈이 발생하는데 중앙 정렬된 상태라면 정렬 목록 수가 정확하게 일치하지 않으면 어긋나요. 지금처럼 나오는 디자인은 앵간하면 잘 없는 편이어서 래핑된 영역에서 다시 계산하여 중앙 정렬을 하였다면 더 좋았지 않았겠나요.
답변
1
kingof3
·
거의 2년
550
0
답변 1
대기업 프로젝트 퍼블리싱 1년계약단가
저는 일단 전문학사이고 정처기없고 경력은 만으로 5년이구요 해당프로젝트 퍼블리싱 + chartjs 수정작업인데 단가 570이면 괜찮은가요? 계약은 내년12월까지요
답변
0
yyeah
·
거의 2년
224
0
답변 0
브라우저 단축키 문의 - 삭제(D) 어떻게 하나요?
브라우저에서 버튼 클릭 시 이렇게 창이 나왔을 때, 편집(E), 삭제(D) 처럼 괄호 안에 있는 문자가 단축키를 나타내는 것 같은데 대체 뭘 눌러야 하나요..?삭제를 하고싶은데 D를 눌러도 삭제가 안되고 ALT를 같이 눌러도 안되고...
답변
1
kongji
·
거의 2년
413
0
답변 1
잡코리아 이력서 작성 질문...
백엔드 신입으로 잡코리아 이력서 작성 중입니다.. 잡코리아 이력서에는 프로젝트를 어디에 작성해야될까요?? ㅠㅠ
답변
3
akym
·
거의 2년
306
0
답변 3
메소드 Mapping 어노테이션을 어떻게 사용하는 게 좋은 표현일까요?
@RequestMapping("/loginForm") public String userLoginForm() { return "/user/loginForm"; }이러한 소스가 있을 때표현하는 방법이 많이 있는 걸로 알아요 예시) 1. @RequestMapping 단일 @RequestMapping("/loginForm") public String userLoginFo
답변
2
베어푸어
·
거의 2년
377
0
답변 2
워렌 버핏의 재산이 3000조가 아닌 이유가 뭘까요?
그렇게 재능있는 사람이......... 결론: 주식은 재능의 영역이 아니다.
답변
2
akym
·
거의 2년
341
0
답변 2
스프링부트 패키지 구조가 이렇게 표현되는게 맞나요??
안녕하세요! 스프링부트로 프로젝트중에 궁금한 것이 있어 여쭈어봅니다!이미지는 Project Explorer 로 보고 있는 거구요!Package Explorer 로 봐도 똑같이 표현이 되는데templates > index.html 이렇게는 만들어두어 페이지가 표출이 됩니다!이제 fragment를 이용하여 header, footer 를 넣어주기 위해templates > 아래에 layout 이라는 폴더를 만들어줬는데templates.layout
답변
12
zeroBot
·
거의 2년
724
0
답변 12
비전공자 국비수료자인데 다시 돌아오긴 너무 늦었나요
안녕하세요 30살 95년생이고 전문대(조리과)를 졸업했습니다. 개발에 관심이 있어서 2년전에 자바 웹 스프링 쪽으로 국비교육을 수료했습니다. 게시판이랑 쇼핑몰까지는 만들었는데 개인사정으로 인해 개발자로 취업 못하고 당장 일할 수 있는 조리쪽으로 다시 취업했습니다. 2년을 주방에 일 하면서 코딩을 놓고 있다가 다시 도전하려고 쇼핑몰 프로젝트를 2년만에 다시 둘러보는데, 분명 제가 짰던코드인데 어떤기능을 하는지 가물가물하고 이해가 안돼서 처음부터 공부하
답변
3
곰돌이이입니닫
·
거의 2년
600
0
답변 3
첫 프로젝트 이 정도 규모면 적당할까요?
안녕하세요.. openAPI 기반으로 한 프로젝트 READ.ME까지 마친 후 만들어 보려 합니다. 4주 정도 기간을 잡고 합니다. 첫 프로젝트여서 너무 많은 기능을 넣지 않고 aws, redis 와 ElasticSearch를 사용할 예정입니다. 부트캠프에서 두 반으로 나뉘는데, 운 좋게 높은 반으로 배정되서 자유롭게 주제를 선정할 수가 있었습니다. 같은 인원 분들 READ.ME를 보면 프로젝트가 저보다 퀄리티가 남달라 보이고 읽어보면 사용하시는 개념을
답변
2
룰류랄랴
·
거의 2년
990
0
답변 2
데이콘이란 사이트 데이스쿨 학습해보신분?
알고리즘 찾다가 발견한 사이트인데. 캐글 한국판 같더라구요, 여기서 데이스쿨을 운영하는데 월 가격이 39천원인데 들어보신분 계신가요? 그 값을 하나요? 예측 알고리즘 하나 구현해 보려고 하는데 이쪽 완전 초보라 어떤 데이터 값을 모아야할지 부터 감을 못잡고 있어서 강의나 책으로 시작해보고싶은데 어떤가요? 목표순위는 캐글에 올라오는 낮은 단계 풀이할 수 있는 정도 입니다. 데이콘의 데이스쿨 경험해보신분 후기궁금 ai 강의 추천, 책 추천(요정도까지 실
답변
9
HOLLOW CODER
·
거의 2년
651
0
답변 9
DB 사용중 단순 SQL인데 결과가 왜 이러는지 알고 싶습니다..
select * from vw_table where ref in (select oRef from other_table_name where tRef = 'ABC'); select * from vw_table where TRIM(ref) in (select oRef from other_table_name where tRef = 'ABC'); SELECT * FROM vw_table WHERE ref !=
해결
7
이것저것찍먹
·
거의 2년
742
0
해결 7
SQL 인젝션 시도
안녕하세요 코딩 배우는 학생입니다. 유튜브 보고 실제로 해킹을 하려는 건 아니고 궁금해서 www.example.com/exampleView.html?idxno=7777'OR'1'='1이런 식으로 url 입력해봤는데(로그인 로직은 아니고 게시판이였습니다.) The Content Security Policy (CSP) prevents the evaluation of arbitrary strings as JavaS
답변
2
D3F J30N
·
거의 2년
217
0
답변 2
프리티어 질문드립니다..
위 이미지와 같이 간혹 이렇게 프리티어 적용이 안될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eslint도 삭제하고 온갖 설정도 적용해보고 파일도 생성해보고 해도 도저히 문제가 안 고쳐집니다.. 적용되는 파일도 있고 안되는 파일도 있습니다.. 선배님들중에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신 분 있으시면 도와주세요..
답변
2
vash
·
거의 2년
280
0
답변 2
국비 커리큘럼좀 봐주세요!
(Step 9~10도 있는데 전문가 특강,취업설명회입니다) 강남쪽 국비 학원을 가면 좋겠지만 제가 경기도에 살고있어서 그나마 가까운 학원을 찾았습니다 교육 기간은 5개월정도이고 세세한 시간 분배같은건 따로 표기가 안되어있네요 추가되어야할 부분이있을까요? 참고해서 학원을 더 찾아보려합니다 그리고 상담때 어떤걸 물어보면될까요?
답변
7
좋은언덕
·
거의 2년
1.3k
0
답변 7
전자정부프레임워크 프로젝트에 git 써도 되나요?
git 쓰려니까 팀장님이 정부사업은 폐쇄정책때문에 git쓰면 문제 생긴다고 그냥 svn쓰라는데 정확히 무슨 말씀일까요? 형상관리를 발주처에 저장하고싶은데 그게 어렵다는말일까요?
답변
6
이봄
·
거의 2년
574
0
답변 6
시말서+감봉
제가 일하다가 너무 하나서 욕을 한번 했습니다 그런데 시말서만 쓰면 된다고 했는데 감봉 10프로를 한다는데 원래 이런건가요?
답변
2
MuffinFace
·
거의 2년
316
0
답변 2
스프링 5 부트 2 서적
안녕하십니까, 저는 현재 비전공으로 풀스택 개발자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직장인이라 퇴근 후, 주말 공부를 하고 있는데요 이제 기초 지식 전반 한 바퀴 다 돌려서 '구멍가게코딩단' 저 '자바 웹 개발 워크북'을 어제부터 시작했습니다. 서두가 길었는데, 회사에서 자투리 시간에 자바 웹 개발 워크북 이해도도 높히고 스프링 기초 지식도 쌓을 겸 스프링 관련 서적을 보려고 하는데 최신 버전이 스프링 6 부트 3인 걸로 알고 있습니
답변
3
하나만물어볼께요
·
거의 2년
277
0
답변 3
무한스크롤 .. 조건 질문있습니다 ..
const io = new IntersectionObserver(entries => { let reviewsByBoardPkWithPaging = ''; let jsonData = ''; entries.forEach(async entry => { if (entry.intersectionRatio > 0) { do { paging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99
100
101
더 많은 페이지
476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