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커뮤니티Q&A지식이벤트Contact
부트캠프Jobs
로그인회원가입

카테고리

  • 커뮤니티
  • 모임·스터디
  • Q&A
    • 기술
    • 커리어
    • 기타
  • 지식
  • 이벤트
  • 공지사항
  • Contact
#인기 태그
질문하기
  • 답변
    1
    기술
    o2o2o2·12개월
    283
    0
    답변 1
    프로필 사진AWS CodeDeploy와 appspec.yml
    CodeDeploy를 사용하여 배포가 잘 안되서 직접 빌드 후 서버에서 실행하려고 하는데 기존 jar파일은 잘 실행되지만 현재 jar 파일은 실행이 안되네요. 기존과 현재의 차이는 appspec.yml, github workflows 유무 정도 입니다. 궁금한게 위의 두 파일이 jar파일에 영향을 주나요?
  • 답변
    3
    기타
    우인·12개월
    626
    1
    답변 3
    프로필 사진인생 + 직장 선택 고민, 조언 구해봅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회사를 고민하고 있습니다. 지방대 출신, 비전공으로 유명 부트캠프 수료하고, 6년 이상된 수도권 에듀 테크 회사에 합격한 상황입니다. 초봉은 3천중반에 직무도 나쁘지 않을 것 같지만, 근무 환경, 사수 여부, 복지 등등 이외 조건이 목표했던 기준에는 많이 못미치는 상황이며, 예비 신혼집(충청권)과도 거리가 있어 고민도 되는 상황입니다. (수도권 위쪽이라 왕복 반나절 정도 예상 됩니다.) 요즘 취업 시장이 많이 심각한 편인가요.
  • 답변
    3
    커리어
    지구멸망·12개월
    578
    0
    답변 3
    프로필 사진퍼블리셔는 프론트엔드 전향말고는 답 없나요?
    퍼블리셔로 약 7년일했는데... 제 친구도 그렇고 커뮤니티보면 프론트엔드로 전향 많이들 하네요... 다들 아시는 것 처럼 퍼블리셔는 연봉도 적고 점점 줄어드는 추세라..... 구인구직사이트를 봐도 예전에 비하면 확실히 구인란이 없네요.. 퍼블리셔는 프론트엔드 말고 혹시 다른 길은 없을까요? 나이가 30대 후반이라 다른 기술 배워서 다시 신입으로 갈 수도 없는 상황이라.... 이거 좋으나 싫으나 프론트엔드 말고는 답이 없는 건가 걱정되네요
  • 답변
    3
    기술
    rs6****·12개월
    456
    0
    답변 3
    프로필 사진JVM Eden 영역 Commited Space가 줄어들어 GC가 너무 자주 발생합니다.
    부하 테스트를 진행하는데, Commited heap 메모리가 자꾸 감소해서 GC가 심각하게 증가하는데, Commited 메모리의 최소 값을 정하는 방법이 없을까요? 하루 종일 구글링 하는데, 이에 대한 답이 없네요.
  • 해결
    3
    기술
    deliciousfood123·12개월
    572
    0
    해결 3
    프로필 사진기존 테이블에 NOT NULL 컬럼 추가 시, Boolean/DateTime 필드 처리 전략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주니어 백엔드 개발자로 회사에서 사수없이 혼자 개발하다가, 고민되는 지점이 있어서 선배님들께 여쭤보고자 질문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상황] - 현재 운영중인 서비스에서 사용자가 등록한 판매 아이템을 저장하는 테이블에 신규 컬럼 3개를 추가하려고 하며, 해당 컬럼들은 기획상 모두 필수 입력값입니다. - 추가 예정 컬럼은 (a) 사용 가능 여부(Boolean), (b) 사용 승인일(DateTime), (c) 사용 용도(Enum) 입니다. -
  • 답변
    5
    커리어
    프엔개발자아아·12개월
    782
    0
    답변 5
    프로필 사진사기업에서 공기업으로 전환 가능할까요?
    안녕하세요. 사기업에서 프론트엔드 직무로 일한지 만으로 2년차 되어가는 주니어 개발자입니다. 저한테 과분하게도 꽤 큰 규모의 회사에서 일하고 있는데요. 제가 첫 회사이다 보니 규모때문인지, 사기업이라 그런지 잘 모르겠지만 업무 자체가 버겁다고 느껴집니다.. 업무의 강도도 강도지만 매년, 매달, 매주 성장을 해야하고, 이를 증명해야하고, 평가받아야 한다는 점이 어렵게 느껴지네요. 팀원분들이 만족감을 느끼는 개발자로서의 성장이 제게는 딱히 즐거움으로
  • 답변
    2
    기타
    qvist·12개월
    783
    0
    답변 2
    프로필 사진개인사업자(프리랜서) 하다가 정규직 취업했는데 이런 경우 사업자등록, 노란우산 등은 어떻게 하나요?
    3월까지 개인사업자로 일하고 4월부터 정규직으로 일했습니다. 정년보장되는 그런 회사는 아닌지라 언젠가 다시 프리로 나갈 수는 있겠고요... 이런 경우 보통 사업자등록은 어떻게들 하시나요? 폐기하시나요? 그냥 유지하시나요?
  • 해결
    7
    커리어
    패기·12개월
    1.2k
    0
    해결 7
    프로필 사진프리랜서는 보통 어떻게 시작하나요?
    게임 개발 1년 SI 소프트웨어 개발 1년 퇴사 후 다른 일 하며 1년 방황 후 이제 다시 시작하려하는데 나이는 30대 중반입니다. 취업을 고민해보다가 문득 프리랜서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프리랜서인 분들은 어디서 일을 받을 수 있는지? 신입급 경력이어도 밥벌이는 가능할지? 궁금합니다.
  • 답변
    6
    기술
    Omega3·12개월
    476
    0
    답변 6
    프로필 사진클래스를 폴더에 담아서 프로젝트를 구성하는 행위는 안좋은 행위인가요?
    클래스를 폴더에 담아서 프로젝트를 구성하는 행위는 안좋은 행위인가요?제가 Visual Studio에서 클래스를 막 만들면.. 이 클래스들이 클래스명을 순서로 정렬이 되어서, 이 클래스가 어떤 기능을 위한 클래스였는지 헷갈리더라고요, 그래서 폴더를 만들어서 정리하려고하는데, 안 좋은 행위인가요?성능의 차이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 답변
    2
    기타
    Dart탐색자·12개월
    491
    0
    답변 2
    프로필 사진Dart API 주말에 끊기는 일이 있나요??
    Dart 에서 원하는 재무제표 정도 불러오려니 자꾸 Connectuon refused 라고 뜨네요..
  • 답변
    12
    커리어
    개개개개개개미미미미미미미·12개월
    1.2k
    1
    답변 12
    프로필 사진신입 한달차.. 학원 다닐까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대학교 - 국비교육루틴으로 개발자가 된지 한달 신입 개발자 입니다. 그동안 자바를 기초는 안다고 생각을 했는데 실무 과제를 하다보니 하나도 이해가 가지 않아서 고민입니다.. 과제를 이해하기 위해 노력을 많이 하는데(야근,주말 공부) 혼자 하다보니 많이 더뎌서 과제일까지 못하는 경우가 허다합니다... 그래서 한번 더 학원에서 배워볼까 하는데 다른 개발자 분들의 생각이 궁금해서 질문드립니다
  • 해결
    6
    커리어
    rs6****·12개월
    2.8k
    0
    해결 6
    프로필 사진이력서가 자꾸 광탈당해서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현업에서 인사 당담자 분들은 사람인, 잡코리아에 지원한 이력서를 볼 때, 일일이 이력서 첨부 파일을 다운로드 하나요? 아니면, 해당 사이트에서 제공해주는 기본 이력서를 먼저 본 다음 다운로드를 하나요? 서류가 자꾸 광탈을 당하는데, 사이트에서 제공해주는 이력서를 작성하지 않고, 첨부파일만 올려서 생긴 문제가 아닌가 싶어서 올립니다. 짧게라도 시간을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 답변
    4
    기타
    개발입문2·12개월
    483
    0
    답변 4
    프로필 사진프로그램 사업 제안왔는데, 몇대몇으로 나누는게 좋을까요,
    월 구독료로 프로그램 개발 제안을 받앗는데 영업은 두분이서 뛰시고 저는 라이센스랑 프로그램만 정상적으로 작동하게 해주면된다고 하시거든요. 택시 어플에서 이용하는 프로그램인데, 이런건 보통 수익을 몇대몇으로 나누나요? 이런적이 처음이라 애매하네요
  • 답변
    6
    기술
    바다너머·12개월
    1.1k
    0
    답변 6
    프로필 사진클라우드 vs 온프레미스 조언 구합니다.
    전 회사에 있었을 때, 내부툴 깔 때, AWS같은 클라우드 비용이 아까워서 그냥 미니pc에다 깔자고 한 적이 많았었는데, 마음에 걸리네요. 비용낭비라 생각하고 의견을 피력하는 걸 넘어 불만을 가졌었거든요.(속을 내비치지는 않았으나, 드러났을 듯.) 그때 생각은 한달비용이면 미니pc비용과 똑같고, 사양도 미니pc가 더 좋은데, 외부에서 접속하는데도 문제없게 세팅할 거고, 내부사람 10명 이내만 이용할 건데... 왜 저렇게 하지...라고 생각했으나, (
  • 답변
    5
    기술
    수원백수아빠·12개월
    670
    0
    답변 5
    프로필 사진작은 회사에서 aws ci/cd를 구성하려 합니다.
    작은 회사에서 aws에 ci/cd로 자동화 배포를 하고 싶은데요 . Ec2 인스턴스 한대에 spring 프로젝트 2개, react 2개 사이트를 배포하고 싶은데요. 우선 docker 로 컨테이너로 ec2 내부에 db, nginx, 스프링2개, react2개 이렇게 띄우려 하는데요 . 무료 ci/cd 는 뭐가 좋을까요??
  • 답변
    6
    기술
    아가개발자·12개월
    1.9k
    0
    답변 6
    프로필 사진API 서버 개발 시 비동기 방식의 실제 활용 정도에 대한 궁금증
    안녕하세요! API 서버 개발 시 프로그래밍 언어 레벨에서 비동기 방식이 실무에서 많이 사용되는지가 궁금합니다.제 경우에는 외주 혹은 기업 내부에서 사용하기 위한 간단한 서버 개발을 하다보니 실무에서 비동기 코드로 서버 개발을 한 적은 없습니다. 트래픽이 많지 않기 때문에 굳이 사용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했거든요.그래서 궁금한 점은 규모가 있는 회사 혹은 높은 트래픽을 감당하는 서버를 만들 때 그리고 해당 서버가 데이터베이스 쿼리 혹은 외부 API에 대
  • 답변
    0
    기타
    Francesca Morgan·12개월
    99
    0
    답변 0
    프로필 사진NADA 북 밸류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차량의 NADA 북 밸류를 찾고 있다면, 공정하고 정확한 가격을 확인할 수 있는 신뢰할 수 있는 온라인 리소스가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바로 Nada Cars Value입니다. 이 사이트에서는 차량의 제조사, 모델, 연식, 주행 거리, 전반적인 상태를 기준으로 차량 가치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차량을 구매하거나 판매할 계획이라면, 실제 시장 가치를 아는 것이 올바른 결정을 내리는 데 중요합니다. **NADA 북 밸류**는 중고차, 트럭, SUV
  • 답변
    3
    기술
    코드깎는머슴·12개월
    276
    0
    답변 3
    프로필 사진프론트 질문
    안녕하세용. 백엔드를 지망하는 1년차인데, 프론트 공부하다가 궁금한게 몇개 생겼습니다. 1. Next.js API 기능 Next.js 공부하다가 이거로도 API 같은것들 만들 수 있다고 들었습니다. 근데 이렇게 하면 실무에선 보안 문제도 있어서 그냥 WAS 따로 두는 게 더 좋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해당 기능을 실제로 많이 쓰나요? 간단한 기능들은 프론트에서 작성하기도 한다는데, 그냥 내규에 따르는 건지, 여러분들만의 규칙이 있는 지 궁금
  • 답변
    3
    기술
    취린이·12개월
    655
    1
    답변 3
    프로필 사진WebSocket, Stomp, RabbitMQ를 활용한 다대다 채팅 구현시 과부하 여부
    안녕하세요. 현재 채팅을 구현해보면서 메시지 큐에 대해서 공부하고 있습니다. Spring brokerRelay로 RabbitMQ를 사용하는 경우에 client가 채팅방을 구독하면 해당 채팅방에 대한 임시 큐가 생성되어 그 큐로 메시지를 전달받아 리렌더링 해주는 구조로 이해했습니다. 여기서 궁금한게 사용자가 구독 할 때마다 임시큐를 생성하는 경우에 엄청나게 많은 큐가 생성되고 이걸 관리하기 어려워 보이는데 이 방식이 맞는지 궁금합니다. 임시 큐이기 때문
  • 답변
    3
    기술
    코드깎는머슴·12개월
    595
    0
    답변 3
    프로필 사진타입스크립트 많이들 쓰시나요들
    안녕하세용. 리액트나 Next.js나 js기반 라이브러리들을 볼 때마다 타입스크립트는 항상 같이 거론되더라고용. 실무에서 얼마나 많이 사용되는 지가 궁금합니다. 신규 프로젝트에는 거의 같이 가는 급인지, 아니면 쓰는 분야?가 정해져 있는 건지 등등이 궁금합니당.
  • 이전
  • 1
  • 더 많은 페이지
  • 87
  • 88
  • 89
  • 더 많은 페이지
  • 13675
  • 다음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All That Developer

FacebookYoutubeEmail
  • 회사소개
  • 공지사항
  • 연락처
  • 광고문의
운영정책슬랙봇
  • 개인정보 처리방침
  • 통합 서비스 이용약관
운영정책슬랙봇
상호명: (주)오키코리아 | 대표명: 노상범
사업자등록번호: 592-87-0203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2-서울강남-04742호
| 직업정보 제공사업 신고번호: J1200020230009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303 TGL경복빌딩 502호 (06103)
| 고객센터 : info@okky.kr (영업시간 평일 10:00~17:00) 주말 · 공휴일 휴무
© 2026 (주)오키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sponsored by
iNamesiNamesiNames
NHN Cloud
NHN CloudNHN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