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6
rlarla99
·
거의 2년
675
0
답변 6
퇴사를 해야하는 상황일까요?
2022년에 연봉 3500으로 입사하여 지금까지 다니며 2번의 연봉협상이 있었지만 전부 동결이었습니다. 계속 다니는게 맞는지 의문이 듭니다. 전산실로 취직한거다보니 그냥 유지보수고 개인의 발전도 없는듯하여 물경력이 될까 두려워서 퇴사를 고민하고 있습니다. 스프링을 공부해서 웹 개발자로 전향하고자하는데 괜찮을까요.. 2년 미만이라 중고신입 취급일거같은데 3500보다 높게 부르기가 힘들려나요? 더 참고 다니는게 맞다 보시나요 선배님들?
답변
2
초보자보자
·
거의 2년
667
0
답변 2
이런 케이스인데.. 재지원을 해도 괜찮나요?
헤드헌터 연락으로 헤드헌터 통해 이력서 제출 -> 서류탈락 -> 동일회사 동일직무로 다른 헤드헌터 연락이 옴 위 상황인데요.. 지원해서 나쁠거없으면 지원하는건데 헤드헌터 통해서도 서류탈락한 곳을 1년도 안돼서 지원하려니 고민이 되네요 저번보다 더 서류를 잘 보완라면 될런지 모르겠는데..
답변
5
illillilillill
·
거의 2년
569
0
답변 5
중급기술자
정보처리기사를 3년전 취득했고 현업에 종사한지 4년이 지났다면 중급기술자가 맞는건가요?
답변
4
거둘
·
거의 2년
487
0
답변 4
자바 국비지원에서 프론트 준비
안녕하세요 현재 자바 스프링 국비지원 학원에서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학원 과정은 전자정부 풀스택 과정인데, 백엔드 과정이라 생각이 듭니다. 학원에서 자바 스크립트와 제이쿼리를 정말 얇게 배웠습니다. 이정도로 프론트로 취업을 준비하는 것은 어렵다는 거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마음 한켠 프론트엔드에 대한 욕심이 남아있어 이렇게 글을 적어봅니다. 당장 프로젝트를 마치면 수료를 하게 되는데, 수료 후 프론트엔드 공부를 하는 것이 좋을지, 자바로 취업
답변
5
무색향기
·
거의 2년
1.0k
0
답변 5
6년차 개발자 이직 준비 도와주세요
총경력 5년 7개월 유지보수 1년6개월 (신입시절) SI (차세대 2개 중소규모 SI프로젝트 7개..) 현 연봉 : 5200 스킬 : JAVA, SPRING, ORACLE, XPLATFORM/NEXACRO, JSP, Jquery, 모바일하이브리드 주요업무 경험 : 대기업 유통회사 PG결제 결제 인터페이스(SI), VAN사통신 인터페이스(SI), 프로모션&이벤트 업무 개발, 기타 이커머스 전반에 걸친 짜잘한 기능들... GIT, 블로그, 코
답변
4
khkhkhuwb
·
거의 2년
668
0
답변 4
플러터 개발자 신입 고민
대학교 4학년 곧 졸업하는 학생입니다.. 취준해야하는데, 경력없고 학점 3.7정도이고.. 모바일 개발에 흥미가 있어서 플러터를 1년정도 잡고 공부해보려고 하는데, 개인프로젝트하면서 독학으로 코테준비나 영어공부를 하는게 나을지, 부트캠프나 학원을 다니면서 준비를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또한 신입 플러터 개발자에 대한 취업시장이 어떤지도 궁금합니다..
답변
0
uho
·
거의 2년
650
0
답변 0
일본 기업에 재직중입니다만...
전문대에서 vue, php, laravel, python, java 등 여러가지를 배웠고 졸업 프로젝트에서 프론트엔드를 vue로 제작하였습니다. 그렇게 물 흐르듯 일본기업에 취업하였는데 이대로라면 물경력이 쌓일거 같고 음식도 입맛에 안맞아 귀국을 정했습니다. 취업이 확정되었을 때 부터 현재까지 공부를 안해서 거의 다 까먹은거 같아 다시 배우려고 합니다. flutter로 사이드 프로젝트를 만들려고 합니다만, 어느 정도의 수준으로 만들어 내야지 취업이 가
답변
3
개나리 스텝
·
거의 2년
774
0
답변 3
물경력 개발자 시간을 어디에 쏟아야 할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공공기관 홈페이지를 4년정도 맡고있는 개발자입니다 같은 프로젝트(공공기관 홈페이지 유지보수)만 몇년 째 하다보니, 어느새 나이도 33이고, 프로젝트 경력이 너무 부족한 것 같아 초조한 나날을 보내고 있습니다 제가 학벌도 그렇고 경력도 눈에 띄지 않아서 그런지 거의 1년째 이력서를 넣고 있음에도 면접제의조차 한번 없더라구요 선배님들은 혹시 이런 상황을 타개한 경험이나 고견이 있으신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시간을 어디에 투자해야할까요? 현
답변
2
철수이오
·
거의 2년
492
0
답변 2
신입 프론트엔드 포트폴리오
안녕하세요 대학다니면서 프론트 쪽으로 취준중인 학생인데 포트폴리오 관련해서 궁금한 점이 생겨 질문 드립니다 현재까지 완성한 프로젝트가 1개밖에 없긴 한데 중견에서 시니어로 일 하시는 개발자분이 대학생들끼리 한 프로젝트 치고 프로젝트 규모, 기술스택, 기능개수 등 전부 훌륭하다고 칭찬해 주시기는 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그래도 프로젝트 1개는 너무 적은거 같아서 추가로 프로젝트를 진행 하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만약 프로젝트를 추가로 진행한다면 api를
답변
4
알수없는
·
거의 2년
532
0
답변 4
혹시 미ㄹ콤아이앤씨에서 근무해보신분 있으신가요?
미ㄹ콤아이앤씨에서 근무한 경험이나 해보신분이 있으실까요? 궁금한게 있는데 정보를 찾을 수가 없어서 혹시 경력이 있으신분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을까 싶어서 작성해봅니다 해당 기업이 IT 솔루션 제공 기업으로 알고 있는데 설비제어 직무로 PLC나 SCADA 쪽으로도 인력을 뽑던데 이쪽분야는 IT가 아니라 설비제어쪽이라 PC제어 쪽 개념인거 같은데 설비제어 직무도 si 개념으로 고객사 회사로 출근해서 관리해주는걸까요? 아니면 고객사 라인에 설비를 깔아주는
답변
1
토실토실조수
·
거의 2년
549
0
답변 1
Si vs 스타트업, 취업 고민
내용은 펑 하였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답변
2
오드서
·
거의 2년
639
0
답변 2
6년차 개발자 프리랜서 도전
6년차 백엔드 개발자로 현재 정규직 다니고 있습니다. 프리랜서로 도전해보려고 하는데 년차기준 월급이 궁금합니다. 현재 기술 스팩은 이정도 입니다. Java, PHP, NodeJs Spring boot, Mybatis, JPA, Thymeleaf, JSP HTML, CSS, JavaScript, AJAX, Jquery MySQL, PostgreSQL, Oracle, MemCache RestAPI, SOAP Client, Socket, MQTT, npm,
답변
5
아아아아구구구
·
거의 2년
1.1k
1
답변 5
금융권 신입 취업
안녕하세요 금융권 it 개발자 취준생입니다. 제일 가고 싶은 곳은 은행과 증권사입니다. 최근 증권사에 최종 탈락한 상태입니다.. 금융그룹사 내 it 회사 결과를 기다리고 있는데 SI 회사에 들어가더라도 은행사나 증권사로 이직이 쉬울까요..? 만약에 합격하더라도 바로 이직 준비를 하고 싶은데 아니면 아예 들어가지 않고 1년 정도 투자를 해서 신입으로 뚫는것이 맞을까요? 지금 나이는 어린 편이고 올해 2월 졸업생입니다! 이제는 그저 돈 벌고 싶다라는 생
답변
1
루벨리아
·
거의 2년
429
0
답변 1
전공자 데이터 분석 관련 KDT부트캠프 도움될까요
안녕하세요. 현재 컴공 3학년 2학기에 휴학 생각하고 있는 학부생입니다. 학부 과정 해오면서 프론트, 백 찍먹(프로젝트 2건정도)만 해오다가 데이터 관련 일이 해보고 싶어졌습니다. 진로는 금융it로 가고싶어 데이터 사이언스 쪽 공부를 하다. 이번에 금융권에서 진행하는 데이터분석&서비스기획(PM/PO실무 관련) KDT부트캠프에 합격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데이터 사이언스 분야가 워낙 고인물 파티라 석사는 필수이기도 하고, 제 학과에서 공부하고 프젝
답변
3
핑덕
·
거의 2년
626
0
답변 3
Java 솔루션 개발 vs 스마트팩토리 개발
저는 자바 웹개발자 과정을 수료한 취준생입니다. 두 곳에 합격했는데 자바 3200 한시간거리 내근직 스마트팩토리 개발 3500 20분거리 출장 있음(C# 배워야함) 두 곳중에 어디가 앞으로 커리어에 좋을까요?
답변
2
정도리
·
거의 2년
342
0
답변 2
코사 경력 등록에 관해 질문입니다.
저는 A회사 직원인데, B회사의 파견 프로젝트에 3번 참여한 이력이 있습니다. 프로젝트 참여 할 때는 B회사 소속인 것처럼 참여 했구요. 이러면 제가 흔히 말하는 보도방 형태로 일 한 것 같은데, 이러한 경우 코사 경력 증명을 할 때, 근무 경력 외에 기술 경력은 어떻게 입력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3
qos
·
거의 2년
290
0
답변 3
딥러닝 분야안에서의 고민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질문드리고싶어 이렇게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현재 저는 IT관련 전공이고 딥러닝 분야로 공부를 많이 했습니다. 현재 다니는 회사는 어떤산업이라고 잘 말씀은 못 드리겠지만, 신호관련 딥러닝, 신호처리를 업무로 담당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회사에서 LAB view를 배워보라고 하셨고 해당 부분을 잘 알지 못해서 이 기술이 어느정도의 메리트가 있는지를 질문 드리고 싶습니다. 또하나의 고민으로는 현재 학교동기들은 web분야로 전부 가서
답변
3
살고싶엄
·
거의 2년
700
0
답변 3
MES 이직 상담을 부탁드립니다..
제가 30중반인 상황에서 HD현대일렉트릭과 삼성바이오로직스 MES직무 두곳모두 합격되었는데요, HD현대일렉트릭 울산근무하다가 2년내에 청주 신공장 지어지면 이동하게되고(신규공장셋업예상) 삼바는 송도에있어 수도권에 일할수있는 차이가 있습니다. 다만 삼바가 기본계약이 짜서 HD랑 비교시 월급100정도가 적고, 정보찾아보면 인력대비 업무가 많은듯보입니다. 둘 비교시에 위치나 급여, 업무난이도나 업무강도(HD 신규공장셋업/ 삼바도 신규공장 증축 및 업무많아보
답변
6
전전긍긍
·
거의 2년
988
1
답변 6
IT 업계 동향
안녕하세요 개발 쪽으로 취업 준비 중인 한 휴학생입니다. 최근 IT 업계가 불황이라 방향성을 잡는 것이 중요하다는 말과 외국으로 노선을 틀어보라는 선배들의 조언에 글을 써봅니다. 현직자 시선과 개발자로 막 일하기 시작한 사람의 시선은 아무래도 조금 차이가 있을 테니까요. 어떻게 하면 보다 더 나은 방향으로 준비를 할 수 있을까요?
답변
3
asdfasdfdhfdgh1
·
거의 2년
417
0
답변 3
컴공생 휴학하고 스터디할지 고민되네요
3학년 2학기를 휴학하고 스터디를 하여 스터디에서 잘되면 같이 프로젝트도 하려고합니다. 스터디를 안해봐서 어떤 식으로 돌아가는지 잘 모르겠네요.. 제가 프로젝트 경험도 없고 포폴에 적을 것도 없어서 프로젝트 인원이라도 만들어서 프젝 경험을 쌓는 것이 목표여서 스터디를 하려고합니다. 학교에 아는사람 없어서 학교 외적으로 프로젝트 인원찾아다녀야할거 같아서 고민되던중 스터디를 찾게되었네요 디스코드를 통해 커리큘럼대로 공부하는 스터디인 경우 학교다니면서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87
88
89
더 많은 페이지
254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