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6
backronym
·
거의 2년
787
0
답변 6
프리랜서 계약서 검토 부탁드릴게요
독소조항이나 수정 필요한 부분이 있을까요? 검토 부탁드립니다, 선배님들 .
답변
1
캐티
·
거의 2년
328
0
답변 1
c# 유닛테스트에 Assert.That으로 양의정수를 확인하나요
보통 감으로 개발하여서 유닛테스트를 안하는데 quic은 너무 검증할 것이 많은 이유로 이케 해야 할 것 같은데요. mstest랑 nunit중 nunit으로 했어요. Assert.Equals는 경고가 발생하여서 자동 수정을 적용하면 이렇게 바껴요. 이거 맞나요. Assert.That(initial.Version(), Is.EqualTo(0xffffffff));
답변
2
Warwickjjing
·
거의 2년
266
0
답변 2
nuxt에서 FetchWrapper로 보낸 api의 response의 Body가 null로 찍힙니다..
안녕하세요. API에 대한 Exception을 새로 셋팅하는 도중 Postman과 client를 통한 테스트 도중 client쪽에서 보낸 api의 응답이 null로 찍혀오는 문제가 있습니다. 해당 내용을 어떤 키워드로 검색 해야 할 지 감도 안 오고 .. 너무 답답하여 글을 올립니다. 우선 vue3 + nuxt.js의 프론트에서 fetchWrapper를 사용하여 백단으로 api를 호출하고 있습니다. 백단에서는 req/res에 대한 로그를
답변
8
어다영
·
거의 2년
760
0
답변 8
웹개발 취업 질문
요즘 신입이 웹개발 회사에 들어가기 힘들다는데 요즘 국비에서 진행하는 ai, 빅데이터를 겸용해서 풀스택을 가르치는 학원이 많잖아요? 그럼 신입이 웹개발 회사 취업이 어려우니 ai, 빅데이터가 들어있는 웹사이트 포트폴리오를 만들어 취업하기에 더 유리하다라는게 사실이 맞을까요? 만약 들어간다해도 웹개발을 하고싶은데 ai, 빅데이터를 하는게 아닌지..궁금하네요 저는 현재 파이썬으로 딥러닝, 빅데이터, 풀스택을 배우고있습니다 그리고 웹개발을 할거면 나중에
답변
0
nooh._.jl
·
거의 2년
561
0
답변 0
[CDP자격증] 이거 두 자격증 따신 분 계실까요?
안녕하세요 저는 국내 SI업체에서 빅데이터 플랫폼 or 파이프라인 엔지니어로 약 3년동안 일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온프레미스 환경에서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해서 사용중입니다. 아래 두 개 자격증에 관심있는데 CDP Data Engineer CDP Data Developer 혹시 취득하신 분 계실까요? 계시다면 취득시 베이스 수준 (ex 경력 x년) 공부기간 공부방법(사이트, 기출 등등) 취득후 업무 도움 여부 등이 궁금하고, 추가로 조언해주실
해결
6
2022corin2
·
거의 2년
562
0
해결 6
DB 테이블 설계
안녕하세요 프로젝트 진행 중 테이블을 분리하려는 과정에서 궁금한 점이 생겼는데요 회원 auth, 회원의 정보(닉네임 등..), 회원 설정값(이메일 수신 등..) 이렇게 3개의 테이블로 나누려고 하는데 지금 제 생각으로는 pk를 모두 동일하게 하기 위해 auth 의 pk를 회원 정보에서 fk로 받아 pk로 사용하고 , 정보 테이블의 pk를 설정테이블에서 fk를 pk로 사용하려 생각 중인데 잘못된 방향인지 궁금합니다.
답변
12
좁스
·
거의 2년
1.9k
1
답변 12
13년차 고수 개발자 vs 6년차 젊은 개발자
안녕하세요! 오키에서 많은 인사이트를 얻고 있는 중소기업 사장입니다. 온라인 커머스 회사를 운영 중인데 점점 기술 비중이 늘어나서 개발자 채용을 늘리고 있어요. 이번에 3-7년차 개발자를 뽑으려고 채용공고를 올렸는데 감사하게도 10년차 이상도 많이 지원해주셨고 면접 결과 너무 괜찮은 분이 2명 있습니다. 간단히 정리하면 아주 괜찮은 6년차 젊은 개발자분 (컴공 졸업 후 커리어도 탄탄히 쌓아온 친구) 대기업과 잘 나가는 스타트업에서 리드로 일했던 13
답변
3
눈누크크
·
거의 2년
272
0
답변 3
페이징네이션
http://localhost:122/web/home/homeList.html?type=end&value=311 조금 가공해서 이런 주소가 잇는데 1페이지에서는?type=end&value=311 조건에 맞는 리스트가 나오는데 2페이지부터는 나오지가 않네요.. 어딜 고쳐야 할까요..ㅠㅠㅠ 2페이지에 주소는 http://localhost:122/web/home/homeList.html 이렇게 되버리네요.ㅠ
답변
4
코드에압도
·
거의 2년
357
0
답변 4
처음 사용하는 코드
안녕하세요국비 학원을 4개월 정도 다니며 처음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중인데처음 접목해야 하는 코드를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구글에서도 찾아보고 gpt에게 도움도 받아 가며작성을 하고 있지만 이걸 어떻게 내 걸로 만들어야 하는지 그냥 검색해서 나오는 코드를 이해만 한다면 사용해도 되는지..일하고 계신 분들은 어떻게 하시는지 너무 궁금합니다경력이 있는 분들이 보면 좀 하찮은 질문일 수도 있다고 생각이 드는데 조금이라도 본인의 경험이나 생각을 적어
답변
1
@Bean
·
거의 2년
1.3k
0
답변 1
쿠버네티스 인강 추천 가능하실까요?
안녕하세요 si 입사한지 1년이 조금 넘은 초급 개발자입니다. 공공기관에서 si 개발하는데 요즘 쿠버네티스를 기관에서 너무 좋아하셔서 회사 임원분께서 저보고 쿠버네티스 공부해서 시작해보라는데 저희 회사에는 아는 사람이 없습니다. 현재 인프런이랑 패스트 캠퍼스 돌면서 강의 찾아 보는데 10만원 이하 강의 혹 추천 가능하실까요? 사비로 구매하려니 많이 비싸네요. 혹 들어보셨던 강의 중 쿠버네티스 전체가 아니라 초급 실마리 강의라도 좋은 게 있으셨다면
답변
2
wodnjs94
·
거의 2년
792
0
답변 2
gpt나 claude를 결제하려고 하는데 어떤게 성능이 좀 괜찮을까요?
자바 백엔드 공부를 하면서 질문 할때 ai를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 쓰다보면 계속 무료 사용량이 빨리 끝나서 하나 결제하려고 하는데요 혹시 코딩 하면서 쓰려면 어떤게 좀더 성능이나 그런게 괜찮을 까여? 굳이 위의 두개가 아니라도 괜찮습니다.
답변
1
asgdsag12432
·
거의 2년
254
0
답변 1
안드로이드와 ios 앱을 동시에 개발할려고 하는데 잘 모르겠습니다.
현재는 리액트 js만 다뤄보았고 파이어베이스와 파이어베이스 function을 이용해서 웹사이트를 제작한 경험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리액트 네이티브를 이용해 앱을 제작할려고하는데 듣자하니 ios용 코드와 안드로이드용 코드 2가지를 짜고 배워야 해서 생산성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그리고 xcode와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이 2가지에서 사용되는 코드도 배워야 한다는데..(비쥬얼 스튜디오 코드만 써봐서 이 2가지가 뭐하는 프로그램인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래
답변
2
DenPark
·
거의 2년
319
0
답변 2
한국은 프리랜서 수요와 공급에 대한 지표 자료가 없나요?
일본에선 어느 프리랜서 플랫폼 사이트에서 안건배율(구인배율)이라는 지표를 공개해주고 있습니다 한국에선 이같은 자료를 내주는 곳은 없는건가요?
답변
2
파란박스스
·
거의 2년
730
1
답변 2
백준 공부할때 팁? 제가 하는게 맞는지 답변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이번달에 백준 알고리즘시작해서 공부해나가고 있는 학부생입니다. 알고리즘에 정답은 없듯이, 문제의 단계가 높아지니, 같은 문제라도 표현할수있는 알고리즘의 경우가 매우 많아지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답을 안보고 대강 제가 알고리즘을 짜서 만드는데요. 그리고 백준문제에서 제공하는 입출력 경우를 하나하나 적용해보며 파이튜터로 이 경우에선 어느 부분에 문제가 있구나, 다른 경우에선 이런경우가 있구나 하면서 경우 하나마다 문제점들을 찾아보며 주먹구구식으로
답변
2
뷔비뷕
·
거의 2년
110
0
답변 2
이벤트 소싱 공부 중에 질문 드립니다.
이벤트 소싱이 이커머스에서 많이 사용되어서 그런지 교재에서도 Cart와 Item을 예제를 많이 들어서 보여주던데 Cart를 애그리게이트로 두고 Item을 값객체로 해서 List로 가지게 하더라고요. 그런데 애그리게이트 내부에 저렇게 List를 가지게되면 Item 개수가 막 1000 단위로 올라갈 때 성능 문제가 발생하지 않나요? 전에 DB 테이블을 그대로 엔티티로 가져올 땐 그냥 페이징을 해서 가져오도록 했었는데 애그리게이트 가져오는 건 이벤트 기반
답변
5
스팸한조각
·
거의 2년
528
0
답변 5
현업이 소리질러요
ㅜㅜ 한분은 자료달라고 소리지르구요 그것도 사람 다있는 회의시간에 PM님 PL님 현업차장등등 많은 사람있는데 거기서 저에게 소리를 지르더라구요 현업 한분은 한건한건 껀껀이 해결하시게요? 빈정거리는 말투로 제 업무가 특이사항발생케이스별로 건건이 처리 할수밖에 없는데 저리말하니 당황스럽더라구요 소리지르는거 빈정거리는거직장내괴롭힘 이런거에 해당될까요?
답변
1
도파민중독
·
거의 2년
467
0
답변 1
figma로 만든 신입 프론트엔드 개발자 이력서, 조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 저는 JavaScript를 주력으로 사용하고 있는 신입 프론트엔드 개발자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 이력서에 대해 피드백을 받을 수 있을까 해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아직 준비중인 배포 사이트 링크랑 개인정보는 가렸으니 참고 부탁드려요! 조언이나 개선점이 있다면 부담 없이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 좋은 하루 되세요!🥰 (이력서 삭제)
답변
2
yyeah
·
거의 2년
126
0
답변 2
깃허브 워크플로우 - 다시 로컬 브랜치에 pull 해도 문제 없나요?
가능한 거 맞나요?
답변
7
으헝러헝헝
·
거의 2년
1.6k
0
답변 7
git client 프로그램 추천좀 해주세요.
보통 인텔리제이나, 엑스코드, 안스, vs code 등등에는 Git이나 version control 메뉴가 따로 있어서 깃 이용을 쉽게 하는데, 저희쪽에서 지금 작업하는 프로그램에는 그런게 없는거 같아서, 혹시 git을 윈도우 프로그램에서 푸시하고 원격연결하고 하는 좋은 프로그램잇으면 추천좀 부탁드립니다. 인터넷에서 보긴 봤는데 뭐가 많아서 혹시 지금 사용하고 계신 분들중에 추천하는거 잇으시면 좀 부탁드립니다. 깃은 깃랩 내부 서버로 설치형으로 사용하
답변
4
어다영
·
거의 2년
789
0
답변 4
요즘 신입으로 자바는 웹 취업은 힘든가요?
1월에 자바 풀스택 학원을 아마 들을거같은데 요즘 ai때문에 웹쪽은 다 죽었다해서 경력자만 뽑는다 하더라고여 저는 지금 파이썬으로 ai/ 빅데이터/ 웹개발 강의를 듣고있습니다 웹개발에 관심이 많아서 듣고있는 파이썬으로 웹개발 회사를 들어가고싶은데 웹개발쪽만 하려면 자바를 들어라 하더라고여 그래서 파이썬은 웹개발 힘들구나 ㅠㅠ 생각하고있습니다 그래서 자바로 웹개발 가고싶은데 자바쪽은 경력자만 뽑는다 하고... 그럼 파이썬 ai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하는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87
88
89
더 많은 페이지
476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