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5
커리어
한화이글스화이팅
·
11개월
788
0
답변 5
비전공자 조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실무자 분들의 현실적인 조언이 필요하다고 생각되어 질문드립니다. 저는 현재 서성한 라인 인문대에 재학 중인 2학년으로 21살입니다. 최근 전공이 저와 맞지 않다고 판단하였고, 평소 관심이 있었던 디자인. 그리고 혼자서 무언가를 하는 것을 좋아하는 저의 성향을 고려했을 때 개발자라는 직업에 흥미를 느끼게 되었습니다. 디자인과 개발을 할 수 있는 직무를 탐색하며, UX Developer라는 직무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이에 대해 아래와 같
답변
5
기타
javaFactory
·
11개월
759
0
답변 5
여기 직접 만든 사이트/제품 홍보같은거 올려도 되나요 ?
안녕하세요.최근에 빅테크 위주 채용 정보를 모아보기 / 추천해주는 웹 서비스를 만들었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알아주었으면 좋겠는데, 여기의 취준생 커뮤니티에 글을 등록해도 되나 싶어서 여러분께 질문을 남깁니다.(아니면 운영자분께 쪽지를 보낼 방법같은게 있나요?)아마 형식은 매주 아래처럼 올라갈 것 같습니다. ___[금주 추가된 빅테크 공고] - 총 xx 건 - 2년 이하 주니어/ 신입 xx 건 - 5년 이상 : xxx 건전체 보기 : {제 사이트의 링크
답변
3
기타
아무것도모른다
·
11개월
738
0
답변 3
리워드앱 개발 난이도, 외주 제작시 예상 비용, 유지 비용...? 에 대한 질문
리워드앱을 주제로 사업계획서를 써보고 있는데 개발 기간,난이도, 외주에 맡겼을 때 비용, 유지 보수 등 아무것도 아는 게 없습니다. 어디서 보니 개발 난이도는 중간에 2~6천만원 정도라고... 5천만원에 90일 이라고 적어놓은 프로젝트 요청서? 같은게 있던데 그 정도라고 생각하면 되려나요? 유지 보수는 어떻게 되는건지..? 전혀 지식이 없으니 가늠을 하기 위한 정보가 필요해서 이렇게 글을 남겨봅니다.
답변
3
커리어
세이론
·
11개월
1.2k
1
답변 3
10년차 개발자 첫 이직에 대해...
안녕하세요. 이제 10년차, 내년이면 만 10년이 되는 개발자입니다 최초엔, 스타트업에서 자바로 시작해 현재는 인프라 전체 및 백개발을 맡고 있어요 제 회사는 B2B 솔루션 회사인데 그렇다보니 대기업들과의 코옵을 많이 했고 그러다보니 다를 수 있는 스택도 많아지고 어느덧 CTO자리까지 가 있네요 다를 수 있는 기술들은 어느 정도 된다고 생각합니다 Infra, Devops부터 nestjs, AWS, k8s, kafka 등등 미디어 솔루션 자체 인프라
답변
4
기술
Kjhfff
·
11개월
781
0
답변 4
개발을 강의나 누구한테 배우는게 아니라 알아서 습득하고 스스로찾아서 하는 방법이 따로있나요?
누가 쉽게 설명해서 풀어놓거나 그냥 좋은 강의 보면 빨리배우고 좋긴한데 뭔가 의존적이 되는 기분이라할까요..? 그리고 정말 명확한 정보일까? 라는 생각도 들구요 다들 어떻게 공부하시나요 ? 공식문서 같은 곳 찾아보면서 하시나요?? 스스로 찾아서 이런이런 기술이있구나 적용시켜보고 하고싶은데 그런분들은 보통 영어를 잘하시는 분들이겟죠..?
답변
4
기타
lolol
·
11개월
927
1
답변 4
총 방문자 10만, DAU 4천의 실 서비스를 어떻게 할 지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취업을 하게 되어서 기존에 운영하던 실 서비스를 운영하기가 부담스러워졌습니다. 3년 정도 운영했고, 월 서버 비용은 3만원 정도여서 부담은 없는데, 2달에 한번쯤 유지보수가 필요해서(1시간 정도) 이거를 계속 유지하는 게 맞는건지 고민이됩니다. https://soup.pw 이고 스터디&프로젝트 모집 플랫폼입니다. 3년간 총 방문자는 10만명정도 들어왔고, 트래픽은 잘 나오는데 수익 창출을 하지 않고 있어서 포트폴리오로 썼던
답변
2
기술
정대호
·
11개월
572
0
답변 2
유니티 게임 개발 vs에서 코드가안뜸(?)
밑에 처럼 코드가 안떠요 ㅜ
답변
5
기타
S22울트라
·
11개월
1.2k
1
답변 5
아니 신입한테 일던지는게 일반적이라구요?
간단한 잡무정도야 시키겠지만 아무것도 모르는 신입한테 서비스 영향가는 크리티컬한 작업을 시킨다구요? 적어도 간단한 교육이랑 어떻게 되는건지 몇번 보여주고 조금씩 시켜보지않나? 단순업무 아니면 바로 신입한테 크리티컬한 업무를 맡기지 않을텐데요 여긴 그냥 영향도있는 작업을 시키려고합니다
답변
3
커리어
ITITIT신입
·
11개월
795
0
답변 3
7개월만에 이직하려는데 이력서에 학원에서 했던 프로젝트들도 넣어야 할까요?
안녕하세요 서버 하드웨어 엔지니어로 3년정도 근무하고 클라우드학원에서 클라우드를 공부하고 현재 클라우드 MSP업체에서 7개월정도 근무중입니다. 회사에서 월급이 밀리기 시작하여 퇴사를 하고 다른 회사에 이력서를 제출하려고 하는데 이때 학원에서 했던 프로젝트들도 넣어야 할까요..?? 연차가 연차인지라 그냥 신입으로 지원하려고 하지만 학원에서 했던 프로젝트의 시간이 꽤 오래 지나서 사실 당시처럼 선명하게 기억나지가 않습니다.. 관련하여 프로젝트 요약
답변
0
기술
녹용먹은사슴
·
11개월
417
0
답변 0
Obsidian quartz에 quartz-themes 적용시 사파리에서 문제 발생
안녕하세요. Obsidian quartz를 통해 블로그를 publish 하고 싶어하는 사람입니다. 옵시디언에 quartz를 적용한 후 quartz-theme을 적용하기 전에는 크롬과 사파리에서 페이지가 모두 잘 렌더링 되었습니다. 그러나, quartz-theme을 적용하게 되면 이상하게 다음과 같이 문제가 계속 반복된다고 합니다. quartz-themes repo: https://github.com/saberzero1/quartz-themes 블로
답변
3
기술
nioka999
·
11개월
522
0
답변 3
for loop 질문입니다
javascript 로 for loop문으로 돌려서 validaion 체크를 해야 되는데 team 기준으로 POS를 체크해서 true인제 false인지 리턴받고 싶습니다. TEAM NAME POS RAT PH1 가다라 PG 30 PH1 가가나 SF 25 PH1 가나가 SF 30 PH1 감가가 SA 25 PH1 박가가 PG 10 PH1 강바람 PG 10 PH1 강민 PF 25 PH1 강한 C 50 CO2 나나나 CO2 나나다 SF 25 CO2
답변
3
커리어
Jeremy99
·
11개월
606
0
답변 3
회사 이직 서류가 보통 뭐뭐 필요한가요?
회사 이직 서류가 보통 뭐뭐 필요한가요? 궁굼합니다.
답변
16
기타
S22울트라
·
11개월
939
0
답변 16
회사가 안맞네요
임시한지 이제 한달차인 신입인데요 뭔가 제대로된 교육도 없는 상태에서 여기저기 문서뒤져가면서 공부하고 이제 실무투입됐는데 무섭네요 적응이 안될거같아서 퇴사하려고합니다 직장다니면서 여기만큼 확신이 안서는곳은 처음봤네요
답변
2
기타
9등급개발자
·
11개월
623
0
답변 2
현재 업무에 ai도입하기
안녕하세요. 일본 중소기업에서 서비스 운영&개발하고 있는 잡부입니다. 요즘 클로드코드나 gemini cli등등 여러 llm을 사용해서 빠르게 서비스를 만들수있는데.. 이 ai를 이미 운용중인 서비스의 개발이나 요건정의를 적용하는것에 대해 고민이 많습니다. 회사에서도 ai사용에 대해서 보수적이지 않아서, 이것저것 해보라고 하는데요.. 보통 기능개선이나 신기능개발할때 이미 만들어져있는 코드를 활용하기도하고, 비슷하게 만들기도하는걸 그냥 ai에
답변
4
기술
jinowe
·
11개월
618
0
답변 4
이미지 로딩 문제
이미지가 포함된 리스트를 페이지 진입 시 서버사이드에서 불러오고 이후 스크롤로 리스트를 불러오는 식인데, 데이터는 불러와도 이미지를 로딩하는데 약간의 딜레이가 있네요. 해결방법을 찾아봐도 UI를 개선하는 방법뿐이던데 근본적으로 해결하는 방법 없을까요?
답변
2
기타
천사놈
·
11개월
547
0
답변 2
[알트입력 특수문자] 윈도우10 -> 윈도우11 업데이트후 안됩니다
안녕하세요 초복 중복을 넘어 이제 말복만 남은 무더운 여름입니다 다들 감기 조심하시고 질문 시작하겠습니다. 알트키를 누르고 오른쪽 키패드로 숫자를 입력하면 특수문자가 입력이 됩니다 아래와 같이 표기 해보겠습니다 윈도우 10 | 윈도우 11 | 값 Alt+215 | Alt+0215 | × Alt+41446 | 잘모르겠음 | → 기존 윈도우 10에서는 옛날에 쓰던 방식으로 다 입력이 되는데 11로 변경 하면서 앞에 0을 추가하
답변
0
기타
캐티
·
11개월
477
0
답변 0
뉴트럴한 인성 어휘 방법 있나요
클래식 기어 변속기에서 N은 중립으로서 일반적으로 안정된 상태이어요. 언어를 치는 요령은 여러가지 기법이 있쩌. 이 중에서 특이한 거도 많은데 뉴트럴한 거는 머가 있는지 몰라요. 이렇다고 로봇 어휘를 사용하는 거는 무리 아니나요. 전에 가오갤에 노래로 대화를 하는 종족이 나와쩌 .. 어질어질함. 사실은 뉴트럴 하려면 경청만 하면서도 아무런 말을 하지 말아야 하는 거나요.
답변
4
커리어
godotb
·
11개월
735
0
답변 4
백엔드 면접에서 플젝의 데이터 수집 방법 질문을 하나요?
3달마다 어떤 데이터(이하 A라 하겠습니다.)로 하고 싶은 프로젝트를친구와 둘이서 만들려고 하고 있고, 기획 및 디자인도 마무리 단계입니다. 저는 백엔드 진로를 희망하고 있는 컴공과 3학년입니다. 다만 프엔 개발자 아는 형이, 만약 면접에서 이 데이터들은 어디서 나셨나요? / 수집하셨나요? 라고 묻는다면 어떻게 할래 라는 말을 듣자 그 때부터 고민이 커졌습니다. 결국 답변은 크롤링 했다라고 밖에 말할 수 없는 상황이라서요. A 정보를 통한 어떠한 상업
답변
1
기술
캐티
·
11개월
360
0
답변 1
초신폰도 유튜브 재생에 따르는 발열이 심하나요
4k .. 영상은 무겁기에 온도가 오르는 거는 당연하게쩌. 겔럭시, 아이폰 근래 기종에 발열이 심하나요.
답변
5
기술
미동이1
·
11개월
680
0
답변 5
MSSQL 20초 간격 조회
안녕하세요. 조회 성능을 높이려고 고도화 중입니다. 20초 간격으로 조회하는 쿼리를 짜고있는데 조건이 너무 복잡하네요 조회한 결과에서 맨 첫번째 데이터를 기준으로 1분 -> 1분 20초 -> 1분 40초 가 나와야합니다. 1분 40초가 없으면 그 다음인 1분 41초가 나와야하고, 그 뒤로는 그 시간을 기준으로 2분 1초, 2분 21초 ... 중간에 code가 03인 데이터가 나오면 이후의 데이터는 그 시간을 기준으로 code : 03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70
71
72
더 많은 페이지
13674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