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4
mosster
·
1년 이상
519
1
답변 4
스펙이 하나도 없는 대학생 조언 부탁드립니다
현재 인서울 컴퓨터공학과 3학년에 재학 중이고 당장 내년에 졸업을 앞두고 있습니다. 스펙은 학점 3점대 초반이고 프로젝트 경험은 학교 수업에서 진행한 자바로 만든 간단한 팀 프로젝트가 전부라 백지 상태입니다. 다른 언어보다 자바를 다룰 때 재미를 느껴서 자바와 관련된 분야를 찾아보다 백엔드 개발에 관심이 생겨, 이번에 김영한님의 자바 스프링 강의를 따라 듣기 시작했습니다.다른 사람들보다 늦게 시작한 것 같아 졸업 후 취업이 쉽지 않아 보이고, 당장 무
답변
0
아리까리
·
1년 이상
380
0
답변 0
LG C**에서 프론트엔드 개발 해보신분 계실까요?
LG C**에서 진행하는 플젝에서 프론트엔드 개발 경험이 있으신 분 이거나 알고 계신분께 물어복싶은게 있습니다. WSL + Window Terminal 사용 가능할까요??
답변
2
travion
·
1년 이상
448
0
답변 2
프리랜서 면접 여쭤봅니다.
구두계약까지 다 완료된 상태에서 원청회사에서 면접을 보자고 연락이 왔네요. 프리 면접은 첨이라 여쭤봅니다. 정직원 면접이랑은 좀 다를까요..? 예상질문이 있을지요 ㅠㅠ 구두계약 완료된 상태인데 면접보고 떨어질 경우도 있나요?
답변
6
대학ㅅㅅ내기
·
1년 이상
439
1
답변 6
이제 대학가는 06 질문드립니다
이번에 소위 말하는 수도권 지잡대로 갈 것 같은데 진로 선택에 있어 질문 드립니다. 대학가서 컴공 진로에 도움이 되는 공부를 할지(영어 공부, 파이썬,C언어) (기본적으로 파이썬은 함수까지 해봤고 C언어는 객체지향까지 해봤습니다.) 아니면 반수를 준비하면서 더 높은 곳을 바라 보는게 맞는건지 궁금합니다. 개발자로써 경험이 매우 중요하다고 들었기에 재수나 반수를 할빠에 1년 빨리 취직해서 경력이라도 쌓는게 나은지 궁금합니다.
답변
33
설탕데이터
·
1년 이상
10.1k
1
답변 33
자바스프링 너무 적응이 안됩니다.
28세 학점은행제 컴공, 10월 1일 코딩을 처음시작했습니다. 현재 국비로 자바스프링을 배우고있습니다만 국비지원 초기에 프론트엔드, 자바스크립트를 잠시배웠는데 컨트롤 +b 누르면서 제가 코딩한게 바로바로 반영되는게 너무 재미있고 행복했습니다. 그리고 자바까지는 그래도 괜찮았습니다. 어렵지만 재밌었어요. 그런데 스프링부터 어렵고, 문자열만보니 동기부여가 하나도 안되더라구요 지금은 어노테이션 나열하고 뭘 쓰고 끄집어내고 강의들어도 이게뭔지.. 좌
답변
7
Ruhou
·
1년 이상
611
1
답변 7
펑하겠습니다 죄송합니다
‐-------
답변
1
Aiden_KIM
·
1년 이상
390
0
답변 1
파이어베이스 연동후 앱체크 관련 에러 ..헬프미 ㅠㅠ
어떠한 프로젝트를 진행중에 있습니다 백단으로?? 표현히 백 단이라고 해야하는게 맞을까요 ? 하여튼 파이어 베이스 를 사용하고있는데 파이어스토어 데이터베이스 와 스토리지 기능을 활성화한후 해당 파이어베이스 내에 다음과 같은 작업을 완료하였습니다. SHA-1 / SHA-256 디지털 지문인증 파이어스토어 데이터 베이스 규칙 전부 권한허용(true) -> 테스트 목적 스토리지 규칙 전부 권한 혀용(true) -> 테스트 목적 Authen
답변
0
developerrr
·
1년 이상
178
0
답변 0
인텔리제이 traning offer 라이센스
안녕하세요 회사에서 인텔리제이를 사용하려합니다. 중고장터에보니 4개월짜리 쿠폰을 팔길래 샀더니 4 month traning offer 라고 되어 있습니다. 이게 교육용 라이센스인지, 개인용 라이센스인지 아시는 분 계실까요?
답변
2
제크와콩나물
·
1년 이상
386
0
답변 2
개발자 전직 관련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다름아니라 개발자로써의 경력을 살릴 수 있으면서도 개발을 하지 않는 직업 있는지 여쭙고 싶어 질문을 드립니다. 현재 경력은 6년차, 실근무 5년입니다. 커리어가 잡탕이라, 백엔드 프론트 엔드 모두 개발했습니다. 또한 유니티 클라이언트 개발로 가벼운 게임 개발까지 진행했습니다. 각각 경력 일수로만 따지자면 서버 개발 4년 클라이언트 개발 5년으로 동시 개발을 진행했습니다. 어찌보면 1인 게임 개발과 비슷한 업무를 했습니다
해결
3
또또이묭
·
1년 이상
494
0
해결 3
사람인으로 지원하고 있는데 학력 4년제 이상이요 ㅠ
3년제는 지원하면 아무 의미 없을까요? 일단 지원하긴 했는데 3년제라 4년제 문구가 계속 걸리네요 ㅠㅠ하.. 학사학위까지 공부해서 더 받아야 하나 고민중입니다..
답변
5
고기가좋아유
·
1년 이상
862
0
답변 5
[부트캠프] 프로그래머스 데브코스, 남궁성 데브캠프 중에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프로그래머스 백엔드 데브코스와 남궁성 데브캠프 두 곳다 합격한 상태입니다! 각자 고민이 되는 부분들이 있는데, 프로그래머스 데브코스 이미 검증된 부트캠프로 많은 수료생들이 좋은 결과를 얻었다는 후기가 있는 장점이 있는 것 같고 예전같지 않다는 후기도 조금 있고 온라인이라는 점이 조금 걸리는 상태입니다. 남궁성 데브캠프 오프라인 진행과 남궁성 강사님께서 알려주시는 전문성이 큰 장점같은데, 올해 1기를 진행하다 보니 후기가 없어 고민이 되는 상태입니
답변
3
아라차
·
1년 이상
396
0
답변 3
안녕하세요. 프리랜서 비용 문의 드립니다. 웹접근성 인증마크
안녕하세요. 항상 질문으로 도움 받는데 한가지 생뚱맞은 질문 하나 드립니다. 혹시 주변이나, 본인 지인 등 프리로 뛰었을 때 경험 비춰서 답변 좀 바랍니다. 프리랜서로 웹접근성 인증마크 획득을 위해서 미들급 관공서 수준의 비용은 얼마정도 지불하면 될까요?
답변
2
chafy
·
1년 이상
731
0
답변 2
SM 초급 단가 질문입니다.
SM 개발자 기준 기사자격증 보유에 2년차 SM 단가가 요즘에 어느정도 책정되는지 궁금합니다. 완전 프리는 아니고 3.3프로 떼는 반프리에서요. https://okky.kr/articles/1416465 여기 글 보니까 SI 기준으로 초급기준 최소 450이고 SM은 최대 100정도 차이 난다고 했으니 350정도가 최소일까요?
답변
2
gg맨
·
1년 이상
390
0
답변 2
면접시 고민
원래 코딩테스트가 있다는 말이 없었고 그래서 준비 하나도 안했고 기술면접만 준비를 해갔었는데요
답변
5
정퀴벌
·
1년 이상
427
0
답변 5
자바 백엔드 지원시 코테 c++로 작성해도 괜찮을까요?
이번에 이직을 하며 코딩테스트를 이곳 저곳 보게되었는데요..! Java를 사용하여 개발하는 회사에서 C++을 이용해서 코테를 보더라도 문제가 없을까요?
답변
5
VVWM
·
1년 이상
492
0
답변 5
지방국립대 컴공 졸업예정자 조언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졸업을 앞둔 지방국립대 컴공 4학년입니다. 학점은 3.4/4.5구요 자격증은 현재 정보처리기사 하나 가지고 있습니다. 2~3학년 때부터 취업 걱정은 하지도 않고 회피하듯이 살아오면서 현재까지 한 프로젝트도 리액트+node.js 를 이용한 간단한 crud 게시판 밖에 없습니다. 막상 취업할 때가 되니 지금까지 놀아왔던 게 후회되긴 하지만 이미 돌이킬 수 없는 일이기에 지금부터라도 뭐라도 해 볼 생각입니다. 여기서 질문 드
답변
1
파란박스
·
1년 이상
416
0
답변 1
대학교 2학년 백엔드 커리큘럼 짜봤는데 평가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웹개발 공부를 시작한지 2달정도 된 대학교 2학년입니다. 제가 유데미에 있는 webdeveloper bootcamp 2024(프론트,백엔드 찍먹 따라하기 쌩기초) 강의를 다 듣고나서 백엔드에 관심이 가서 한번 공부해보고자 로드맵같은걸 알아봤는데요 https://www.youtube.com/watch?v=m14CzR7iwts&t=24s&ab_channel=%EC%97%90%ED%94%BC%EC%BD%94%
해결
1
꿈은없고요놀고싶습니다
·
1년 이상
767
0
해결 1
혹시 VSCODE로 스프링 개발 하시는 분 계신가요??
vscode에 톰캣 서버 설정했을때 vm option을 어떻게 설정해야 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이클립스에서는 톰캣 설정에 vm argument 값을 넣으면 되고, 인텔리제이에서는 vm option에 값을 추가하면 되는데, vscode에서는 도통 어디에 값을 추가해야하는지 넣을만한 곳은 다 넣었는데도 값을 읽지를 못하네요 ㅠㅜ 혹시 방법 알고 계신분 계신가요???
답변
4
경기도통근러
·
1년 이상
545
1
답변 4
방통대 다녀야될까요?
현재 총경력은 4년넘었고 그럼 5년차네요 안드로이드 개발자구요 현재 자사 서비스 개발중입니다 이직을 준비중인데 경기가 어렵기도 하고 제가 이직이 너무 잦은터라 서류부터 다떨어지더라구요 경쟁률이 워낙 빡세다보니 이직 잦은것도 있지만 학력도 한몫할거같아서 고민중입니다 예전엔 네카라쿠배중 두군데도 면접까지 봤었는데.. 3년제 전문대졸업이구요 신입이었으면 방통대라도 다녔겠는데 지금은 경력도 애매해서 다니는게 맞을까 싶습니다 어떤게 나을까요 그대로 스테이하
답변
5
gaj
·
1년 이상
565
0
답변 5
공대 편입 후 만35세에 졸업 하는 것
개개인별 역량에 따라 다르겠지만, 만32세 에 공대로 편입 후 만35세 졸업 현실 객관적으로 알려 주실 분 계실까요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70
71
72
더 많은 페이지
476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