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2
둘둘넷넷
·
1년 이상
476
0
답변 2
nodejs -> 스프링부트 + 리액트 배워보려고 합니다..
3년차 중소기업 개발자 입니다. 기존에 nodejs / html로만 개발하다보니 이것저것 많이 해보긴 했는데 한계점 같은것도 느껴지고 이직할때 불리함 같은것도 많아보여서 제대로 배워보려고 합니다. 예전에 국비때 spring 쓴 기억은 있는데 그 뒤로 쓴적이 한번도 없어서 새출발하는 느낌인데 괜찮을까요? 인텔리제이 쓰려고 합니다.
답변
1
cokom123
·
1년 이상
459
0
답변 1
톰켓 세션 클러스터링에서 세션이 invalid되지 않는 증상
apache에서 proxy로 이중화된 tomcat에 배포하여 안정성 테스트 중인데 아래 증상이 있어 문의드립니다. was1, was2 기동 중 was 1대를 내리면 정상적으로 세션이 끊기지 않고 서비스 되고 있습니다. 현재 중복 로그인 테스트를 진행 중 was 1대로는 중복 로그인 체크를 진행 시 정상적으로 세션 invalid가 되고 있습니다. 그런데 was1, was2 2대로 중복 로그인 체크를 진행 시 최초 접속된 곳이 아닌 다른 서버로 인
답변
3
소대원
·
1년 이상
680
0
답변 3
큰형님들 살려주십쇼 ... 톰캣 배포 후 404에러
springboot로 웹사이트 개발중입니다. 개발도중에 먼저 배포해보고싶어서 GCP(구글클라우드)로 가상머신 하나 만들어서 해보고있는데여 war파일 /webapps 안에 안넣고 그냥 실행하니까 이렇게 잘 나오더라구요 그런데 war파일을 압축해제해서 톰캣실행하니까 계속 404에러가 뜹니다 ㅠ ↓얘는 톰캣실행되는걸 말씀드릴려고 가져온사진입니다! 현재 tomcat9/webapps/안에 ROOT.war를 ROOT로 풀어서 넣은 상태구여 8088포트 열린
답변
4
슴튼
·
1년 이상
416
0
답변 4
버튼 중간으로 이동하고 색갈봐꾸고 크키크우는법 알려주새요
<html> <body> <button type="button" onclick=location.href='https://orteil.dashnet.org/cookieclicker'>쿠키클리커 바로가기 </botton> </body> </html> 이런 코드가 있는데 (참고:위 고드가 전부) 오른쪽에 붙어있더라고요 중앙으로 이동하고 밑의 사
답변
0
개발자_꿈나무
·
1년 이상
249
0
답변 0
CI4배포중 헬퍼함수를 못찾는 에러발생
네이버클라우드 배포중에 헬퍼함수를 찾을수없다는 에러가 발생했는데 어떻게 해결하는가요?
답변
3
땅오
·
1년 이상
425
0
답변 3
Next.js 서버 실행 중 빌드 했을 때 화면 깨짐에 대하여..
안녕하세요 1년차 프론트엔드 개발자 입니다. 인프라에 관해 무지하여 질문을 올리게 되었습니다.next 14.2.5 버전을 사용 중. 문제점: 현재 pm2로 서버를 돌리고 있는데 서버 실행 중 빌드를 하니 .next폴더가 재 생성 되면서 빌드가 진행될 동안 화면이 깨지고 기능이 동작을 안하게 됩니다. 구글링 + GPT로 여러가지 방안을 찾아봤는데 도움이 되는 글이 없어서 이렇게 직접 질문을 남깁니다.인프라 고수님들 도와주십쇼..! 요약: next
답변
1
notionn
·
1년 이상
626
0
답변 1
window.addEventListener로는 안되고 document.addEventListener여야 메시지 수신이 되는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리액트 네이티브 웹뷰와 NextJs웹의 메시지 통신간에 궁금증이 생겨 도움을 받고자 합니다. (아무리 검색하고 ai의 도움을 받아도 애매한 답변밖에 없어요 ㅠ) ** 질문 웹뷰와 웹의 메시지 통신 간에 document.addEventListener('message', handleMessage) 로만 메시지 수신이 되고,window.addEventListener('message', handleMessage)
답변
6
연습생
·
1년 이상
1.1k
1
답변 6
enum 값 영문으로 관리하는 이유가 먼가요?
다른 사람들이 만든 테이블의 컬럼들을 보다 궁금한 내용이 생겨서 질문드립니다. 예를 들어, 과일이라는 데이터가 있고 과일 데이터는 사과, 포도, 귤 이라는 데이터만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를 화면 단에서는 API로 값을 받아와서 사과, 포도, 귤 이런식으로 한글로 변환해서 사용중입니다. 근데 API에서 보면 apple, grape, mandarin 이런식으로 영문으로 오고 있고, DB와 APP에서도 ENUM(apple, grape, mandarin)
답변
3
맛짱이다
·
1년 이상
557
0
답변 3
감사합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답변
5
바로그거야
·
1년 이상
638
0
답변 5
실무에서 SQL 윈도우 함수를 많이 사용하나요?
SQL 공부중인데 실무에서 윈도우 함수를 많이 사용하나요?? 꼭 꼼꼼하게 공부하고 알아놔야하는 스킬일까요?
답변
9
Omega3
·
1년 이상
775
0
답변 9
1 나누기 3을 했을 때 0.3333... 으로 무한소수가 생기잖아요? 컴퓨터가 끝없는 연산을 해야 하니까 컴퓨터가 멈춰야 정상 아닌가요?
1 나누기 3을 했을 때 0.3333... 으로 무한소수가 생기잖아요? 컴퓨터가 끝없는 연산을 해야 하니까 컴퓨터가 멈춰야 정상 아닌가요?해당 이슈가 어떤 원리로 해결되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2
비달콩순
·
1년 이상
499
0
답변 2
vscod 가이드라인 배경색 없애는 법
vscode 에서 설정을 멀 건드렸는데 이처럼 가이드라인 바 안쪽에 색깔이 정의 되있네요.. 없다가 있다 보니 거슬리는데 배경 없애는 설정좀 공유좀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나다
답변
0
likely
·
1년 이상
243
0
답변 0
Initialized JPA EntityManagerFactory for persistence unit 'default' 여기서 한참 멈추고 다시진행되요 ..
[2m2025-02-25T09:59:24.295+09:00[0;39m [32m INFO[0;39m [35m15680[0;39m [2m--- [backend] [ restartedMain] [0;39m[36mj.LocalContainerEntityManagerFactoryBean[0;39m [2m:[0;39m Initialized JPA EntityManagerFactory for persistence unit 'default'위코
해결
5
Fundamental
·
1년 이상
488
0
해결 5
git config --global 파일을 깃 허브에 백업할 수 없을까요?
자동으로 백업 해서 컴퓨터가 바뀌어도 연동시키고 싶은데 백업할 수 없을까요? 아니면 그냥 코드를 따로 복사해서 붙여 넣어야 되나요?..
답변
7
히이이잉
·
1년 이상
585
0
답변 7
리액트를 시작하려는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이번에 리액트 시작하려고 create react app하니까 앱 중단이라 하더라고요 그래서 경로 문서를 참고해보니 프레임워크나 빌드 도구로 마이그레이션이 있네요 근데 뭐를 주로 하는 건지 모르겠는데 어떤 걸로 만들면 좋을까요? 그리고 각 차이점을 알고싶은데 볼만한 영상이나 설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3
이지피그
·
1년 이상
485
0
답변 3
SpringBoot의 계산 로직을 Spark로 처리해도 될까요
급여, 임금 계산은 배치처리를 하는게 일반적이라고 들어서, 지금까지 스프링배치로 계산로직을 처리했습니다. 이번에 스파크와 Airflow를 배우면서 궁금한 점이 생겼습니다. 급여 계산을 Spark로 처리를 해도 된다고 하는데, Spark와 Spring 중 어느단에서 처리하는지 궁금합니다. 어떤 방식이 더 보편적일까요
답변
9
코드깎는머슴
·
1년 이상
769
1
답변 9
개발 문서? 작성 질문 드립니다
안녕하세용. 병원 전산실에서 일하는 신입입니다. 문서 작업에 감을 못잡아서 도움을 구하고자 합니다. 글이 길지만 부디 도와주십셔... 병원에 메인 프로그램들은 파워빌더라는 옛날 툴로 만들어져있고, 사이드? 느낌인 것들은 웹으로 만들어져 있습니다. 근데 이게 옛날에 만든 것들이라, 관련 문서같은 건 아무 것도 없이 코드만 달랑 남겨져 있습니다. 이걸 과장님들의 요청으로, 문서화를 시켜야 하는 상황입니다. 병원 업무 흐름을 생각하면서 따라가다 보면, 다행
해결
2
kmw1218
·
1년 이상
434
0
해결 2
Spring Event Listener 예외 처리 질문
댓글 생성 시 S3에 이미지 업로드 이벤트를 발행합니다. 이 작업은 비동기로 실행하며 트랜잭션 커밋 이후에 수행되도록 합니다. (@TransactionalEventListener(phase = TransactionPhase.AFTER_COMMIT) 활용) 이미지 업로드 실패 시 대응을 어떻게 하는게 좋을까요? @Retryable 어노테이션을 사용하고 있는데 현업에선 어떤 방법을 사용하는지 궁금합니다! 실제로 트랜잭션이 필요하지
답변
1
개발자_꿈나무
·
1년 이상
460
0
답변 1
php 프로젝트를 배포하는법 질문
로컬에서는 xampp를 이용해서 프로젝트를 개발하였는데 이 프로잭트를 네이버 클라우드를 이용해 배포를 해볼려고했었습니다 아파치 랑 php mysql 까지 설치하고 var/www/html 에 제프로젝트를 올리고 아파치 기본루트를 해당 프로젝트로 수정했습니다 그런데 mysql 을 heidsql에서 접속할려고 하는데 계속 접속이 안되는데 이럴 경우엔 어떻게 해결해야하나요?
답변
1
공포남
·
1년 이상
431
0
답변 1
python을 이용해서 간단한 게임 보스알림? 같은걸 만드는데 막혀서 질문드려봅니다.
현재 5~6시간? 수정해가면서 이것 저것 챗GPT랑 해보고있는데python을 이용해서 실행했을때 인식을 자꾸 못하는오류로인해여기에 질문을 드려봅니다... 위 사진은 LD플레이어 캡처본이며아래 사진은 제 모니터 화면을 캡처한것인데 채팅창 좌우 상하단 좌표를 구해서도 해보고모든걸 다 해봐도 인식을 못합니다... 도움이 절실합니다... 코드는 밑에 써놨습니다! import time import re import pytesseract import win32g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70
71
72
더 많은 페이지
12946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