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커뮤니티Q&A지식이벤트Contact
부트캠프Jobs
로그인회원가입

카테고리

  • 커뮤니티
  • 모임·스터디
  • Q&A
    • 기술
    • 커리어
    • 기타
  • 지식
  • 이벤트
  • 공지사항
  • Contact
#인기 태그
질문하기
  • 답변
    14
    커리어
    꼬고고구자·10개월
    1.7k
    0
    답변 14
    프로필 사진지방4년제 초봉 3100
    안녕하세요 졸업을 앞둔 4학년 학생입니다. 사원수 30명 정도되는 임베딩 관련 회사 초봉 3100정도면 요즘시기에 적당한가요.. 제가 눈이 높은건지 모르겠네여
  • 답변
    3
    기타
    Guri999·10개월
    905
    1
    답변 3
    프로필 사진이거,,, 알고리즘 코테가 아니라 라이브 구현 하는걸까요?
    화상 코딩 테스트 일정을 다음과 같이 안내드려요.화상 인터뷰는 약 30분~1시간 정도로 진행되고 있어요. ...* 전체 화면 공유 안내- 화상 코딩 테스트의 공정성을 위해 시험 중에는 전체 화면 공유가 필요해요.- 화면 공유 전에 개인정보(메일, 메신저, 개인 문서 등)가 포함된 탭이나 프로그램을 닫아주세요.- 테스트 진행 중에는 온라인 테스트 화면만 띄워 주세요.- 일시적인 화면 공유 중단 후 재공유는 가능하지만, 장시간 공유 중단은 부정행위로 간주
  • 답변
    8
    기타
    한량개발자·10개월
    642
    0
    답변 8
    프로필 사진프리랜서 해외 출장 관련 질문
    프리랜서로 현재 프로젝트를 진행 중인데, 갑자기 해외 출장 가능 여부를 물어보는데 이런 경우 보통 다들 어떻게 하시나요? 당연히 티켓값과 숙박비는 제공인데.. 해외 안전 문제라던가 보험 이슈 등 이걸 거부해도 문제가 되지 않을까요? 업무는 당연히 서포팅 가능한데 출장을 가야하는 이유도 모르겠고 설명도 없고..(처음에는 그냥 확정은 아닌데 넌지시 이야기했다가 갑자기 확정된 것처럼 진행하려 하네요 허허) 출장을 가면, 좀 더 페이를 요구할 수 있을지도
  • 해결
    1
    기타
    정중식·10개월
    791
    0
    해결 1
    프로필 사진sql 책 추천좀 부탁드립니다.
    현재 눈여겨보고있는건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216932067 https://product.kyobobook.co.kr/detail/S000001810035이거 두개로, 각각 1. 실무에서 sql을 다루는 기술2. 데이터분석을 위한sql 레시피 책입니다.리뷰로만 보면 2번이지만 책이 두껍다는게 걸리네요 공부 목적은 실무에서 더 나은 쿼리를 짜고싶고 다른 사람의 쿼리문에 리뷰를 적극적으로 하고싶어서입니
  • 답변
    2
    커리어
    Pochita·10개월
    781
    0
    답변 2
    프로필 사진신입 웹개발자인데 보안쪽으로 이직을 하고싶어요
    생각했던 것 보다 업무가 너무 지루해서 이직을 고민중인 신입 웹 개발자입니다. 퇴근 후 운동하고 밥먹고 나면 3~4시간 정도 여유시간이 있어서 원하는 공부를 할 수 있습니다.최근에 보안쪽에 관심이 생겨서 웹 해킹쪽으로 이직을 준비해볼까 하는데 전망이나 취업 난이도는 어느정도 일까요? 보안쪽에서 일하시는 분들 있으면 의견 공유해주세요! 나이는 30대 초반이고 전공자입니다. 이직은 하게된다면 아마 내년쯤 할 것 같습니다.
  • 답변
    3
    커리어
    악읙앱알자·10개월
    675
    0
    답변 3
    프로필 사진계약 내용과 실제 업무 내용이 다른 경우 있나요?
    제안요청서와 제안서에 있는 내용과, 막상 프로젝트 들어가서 해야할 업무에 대해 듣는 내용이 아예 다른 경우가 종종 있을까요? 계약서 상의 내용이 하나도 없습니다... wbs에도아예 일정이 다르게 짜이고요... 왜 이렇게 하는거죠? 그리고, 이러면 계약범위가 명확하지 않아서 개발이 더 힘들지 않을까요... 의견 부탁드립니다.
  • 해결
    2
    기타
    테크니컬 아티스트·10개월
    512
    0
    해결 2
    프로필 사진C++에서의 using namespace 네임스페이스 사용
    제가 C++ 공부를 하다가 보니까 using namespace std는 되도록이면 사용하지 않아야 한다! 라는 글을 보았는데 그 이유를 여쭈어보아도 될까요? 혹시 그러면 "using namespace 네임스페이스" 라는 네임스페이스 안의 객체를 바로 쓸 수 있게 해주는 구문 자체를 사용하면 안 좋은 건가요?
  • 답변
    8
    커리어
    piioo·10개월
    1.0k
    1
    답변 8
    프로필 사진신입으로 두 곳 중 추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약 한달 전 부트캠프를 수료하고 운이 좋아 두 곳에 합격을 했습니다. 웹, 앱 등 여러 부분을 다루고 여러 기술을 사용(Java, Kotilin, Swift, Flutter 등등) 일반적인 Java사용하는 SI 다른 조건은 같다고 했을 때 어떤 회사를 선택하는게 나을까요? 추천 부탁드립니다
  • 해결
    7
    기타
    qwer3555·10개월
    970
    1
    해결 7
    프로필 사진AI 코딩 활용, 다들 어떻게 생각하세요?
    제가 느끼는 AI의 한계안녕하세요! AI 활용에 대해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 싶어서 글을 올립니다. 저는 공부할 때 모르는 것을 물어보는 용도로는 AI를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코드 작성이나 유지보수를 요청하면 AI가 너무 답답해서 실무에서는 도저히 사용하기 어렵다고 느끼고 있어요. 그런데 다른 분들 이야기를 들어보면: AI로 생산성이 크게 향상되었다 기업에서도 AI를 적극 도입하고 있다 실무에서 유용하게 활용하고 있다 제가 체감하는 것과는 너무
  • 답변
    5
    기타
    동도인·10개월
    808
    2
    답변 5
    프로필 사진프리 계약직 기간 6개월 페이지 600 본 난이도가 어느정도일까요?
    다음주 부터 계약직 하기로 했습니다. (아직 계약서 작성 x ) 저번주 PL 하고 면접봤을때는 페이지 600본에 6개월에서 5개월 정도 기간이 있다고 합니다. 아직 AS - IS 분석은 진행중이고 DB 마이그레이션 작업도 아직이라고 합니다. 기간은 제목처럼 6개월 에서 5개월 정도 이고 페이지는 600본 정도 예상된다고 합니다. 제가 저연차 (5년) 이다 보니 단순 CRUD 작업 위주로 찍어내주기만 하면 된다고 합니다. 코어 쪽은 고연차 1
  • 답변
    4
    기타
    사과머리·10개월
    624
    1
    답변 4
    프로필 사진4학년 막학기 학점 고민..
    안녕하세요 저는 지방대 컴공 졸업을 앞둔 학생입니다. 현재 총 평점 3.37, 전공 평점 3.5 입니다. 이번 막학기에 12~15학점(재수강 한개) 4.5 맞으면 딱 3.5 맞출 수는 있으나.. 4.5 맞는다는 보장도 없고 현재 하고있는 부트캠프도 그만두어야할 것 같습니다. 원래대로 들으려던 6학점 듣는다면 평점은 3.4정도에 부트캠프도 마무리 할 수 있고, 원래 계획해두었던 교육들도 들을 수 있겠지요.. 모두 포기하고 3.5을 맞춰야할지 고민입니다.
  • 답변
    3
    커리어
    팡푸쟈widn1923·10개월
    894
    0
    답변 3
    프로필 사진신입 백엔드 개발자 커리어
    안녕하세요 신입 스프링 백엔드 개발자 희망하는 백엔드 어린이입니다. 이번 부트캠프 과정 프로젝트에서 데이터 엔지니어링 관련 부분을 맡았습니다 어찌저찌 끝내긴 했는데 거의 바이브코딩으로 한 부분이라서 실력이 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백엔드도 서비스 로직을 잘 구현하는 것이 아니기때문에 걱정이 됩니다. 신입 백엔드 개발자 지원 시 aws 사용 경험이나 이런게 어필이 될지... 제가 생각하기에는 기본기가 탄탄해야지 고급 기술을 사용해도 러닝커브가
  • 답변
    4
    기타
    basickim123·10개월
    652
    1
    답변 4
    프로필 사진회사에서 앉을 때 자세 중요하겠죠?
    의자에 앉으면 목과 어깨가 아픈데 그나마 마사지 도구를 등과 어깨 사이에 끼워놔야 앉을만 합니다. 회사에 말을 하면 이해해 주고 앉을 때 마사지 도구 사용하게 해줄까요? 마사지 도구를 끼우고 앉고 목받침에 목을 대야해서 조금 자세가 안좋아보이긴 합니다. 약간 눕는듯한 자세가 돼서 좀 주변 사람들이 안좋게 보고 분위기를 망칠까봐 걱정이 됩니다.
  • 답변
    4
    기타
    성범이·10개월
    369
    1
    답변 4
    프로필 사진고등학생 비즈니스 용어 설문 조사
    안녕하세요 저희는 경산에 있는 무학 고등학교에 재학중인 학생들인데요. 정말 죄송하지만 저희가 회사 내의 비즈니스 용어가 회사에 어떠한 영향을 끼칠지를 탐구하여 논문을 쓰는 대회에 참여하려 하는데요. 정말 번거로우시겠지만 위에 질문들 답변 해주시면 정말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질문1. 혹시 회사 내에서 사용하는 비즈니스 용어 등이 존재하나요? 질문2. 그렇다면 비즈니스 용어는 자주 사용을 하시나요? 질문3.비즈니스 용어 사용이 회사에 업무
  • 답변
    8
    커리어
    멍풋·10개월
    962
    1
    답변 8
    프로필 사진백엔드 언어 선택 고민
    작년에 자바로 6개월 과정 국비교육 수료한 경력이 있긴한데요..! 개인 사정으로 1년정도 공백기가 있었고 다시 시작하려니 지식들이 많이 증발하였고   다시 시작하는 시점에서 사람인, 점핏, 원티드, 잡코리아 등 채용공고를 보니 Java/Kotlin Spring boot   개발자 경쟁률이 3~400:1 이더라구요... 여기서 고민되는건 그나마 TypeScript + Nest.js 조합은 경쟁률   이 100:1 정도 되는데 이참에 TypeSc
  • 답변
    8
    커리어
    jajajava·10개월
    1.1k
    0
    답변 8
    프로필 사진자사 서비스 개발 회사에 입사하는 게 목표인데 실력이 없는 거 같아 고민입니다...
    java, spring 백엔드 개발자 희망하고 개인 프로젝트로 서버 배포와 CI/CD도 적용했는데 단위테스트 코드를 쓸 줄 모르고 코딩 테스트를 준비해 본 적이 없어서 서비스 회사를 못 갈 거 같습니다.. 채용 공고 보면 제 기술 스택과 다른 node.js, express, nest.js, next.js가 보이고 스택이 비슷하면 학부생 땐 경험하기 힘든 조건이 우대사항으로 있어서 그런지 자신감이 없어지네요 당연히 더 준비하면서 배우면 되겠지만 당장 조
  • 답변
    5
    커리어
    ordinary·10개월
    687
    0
    답변 5
    프로필 사진안녕하세요 이번에 사원수 200명 정도의 중소기업 제조업연봉 3200 전산담당자로 취업하게 되었는데 고민이 생겼습니다
    현재 나이는 27 이고 컴공 4년제를 나왔습니다. 원래는 개발자를 준비하다가 전산직도 공고를 넣어서 최종합격하게 되었는데 제조업 전산직의 경우 전망이 좋지 않고 물경력이 된다는 소리를 들었어서 어떤식으로 방향을 잡아야 물경력이 되지않고 앞으로의 경력을 만들어 나갈 수 있을지 전산직에서 근무하시는 선배님들께 조언을 얻고 싶습니다.. 담당업무는 이렇습니다. 서버, 백업장비 관리 PC, 네트워크 자산관리 ERP 시스템 관리 (SAP) 사내 업무용 프로그램
  • 답변
    5
    기타
    Phea·10개월
    1.0k
    1
    답변 5
    프로필 사진스스로의 개발 실력이 어느정도인지 모르겠음.
    거의 1인 개발만 하다가 이직했는데 본인 개발 실력이 모자를까봐 쫄립니다. 오늘 시켜서 개발 80%된 프로젝트에서 화면 하나 풀스택 개발하라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조건 3개 걸린 조회 화면이고 비슷한 예시 화면도 제시받았구요. Sql도 단순 조회로 처리되는 정도. 어느정도 봐오던 백엔드 구조라 파악에 큰 시간은 안 들었는데 개발 규칙이나 컬럼명 같은거 파악에 조금 시간걸렸습니다. 추가로 조회 시 컬럼값이 failed 가 뜨는건 같은 테이블의 에러메시
  • 답변
    6
    커리어
    물경력이나였다·10개월
    881
    0
    답변 6
    프로필 사진3년차 백엔드 개발자 커리어 고민 ㅜㅜ
    okky 선배님들 안녕하세요. 현재 3년차에 퇴사 후 이직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후 방향성은 사내 솔루션 기술을 갖고 있는 서비스 회사로 이직하거나 혹은 SI 개발을 주로 할 수 있는 회사로 준비하고 있는데 최근에 공공 SI 개발하는 스타트업 회사에 합격하여 입사를 앞두고 있습니다. 공공 SI 프로젝트 자체가 평이 안 좋아서 만약에 가서 약 1년정도의 경력을 쌓는다면 이후 4년차로 이직할 때 마이너스 요인이 될까요??
  • 답변
    2
    기타
    나눈궤똥붤레·10개월
    1.1k
    0
    답변 2
    프로필 사진Data Grip 쓰시는 분들 질문좀 드립니다 PL/SQL
    안녕하세요. 업무시 pl/sql developer 를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공부할때 파이참이나 인텔리제이를 너무 편하게 사용해서 data grip 도 조금 써보려 하는데 ui 도 좋고 다 너무 편하게 잘 사용 하는데 pl/sql 이 도저히 안됩니다. DECLARE v_message VARCHAR2(100) := 'Hello Test';BEGIN DBMS_OUTPUT.PUT_LINE(v_message);EN
  • 이전
  • 1
  • 더 많은 페이지
  • 62
  • 63
  • 64
  • 더 많은 페이지
  • 13674
  • 다음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All That Developer

FacebookYoutubeEmail
  • 회사소개
  • 공지사항
  • 연락처
  • 광고문의
운영정책슬랙봇
  • 개인정보 처리방침
  • 통합 서비스 이용약관
운영정책슬랙봇
상호명: (주)오키코리아 | 대표명: 노상범
사업자등록번호: 592-87-0203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2-서울강남-04742호
| 직업정보 제공사업 신고번호: J1200020230009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303 TGL경복빌딩 502호 (06103)
| 고객센터 : info@okky.kr (영업시간 평일 10:00~17:00) 주말 · 공휴일 휴무
© 2026 (주)오키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sponsored by
iNamesiNamesiNames
NHN Cloud
NHN CloudNHN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