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4
김낙서
·
1년 이상
566
0
답변 4
Spring 기반 프로젝트, 세팅부터 배포까지 공부할만한 책 추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현업에서 주니어 백엔드 개발자로 일하고 있습니다. 운 좋게도 이직은 어찌어찌 하였는데.. 원래 SI에서 2년정도 일하다가 나름 서비스 기업으로 이직을 하게 되었거든요. 근데 문제는, SI의 특징인지 아니면 제가 주니어라 그런것인지 특히나 현업에서 일할 때 프로젝트의 세팅(설계?) 커밋/머지 이후 배포 이 두가지를 경험해본 적이 없습니다. 그냥 개발해야할 기능 개발하고, 커밋하고 PR 날리는 정도... 원래 취업을 react 기반 프론트엔드
해결
6
ᄋᄋᄋᄂ
·
1년 이상
405
0
해결 6
책에 나온 undefined 서술 질문좀요!
사소한 질문이긴한데 책에 undefined가 반환된다면 참조한 변수가 선언 이후 값이 할당된 적이 없는, 즉 초기화되지 않은 변수라는 것을 간파할 수 있다 라고 하는데 undefined가 나오면 초기화되지 않은 변수가 아니라 초기화된 변수 아닌가요??
답변
2
개발자하고싶다
·
1년 이상
632
0
답변 2
스프링 입문 책 추천
이것이 자바다 1회독 후 유튜브에 있는 스프링부트로 무작정 게시판 따라 만들기, 김영한님 공짜 강의인 스프링 입문 강의만 들은 상태입니다. 김영한님 강의를 전부 사기엔 좀 많이 비싸서.. 추후에 들을 생각이고 책으로 입문하고 싶은데 인터넷에서 물어보고 알아본 결과 현재까지 나온 후보는 1.<초보 웹 개발자를 위한 스프링5 프로그래밍 입문> 2.<자바 웹 개발 워크북> 이렇게 2개 정도인데 어느걸 사야할지.. 고민이 되네요 토비의
답변
0
2948284
·
1년 이상
263
0
답변 0
qna게시판만 상세보기 되눈건 해결이 어렵나요?
qa밖에 안되서 여기에 작성합니다.. 얼마전에 커뮤니티에도 올렸는데 아직 qa카테고리 제외하곤 흰색 화묜만 노출이군요..ㅎㅎ 글 읽고싶다 후하후하
답변
3
개발자하고싶다
·
1년 이상
718
0
답변 3
스프링부트 학습 책 추천
제가 내년부터 대학을 가기에 cs 지식을 지금 학습하는건 좀 시기상조인 느낌인거 같기도 하고여 현재까진 그냥 "이것이 자바다" 라는 기본서 마치고 유튜브에 있는 게시판 무작정 따라 만들기 + 김영한님 강의 스프링 입문 이거 하나 들었는데 또 지금 김영한님 강의를 다 사기에는 비싸기도 하고.. 아직 좀 이른거 같기도 해서요 "토비 스프링"은 입문자가 보기엔 좀 어렵다고 해서.. 현재 알아본 책으로 "자바 웹 개
답변
4
빵집빵
·
1년 이상
548
0
답변 4
선배님들의 조언을 구합니다
안녕하세요 이번 3학년 2학기를 마친 소프트웨어학과 재학중인 대학생입니다.. 학점 3점 중반대를 유지하다가 이번 학기 학점을 말아먹었습니다 B0, B+, C0, C0 이며 전부 3학점입니다 4개 과목 평균이 2.6정도 나오는데 제가 저학년이였으면 재수강을 하였겠지만 이제 4학년이라 취업준비때문에 재수강을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무시할만한 학점이 아니라 여쭈어봅니다 지금 충격이 좀 큽니다..
답변
2
tyu
·
1년 이상
379
0
답변 2
이력서 작성 질문
답변 감사합니다.
답변
3
gm15
·
1년 이상
449
0
답변 3
공부방향 어떤지 말씀 부탁드립니다.
개발자 선배님들 안녕하십니까 2025년에 소프트웨어학과 3학년 올라가는 학생입니다. 취업과 미래에 대한, 개발자로서의 삶에 대한 고민이 있어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공부 뱡향이 맞는지, 잘하고 있는 건지 묻고 싶어 글을 씁니다. 다소 난해하더라도 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먼저 제가 배운 것을 말씀드리면, 학교 다니면서 C, C#, Java, python, html, js, css, DB(mysql) 등을 접했습니다. 따로 기초를 공부한 것도 있지만
답변
8
구우웅나웅
·
1년 이상
1.8k
0
답변 8
국비 팀프로젝트 안하면
안녕하세요 비전공자에 다른일 오래하다 늦게 국비로 공부하게된 사람입니다. 국비 과정은 백엔드 위주로 Java spring을 주로하며, 아무래도 승인받기 위해서는 핫한 키워드 들이 필요했는지 뭐 리액트도 하고 파이선에 자바스크립트 .. 이것저것 풀스택으로 한다고 커리큘럼에 있긴하지만 뭐 겉핥기 식으로 하고 넘어가고 있구요 아무튼 백엔드 위주의 프로젝트를 많이하는 과정으로 이해하시면 될거같습니다. 문제는 프로젝트를 1번 진행했는데 리더로 진행했으나 팀원들
답변
4
언짢은 여우
·
1년 이상
797
0
답변 4
코딩애플 강의
이거 강의 수강하셨던 사람 계실까요?? 블로그 후기에는 대강 쉬워서 좋은데 너무 기본적인 개념만 다룬다고 하더라고요... 제가 건 2년 휴학해서 다 까먹었는데 이걸로 다시 시작하면 ㄱㅊ할까요??
답변
3
아빠차티코
·
1년 이상
757
0
답변 3
DB쪽 CS 공부할 겸 sqlp 자격증 도전해보는 거 괜찮을까요
목적은 서비스 회사로의 이직을 위함이구요 대신, 이직할 때 자격증으로 가산점이 되겠다는 생각보다는어느 정도 깊이 있게 공부하고 싶기에 자격증도 따보자 라는 생각입니다 여기서 궁금한 점은 sqlp를 준비하면 DB쪽 CS 지식 공부하는데도 도움이 될까요?아니면 이 두 가지가 살짝은 방향성이 다른가요?
답변
0
똑똑고래
·
1년 이상
270
0
답변 0
노코드 웹페이지 제작 도구 추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노코드툴 SOFTR을 활용해 랜딩페이지를 제작했습니다. 본 서비스는 파이어베이스 웹앱을 활용해 만들었습니다.(DB, 함수 등 사용중) 서비스를 운영하다보니, 하나의 툴로 통합하고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사용자 추적 등 편의성을 위하여) 혹시 Softr과 같은 노코드 제작툴 중, 파이어베이스 연동등이 용의한 툴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직접 파이어베이스로 웹페이지를 만들까 했지만, 노코드 제작툴이 웹페이지 UI 퀄리티를 따라가기가 힘듭
답변
7
Gallent guy
·
1년 이상
707
0
답변 7
자바 SMS 하는곳 질문
자바코드에서 메서드 실행될때마다 SMS 보내주는 로직을 작성할건데 월에 몇번 안하거든요? 그래서 무료로 할 수 있는 곳을 알아보고 있는데 대부분 돈을 청구하는거 같아서 월에 N건 이하는 돈을 청구하지 않는 SMS API 알고 계신거 있으시면 공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4
chungkko
·
1년 이상
500
0
답변 4
고졸 대학진학
현재 26살 여자 고졸입니다! 여러 조언을 듣고 내년에 3년제 전문대 입학을 앞두고 있습니다.. 현재 취업시장도 어렵고, 학원으로는 취업하기 힘들다고 판단했고, 미래를 위해선 학벌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여 대학을 가기로 결정했습니다. 아무래도 나이가 있는지라.. 전문대로 선택했고, 졸업 후 일하면서 방통대로 학위 취득할 계획입니다. 20대 후반에 대학을 간다고 생각하니... 생각이 많아지네요... 잘 할 수 있을까요?????... 잘 한 선택일까요...?
해결
4
tyu
·
1년 이상
1.2k
0
해결 4
신입 개발자 연봉
답변 감사합니다.
답변
1
Z M
·
1년 이상
370
0
답변 1
복전(컴공or보안) 질문
현재 주전공이 ai인데 ai로 학사취업하기는 어렵다고 해서 복전 컴공이랑 보안 중 고민하다 컴공으로 신청하고 붙었습니다 그런데 저희 학교 컴공 교수님들이 학점을 엄청 짜게 줘서 A는 한두명만 주고 B~D-까지 골고루 나눠주고 심지어 70 아래는 F 주는 교수님까지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보안은 그래도 비율 맞춰서 B-까지는 주신다고 합니다 지금 학점은 3.6인데 컴공으로 갔다가 3점초로 졸업하게 되면 면접에서 계속 꼬리잡힐 것 같아서 복전을 다시 보안으
답변
7
beta
·
1년 이상
608
0
답변 7
https 가성비 있게 세팅하는 법 좀 알고 싶습니다.
혹시 개인프로젝트 https 작업 하신분 있으실까요? aws 기능 사용했더니 생각보다 많이 나오는데, 선배님들은 보통 어떻게 세팅하는편인가요?? 가성비있게 셋팅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어서 글올려봅니다!! 컴퓨팅(ec2) 가 30달러 수준인데, load balancingr과 VPC만 53달러 수준이 나오네요. https에 그 외에 것들도 사용하긴 하지만 제외하고도 많이 나오는 것 같아서 도움좀 부탁드려요!
답변
4
낭초
·
1년 이상
409
0
답변 4
앱에서 필요한 서버를 어떻게 해야할지 조언 부탁드립니당~ ^^;
안녕하세요. 플러터로 회사에서 3년차로 앱을 만들고 있구요. 이제 개인적으로 앱을 만들어보려는 플린이 입니다. 서버관련하여 궁금한것이 많은데, 대전에서 조용히 살다보니 주변에 직접 찾아가거나 만나서 물어볼 서버 전문가가 지인 중에 없네요. 로컬에서만 돌아가는 앱만 만들어봐서 서버쪽을 잘 모르는 상태라 어떤 방향으로 가는 것이 맞을지 선배님들께 문의드립니다. 제가 만들려는 앱이 기능적으로 당근 비슷합니다(서비스는 전혀 다른 것을 타겟으로합니다). 사용자
답변
6
개발자하고싶다
·
1년 이상
822
0
답변 6
자바스프링 백엔드 개발자 코테 언어
일단 전 자바 스프링이고 인터넷 여러 곳 찾아본 결과 보통은 자바, 파이썬, c++ 보통 이렇게 3개로 많이 보는거 같은데 전 원래 파이썬으로만 코테 공부를 하다가 자바로 갈아타야 하나 요새 고민중 이거든요 ㅠ 근데 또 막상 인터넷 뒤져보면 정답이라는건 또 없는거 같기도 하고.. 사람들 말이 다 다르기도 하고 그냥 저 하고싶은 언어로 하는게 맞을까요? 일단 두 언어 장단점 간략하게 정리 해봤습니다. -자바 장점 자바로만 코테를 진행하는
답변
4
개발자무덤
·
1년 이상
533
0
답변 4
대학 포털업체 어느 업체이용하시나요?
현재 대학 전산직으로 근무하고있습니다.저희 학교가 이용하는 포털업체가 있는데 근무하는 직원이 없어서 그런지 유지보수비용을 지불하고있음에도 제대로된 지원을 받지 못하고 추가개발관련하여 견적이 지나치게 과도하게 책정돼서 도저히 같이 갈수가없어서 다른 포털업체들을 물색하고있는데 대학에서 근무하고 계신분들 혹시 이용하고계신 포털업체가 어떻게 되는지 가르쳐주실수있을까요??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62
63
64
더 많은 페이지
476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