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3
홍라리리
·
1년 이상
467
1
답변 3
대학원 필요 한가요?
재직중인 회사에서 복지 차원으로 대학원비를 지원 해 주십니다. 일단 지원을 받으면 앞으로 3-5년정도 이직불가 사항이 있는 것 같긴 합니다. ai랑 관련은 없는 사람이지만 그쪽 분야로 지원 해 주시는 것 같은데, 이런 종류의 학위가 나중에 이직하거나 할때 크게 도움이 될까요? 현재 하고있는 일은 web개발 backend 입니다.
답변
1
kwonjh0406
·
1년 이상
396
0
답변 1
AWS 솔루션 아키텍트 커리어
백엔드 개발자 -> AWS SA 로 아예 아키 쪽으로 전향하려 하는데 클라우드 아키텍트 쪽 전망은 어떤가요? 수요는 많나요.. MSP 기업들은 현재 상황이 너무 안좋은 거 같고 SA면 스타트업 쪽에서는 거의 뽑지 않긴 하네요.. 클라우드 비용 문제로 다시 온프레미스로 돌아간다는 얘기도 있고.. 클라우드 아키 직군 전망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답변
6
dw kim
·
1년 이상
729
1
답변 6
SI 경력에 대해서
안녕하세요일한지는 3년 정도 되었는데이직을 하도 많이 하다보니 다닌 회사만 4군데 정도 되고지금은 개발 업무가 아닌 웹 취약점 점검이라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SI,SM 업체들이야 직원 경력을 본인들 상황에 맞게 바꾸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만취약점 점검 같은 것은 개발 경력으로 인정되지 않나요? 감사합니다
답변
8
홍길동동동
·
1년 이상
1.1k
1
답변 8
1년반 뻥튀기 Si 웹개발자 이직제안 받아도 될까요?
안녕하세요 1년 5개월차 si개발자입니다. 지금 진행중인 프로젝트에서 pm님이 잘 봐주셔서 파견 나간 업체에서 스카웃 제의를 주셨습니다. 문제는 제가 뻥튀기 개발자라 학력은 고졸 -> 학점은행 컴공 경력 1년 뻥튀기 당한 상태라 이직제안을 받아도 될지가 고민입니다.... 받게 되면 당연히 먼저 사실을 말씀드릴 예정이긴한데 혹시 비슷한 경험하셨던 분이나 충고 받을 수 있을까요?
답변
4
tete
·
1년 이상
912
0
답변 4
사람인 첫 취업 취준기간 질문
안녕하세요. 사람인 이력서 돌릴때 어느 정도의 기간을 두고 돌리며 첫 취업을 하셨는지 평균치가 궁금합니다. 너무 빨리 정하거나 너무 늦게 정하면 둘다 손해잖아요! 유사전공자 인서울 중하권?공대 4년제 학점 3초반.. 기간이 매우 긴 부트캠프 듣고 나이가 32입니다. (대학교 늦게 들어가고 놀면서 다른 일도 잠깐함) 1년 간 대기업 4군데 면접 보고 다 떨어지고....................... 나이도 많이 먹고 삶이 무료해지고 일이 너무 하고
답변
4
ㅈ소멈춰
·
1년 이상
810
0
답변 4
스타트업으로 취업? 을 할 것 같은데
지금 현재 중소기업에서 Windows Application 만드는 팀에 1년차 신입으로 재직중이고(C/C++), 임베디드로는 플젝이나 커리어는 없어요. 그런데 판교에 있는 스타트업 임베디드 엔지니어 포지션으로 면접보고왔는데 합격했대요. 당연히 연차인정은 없었고 신입이에요. 전직장이 연봉 3500이엇어서 희망연봉 3500보단 업으로 말은 했는데 4천불러줬네요. 이정도면은 업계 평균은 될까요?
답변
2
아장아장코딩
·
1년 이상
470
0
답변 2
이력서 작성 시 프로젝트 선별 및 순서
경력이 차오르다 보니 진행한 플젝이 너무 많습니다.. 중복되는 기술도 많고요.. 이럴때 모든 플젝을 다 쓰시나요..? 그리고 지원하는 직무와 관련된 플젝이 좀 옛날이라면 관련된 플젝을 순서상 먼저 오도록 작성해도 괜찮을까요..?
답변
3
가지맨
·
1년 이상
475
0
답변 3
이력서 학점
신입이고 이력서 워드로 작성했는데 학점이 낮은데 그래도 작성해랴겠죠..?
답변
5
가온누리찍먹
·
1년 이상
487
0
답변 5
전자과 vs 컴공 진로 상담이요
"형님들, 반갑습니다. 이번에 수능 치르고 재수의 늪에서 갓 올라온 20대 중고 꿈나무입니다. 건대, 동대, 설과기대, 광운대 전자과 vs 컴공 고민 중인데요. 원래는 컴공으로 가려고 했거든요? 근데 전자과 가면 컴공에서 하는 거 왠지 모르게 다 할 수 있다는 썰에 혹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전자과가 취업 안전빵이라는 이야기도 들리는데, 이게 진짠지 궁금하고요. 저의 원대한 꿈은 대기업 들어가서 인사이트를 뽑아먹고, 10년 뒤에 SW 스타트업으
답변
3
초보개발자!!@
·
1년 이상
659
0
답변 3
웹 개발자에서 ERP 개발자로의 전환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안녕하세요, 웹 개발 경력 2년차인 개발자입니다. 현재 지방에서 공공기관 발주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중소기업에서 일하고 있습니다. 최근에 친하게 지내는 선배로부터 연락을 받았는데, 그분의 회사에서 ERP 개발자를 채용 중인데 제가 관심이 있는지 물어보셨습니다. 사용하는 언어는 C#과 V/B이고, 그 지역에서 꽤 알려진 중견기업이라고 합니다. ERP 개발에 대해 알아보려고 주변에 관련 종사자분들을 찾아보고, 검색이나 유튜브를 통해 정보를 찾아봤지만 SAP
답변
0
javasoft
·
1년 이상
416
0
답변 0
백엔드 신입 이후 방향성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28세 남성입니다. 대략적인 이력은 전문학사2년(컴퓨터과) / 국비 6개월 입니다. 현재 광고회사 솔루션 백엔드개발자로 취업하여 입사예정인 신입입니다. 솔루션서비스로 운영하고있는 회사에 취직하게되어 시작은 너무 만족스럽습니다. 광고영업이 주회사여서 개발부분이 작긴하지만요 제가 고민인것은 앞으로 2~3년동안 계획을 수립하여 스텝업을 해나갈 생각이고 계획수립을 하고있는중입니다. 선배님들은 취업하고나서 어느방향으로 공부를 하셨는지,
답변
3
DejaVu22
·
1년 이상
1.1k
0
답변 3
일본 IT 취업하고 나서 한국 리턴시 경력이 인정되는 편인가요??
https://okky.kr/articles/1521352 안녕하세요. 위의 글을 올린 4학년 컴공과 학생입니다. 일본 취업에도 기웃거리고 있어서 6개월 안에 JLPT N2 취득을 목표로 하고 취업활동 하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일본 IT 취업하면 백엔드나 클라우드 엔지니어쪽으로 취업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 자격증은 AWS Solutions Architect Associate 있고 웹 프로젝트할 때 항상 배포역할을 맡으면서, 혼자서 AWS
답변
2
텐텐131
·
1년 이상
442
0
답변 2
신입 FE 회사 고민입니다
안녕하세요 비전공자에서 프론트엔드 취업 준비 중인데 감사히도 한 회사에 입사할 기회가 생겼습니다 너무 좋은데 걸리는 것은 해당 회사가 React나 Next.js 같은 최신 프론트엔드 기술을 사용하는게 아니라 Vanilla JS만으로 개발을 한다는 것입니다 차후에 이직할 때가 걸리기도 하고 React, Next.js 위주로 공부했어서 라이브러리나 프레임워크 하나 없이 Vanilla js로만 개발할 자신도 없고요... 그런데 위치도 괜찮고 요즘 같은
답변
2
aloevera
·
1년 이상
641
0
답변 2
늦은 나이 진로 결정 (+ 학업)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작은 스타트업에서 일하고있는 30살 늦깍이 신입 백엔드 개발자입니다.해외에서 어릴때부터 생활하다가, 금전적인 이유로 대학교 중퇴를 하고 한국에 들어왔습니다. 할 수 있는 일을 할려고 다른 직군에서 일하다가 그래도 원래 전공으로 선택했던 컴퓨터공학 쪽에 미련이 남아 방송통신대학교에 입학하고 부트캠프를 수료하여 올해부터 일을 시작했습니다. 이번 학기를 마치면 3학년입니다.고민은 다름아닌 학벌입니다. 편입을 알아보고 있는데, 편입의 경
답변
3
KillingCode
·
1년 이상
420
0
답변 3
컴퓨터공학과 1학년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
안녕하세요 ! 선배 개발자 분들과 의견을 나눌 수 있는 좋은 커뮤니티를 발견하게 되어 기쁩니다 !! 1학년을 마치고 겨울 방학에 공부 방향에 대해 여쭙고 싶어요. (군대 안가요) 학교 교육과정에 맞춰 공부하다보니 현재까지 공부한 언어는 자바입니다. (파워자바 1회독, 자바정석 1회독) 동기들이 학교 교육과정과 별개로 개인 공부를 열심히 해서 프로젝트나 본인 작업물들을 만드는걸 보고 저도 구체적 결과물을 낼 수 있는 웹 벡엔드 개발자를 목표로 공부를
답변
2
린링링
·
1년 이상
507
1
답변 2
신입 프론트 첫 회사 고민
안녕하세요, 우선 현재 비전공자로 부트캠프 수료하고 취준하면서 여러 곳의 이력서를 넣어보고 있는 신입 개발자 입니다! 아직 이력서를 많이 넣지 않았지만 아는 개발자분께 추천을 받아서 지원을 하게 된 한 회사의 서류전형에 합격하여 면접을 앞두고 있는 상황인데요, 고민이 되는 부분이 있어 글을 남겨봅니다. 우선 제가 면접을 볼 회사는 대기업(삼성,포스코, SK 등) 고객사의 생산 시스템 솔루션을 개발하는 대학교 기반 연구 개발 회사입니다. 그렇다보니 근무
답변
5
오말
·
1년 이상
844
0
답변 5
신입 java기반 백엔드 개발자 구직 사이트 추천
안녕하세요 백엔드 개발자 꿈꾸는 사람입니다. 국비교육을 6개월동안 듣고 수료했는데 막상 수료를 하고나니 앞으로 어떻게 해야 할지 막막해지더라구요 혹시 선배님들이나 지금 개발자의 직업으로 일하시는 분들은 취업할때 어떤 사이트에서 구직활동 하셨나요? 특별히 추천해주실 만한 사이트가 있을까요??
답변
4
계란지짐
·
1년 이상
696
0
답변 4
첫직장으로 5인 이하 웹에이전시 스타트업은 좋은 선택일까요?
이력서를 괜찮게 봐줬는지 스타트업 에이전시 회사에 최종 합격을 했습니다. 여러 외주 프로젝트 받아서 진행하고 유지보수로 전환한 프로젝트도 있고, 대규모 프로젝트도 하나 잡혀서 사람을 뽑게 되었다고 하더라고요. 스타트업 특성상 정규직 채용 보다는 현재 재무상황 상 확실하게 보장할 수 있는 3개월 계약직으로 일단 계약하는 조건이었습니다. 신입 이력서로서는 밥 먹듯이 서류 탈락을 해서 어떤 곳이든 가고 싶은 마음이었는데, 막상 또 스타트업에 에이전시라고 하
답변
5
kidde04
·
1년 이상
331
0
답변 5
학점은행제 학사학위+부트캠프 vs 4년제 대학
제목처럼 비교했을때 어떤게 더 커리어적으로 나은 선택이 될까여?
답변
2
어디로가야하옹
·
1년 이상
566
0
답변 2
제게 한줄기 빛만 주십시오..(진로 고민)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저는 지거국 인공지능전공 3학년 2학기 곧 마치는 25살 남학생입니다. 내년엔 4학년이 되겠군요.. 저는 23살 1학년 때 놀았고 2학년때 갑자기 창업에 눈이 가 학과공부를 등한시하고 창업 수업 및 관련 활동을 했습니다.(지금 보면 뜬구름을 잡았던 것 같습니다.) 3학년때는 구글에서 하는 ai장기프로젝트 2달간 했었는데 하면서 제 부족함을 많이 느꼈던 거 같습니다. 학교수업때 ai관련해서 적당히 외우기만 했었지 서당개 3년 풍월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62
63
64
더 많은 페이지
254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