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커뮤니티Q&A지식이벤트Contact
부트캠프Jobs
로그인회원가입

카테고리

  • 커뮤니티
  • 모임·스터디
  • Q&A
    • 기술
    • 커리어
    • 기타
  • 지식
  • 이벤트
  • 공지사항
  • Contact
#인기 태그
질문하기
  • 답변
    5
    기타
    Aiden_KIM·1년 이상
    1.0k
    1
    답변 5
    프로필 사진초보자가 1인 앱개발을 함에 있어 디자인이 먼저인지, 기능구현이 먼저인지..
    개발 초보자입니다. 라디오 앱 정도는 이제 혼자 개발가능할정도로 실력이 향상되었습니다. 그런데 좀더 심화된 앱개발을 진행하려다보니. 문득 걸리는부분이 있어서 질문드립니다. 1인 앱개발자가 어떠한 프로젝트를 함에 있어, UIUX 적인 부분을 먼저 개발하고 그다음 기능구현을 해야하는지 혹은 기능구현을 먼저 하고 그 위에 디자인을 씌우는지 그게 아니면 둘다 병행해가면서 해야하는지 어떤게 좋은방법인지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참고로 Flutter 이용해서 코딩하
  • 답변
    6
    커리어
    냥냥갱·1년 이상
    1.1k
    0
    답변 6
    프로필 사진백엔드 신입 커리어 시작으로 IT스타트업vs (제조)대기업
    안녕하세요. 신입 개발자 취준생입니다. 백엔드 지망이고, 현재 두 회사중 하나를 선택해야하는데 커리어적으로 고민이 많이 되어서요... Sw 스타트업 : 시리즈B, 200명규모, 해당 업계쪽에선 유명하고 사용자도 많습니다. 성장하는 회사같아요. 다만 아무래도 중소기업인지라 인지도도 떨어지고 페이도 좀 떨어지네요. 가장 끌리는점은 자체서비스가 괜찮고, 사수도 있는곳이라는 점, 그리고 사용하는 언어와 프레임워크가 제가 계속 준비해왔고 앞으로도 사용하고 싶은
  • 답변
    1
    커리어
    슈우우우웃·1년 이상
    803
    0
    답변 1
    프로필 사진Mes개발자 현직분들 전망에 관해서 이야기 듣고 싶습니다
    mes 개발자분들 전망에 대해 이야기 듣고 싶습니다
  • 답변
    1
    기술
    notionn·1년 이상
    633
    0
    답변 1
    프로필 사진window.addEventListener로는 안되고 document.addEventListener여야 메시지 수신이 되는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안녕하십니까..리액트 네이티브 웹뷰와 NextJs웹의 메시지 통신간에 궁금증이 생겨 도움을 받고자 합니다. (아무리 검색하고 ai의 도움을 받아도 애매한 답변밖에 없어요 ㅠ) ** 질문 웹뷰와 웹의 메시지 통신 간에 document.addEventListener('message', handleMessage) 로만 메시지 수신이 되고,window.addEventListener('message', handleMessage)
  • 답변
    6
    기술
    연습생·1년 이상
    1.1k
    1
    답변 6
    프로필 사진enum 값 영문으로 관리하는 이유가 먼가요?
    다른 사람들이 만든 테이블의 컬럼들을 보다 궁금한 내용이 생겨서 질문드립니다. 예를 들어, 과일이라는 데이터가 있고 과일 데이터는 사과, 포도, 귤 이라는 데이터만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를 화면 단에서는 API로 값을 받아와서 사과, 포도, 귤 이런식으로 한글로 변환해서 사용중입니다. 근데 API에서 보면 apple, grape, mandarin 이런식으로 영문으로 오고 있고, DB와 APP에서도 ENUM(apple, grape, mandarin)
  • 답변
    3
    기술
    맛짱이다·1년 이상
    561
    0
    답변 3
    프로필 사진감사합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 답변
    8
    커리어
    ㅠㅠㅠㅏㅁㄴㅇㅁㄴㅇ·1년 이상
    947
    0
    답변 8
    프로필 사진'코드 하루에 몇줄 짜세요?' 라는 질문 어떻게 생각하세요? (2)
    '코드 하루에 몇줄 짜세요?' 라는 질문 어떻게 생각하세요? 최근에 직접 제 귀로 들은 면접 질문인데 다른 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https://okky.kr/questions/1528143#answer-792175?utm_source=okky&utm_medium=email&utm_campaign=question-answered 위에 이런 글을 올린 사람입니다. 많은 분들이 좋은 인사이
  • 답변
    5
    기술
    바로그거야·1년 이상
    640
    0
    답변 5
    프로필 사진실무에서 SQL 윈도우 함수를 많이 사용하나요?
    SQL 공부중인데 실무에서 윈도우 함수를 많이 사용하나요?? 꼭 꼼꼼하게 공부하고 알아놔야하는 스킬일까요?
  • 답변
    9
    기술
    Omega3·1년 이상
    777
    0
    답변 9
    프로필 사진1 나누기 3을 했을 때 0.3333... 으로 무한소수가 생기잖아요? 컴퓨터가 끝없는 연산을 해야 하니까 컴퓨터가 멈춰야 정상 아닌가요?
    1 나누기 3을 했을 때 0.3333... 으로 무한소수가 생기잖아요? 컴퓨터가 끝없는 연산을 해야 하니까 컴퓨터가 멈춰야 정상 아닌가요?해당 이슈가 어떤 원리로 해결되는지 궁금합니다.
  • 답변
    2
    기술
    비달콩순·1년 이상
    502
    0
    답변 2
    프로필 사진vscod 가이드라인 배경색 없애는 법
    vscode 에서 설정을 멀 건드렸는데 이처럼 가이드라인 바 안쪽에 색깔이 정의 되있네요.. 없다가 있다 보니 거슬리는데 배경 없애는 설정좀 공유좀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나다
  • 답변
    0
    기술
    likely·1년 이상
    245
    0
    답변 0
    프로필 사진Initialized JPA EntityManagerFactory for persistence unit 'default' 여기서 한참 멈추고 다시진행되요 ..
    [2m2025-02-25T09:59:24.295+09:00[0;39m [32m INFO[0;39m [35m15680[0;39m [2m--- [backend] [ restartedMain] [0;39m[36mj.LocalContainerEntityManagerFactoryBean[0;39m [2m:[0;39m Initialized JPA EntityManagerFactory for persistence unit 'default'위코
  • 답변
    15
    커리어
    ㅠㅠㅠㅏㅁㄴㅇㅁㄴㅇ·1년 이상
    1.1k
    1
    답변 15
    프로필 사진'코드 하루에 몇줄 짜세요?' 라는 질문 어떻게 생각하세요?
    '코드 하루에 몇줄 짜세요?' 라는 질문 어떻게 생각하세요? 최근에 직접 제 귀로 들은 면접 질문인데 다른 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궁금합니다.
  • 해결
    5
    기술
    Fundamental·1년 이상
    494
    0
    해결 5
    프로필 사진git config --global 파일을 깃 허브에 백업할 수 없을까요?
    자동으로 백업 해서 컴퓨터가 바뀌어도 연동시키고 싶은데 백업할 수 없을까요? 아니면 그냥 코드를 따로 복사해서 붙여 넣어야 되나요?..
  • 답변
    6
    기타
    parkvelop·1년 이상
    634
    1
    답변 6
    프로필 사진취업 상담 입니다
    저 학은제 컴공 학사 나오고 토익855 포폴은 java부트캠프 하나 준비 했습니다. 부캠 끝나고 취준 6개월째 입니다. 취업이 너무 힘들어요 개인 프로젝트 하나 준비해야할까요? 지긍 당장 하고있는건 정처기 준비 중입니다.. 사실 토익보다 토스 잘나올것같은데 영어는 개발자 취업에 도움이 될련지요 95년생입니다
  • 답변
    2
    기타
    Hin·1년 이상
    360
    0
    답변 2
    프로필 사진효율적인 코드 작성에 필요한 서적 추천을 받고 싶습니다
    취업 후 잘은 모르겠지만 프로토타입? 이란 느낌의 프로젝트에 참여하였는데 그때 잘은 기억이 안나지만 청크 인코딩이라는 오류를 해결하려고 애를 먹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원인이 이미지 파일이 커서 그랬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그때 가독성과 메모리 효율의 중요성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막상 개인프로젝트나 다른 무언가를 하려고 하니 상수나 변수 또는 반복문과 조건문 중 무엇을 줄이고 무엇을 대체하는게 효율이 좋을지 감이 잘 오지 않아서 서적을 통해 효율이 좋
  • 답변
    6
    기타
    착하지도 나쁘지도않은 깡·1년 이상
    450
    0
    답변 6
    프로필 사진(비전공자) 개발자 양성과정 문의 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 저는 현재 비전공자이고, 개발자를 꿈꾸고 있습니다. 국비지원으로, 자바기반 앱&웹 개발자 양성과정을 수강하고 싶은데 개발자를 준비하는데 있어, 도움이 될까요? (현재 정보처리기사 실기 준비중입니다)
  • 답변
    4
    커리어
    Kim0105·1년 이상
    415
    0
    답변 4
    프로필 사진윈도우즈 개발자 이직
    AI챗봇 및 윈도우 개발 - 2년 AI챗봇 및 사이트 유지보수 - 1년 컨설턴트 및 윈도우 개발 - 1년 6개월 윈도우 개발자 - 7개월 현재 이러한 상태인데 이직하면 경력들이 짧은 편에 속할까요? 나이는 30 입니다.
  • 답변
    0
    커리어
    오로라이야기·1년 이상
    434
    0
    답변 0
    프로필 사진2년차 BI 개발자의 이직 커리어 패스 질문
    안녕하세요. SI에서 BI 개발자 2년차 다닌 직장인입니다. 현재 데이터 엔지니어, 분석가로 이직 직무 고민이 있습니다. 지금은 고객사의 요구 사항 기반 BI 보고서를 개발하는 역할입니다. Azure SQL과 Azure Data Factory 기반으로 DW/DM 구축 업무도 하고 있지만 DW/DM 업무 보다는 BI 업무가 메인입니다. 이직을 위해 JD도 보고, 준비를 하고 있는데, BI 개발 직무는 잘 없더라구요. 그래서 어떤 직무로 이직해야 할지 고
  • 답변
    7
    기술
    히이이잉·1년 이상
    587
    0
    답변 7
    프로필 사진리액트를 시작하려는데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이번에 리액트 시작하려고 create react app하니까 앱 중단이라 하더라고요 그래서 경로 문서를 참고해보니 프레임워크나 빌드 도구로 마이그레이션이 있네요 근데 뭐를 주로 하는 건지 모르겠는데 어떤 걸로 만들면 좋을까요? 그리고 각 차이점을 알고싶은데 볼만한 영상이나 설명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답변
    3
    기술
    이지피그·1년 이상
    489
    0
    답변 3
    프로필 사진SpringBoot의 계산 로직을 Spark로 처리해도 될까요
    급여, 임금 계산은 배치처리를 하는게 일반적이라고 들어서, 지금까지 스프링배치로 계산로직을 처리했습니다. 이번에 스파크와 Airflow를 배우면서 궁금한 점이 생겼습니다. 급여 계산을 Spark로 처리를 해도 된다고 하는데, Spark와 Spring 중 어느단에서 처리하는지 궁금합니다. 어떤 방식이 더 보편적일까요
  • 이전
  • 1
  • 더 많은 페이지
  • 168
  • 169
  • 170
  • 더 많은 페이지
  • 13675
  • 다음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All That Developer

FacebookYoutubeEmail
  • 회사소개
  • 공지사항
  • 연락처
  • 광고문의
운영정책슬랙봇
  • 개인정보 처리방침
  • 통합 서비스 이용약관
운영정책슬랙봇
상호명: (주)오키코리아 | 대표명: 노상범
사업자등록번호: 592-87-0203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2-서울강남-04742호
| 직업정보 제공사업 신고번호: J1200020230009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303 TGL경복빌딩 502호 (06103)
| 고객센터 : info@okky.kr (영업시간 평일 10:00~17:00) 주말 · 공휴일 휴무
© 2026 (주)오키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sponsored by
iNamesiNamesiNames
NHN Cloud
NHN CloudNHN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