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1
엉망진창
·
약 3년
788
0
답변 1
코딩알바는 어디서 찾을수 있나요?
한달에 소소하게 60정도 벌러면 코딩관련 알바는 어디서 찾을수 있을까요? 안드로이드가 제일 괜찮을까요?
답변
6
엉망진창
·
약 3년
296
1
답변 6
편입 vs 재수
3년제 전문대를 다니고 있는 1학년 입니다 지금부터 수능공부를 할지, 편입공부를해서 3년뒤에 졸업을 하고 편입을 할지 고민입니다..
답변
1
Seongjinrhee
·
약 3년
289
0
답변 1
해외취업 전략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캐나다에서 대학나오고 취업준비하고 있습니다. 현재 취업하기 굉장히 힘든데 취업 성공하신분들 전략같은거 있으시면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ex)포트폴리오 준비, 알고리즘공부 for 코딩테스트 등등 저는 참고로 프론트엔드쪽으로 알아보고 있습니다.
답변
0
vatar
·
약 3년
383
0
답변 0
RPA관련 직업이 뭐가 있을까요?
알바를 좀 오래 하다보니까 엑셀을 만질일도 생기더라고요 근데 엑셀에 있는 데이터가 너무많다보니까 내가 원하는 데이터만 원하는 폼으로 만들어서 보고싶다는 생각에 예전에 해봤던 JS를 사용해서 데이터를 가공한 뒤에 새로운 엑셀시트를 만들어주는 봇을 하나 만들었습니다 이게 생각보다 엄청 재밌더라고요 그래서 밤 새면서도 만들고 했었는데 이러한 직업을 구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까다로운 규격이 없는 난잡한 데이터에서 규칙을 찾아서 나름대로 분류하고
답변
4
sem0
·
약 3년
452
0
답변 4
스프링과 aws를 사용하지 않는 솔루션 회사에 취직하게 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얼마 전 스프링과 aws를 사용하지 않는 솔루션 회사에 취직하게 되었습니다. 자바 개발자를 뽑길래 당연히 스프링을 사용할 줄 알고 면접에서 첫 인상을 잘못 줄까봐 어떤 기술을 사용하는지는 물어보지 않았습니다. 또 선배 사원 말로는 대기업이랑 프로젝트를 많이 하다 보니 aws를 사용하지 않고 온프레미스 환경으로 하는 거 같습니다. 저는 서비스 회사를 최종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의 장점은 대기업과 프로젝트를 많이 하고 솔루션 자체가
답변
1
kddkdkdknf
·
약 3년
489
0
답변 1
토스 오픽
요즘 대기업si는 토스 많이보나요 오픽 많이보나요 ??
답변
1
일산청년
·
약 3년
348
2
답변 1
spring백엔드 개발자로 진로를 정했습니다. jsp와 servlet부터 공부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spring 백엔드 개발자로 진로를 정한 컴공다니는 학생입니다! 간단한 html,css,js 클론코딩을 했고 그리고 spring 기본 개념으로 학교에서 친구들과 한 학기동안 간단한 프로젝트를 진행해봤습니다. 그리고 학교에서 jsp와 servlet 관련 강의가 있어서 완전 기초적인 부분은 알고있습니다! 제가 잘 몰라서 하는 이야기 일 수 도 있는데 요즘은 신입 개발자에게도 전문성을 요구한다고 그런 소리를 들어서 jsp와 servlet을 좀
답변
4
김해경
·
약 3년
656
0
답변 4
많은나이 졸업이 우선일까? 취업이 우선일까?
안녕하세요. 저는 방송통신대학교 컴퓨터과학과에서 공부하는 (현)무직 33살 남자입니다. 스무 살 때 지거국을 중퇴하고 예대 입시와 공무원 수험에 실패 후, 국비교육 과정을 거쳐서 아래 <표1>과 같은 이력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방송대에 편입 당시에는 4년제 대학교 졸업장만 가져가자고 생각했습니다. (중소기업에서 고졸자는 주 40시간을 일해도 세후 200을 못 넘기기 때문입니다._2022년 기준) 하지만 공부도 하고, 자격증도 따고, 올해
답변
2
deservee
·
약 3년
512
0
답변 2
경력직 이직 시에 입사지원 횟수
안녕하세요 얼마 전에 퇴사 후에 조금 쉬면서 재취업 준비를 하고 있는 2년차 주니어 개발자입니다. 궁금한 게 경력직 이직 시에 (약간의 공백기) 이력서를 얼마나 넣으셨는지 궁금합니다. 일단은 지역 상관없이 막 넣어보고 있긴 한데 다들 얼마나 넣으셨었는지 경험담을 들어보고 싶네요ㅠ
답변
4
Toris
·
약 3년
329
0
답변 4
FE 개발자는 디자인을 어느정도 해야할까요?
프론트엔드 개발자들은 CSS에 관한 개념 레이아웃 배치 하는 정도만 알면되나요?? 저는 JS, TS만 계속 하면되는거겠죠? 아니면 Interactive 하게 웹을 구현해야 할까요? or 알면 좋긴하겠죠?? 러닝커브가 좀 있다고 생각해서 해야할지...... 디자이너들이 알아서하겠죠??....
답변
5
빙수빈수
·
약 3년
421
0
답변 5
업무 자동화 공부해보려는 초보인데, 제 상황에 맞는 프로그램은 뭐일까요?..
서비스 사무직이고 자동화를 위해 간단한 반복업무 자동화도 있겠지만. 예를들어 지정한 유튜버가 저희 회사 제품 리뷰를 한다면 회사의 메신저나 메일로 알림이 온다거나, 저희 회사 홈페이지에 특정 게시물이 메신저나 메일로 알림이 온다거나.. 특정 자료를 매주마다 그래프로 만들어 준다거나 등 이런 업무에 파워오토메이트, 파이썬, 자바스크립트 중에 어떤게 쉽게 배우고 실전에 사용 가능할까요?.. 컴활2급도 3번 낙제할만큼 컴퓨터랑 잘 안맞는 사람이나, 회
해결
1
dkwdkkk
·
약 3년
160
1
해결 1
선배님들 프로젝트관련해서 질문이있습니다
안녕하세요 9월에 1년차되는 주니어 백엔드개발자입니다 회사에서 저번에 프로젝트를 한번 들어갔었고 1차 프로젝트였습니다 근데 이번에 곧있으면 프로젝트를 들어가게될거같은데 고도화? 사업이라고합니다 솔직하게 고도화사업이라는게 뭔지를 잘 모르겠는데 유지보수 느낌인지 궁금합니다 많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답변
5
포르다
·
약 3년
947
0
답변 5
커리어 꼬인 전공자입니다 신입 취업이 쉽지 않네요
26세 인서울 하위권대학 4년제 컴공 , 학점 3점초 영어 토익 700점대 IM2 졸업작품 안드로이드 앱 백준 골드4, 코테 가끔 통과할 정도 주력언어 java 그 외 코틀린 파이썬 사용해봄 웹 개발 학교 수업만 듣고 따로 프로젝트를 해본 적없음 SQL 입문수준 학부 4학년 땐 스타트업 창업했었고 삼성 부트캠프(싸피) 잠깐 다니다가 퇴소하고 중견기업에서 기획자로 잠깐 일했습니다 전공자지만 창업, 기획 등을 했어서 개발 경험이 그다지 없고 포트폴리
답변
3
buds__pro2
·
약 3년
287
0
답변 3
네트워크 보안 엔지니어 알고리즘
안녕하세요 네트워크 보안 엔지니어는 알고리즘이 필요한가요? 교수님께서 개발자가 아니더라도 협업 시에 모든 분야에서 알고리즘을 알아야 된다고 하셔서 계속 공부를 진행해야 되는지 그리고 정말 실무에서 도움이 되는지 알고 싶어서 여쭤봅니다.
답변
1
moonddo
·
약 3년
794
0
답변 1
곧 2년차를 앞둔 비전공 국비 개발자입니다. 공부 방법에 대해 조언을 얻고싶어요
작년에 8개월 국비과정을 끝내고 바로 중소SI에 취업해 백엔드 직무 맡고있는 28살 입니다. 현재 회사에 크게 불만은 없지만 점점 안좋아지는 회사 사정과 정체되고 있는 느낌을 받아서 이직을 위해 공부를 하려고하는데요 우선 코딩테스트 준비는 하루에 기본으로 1~2시간씩 투자에서 꾸준히 하는것을 목표로 하고있습니다. 고민인것은 개발공부인데요 자바/스프링으로 5억규모의 프로젝트를 유지보수/고도화를 하고 있고 앞으로도 이 길로 커리어를 쌓고싶습니다. 작은 사
답변
3
qert
·
약 3년
487
0
답변 3
면접... 긍정적인 결과 기대해도 될까요?
원데이 면접이라 개발직 출신 임원분께 기술+인성면접을 봤습니다 면접마지막즈음에 연봉얘기가 나왔는데요 면접관 : 희망연봉, 직전연봉 말씀해주세요 저: 직전연봉 4000입니다. 내규에 따르겠습니다. 면접관: 경력상 5000이 맞는데 중간에 토막경력때문에 애매한 부분이 있어서 경력 인정되면 5000이구요 인정안되면 4700으로 되실것입니다. 이부분은 내부적으로 논의해볼게요 이런식으로 대화가 오고갔는데 이정도면 합격이 맞겠죠?
답변
3
jaemin031
·
약 3년
414
0
답변 3
KOSA 등록 궁금한게 있습니다.
현재 소위 말하는 SI 파견업체에서 정직원으로 근무 중인데요. 2022년 KT 프로젝트 투입(협력직) 2022년 ~ 현재 POSCO 투입(협력직) 이럴 경우 기술경력을 증빙받으려면 투입했던 회사들로 연락을 해야하는걸까요? 아니면 현재 정직원으로 소속되어 있으니 파견업체에서 증빙을 받아야 하는걸까요?
답변
2
rufftuff77
·
약 3년
711
0
답변 2
금융 SI VS 병원 솔루션
안녕하세요 2년 경력 자바 개발자입니다. 이직 회사 선택을 해야하는데 고민이 되네요ㅠ 커리어를 봤을때 향후 이직할 때 금융쪽 경력이 더 도움이 될거 같은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복지는 비슷한거 같습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금융 SI> 연봉 약간 더 높음 야근, 주말 근무할 수 있음 집에서 1시간 넘는 거리 인센티브, 복지카드, 교육비 등 지원 개발보다 업무 비중이 70%라 함 <병원 솔루션> 격주 주 4일 근무 옆 동네 위
해결
3
standAlone
·
약 3년
629
0
해결 3
입사 동기가 10명이 넘는 회사
전 회사 2년정도 근무하다가 3개월만에 이직하여 오늘 첫 출근한 사람인데요... 저 포함 비슷한 경력자 2명에 신입만 10명이 들어왔습니다...(저는 문서상 3개월 계약직입니다) 다같이 1달정도는 자체 프레임웍으로 게시판같은 crud 진행하고, 간단한 회사 주력업무 개발 조금 하다가 각자 부서로 배정된다고 하는데요.. 제가 이직이 처음이라 질문드립니다. 쿼리큘럼이 신입에 맞춰져있는거 같은데, 원래 제 연차는 신입이랑 동일하게 시작하는건가요? 입사 동기
답변
2
brightwind
·
약 3년
1.2k
0
답변 2
이력서의 '보유 기술'은 어느 정도나 해야 보유 기술인 건가요?
이직을 준비하고 있는데, 이력서에 '보유 기술' 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예전에도 어찌어찌 쓰긴 했지만, 새삼스레 생각하면 어디까지가 '보유 기술' 인가요...? 관련 프로젝트에 한번이라도 발을 담갔던 걸 다 보유 기술이라고 쓸 수 있는지. 당시에 열심히 공부 했었다면 수 년이 지났더라도 보유 기술이라고 해도 되는건지. 지금 당장 시키면 줄줄 읊을 수 있어야 보유 기술인 건지. 예를 들자면, 저는 C# 로 된 외주용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68
169
170
더 많은 페이지
254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