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커뮤니티Q&A지식이벤트Contact
부트캠프Jobs
로그인회원가입

카테고리

  • 커뮤니티
  • 모임·스터디
  • Q&A
    • 기술
    • 커리어
    • 기타
  • 지식
  • 이벤트
  • 공지사항
  • Contact
#인기 태그
질문하기
  • 답변
    9
    커리어
    칠선·1년 이상
    567
    0
    답변 9
    프로필 사진자바 공부 방법 꿀팁이 있을까요?
    자바를 처음 공부하는데 2주 안에 원리와 코드 내부 구조까지 다 아는 게 흔한가요? 강의 들으면 메소드까진 바로 이해가 됐는데 클래스 파트 진입하고 객체지향 개념, 인터페이스, 인스턴스, 힙, 스택 영역, 심지어는 컬렉션 구조까지 나오니까 이해가 잘 되지 않습니다.. 코드를 봐도 왜 이렇게 짜는지, 인터페이스는 왜 짜는지 어떻게 짜는 게 효율적인건지 잘 와닿지 않네요. 꿀팁이 있을까요? 조언 부탁드립니다 행님덜ㅠ
  • 답변
    0
    기술
    dlgns851·1년 이상
    319
    0
    답변 0
    프로필 사진더존 dews로 빌드 시 js는 어디에 생성되나요?
    듀스로 빌드하고 실행해서 디버깅해보면 js가 뜨고 반영도 되어 있는데 로컬 폴더에서 js파일을 찾을 수가 없네요 어디에 보관되고 어떻게 호출 하는지 아시는분 있나요
  • 해결
    5
    기술
    초보개발자55·1년 이상
    532
    0
    해결 5
    프로필 사진Sql 조인문제
    조인을 했는데 너무 많은 쿼리 결과가 나와 질문드립니다. 예를 들어 a테이블의 부서코드와 b테이블의 부서코드로 조인을 합니다. 추가 조건으로 b테이블에 있는 대출번호 123을 찾고자는 것은 명시했습니다. 현재 b테이블에 대출번호123을 가진 사람은 한명입니다. 제가 원하는 결과는 한사람 나오길 바랬지만 aa.*로 select하니 너무 많은 사람이 나옵니다. Select aa.* From a , b Where a.부서코드=b.부서코드 And
  • 답변
    1
    기술
    초보개발자111·1년 이상
    353
    0
    답변 1
    프로필 사진erd 설계 질문 드립니다 (문제, 정답테이블 매핑)
    예를들어 하나의 카테고리에 문제가 5개가 들어갈수있는데 이때 pk가 12, 13, 14, 15, 16으로 저장이 되었고 (정렬을 위해 각 1번문제, 2번문제,3번문제, 4번 문제, 5번문제 로 저장이 돼있습니다) 누군가 이때 문제를 풀면 카테고리pk, 문제 pk 가 같이 저장이 돼서 히스토리에서 볼수 있는데 관리자가 문제테이블의 12를 삭제하고 isdeleted가 true가 되고 ->바로 db에 update 그다음 13을 수정하면 13도 isde
  • 답변
    4
    기술
    수면중독·1년 이상
    335
    0
    답변 4
    프로필 사진jpa에서 연관관계 조회 시 성능 최적화 질문
    jpa를 공부하면서 전체 조회하는 부분을 하다 의문점이 들었습니다. List<QuestionEntity> allQuestions = questionService.getAllQuestions(); List<QuestionResponseDto> questionResponseDtoList = allQuestions.stream()         .map(question -> QuestionResponseDto.bui
  • 답변
    3
    기술
    코드깎는머슴·1년 이상
    224
    0
    답변 3
    프로필 사진2단계 이상 리스트? 네이밍 질문 드립니다.
    안녕하세용. List<List<Temp>> 리스트를 쓰다보면, 2단계? 2중첩? 이상이 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때 보통 네이밍을 어떻게 하시나요. 다들 각자 자기만의 규칙이 있나요? 아니면 이런 것도 다 사내 규정이 있나요? 예를 들면 기본은 Temp, 1단계 Temps, 2단계 TempsLists 이런 식으로?
  • 답변
    1
    기타
    QQER2·1년 이상
    437
    1
    답변 1
    프로필 사진방통대에서 전공공부 열심히 해야할까요?
    안녕하세요 비전공자로 대기업까지를 목표로 시작해보려고 합니다 하하 일(컴공,개발자랑은 다른 일)병행하면서 개발자 준비 하려고 방통대 입학하면서 전공이랑 프로그래밍 언어도 하나 독학해보려 하는데요. 비전공이다보니 방통대에서 진행하는 전공 공부 이론 빠삭하게 공부하는게 나을지, 좀 더 실무랑 가까운 프로그래밍 언어 쪽에 투자하는게 맞을지 고민이 되어서 글 남기게 되었습니다. 당연히 비전공이면 전공 공부를 하는게 맞는데 현재 다른 일을 하는 이 직종에서도
  • 답변
    7
    기타
    새싹이용·1년 이상
    725
    0
    답변 7
    프로필 사진주니어의 미천한 로그인 로직에 코드 리뷰를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1년이 살짝 넘은 프론트 개발자입니다. 딱히 사수가 정해지지 않고 si 프로젝트를 돌다 보니 개발에 대한 깊이가 늘어나지 않는 것 같아서요. 개발 서적을 읽고 예전에 작성한 코드를 리팩토링하고 있습니다. 말씀드렸듯 사수가 없이 프로젝트를 돌다보니 gpt한테만 물어보고.. 늘 정형화된 답이 나와서요 ㅠㅜ 부끄러움을 무릅쓰고 코드에 대해서 다른 개발자 선후배님들의 조언을 듣고 싶어 글을 작성합니다. 제가 생각한 리팩토링의 방향은 기존 함수가
  • 답변
    2
    기술
    냥냥갱·1년 이상
    620
    0
    답변 2
    프로필 사진애플 앱스토어 소셜로그인으로 심사 넣어보신분?
    앱 특성상 소셜로그인만 제공하고 있는데요, 심사시에 인증서버쪽(구글)에서 보안을 이유로 심사위원이 로그인을 못하게 막고있습니다ㅠ(이메일 인증을 요구하거나 아예 막아버림) 처음 심사 넣었을땐 됐는데 그 이후로 다른 테스터들은 다 막히네요... 검색해보니 일반로그인 없이도 oauth2로만 심사 통과하신분들 많은데 어떻게 해야하는걸까요? 구글/카카오/애플 이렇게 세개 제공하고 있습니다
  • 답변
    1
    기타
    djfw241·1년 이상
    251
    0
    답변 1
    프로필 사진다른 전공과 취업 관련성에 관련하여 질문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대학에서 로봇공학쪽을 전공중인 학생입니다. 현재 3학년 2학기까지 이수하고 건강상의 문제로 휴학중인 상태입니다. 하지만 저는 소셜미디어나 이커머스같은 it직군으로 취업을 희망하지만 현재 전공이 그쪽을 지원할때 혹시 걸림돌이 될지 여쭈어보고 싶습니다. 수강 내역중에 반정도는 프로그래밍 언어, 운영체제, 컴퓨터구조, 자료구조 등 컴퓨터공학과 동일한 과목명들입니다. 하지만 나머지 과목은 it쪽과 크게 상관이 없는 것 같습니다. 주로 다루는
  • 답변
    3
    기술
    ills·1년 이상
    301
    0
    답변 3
    프로필 사진nextjs에서 "use client"와 getServerSideProps 함께 사용할 수 없는 문제
    ThemeProviderWrapper를 만들고 있습니다. 새로고침하면 SSR을 통해 받아온 화면이 잠깐 보였다가 테마에 맞춰 변경되는 걸 고쳐보려고 서버 사이드에서 cookie를 이용해서 테마 기본값을 설정했다가 그 값을 받아와서 useLayoutEffect를 이용해서 실제로 화면을 그려주기 전에 테마를 적용해보려고 했는데요 아래처럼 ThemeProviderWrapper 코드를 작성했습니다. getServerSideProps를 이용해 cookie에서
  • 해결
    6
    커리어
    칠레의 외계인·1년 이상
    1.0k
    1
    해결 6
    프로필 사진신입인데 연봉 협상해도 되나요?
    안녕하세요, 신입 개발자입니다 어제 중견기업 중 한 곳에 취직됐다고 연락 받았는데요, 제가 생각했던 거보다 훨씬..훨씬 연봉이 작아서요 (실수령으로 따지면 월급이 최저임금이랑 비슷함..) 어제 인사팀에 전화로 연락을 받았던 거라, 연락처를 가지고 있는데 혹시 연봉 관련해서 올려줄 수 있냐는 식으로 연락을 해봐도 될까요? 엄청 조심스럽게 여쭤볼 거긴 한데 이런 거 때문에 떨어지거나, 다니는 동안 말이 나올까봐 그 부분이 걱정됩니다 ㅠㅠ 조언 부탁드립니다
  • 답변
    6
    커리어
    사푼사푼·1년 이상
    300
    0
    답변 6
    프로필 사진전공생 2학년이 끝나고 무슨 자기개발을 하는게 좋을까요?
    2학년이 끝난 후 휴학을 했습니다. 이유는 전공과 별개인 개인적인 이유예요 자기개발을 하려고 하는데 클론코딩을 먼저 해보는게 좋을까요 독학으로 유튜브나 책을 보면서 웹페이지를 만들어보는게 좋을까요? 저는 백엔드 개발자를 희망하고 프로젝트는 하나 진행해봤습니다. 그런데 학교에서 진행했던 프로젝트에서 배운게 없어서요. 이번에는 백엔드 개발에 좀 익숙해지는게 목표입니다! 현재 할줄 아는 언어는 자바, 스프링, 프론트 조금 정도예요
  • 답변
    9
    커리어
    오닉스693·1년 이상
    1.1k
    0
    답변 9
    프로필 사진4학년 백엔드 시작 많이 늦었나요?
    안녕하세요, 빅데이터 관련 학과 재학중인 4학년입니다. 부끄럽지만 그동안 취준이나 직무에 대해 생각해본 적이 없습니다. 막연히 학교에서 배우는 데이터분석, 머신러닝 딥러닝 등이 직무인 줄 알았는데 현실은 다른 것 같네요. 데이터분석가는 도메인 지식이 있는 타 전공 사람들이 유리하다 하고, 데이터 사이언티스트는 석박사 이상이어야 한다고.. 학교 레벨이 좋지 못해 석사를 도전해도 학벌에 밀릴까 걱정되었습니다. 그래서 이제라도 백엔드 개발자로 틀어야 하나
  • 답변
    4
    커리어
    asdkkzk·1년 이상
    629
    0
    답변 4
    프로필 사진비전공 신입 취업 회사 선택 고민
    고민 해결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답변
    4
    기술
    hodooYS·1년 이상
    458
    0
    답변 4
    프로필 사진100dvh를 사용한 페이지를 작성중인데 상단에 여백이 남는 이유를 알고 싶습니다.
    100dvh를 사용하여 한 페이지씩 넘어가도록 코드를 작성했는데 첫번째 페이지를 제외한 나머지 페이지들은 상단에 미세한 여백이 남고 마지막 페이지에서는 그 여백만큼 추가적으로 스크롤이 더 필요한 상황이 생기는데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이유를 알 수 있을까요? 아래 사진의 빨간색으로 표시된 부분이 해당 여백입니다. <!DOCTYPE html> <html lang="ko"> <head> <
  • 답변
    7
    기타
    사루매용·1년 이상
    1.1k
    0
    답변 7
    프로필 사진1년차 이직 연봉 백엔드
    1년차 경력 쌓고 이직 하는데 4200이면 어떤 편인가요
  • 답변
    6
    커리어
    코린이121234·1년 이상
    547
    1
    답변 6
    프로필 사진개발자 지망생입니다 제대하고 알바vs아버지 회사 인턴
    지방대 1학년마치고 22살 25년 7월전역인 개발자 지망생입니다. 2학년 시작까지 꽤 오랜시간 남아서 그 시간동안 아버지가 다니시는 (아버지도 이업계에 오래종사한 개발자이십니다) 회사에 비록 중소지만 아버지가 한번 사장님께 저를 추천하셔서 인턴으로 다닐 기회를 주실 수 도있다고 말씀 하셨습니다 (아직확정아니긴함)저는 현재까지 공부한내용으론 1학년때 1년동안 c언어(포인터까지), 많지 않은 cs지식(군대에서 IT서적을 꾸준히 읽음) 또 알고리즘 자료구
  • 답변
    0
    커리어
    아느스브·1년 이상
    429
    0
    답변 0
    프로필 사진백엔드 개발자가 되기 위한 질문.. (로드맵, 공부법, 취업 공부법)
    취준생 게시판으로 글을 옮겼습니다..!안녕하세요. 제 수준이 아직 이 정도라는 것을 표현하기에 서두가 깁니다..! 작년에 졸업하고 바로 취업을 해야했지만집안 문제로 다른 알바를 하다가 지난 1월 부터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제 개발실력 및 기초지식이 좋지 않아서 막연히 제가 배웠던 것들을 떠올릴 겸 간단한 프로젝트를 하고 있는데 하는 중에 방향성이 맞는지 의문이 들어 질문을 남깁니다.(공부하면서 제가 파고 있는 방향성에 대해서 의문을 느낀겁니다..!)(
  • 답변
    1
    기타
    bk라고불러·1년 이상
    412
    0
    답변 1
    프로필 사진개인사업자인데요. si비용을 3.3%제하고 받아도 되나요?
    업체에서 전자세금계산서 발급해달라고 하는데 그냥 3.3%제하고 받아도 되는지 해서요. 이거 개인인데 기업금융에 가입이 안되서 힘드네요. ㅎ
  • 이전
  • 1
  • 더 많은 페이지
  • 162
  • 163
  • 164
  • 더 많은 페이지
  • 13675
  • 다음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All That Developer

FacebookYoutubeEmail
  • 회사소개
  • 공지사항
  • 연락처
  • 광고문의
운영정책슬랙봇
  • 개인정보 처리방침
  • 통합 서비스 이용약관
운영정책슬랙봇
상호명: (주)오키코리아 | 대표명: 노상범
사업자등록번호: 592-87-0203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2-서울강남-04742호
| 직업정보 제공사업 신고번호: J1200020230009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303 TGL경복빌딩 502호 (06103)
| 고객센터 : info@okky.kr (영업시간 평일 10:00~17:00) 주말 · 공휴일 휴무
© 2026 (주)오키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sponsored by
iNamesiNamesiNames
NHN Cloud
NHN CloudNHN Clou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