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1
감자냐옹
·
거의 3년
620
1
답변 1
권고사직 위로금
안녕하세요. 현재 정규직으로 약 6달간 회사에서 일하고 있는데 회사가 어려워 다른 회사에 인수 될 상황입니다. 인수하는 회사에서는 제가 하는 업무를 필요로 하지 않아서 다른 업무해 싫으면 관둬 식의 통보를 받은 상태입니다. 저의 업무 능력이 부족해서 권고사직을 받은 것은 아닙니다. 어렵게 들어온 회사는 아니지만.. 상황이 너무 어이가 없어서 현재 일자도 못 채워서 실업급여도 못 받는 상태인데,, 권고사직 위로금과 같은 보상을 요구할 수 있을까요
답변
5
냥냥냥냥냥
·
거의 3년
3.3k
0
답변 5
개발을 공부하기 위한장소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자바 웹 개발자 국비 교육 과정을 수료하고 취업 준비 중인 취준생입니다. 교육 수료 후 빠른 시일 내에 취업을 목표로 달려왔지만 3개월이 지난 현시점에도 취업이 쉽지는 않은 부분이네요. 그렇다 보니 간단한 코딩 테스트나 면접 준비만 하고 정작 공부 해야할 네트워크, 언어 공부 같은 부분에서 소홀하다 느껴서 어느 정도 기간을 잡고 기초부터 다져볼까 계획을하고있습니다. 이러한 공부 계획을 하던 도중 제가 게으르고 나태하다는 사실을 제
답변
3
Newveloper
·
거의 3년
1.0k
0
답변 3
2차 면접에서 불합격 이후 , 합격 소식
어느 기업에서 서류, 코테, 1차 면접까지 통과한 후 2차 면접에서 떨어진 신입 개발자 입니다. 원래는 항상 대기업 및 중견기업에만 지원을 넣다가, 모아놓은 자금이 떨어져서 집 근처의 중소기업에 다니고 있습니다. 현재 실무에서 하고 있는 기술들은 너무 옛날 기술들이라서 약간 커리어에 고민을 가질 때 쯤, 2차 면접에서 절 떨어뜨린 기업에서 TO가 확보되어 합격처리되었다고 최종면접 날짜를 직접 선택해도 된다고 말씀하셨습니다. 연봉 차이가 굉장히 큰 편이
답변
2
DoubleCPU
·
거의 3년
270
0
답변 2
대학교 3학년 학생입니다. 뭘 해야할까요
현재 대학교 3학년 1학기를 마쳤고 여태까지 네트워크 해킹 분야, 앱 개발, 웹 개발(프론트엔드), c/c++, 자료구조, 알고리즘, 리눅스, 시스템해킹 등등 여러가지 소프트 관련 지식들을 기초만 공부해놓은 상태입니다. 처음에는 해킹 보안 쪽으로 공부를 하다가 진로를 바꿔 개발자 쪽으로 코딩테스트 공부만 죽어라 했습니다. 그런데 요즘들어 앱/웹개발 쪽에 관심이 가서 또 이쪽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그러다 3D 프로그래밍 쪽에도 관심이 생
답변
1
미니츠미
·
거의 3년
1.4k
0
답변 1
같은 직무인데 학력이 대졸 이상, 초대졸 이상이면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
직무는 Java 웹개발자로 같은데 어떤 공고는 대졸 이상 받는다고 되어있고, 어떤 공고는 초대졸 이상 받는다고 되어있어요. 저는 현재 4년제 대졸이구요. 이런 경우 초대졸 공고에 지원해서 합격하면, 연봉 테이블이 초대졸 수준으로 되어있어서 후회하게 될까요? 가령 대졸 이상 공고면 연봉 3천인데 초대졸 이상 공고면 연봉 2500~2700준다던지 이럴 수 있지 않을까 해서요.
답변
2
필롼도
·
거의 3년
544
1
답변 2
SI JAVA 초급인데요, 금융권 SI C언어로 가는거 어떤가요?
안녕하세요!! SI JAVA 초급 개발자입니다... 금융권 운영인데 C언어 사용하는 플젝 어떤가요? 제가 JAVA를 너무 사랑하는지라 경험상 C언어로 가게되면 후회될까요?
답변
1
배배배
·
거의 3년
302
0
답변 1
안녕하세요 개발자로 직종변경하려하는데 질문드려요
안녕하세요 현재 27살이구 직종을 변경하려고하던 중 개발자에 관심이 생겨 글을 써봅니다! 전에 프론트/ 백엔드 부트캠프를 4개월 정도 진행했는데 코딩테스트는 재밌게 했지만 개발은 코딩테스트만큼 재미를 못느껴서 중도하차했었습니다 이번엔 데이터사이언스나 ios 개발을 배워보고 싶은데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해결
2
롤이라고들어보셨나요
·
거의 3년
1.5k
0
해결 2
낯선 솔루션(aem)을 이용하여 개발하는 회사에 대하여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스프링을 이용하여 개발해온 3년 미만의 저년차 개발자입니다! 최근 aem(adobe experience manager)이라는 솔루션에 대하여 알게되어 검색해보았는데 정보를 찾기 어려워 질문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참고 : 오키에서 찾은 정보 ] (제목: 퍼블리셔 AEM사용 어떤가요?) https://okky.kr/articles/791657 다음 회사는 스프링부트와 jpa 그리고 데이터스트리밍(kafka, redis) 등을 이용
답변
3
luckycig
·
거의 3년
316
0
답변 3
커리어 시작에 대한 고민
안녕하세요, 저는 컴퓨터공학과 졸업한 취준생 입니다. 운이 좋게도 좋은 인맥이 생겨 프리랜서로 활동활 기회가 생겼는데, 아무래도 직장생활을 해본 적이 없다 보니 이게 마음의 걸림돌이 됩니다. 첫 단추를 회사로 꿰어야 할지, 프리랜서로 꿰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돈이야 프리랜서가 더 많이 받겠지만, 개발자로서의 회사 내 조직생활을 경험해보지 못하는 것과 회사생활 중 자연스럽게 생길 네트워크의 부재가 마음에 걸립니다. 어떤 선택을 하는 것이 현명할까요
답변
6
제발도와주세욥
·
거의 3년
2.1k
0
답변 6
프론트 현실적인 초봉이 궁금합니다.
돌아다니는 글에는 바이럴도 많고 무작정해라 월5천번다와 하지마라 그거다 광고고 돈도 못번다 . 경력 뻥튀기 시켜 파견이나보낸다등. 올해말까지 독학하다 국비 들으려고 합니다. 너무 극과극의 자료만 봐서 감이 안옵니다. 커뮤글도 끊어야겠구요. 중소 월 250은 받을수있나요? 또한 이쪽업계가 3년버티기가힘들다는데 나간사람은 이직을 하는건가요? 아얘관두는게 그정도라는건가요?
답변
4
고지운
·
거의 3년
673
0
답변 4
중학생 개발자 진로 준비
안녕하세요. 현재 학교 재학중인 중학교 2학년인데요 이번에 친구랑 대화하다가 정말 개발자가 되려면 현실적으로 지금 무엇을 준비해야하는지, 미래에 무엇을 해야하는지 궁금해서 질문 올려봅니다. 제가 옛날에 했던거는 Discord라는 채팅 플랫폼에서 챗봇을 만들어주는 외주를 진행했구요(1건당 1-2만원, 달에 10만원 정도의 수입) 그리고 파이썬으로 토이 프로젝트 만든 것(음악재생기, flask이용한 웹서버, 챗봇), 이외에는 딱히 없네요. (초3 때부터
답변
5
kannajjang
·
거의 3년
964
0
답변 5
신입 프론트엔드 개발자 이력서 첨삭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선배님들 안녕하세요! 근 반년간 눈팅하다 처음으로 인사드립니다. 저는 현재 중국 북경대학교에 컴퓨터공학 전공으로 재학중인, 24년 7월에 졸업을 앞두고 있는 프론트엔드 지망 신입 개발자입니다. 어느새 취업이 코앞으로 다가오고, 공부를 진행하며 인턴때 썼던 이력서와는 아예 다르게 이력서를 엎어버리고 새로 이력서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오키를 몇개월간 보면서 이력서 관련 팁들을 최대한 참고하고, 외부 자료들도 참고하며 우선 초안을 써봤는데요, 이곳에선 한국
답변
1
바이우
·
거의 3년
427
1
답변 1
자소서 <지원동기 및 포부> 항목 작성 법이 궁금합니다.
보통 다들 다른 직군처럼 500자 정도 작성하시나요? 채용플랫폼에서 지원 예정이라 지원 동기 및 포부의 작성법을 모르겠네요
답변
1
흐이짜흐이짜
·
거의 3년
781
0
답변 1
신입개발자로서의 시작입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선배님들? 갑자기 몇가지 합리적인 의심이 들어 이렇게 글 끄적여봅니다. 현재 제 코딩 실력은 객관적으로 대략 2일 정도 주면 Spring(Boot 및 Legacy) ,JSP , JS를 이용한 간단한 동적 웹페이지 하나 정도는 만들 실력 입니다. 아직 할 줄 아는 것이 동적 홈페이지 CRUD만 있어서 당연히 포폴도 이와 관련된 것을 제출했습니다. ( 국비지원 팀 프로젝트 , 개인 프로젝트 2개) 서류 통과는 비교적 손쉽게 되어 면접은 꾸준히
답변
4
익명의코더
·
거의 3년
643
1
답변 4
신입 개발자로 취직이 되었는데.. 걱정이있습니다.
결과 발표가 있는 날, 15시가 되도록 연락이 없었습니다. 혹시나 해서 .. 메시지로 면접결과 어떻게 되었는지 궁금해서 연락드렸다고 문자를 보냈습니다. 그리고 한 시간 후에 합격 되었다고 문자가 왔습니다...(먼가 문자 보내서 합격한 느낌 ?) 뭔가 원래 합격자가 아닌데 이렇게 연락을 남겨 합격된 느낌..입니다.. 제가 지금 가릴 처지가 아니긴 하지만 첫 직장이 많이 중요하다 해서 지금 많이 고민이 됩니다.. 물론 파견면 사수분이 반드시 있다는
답변
3
김경섭
·
거의 3년
309
0
답변 3
c랑 c#을 사용하는 회사에 입사하게 되었습니다...
회사 면접 볼 때 c랑 c#을 주로 사용하는 회사였습니다. 그런데 제가 공부한 언어는 python이었거든요.. 그래도 좋게 봐주셔서 그런지 합격은 했습니다. 다음 달에 출근인데 그때 까지 c나 c# 공부를 하려는데 뭘 먼저하는게 좋은 걸까요?
답변
4
elsio
·
거의 3년
639
2
답변 4
극초급 개발자인데 여러분이라면 어떻게 하실지 의견을 여쭙고 싶습니다.
제목과 같이 경력이 아주 일천한 1년도 안된 초급입니다. 부족하지만 저의 상황이라면 여러분은 어떻게 판단하실지 의견을 여쭙고 싶어서 글을 올립니다. 상황을 설명하자면, 저는 지금 조그만 SI 회사에 들어와 있습니다. 그리고 프로젝트를 조그만거 하나를 마무리했습니다. 초급이라서 이 분야의 생리가 어떻게 돌아가는지 다 알지는 못하는데, 회사피셜로는 작년 연말부터 IT 분야의 경기가 좋지 않아서 SI 업체의 파견 상황이 굉장히 어려운 상황에 놓였었고,
답변
0
뉴비01
·
거의 3년
359
0
답변 0
빅데이터/인공지능 관련 대학원 랩실 선택 시 어떤 것을 고려하면 좋을까요?
선배님들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대학교 4학년에 재학중이고 빅데이터/인공지능 분야로 석사 과정 대학원 진학을 생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현재 랩실을 알아보면서 교수님 컨택을 시도하고 있고, 4학년 2학기에는 학부생 인턴으로 근무하고자 합니다. 향후 대학원 진학 시에 어떤 요소들을 고려하면 좋을 지 고민이 됩니다. 교수님과도 상담을 해보았는데, 교수님께선 아무래도 학문적인 분야로만 말씀하시다보니, 현직자 분들의 이야기를 듣고 싶습니다. 결국 저의 궁
답변
1
감나박이
·
거의 3년
255
0
답변 1
하고 싶은 일만 할 순 없지만 하고 싶은 직무가 아닌 경우 어떻게 대처해야 하나요?
안녕하세요. 현재 총 경력 3년 8개월인 백엔드 개발자입니다. 저는 지금까지 각각 1년 6개월, 1년 10개월 총 두 곳의 중소기업을 거쳐 올해 대기업 계열사에 입사를 했습니다. 말만 대기업 계열사에 자사 기술은 없고 중소기업 인력파견 업체랑 동일한 덩치만 큰 곳인 걸 입사 후 알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투입할 프로젝트가 이름 있는 고객사고, 꽤 큰 규모 공통 플랫폼 SM 직무로 설명을 받아 투입을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투입하고 나서 보니 SM이
답변
1
Sorbet
·
거의 3년
490
2
답변 1
대학생 3학년 이제서야 진로 고민을 합니다...
안녕하십니까 많은 실력자 및 커뮤니티 이용자 선생님들 다름이 아니라 저는 현재 인서울 컴퓨터공학부 3학년 재학중인 학생입니다. 이제와서 취업이나 진로생각을 하다보니 너무 막막하고 아는것도 없다보니 많은 인생의 선배님들께 조언을 얻고자 글을적게 됩니다. 학교 생활에 있어 학생회에 목을메어 과학생회, 총학생회만이 제 대학생활에 남아있는것 같습니다. 무슨 병이 걸렸었는지 남들 다 하는 과 학회 조차를 하지 않았습니다... 그에 따라서 프로젝트 하나 진행본적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62
163
164
더 많은 페이지
254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