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커뮤니티
Q&A
지식
이벤트
Contact
부트캠프
Jobs
Search Bar
로그인
회원가입
전체
최신순
질문하기
답변
2
gg맨
·
2년 이상
853
0
답변 2
챗지피티 유료버전 개발시 무료버전보다 확실히 더 많은 도움이 될까요?
요즘 개발할때 챗지피티 도움을 많이 받습니다. 무료버전을 사용하고 있구요 이져석이 코딩해주는거 보면 가끔 깜짝깜짝 놀라기도 합니다. 그러다 보니 유료버전을 쓰고 플러그인 쓰면 훨씬더 코딩의 속도나 질이 올라 갈 수 있으려나?란 생각이 드네요. 지금 코딩 AI 유료로 쓰고 있는건 코파일럿 하나 입니다. 챗지피티도 유료버전으로 쓰고면 코딩에 도움이 더 많이 될까요?
답변
2
나는할수이따취준삐약잉
·
2년 이상
300
0
답변 2
파이토치 수준이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컴퓨터공학 학생입니다. 인공지능을 수강할까 고민중인데, 그 과목에 과제에 파이썬가지고 파이토치 코드 개발 커리큘럼이 포함되어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제가 파이썬에는 흥미가 없어서 고민입니다. 시험은 모델링 역사에 관한 내용으로, 코드 개발은 아니고 과제만 파이토치 과제가 쉬운거 두개가 나간다고해서 공부+챗gpt 이용하면 될까 싶기도 한데 , \ 파이썬 잘 못하고 아직 이제 딥러닝쪽 개발실력 수준이 낮으면 이 과목은 안듣는게 좋
답변
4
gg맨
·
2년 이상
260
1
답변 4
협업 툴을 다룬적이 없고..이직 준비하면서 이부분이 고민입니다.
소규모 에이전시에서 근무중입니다. 기획자,디자이너,퍼블리셔,백앤드개발자(저) 이렇게 해서 프로젝트를 하고 있습니다. 이직을 준비하고 있고 소규모 회사를 벗어나서 조금 더 체계적이고 규모 있는 회사로 가고 싶고 그러한 회사만 지원 하고 면접 보고 있습니다. 근데 면접 볼때 협업툴 뭐 써봤냐 협업 할때 어떤 문제가 있었고 어떻게 해결했냐 등등 협업적인 부분에서 질문을 할 때 말문이 막히더라고요. 저는 지라,노션 같은건 깔짝 만져만 보고 현업에서 제대로
답변
4
3CH-O
·
2년 이상
531
0
답변 4
연관관계 설정을 굳이 하지 않아도 될까요?
member 테이블에 id, 가입 시점에 입력되는 nullable한 recommender_id(member 테이블 자기참조)가 있을 때 자신과 조인할 일이 없고 항상 recommender_id까지만 요구된다면 연관관계를 맺지 않아도 괜찮을까요? 로직흐름은 가입 시 recommender_id 입력 받음 recommender_id가 유효하 recommender_id를 가지고 insert 됨. 이 후, select 시에도 member.recommender_
답변
3
cwk0x466
·
2년 이상
332
0
답변 3
복학하자마자 맥북을 구매할려고 하는데 어떤걸 사야될지 고민이 됩니다
사회복무요원 소집해제하고 3학년 1학기에 복학예정인 컴퓨터 공학과 복학생입니다. 복학하자마자 랩실 학부연구생으로 들어갈 예정인데 개발 공부 및 개발용으로 맥북을 한대 장만할 계획인데 어떤걸 사야될지 고민이 많이됩니다. 저의 주 개발 분야는 웹 (백엔드/프론트엔드), 모바일 앱 입니다만 연구실에 어떤 프로젝트를 개발할지 잘 몰라서 상황에 따라서 여러가지 다른 분야쪽으로 개발 할수도있습니다. 지금 생각중인 모델로는 램 옵션을 최대로 끌어올린 맥북프로하고
답변
0
개발고민중
·
2년 이상
309
0
답변 0
프리로 개발하시는 분 중에서 질의 및 설문조사
안녕하세요 다들 고생이 많으십니다. 현재 다들 프리랜서로 개발을 하고 계시는 분들 중에서 경험한 부분에 설문 조사하기 위해 남겨봅니다. 아래는 질문입니다. 주력으로 하는 근무형태?(상주/외주) 출퇴근 시간이 있고 주40시간 근태 관리를 받는다 출퇴근 장소가 지정되있고 명시되어 있고 해당 장소로 반드시 출퇴근 하고 있다. 상급자나 현업에게 지휘 감독을 받으면서 일을 진행한다. (계약서 명시된 일적인 부분은 제외) 본인이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손해배
해결
2
KBo
·
2년 이상
1.2k
0
해결 2
프로젝트리더(PL)는 보통 어떤 업무를 수행하나요?
SI업체 7년차 된 개발자인데, 이번 프로젝트에서 처음으로 PL 역할을 수행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업무사항으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직접적인 개발은 없다. 단, 개발을 못하고 있는 친구가 있을 경우 방향성을 잡아주는 역할 예) ~~라이브러리를 써봐라, 이런 방법으로 구현해봐라 등.. 고객과 상세 스펙 협의 (회의) DB스키마 정의 등의 스펙 문서 작성 스펙문서 작성하여 개발자들과 리뷰 및 가이드 고객 시연 및 피드백 반영 개발자들 업무 지시 (인력 관
답변
3
2024는열심히
·
2년 이상
258
0
답변 3
비전공자 대학생인데 컴공 과목중 꼭 들으면 좋은게 뭐가 있을까요?
저희 학교 커리큘럼입니다. 백엔드 쪽 공부를 하고 싶은데 들을 수 있는 학점이 6 학점이 남아 2 과목만 들으면 되는데 어떤걸 듣는게 좋을까요? 자료구조 , 알고리즘, 데이터베이스 같은 과목을 들으면 될까요?
답변
4
나야나123
·
2년 이상
237
0
답변 4
국비 과정 2개 중에 추천해주세요
경영전공한 비전공자입니다. (수학 싫어합니다.. ㅠㅠ) JS와 spring 특화과정으로 나눠지는데 솔직히 비전공자라 뭐가 뭔지 무슨 차이인지 모르겠습니다. JS spring1. 각 과정의 잡포지션이 궁금합니다. 2.무슨 차이인지 설명해주세요. 3.비전공자가 하기에 쉬운 과정과, 향후 경력을 쌓고 프리랜서 전향하기 좋은 과정 추천 부탁드립닏다..
답변
4
아이코닉
·
2년 이상
1.9k
0
답변 4
풀스택 개발용 노트북 or PC 추천(현재 노트북이 도커를 못견뎌요)
현재 풀스택 개발자로 재직중입니다. vscode devcontainer 환경에서 회사 업무가 진행됩니다. 회사에서는 맥북 m1 에어를 사용중이고, 집에서는 갤럭시북2 프로(램32, i7 12세대, ssd 1테라) 사용중입니다. 대충 봐도 제 개인 컴퓨터가 사양이 더 좋습니다. 그런데 회사 프로젝트를 회사 노트북으로 할 때는 렉이 거의 없는데, 개인 노트북으로 돌리면 렉이 엄청 걸리네요. 사실 회사 프로젝트 자체 문제도 아닌 것이, 도커 데스크탑을 켜고
답변
4
2월 32일
·
2년 이상
459
0
답변 4
깃허브 팔로우 수
갑자기 궁금해졌는데 깃허브 팔로우 수가 많으면 기업에서 좋게 보나요? 마치 마케팅이나 서포터즈를 지원할 때 팔로우 수가 많으면 기업에서 좋게 본다는 얘기가 있어가지고 it회사도 깃허브 팔로우 수가 많으면 추가 점수 같은 게 있는 지 궁금합니다...
답변
0
아이아이
·
2년 이상
379
0
답변 0
언리얼5랑 4랑 차이없나요?
윤성우 c++ 본 뒤에 언리얼 기초강좌 본 뒤에 복습용으로 책도 보려고 하는데 이득우 2018년에 나온 책 괜찮나요?
답변
3
으이으에
·
2년 이상
359
0
답변 3
전공자 취업 준비 고민
이제 막 졸업한 26살 무늬만 전공자입니다. 3학년 때 까지는 대학교 공부만 하고 방학 땐 개인공부같은 건 안하고 알바하면서 보내다가 4학년 1학기 때부터 진로를 웹 쪽으로 잡은 다음부터는 책 몇 권 읽고 정리하기도 하고 인강도 듣다가 졸업했습니다. 프로젝트는 팀플때문에 했던 것 3개 정도 있는데 임베디드 쪽 응용 제작이랑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 제작이라서 사실 상 없는 거나 다름 없다고 생각합니다. 졸업하면서 느낀 것은 제가 딱히 보여줄만한 포폴도
해결
2
chae_l
·
2년 이상
161
0
해결 2
javascript 와 react 병행해서 공부해도 되나요?
javascript 인프런으로 공부 중입니다. 한 강의를 끝까지 듣지는 않았고 예제를 풀면서 여러가지 써보는 챕터인데 혹시 이 중간에 react 같이 병행해서 섞어서 들어도 될까요? 기본 javascript를 알고 있어야지 react 공부가 가능하다고 들었는데 javascript만 계속 들고 있기에 루즈한 느낌이라서요..
답변
1
개발자라모스
·
2년 이상
401
0
답변 1
웹프론트, 앱개발의 SQLD
답변
0
닉넴21
·
2년 이상
126
0
답변 0
컴잘알 도와주세요.
답변
6
aHotPotBO@
·
2년 이상
1.6k
0
답변 6
원격접속시 어떤 컴퓨터에 사양을 따를까
안녕하세요 형님들 갑자기 궁금한게 생겼습니다. 구글링 해도 잘 안나오더라구요 ㅠ 회사 컴에 제 노트북으로 원격접속해서 사용하면 톰캣같은 서버나 다른 작업을 할때 회사 컴에 사양에 따를까요? 아니면 제 노트북에 사양을 따를까요, 만약에 회사 컴에 사양을 따른다면 회사컴보다 노트북 사양이 낮으면 어떻게 되나요?
답변
4
wnsldjdnd
·
2년 이상
566
1
답변 4
외주 관련하여 질문
안녕하새요. 저는 si 업체에 재직중인 0년차 백엔드 개발자입니다. 제가 그동안 크몽을 이용해 외주를 진행해왔는데 이번에 좀 큰 건을 맡게되어 질문드립니다. 저희 회사는 계약서에 겸업 금지라고 적혀있습니다. 외주 업체에서는 저에게 원천징수가 가능하냐고 물어보는데 제가 이런 쪽은 하나도 몰라서 질문드립니다. 원천징수를 하면 저에게 소득이 생기는건데 회사에서 연말정산 기간 등에 제가 외주한 이력을 알 수 있는지? 지인을 통해 알게된 외주도 있는데 여기는
답변
8
bearpoor
·
2년 이상
655
1
답변 8
코딩에 재능이 있다는 것의 기준이 뭘까요?
"코드 때릴 손가락만 있으면 재능이 있다" 이런 건 아니잖아요. 뭔가 기준이 있을 것 아니에요?
답변
1
붉은낙엽
·
2년 이상
341
0
답변 1
m365 운영이 뭔가요?
오늘 면접보러 오라고 전화가 왔는데 m365운영 일을 한다는데 m365 운영이 뭔가요? 워드 같은거 쓰는 줄 알았는데 그건 아니고요 m365 for enterprise이고 Exchange Teams Onedrive Sharepoint Azure portal 등등...을 운영합니다. 오피스 제품군을 운영하지는 않습니다. 라고 문자로 이야기 하던데 도대체 m365 운영이 뭔가요? 저건 프로그램인데 저걸 운영한다는 게 무슨 뜻일까요?
이전
1
더 많은 페이지
162
163
164
더 많은 페이지
476
다음
Search B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