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KKY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커뮤니티Q&A지식이벤트Contact
부트캠프Jobs
로그인회원가입

카테고리

  • 커뮤니티
  • 모임·스터디
  • Q&A
    • 기술
    • 커리어
    • 기타
  • 지식
  • 이벤트
  • 공지사항
  • Contact
#인기 태그
질문하기
  • 답변
    1
    기술
    youngg****·1년 이상
    431
    0
    답변 1
    프로필 사진쿼리질문입니다...
    해당값을 합치고 싶어서 요렇게 하구 이렇게 해도 안됩니다... 조언좀 부탁 드려요 ㅜ SQL Error [1111] [HY000]: (conn=434421) Invalid use of group function 오류는 이게 뜹니다 ㅜㅜ
  • 답변
    2
    기술
    dyfor·1년 이상
    507
    0
    답변 2
    프로필 사진Spring Batch 테스트 코드
    요즘 테스트 코드에 대해서 공부중입니다. 단위테스트와 통합테스트 이용하면서 조금씩 감을 잡고있습니다. 하지만 Spring Batch에서는 테스트 코드 작성하는게 감이 안오네요... 외부 api 호출해서 하는 Job은 mock 객체를 이용해서 테스트를 하긴했습니다. Batch는 먼가 통합테스트로 작성하기가 더 용이한것 같은데 어떻게 작성하시나요??
  • 답변
    6
    기술
    코드깎는머슴·1년 이상
    424
    0
    답변 6
    프로필 사진반응형 웹 질문 있습니다
    안녕하세용. 웹개발하고 있는 뉴비입니다. 반응형 웹 만들 때, PC용 모바일용 크기, 길이 등등 다 구분해서 만들어야 하나요? 작업량이 마구마구 늘어날 거 같아서 걱정입니다... 직장에서 내부망에서 직원들끼리 쓰는 건데, 디자인 잘 하겠다고 시간 너무 쓰게 되는 것도 좀 아닌거 같아서 여쭤봅니다 대충 html에서 아래처럼 PC에서 만든 것을 모바일에서 작게 만들어버리는 건 안되나용? <meta name="viewport"
  • 답변
    1
    기타
    ills·1년 이상
    660
    0
    답변 1
    프로필 사진해커톤은 어느 정도 실력이 됐을 때 참가하는 게 좋을까요?
    한번 경험해보고 싶은데 고민이 됩니다. 회사에서 프로젝트는 2~3개 정도 해봤고 개인 프로젝트는 vercel을 이용해 한번 배포해본 게 다입니다. 저는 프론트엔드 개발자인데 해커톤에서도 현업에서 일하듯이 input이나 checkbox 이런 기본 UI들을 공통 컴포넌트로 하나하나 따로 작업하나요? 저는 디자인 툴을 보고 기본 라이브러리들을 작업하는 것만도 시간이 꽤 걸리곤 하는데 아니면 해커톤에서는 어느 정도는 기존에 자신이 가지고 있는 코드 템플릿을
  • 답변
    3
    커리어
    NegroniFizz·1년 이상
    1.3k
    0
    답변 3
    프로필 사진인프라/네트워크 엔지니어랑 개발직무 중에서 고민중입니다.
    올해 2월에 전문대학 컴퓨터소프트웨어과를 졸업했습니다. 성적은 개판 5분전 수준이고요 작년 하반기에는 좀 큰 기업에서 IT보조 (계약직) 으로 근무하다가 계약연장 제의 들어온거 걷어차고 그냥 나왔습니다. 그리고 2월에 졸업하고 놀다가… 이번에는 IDC와 네트워크 운영하는 중견기업에 IDC 운영업무 (정규직) 으로 합격했습니다. 그러던중 문득 전 직장 상사들도, 지금 합격한곳 면접에서도 말하는 “왜 소프트웨어과 나왔으면서 하드웨어 하냐” 라는 질문이 떠
  • 답변
    1
    기술
    신동혁혁혁혁·1년 이상
    375
    0
    답변 1
    프로필 사진도커 볼륨 설정된 파일 동기화
    도커 컨테이너를 생성할 때 볼륨 옵션을 설정해 호스트와 컨테이너간 파일을 공유하도록 했습니다. 이때 호스트에서 해당 파일을 수정했는데 도커 컨테이너 내부에 접속해 확인한 결과 수정한 내용이 반영되어 있지 않습니다. 어디가 문제일까요? (컨테이너 내부에서 수정할 경우 호스트에서 확인했을 때 수정한 내용이 반영됨을 확인했습니다.)
  • 답변
    3
    기타
    akym·1년 이상
    378
    0
    답변 3
    프로필 사진레이어드 아키텍쳐는 어떤 방식을 권장/선호 하나요?예시있습니다!
    전형적인 걸로는1. Controller > Service > ServiceImpl > Dao > DaoImpl(xml 호출) 이러한 방식이 있습니다.이번에 변경을 위하여 몇가지를 생각해보았는데2. Controller > Service > ServiceImpl(mapper 호출 + 비즈니스 로직)3. Controller > Service > ServiceImpl(Dao 호출 + 비즈니스 로직) &
  • 답변
    16
    기술
    코틀린백엔드&안드로이드개발자·1년 이상
    1.4k
    2
    답변 16
    프로필 사진DTO vs 파라미터 전달
    안녕하세요. 기술 관련해서 질문 드리고 싶습니다. Controller에서 값을 받아 Service > Repository로 데이터를 넘기는 과정 중 컨벤션을 정하고 있는데 의견 대립이 있어, 다수의 의견으로 진행하고자 글 남깁니다! 상황 설명을 드리자면, 자바 스프링 사용 개발이 꽤 진행된 상황이며, 파라미터가 4개 이상인 메서드도 다수 존재할 예정. 현재 1~2개 파라미터가 상당 수 차지. 의견 1 Controller에서 Service나 Rep
  • 답변
    9
    기타
    꿈은없고요놀고싶습니다·1년 이상
    6.0k
    0
    답변 9
    프로필 사진개발용 맥북 구매를 어떤걸 하면 좋을까요???
    이번에 팀 단위 사이드 프로젝트로 IOS, Android 앱 개발을 진행해야 해서 맥이 필요한데 고민이 큽니다. 솔직히 성능은 크게 필요 없으니 윈도우 노트북 구매면 그냥 고민도 안하고 램만 32기가로 구매할텐데, 맥은 옵션을 조금만 올려도 가격이 40 ~ 50만원 단위로 널뛰기를 하니 뭘 구매해야 할지 애매하네요. 일단 보고 있는건 맥북에어 M3 512 / 16기가 모델입니다. 쿠팡 가격 173만원 정도인데, 이정도 메모리 사양으로도 xcode, A
  • 답변
    0
    기타
    toys·1년 이상
    523
    1
    답변 0
    프로필 사진데이터베이스에서 0 이 return 되는 이유를 찾았습니다. 도와주신 분들 감사드립니다!
    조회시 계속 0 이 return이 되는 것에 대해서 질문 드렸는데 해결했습니다!다들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이걸로 2일을 보냈네요 ㅠㅠㅠㅠ DaoImpl memberEmail="test@naver.com"아이스초코라떼 만들어먹고 로그만 멍하니 보다가 이것을 봤네요..왜 sysout에서 "" 이게 붙어서 나오는 지.. 혹시나 아 설마.. 했는데..디비에 "test@naver.com" 만드니
  • 답변
    2
    기타
    toys·1년 이상
    456
    0
    답변 2
    프로필 사진데이터베이스 조회 관련하여 내용 정리하여 다시 질문드립니다!
    제가 너무 두서도 없었고 오타도 많아 내용정리가 부실하여 소스 및 내용 재정리하여 다시 질문드립니다!1.Controller /** * 이메일 중복 확인 * * @param memberEmail 사용자가 입력한 이메일 주소 * @return "SUCCESS" (사용가능) 또는 "FAIL" (이미 존재하는 이메일), 오류 발생시 "ERROR" */ @PostMapping(
  • 답변
    5
    커리어
    으아아아아아아아아·1년 이상
    630
    0
    답변 5
    프로필 사진프리랜서로 전향을 고민중인데 경력 관련 질문이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9년차 개발자 입니다. 대학 졸업 후 처음에 웹 개발을 4년했고 현재는 MES 개발을 5년정도 했습니다. 프리로 전향을 고민하고 있던중에 사람인 통해서 이력서를 전달했는데 웹 개발은 경력으로 인정을 못해주겠다. MES 개발만 경력으로 인정해줄수 있다. 라는 대답을 들었고 생각보다 단가가 낮게 나왔습니다. 보통 분야가 다르면 경력으로 인정을 안해주는게 맞는건가요? 주위에 프리를 하는 개발자들이 없어서 물어볼사람이 없네요 ㅠ
  • 답변
    2
    기술
    accumulate·1년 이상
    393
    0
    답변 2
    프로필 사진스프링부트와 Vue.js CSR
    안녕하세요 요번에 졸업 작품에서 스프링부트와 vue.js 간에 Restful api 방식으로 통신을 하고 SPA, CSR을 사용하여 AWS에 배포하려합니다. 궁금한 점이 CSR은 어떤 폴더 구조로 이루어져있는지 찾아봐도 명확하게 나오지 않고 상위 폴더 아래 backend폴더와 frontend폴더가 있고 git에 형상 관리되어 있거나 스프링부트 루트 폴더 아래에 frontend 파일이 있기도 하더군요 CSR을 사용할 때는 폴더 구조가 상관 없을까요? 또
  • 해결
    1
    기술
    dwdqfv·1년 이상
    384
    0
    해결 1
    프로필 사진요즘 앱에서 백그라운드 안쓰나요?
    앱 백그라운드에서 특정 시간마다 주기적으로 서버에 데이터를 보내는 작업이 가능한지 알고 싶습니다 요즘 백그라운드 작업에 제재가 심하다고 그러는 글도 있고 앱 개발 경험이 아직 없어서 써도 되는 건지 모르겟네요
  • 답변
    2
    기타
    Nytail·1년 이상
    380
    0
    답변 2
    프로필 사진대용량 프로젝트 협업 방법
    MFC로 팀 프로젝트를 맡게 되었습니다. 당연히 깃허브로 프로젝트를 공유해서 협업 해야지 생각하고 있었는데, 용량이 커서 LFS를 쓰거나 용량이 큰 파일을 제외해야 한다고 들었습니다. 대용량 파일 제외 시켜서 깃허브로 공유하면 프로젝트 시작도 안되고 정보가 없어서 세팅도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아니면 매번 프로젝트 폴더를 직접 공유해야 하는 건가요? 결론은 일반적으로 MFC나 유니티 협업을 진행할 때 프로젝트 공유를 어떤 식으로 하나요?
  • 답변
    3
    기타
    toys·1년 이상
    200
    0
    답변 3
    프로필 사진데이터베이스 조회시 0과 nullPointerException이 return 되는 이유 함께 확인해주셨으면 합니다!
    안녕하십니까회원가입 기능을 만드는 중 이메일 중복체크 기능을 만드는 중에회원등록은 되지만 회원가입시에 이메일 중복체크 하는 부분에서 어제부터 계속 NullPointerException 및 0 을 return 받아 해결이 안되어 질문드립니다! /** * 이메일 중복 확인 * * @param memberEmail 사용자가 입력한 이메일 주소 * @return "SUCCESS" (사용가능) 또는 "FAIL
  • 답변
    4
    기타
    류코·1년 이상
    937
    0
    답변 4
    프로필 사진직장인 코딩 독학 중 부트캠프 고민
    안녕하세요 현재 전문대 2년제 졸업 후 전공 살려 직장을 다니고 있습니다 현재 직장이 잘 맞는지도 모르겠고 작년부터 코딩이란 거에 관심이 생겨 이것저것 알아보고 있는 와중에 이제 막 무료 강의로 웹 부분을 배우고 있습니다 전공도 그렇고 문과생이었어서 배우기 막막하고 아직 기초도 없는 상태인데 국비지원을 알아보자니 당장 일을 관둘 수 있는 상황도 아니고 학원비도 부담이 되어 독학 중인데요 일단 제가 관심있는 분야는 게임 개발입니다 아직 유니티는 영상도
  • 답변
    2
    기타
    toys·1년 이상
    470
    0
    답변 2
    프로필 사진데이터베이스가 값이 있지만 조회시 계속해서 NULL이 발생하는 이유 함께 확인부탁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회원가입 기능을 만드는 중 이메일 중복체크 기능을 만드는 중에회원등록은 되지만 회원가입시에 이메일 중복체크 하는 부분에서 어제부터 계속 NullPointerException 및 0 을 return 받아 해결이 안되어 질문드립니다! /** * 이메일 중복 확인 * * @param memberEmail 사용자가 입력한 이메일 주소 * @return "SUCCESS" (사용가능) 또는 "FAIL
  • 답변
    3
    기타
    AAAAAAACCSDW·1년 이상
    733
    0
    답변 3
    프로필 사진1년차 개발자분들 보통 얼마나 받나요?
    궁금합니다
  • 답변
    4
    기술
    슈님·1년 이상
    525
    0
    답변 4
    프로필 사진If-else 문구에서 조건식을 비워두면, 왜 실행이 안되나요?
    JavaScript 공부 중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이 있는데요, if-else 에서 조건 True/False 에 따라 실행되거나 다음 구문으로 넘어가잖아요? if() 안이 True 일 경우엔 1,2,4 가 실행되고 if() 안이 False 일 경우엔 1,3,4 가 실행되는데,, [질문1] 아래에서 if문의 () 안을 비워두면, 아무것도 출력이 안됩니다. 1, 4는 출력이 되어야 하는 것 아닌가 해서요 [질문2] if()안에 텍스트를 넣으면, 1만 출력
  • 이전
  • 1
  • 더 많은 페이지
  • 151
  • 152
  • 153
  • 더 많은 페이지
  • 13675
  • 다음
OKKY LogoOKKY Logo
OKKY Logo

All That Developer

FacebookYoutubeEmail
  • 회사소개
  • 공지사항
  • 연락처
  • 광고문의
운영정책슬랙봇
  • 개인정보 처리방침
  • 통합 서비스 이용약관
운영정책슬랙봇
상호명: (주)오키코리아 | 대표명: 노상범
사업자등록번호: 592-87-02037
|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 2022-서울강남-04742호
| 직업정보 제공사업 신고번호: J1200020230009
주소: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303 TGL경복빌딩 502호 (06103)
| 고객센터 : info@okky.kr (영업시간 평일 10:00~17:00) 주말 · 공휴일 휴무
© 2026 (주)오키코리아. All rights reserved.
sponsored by
iNamesiNamesiNames
NHN Cloud
NHN CloudNHN Cloud